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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2개 이하)
[가렌] ★
제가 롤을 처음 시작하며 가장 먼저 접한 챔프가 이 가렌입니다.
계륵같은 존재죠. 좋은 듯 나쁜 듯 딱 정의내릴 수 없는 계륵같은 존재.
가렌은 딩거에게 굉장히 취약합니다. 순간적인 접근기가, 또 순간적으로 어마어마한
딜링을 뽑아 낼 수 없는 챔프는 딩거의 가장 좋은 먹잇감입니다.
하지만 순간적인 는 충분히 위협적입니다. 롤에 존재하는 CC들 중에서도 희소성이 높은
'침묵' 즉 아무런 스킬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에 피격됐을 경우 이어지는 콤보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가 있습니다.
거리 유지를 충실히 하시되 견제할 수 있을 땐 확실히 해주세요.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가장 조심해야할 것은 6랩 이후 기습적인 점멸 콤보 입니다.
이게 아니고서야
적 정글러의 갱킹과 이런 기습적인 원콤 콤보를 제외하면 가렌은 딩거에게 접근조차할 수 없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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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아이템 :
[렝가] ★★
렝가는 굉장히 강력한 누킹챔프죠.
주로 정글러로써 활약하지만 탑 라인에서 간간히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렝가는 굉장히 큰 한 방이 있는 챔프지만, 그건 아마도 탑 라인에 '부시'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딩거는 게임 초반 렝가에게 적극적으로 라인을 푸시하며 렝가에게서 부시를 앗아갑니다.
혹여 적 정글러가 갱킹을 와서 라인이 밀렸다고 한 들, 렝가가 숨어 들어갈 부시에 Q포탑 하나만 빌드해 주면
렝가는 부시속으로 몸을 숨길 수가 없을 겁니다.
물론 명불허전이라고 같은 기습적인 콤보에 원콤이 날 수도 있으므로 무리해서 Q포탑
라인을 벗어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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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아이템 :
[리신] ★★
장님 리신입니다. 눈이 보이질 않기 때문에 음파를 잘 못맞춥니다.
아니 절대로 맞을 일 이 없습니다.
리신이 날릴 수 있는 여건을 전혀 주지 않는, 딩거에겐 이 있으니까요.
렝가와 마찬가지로 주로 정글러로써 활약하는 리신이지만
간간히 라인에 등장한다는 것은 그만큼 강력한 한방 누킹이 가능한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갖가지 신박한 플레이로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도 있구요.
잘하는 리신일 경우에는 생각도 못하게 갱호응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선 만 맞지 않는다면 절대로 솔킬을 내줄 일이 없습니다.
영혼까지 밀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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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
귀여운 뽀삐!
하지만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무지막지한 망치를 들고 전장을 누빕니다.
뽀삐에겐 절대 벽꿍각 을 주면 안됩니다. 벽꿍 스턴 후 평평평 의 대미지가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뽀삐에겐 절대 각을 내주지 않도록 합니다.
그 밖에 라인전에선 딩거가 뽀삐에게 밀릴것이 껀덕지가 없기 때문에
무서워 할 일이 없습니다만,
한타시 막교전(개싸움)이 일어나는 가운데 딩거에게 을 걸고
우리 팀의 딜러들을 때려 부수는 뽀삐의 모습은 정말 바지에 오줌을 지리게할 수 있습니다.
비록 잘 큰 뽀삐는 10판 중 한 판 나올까 말까 한다는 우스갯 소리가 있긴 하지만,
절대로 클 수 있는 여지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말려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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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아이템 :
[문도박사] ★
문도 아저씹니다. 문저씨가 무서운 건 결코 라인전에서가 아니란걸 모두들 아실겁니다
고기방패를 마다하지 않고 꿋꿋히 맞으면서도 꾸역꾸역 파밍잘한 문도는 정말 괴랄한 탱킹력을 보여주죠.
한타때도 굉장히 큰 영향력과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챔프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딩거는 더더욱 라인전에서 문도를 말려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평타, W 써가며 딸피를 만들어놨다고 한 들 6랩 이후엔 짧은 쿨다임마다 돌아오는 로
금새 쌔삥이 되어버립니다.
적극적으로 뚜드려 놨다면 6랩 이전에 분명히 킬각 한번 나옵니다.
평평 등의 콤보로 반드시 솔킬을 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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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 ★
세주아니역시 정글러로 잘 알려진 챔프죠.
라는 광역CC기로 인해 한타때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뽐내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탑 라인에 섰을 경우, 그것도 세주가 딩거를 상대할 경우
세주아니는 정말 극혐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파밍을 하지 못합니다.
기본 공격력이나 세주아니의 보유 스킬이 파밍형이라기 보다
돌진이나 슬로우같은 CC기를 내재한 완벽한 정글러형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3포탑 라인으로 초반부터 강하게 라인을 푸시하는 딩거를 상대로
세주아니는 어쩔수 없이 포탑을 허깅할 수 밖에 없습니다.
포탑을 낀다한들 기본적으로 내재한 챔프의 특성상 파밍하기도 쉽지 않구요.
다만 주의할 점은 세주아니가 갖고있는 모든 스킬들이 강력한 CC기 투성이기 때문에
점멸을 쓸 틈새도 없이 강력한 갱호응으로 딩거에게 회색화면을 선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귀환시마다 와드를 2-3개씩 꼬박꼬박 사서 적 정글 이동루트 곳곳에 심어두고
강력하게 푸시한다면
해당 게임에서 세주를 완전히 지워버릴 수 도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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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
쉔은 정말 많은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챔프입니다.
일명 '봇 캐리'를 서포트해줄 수 있는 강력한 궁극기를 갖고 있기 때문이죠.
쉴드에 이은 도발로 소규모 교전에 굉장히 강력한 면모를 보입니다.
라인 유지력도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아무리 뚜두려도 평으로 인한 피수급과 실드로 인해
피해를 최소화시키면서 꾸역꾸역 파밍하기도 좋죠.
뿐만 아니라 라는 확정 CC까지 겸비해 갱호응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후드려 패주면 됩니다.
쌍관 특성을 들고 평 를 미친듯이 패주시다보면
킬각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6랩 이후엔 쉔의 동선을 항시 파악해야합니다.
집을 갔는지, 포탑에 허깅해 있는지 말이죠.
특히 게임화면 좌측에 있는 팀 HP창에서 피가 빠진다하면
쉔의 궁을 항상 염두해야 합니다.
딩거의 는 쉔의 를 끊어줄 수 있기 때문에
쉔이 궁을타는 2-3초간의 시간동안 정확히 를 맞춰주신다면
쉔으로써는 정말 탈주하고 싶어질 겁니다.
추천스펠:
추천아이템:
[쉬바나] ★★
너프를 먹었다한들 역시는 역시 역시죠.
쉬바나는 강력합니다. 로 인한 짤짤이로 피를 빼놓다가
분노가 찼을대 를 키고 로 진입해서 로 후드려 갈기는
콤보가 정말 아픕니다.
딩거의 포탑도 얍체같이 멀리서 하나하나 제거해줄 수 있는 스킬도 있구요.
하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쉬바나가 왜 상대하기 쉽냐하면
쉬바나가 를 쓰며 진입하는 모션이 너무나 정직하기 때문입니다.
쉬바나의 용의 강림 진입 타이밍에 맞춰 정확하게 만 쉬바나의 정수리에
꼿아준다면 정말정말 너무너무 쉽게 킬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보통 정도만 뽑고 탱을 가기 때문에 딴딴하긴해도 억소리날 만큼 아프진 않습니다.
"쉬바나야 어서와 딩거의 포탑존은 처음이지?"
추천스펠 : (숙련)(미숙련)
추천아이템 :
[신짜오] ★
"신! 짜오는 못말려"로 유명한 그 신짜오 입니다.
사실 짜오는 라인전 단계에서 굉장히 강력합니다.
순간적인 돌진과 CC 빠른 공속으로 예측을 넘어서는 딜량을
순간적으로 뿜어낼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까놓고 말해서 그것뿐입니다.
라인에 3포탑을 빌드해 놓은 상태에서 짜오는 딩거의 포탑을 제거할 수 있는
마땅한 수단이 없습니다.
무난히 유지해놓은 포탑 사이에서 깔짝댄다면
화난 짜오가 평평콤보를 들어올텐데
짜오의 진입 타이밍을 잘 재고 있다가 의 3타 피격전에만 를
정확하게 맞춰준다면 짜오는 두 번 다시 딩거에게 를 쓰지 못할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순간적인 누킹은 강력하니 아예 진입각을 주지 않는 편이 낫겟죠?
추천스펠:
추천아이템:
[아트록스] ★★
처음에 나왔을때 굉장히 즐겨했던 아트록스입니다.
픽률이 낮고 한타때 영향력이 크지 않아 지금은 고인 취급받고 있지만
탑 라이너로써 크게 상성을 타지 않을만큼 강력한 누킹이 가능한 챔프죠.
아트록스는 라인전에서 3타를 통한 피수급과 혹은 3타 타이밍 평타를 통한
압도적인 딜교환, 짤짤이를 통한 견제 후 상대 챔프의 일정 피가 깍였을 때 쉽게 킬각을 보는 챔프입니다.
로 진입후 평평평는 정말 괴랄한 누킹력을 자랑하죠.
하지만 아트록스의 가장 큰 단점은 정말 형용할 수 없는 '물몸'이라는 겁니다.
딩거의 3포탑 빌딩을 로 꾸준히 제거해준다한들 원거리형 짤짤이 스킬을 보유한
딩거앞에서 3타를 통한 피수급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파밍과, 딩거 쫄포탑 제거 모두를 로 채워야할텐데
이는 매에게서 눈을 앗아가는 꼴이죠.
6랩 이후 화가난 아트록스의 진입이 이뤄질 수 있는데,
앞서 항상 말했듯 만 정확하게 맞춰준다면 딩거는 어떤 챔프도 무섭지 않습니다.
상대가 무빙하고 있는 상태도 아니고, 딩거 앞으로 정확하게 떨어지는데
를 못맞출 이유는 아무것도 없죠.
스턴이 걸린채로 3포탑에게 후드려맞다가 패시브가 빠지고,
되살아난 아트록스가 로 도망가려다가 다시 죽어버리는 그런 광경을 목격하실수 있을 겁니다.
추천스펠 :(숙련) (미숙련)
추천아이템 :
[알리스타] ★
평이 너프를 먹은 뒤로 탑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알리는 여전히 주옥같은 CC기를 통한 어마어마한 갱호응과
을 통한 라인 유지력. 전보단 많이 덜 아프지만, 그래도 아프긴 아픈
평부비며 평평평 콤보가 있긴 합니다.
알리를 상대할때 중요한건 박치기각을 주면 안된다는 겁니다.
알리는 파밍을 위해 근접해서 툭툭쳐야하기 때문에
꾸역꾸역 딩거의 평타를 감내하면서도 힐로 버티며 파밍하려고 할겁니다.
아무리 평타를 쳐도 알리가 파밍만할뿐 별다른 반응이 없다고
신나서 계속 치다간 뒤 콤보로 적 정글러의 앞에 떨어질 수 가 있습니다.
힐을 제외한 알리의 스킬들의 쿨타임은 굉장히 길기 때문에
스킬 쿨타임을 속으로 계산하며 딜교환을 해주면 됩니다.
6랩 이후엔 를 통한 2-3인 강제 다이브가 들어올 수가 있으니
와드를 통해 다이브를 미리미리 대비해두면 갱승, 로밍승(?)등을 이끌어 낼 수 있을겁니다.
추천스펠 :
추천아이템:
[요릭] ★★
제 친구중에 요릭장인이 있는데, 이 녀석 고인챔프긴 하지만 운용도 쉽고
딱히 카운터치는 챔프도 없고 유지력도 좋고, 한타도 굉장히 좋은 꽤나 꿀챔프 입니다.
다만 판을 읽는 능력과 스킬 활용이 굉장히 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진 않는 것 같은데요.
사실 요릭은 딩거로 상대하기에 까다롭긴 합니다.
왜냐하면 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가 원거리형 소환 스킬이기 때문이죠.
딩거의 포탑을 쉽게 무력화할 수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또한 를 통한 쉬운 피수급, 를 통한 소광역 슬로우 CC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갱호응과 추노력도 갖추고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릭을 상대하기 쉬운 챔프로 결정한 이유는
요릭의 큰 마나 소비량에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 소환하는데 20 마나 밖에 들지 않지만,
요릭은 저 스킬 하나하나 소환하는데 뭉텅이씩 빠져나가는 마나를 봐야합니다.
가 나오면 물론 얘기가 조금 달라지긴 하지만, 마나무네가 나오기 전에
충분히 포탑을 밀고 용싸움이나 미드대치 같은 소규모 교전에 합류할 수 있을 뿐더러,
6랩 이전에 무수히 많은 솔킬각을 노려볼 수 도 있습니다.
평타 견제 위주보다는 포탑을 제거하기 위해 근접했을 시 평평 콤보로
딜교환을 해주시다보면 쉽게 킬각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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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윅] ★
프리시즌 초반 정글러로써 굉장히 각광받았던 늑대입니다.
탑에도 가끔 오죠?
워윅이 탑라인에 등장하는 이유는 을 통한 괴랄한 피수급을 통해
라인을 오랫동안 유지하며 열심히 파밍을 하다가
6랩 이후 라는 확정 CC궁을 통한 갱호응으로 쉽게 킬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시 딩거의 는 워윅의 숨통을 인정사정없이 조여 놉니다.
맞더라도 로 피회복하겠다는 일념하나로 딸피 미니언을 파밍하러 오는 워윅의
머리맡에 수류탄을 살포시 얹어주세요.
2랩 탈주도 구경해 볼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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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4세] ★★
자르반도 역시 정글로러써 더욱 많이 등장하지만,
가끔 탑, 미드같은 라인에도(특히 요즘엔 더 많이... 왜 이러죠?) 등장합니다.
자르반의 국민 콤보인 평평, 그 중에서 로 이어지는
에어본 콤보를 피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자르반의 플레이는, 를 이용한 짤짤이를 통해(은근히 사거리가 깁니다.)
챔프의 HP나, 딩거의 포탑을 제거하고 킬각이 나온다싶으면 평평 을 들어올겁니다.
하지만 거리만 잘 유지하고, 자르반의 이큐 진입 각을 잘 재고 있다면 회피하기가 어렵진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딩거의 포탑을 잘 유지하는 것이겠죠?
이큐로 들어온다할지라도 만 라인에 잘 유지되어 있다면
으로 쉽게 역관광 사이즈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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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
잭스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챔프죠.
를 이용한 순간적인 접근 후 평평 을 통한 우월한 딜교환
를 통한 스킬씹기&스턴!
그럼에도 불구하고 딩거가 잭스를 상대하기 쉬운 까닭은
아무리 잭스가 순간적인 돌진기가 있다한들
딩거의 를 제거할 마땅한 수단이 없다는 점에 있습니다.
3포탑 빌딩 사이로 를 쓰며 들어오는 잭스를 보면
속으로 유후!를 외쳐주세요.
가 빠지길 기다리셨다가 를 먹여주시면 끝납니다.
물론 최대한 스턴이 걸리지 않게 회피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스턴이 걸린다고해도, 스턴이 풀리는 그 찰나의 순간동안
우리가 잭스에게 죽을 일은 없습니다.
물론 딩거의 카운터는 갱킹이고,
잭스의 갱호응은 굉장히 좋은 만큼, 와드는 항시 구비, 항시 배치해두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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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
제가 롤을 처음 시작하게끔 권유해준 사람이
트린 장인입니다. 마스터티어에 천판 넘게 플레이 한.......
흔히들 트린 카운터를 티모라고들 알고 계시는데요
제가 이 분이랑 라인전을 5-6판 정도해봤는데
진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물론 라인전 단계서만요 ㅎ.ㅎ;)
저랑 라인전하고나서 티모보다 더 극혐이라고 하더라구요 딩거를!
트린같은 경우에는 짤케릭에 유독 약한 면모를 보입니다.
그나마 로 깨작깨작 피 채우면서 꾸역꾸역 버티다가
렙업 타이밍 & 분노가 일정 쌓인 순간 를 통한 순간적인 접근 후
무차별적인 후드려패기로 킬각을 노리는데
딩거의 포탑존으로 를 시전한 트린은
스스로 튀김옷을 입고 기름속으로 뛰어드는 오징어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딩거 초보자분들이 가장 흔히들 하는 실수가
를 무차별적으로 난사한다는 점입니다.
중요한건 슬로우를 묻히는 게 아니라, 적에게 스턴을 먹이는 겁니다.
달리말하자면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죠.
적이 진입한다고 가정합시다. 그럼 진입하고 이동하는 방위각쪽으로 를 쏘시려고할텐데
그러지마세요!
상위 티어 유저일수록, 딩거를 상대해본 경험이 많은 유저일 수록
딩거의 스킬과 행동 방향, 모션을 모두 염두해두고 플레이하기 때문에
순식간에 동선을 바꾼다거나, 돌진기 후 플레쉬로 를 회피하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맞추냐?
저 같은 경우엔 그냥 평타 1-2대는 맞을 각오로 적이 제게 붙길 기다립니다.
그리고 제 코앞에 와있는 적에게 를 먹여주는거죠.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명중률이 3-40%대에서 7-80%로 상승하는걸 직접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이것만 기억하고 계신다면 6랩 이후 를 믿고 과감히 딩거 포탑존으로 회전베기를 시전하는
트린을 오징어튀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트린을 상대할 때는 불사가 빠지기 전까진 수류탄을 아껴뒀다가,
워어어어어! 하는 함성과 함께 를 시전한 트린에게 를 써주신다면
역킬 낼 가능성 99%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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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
티모는 굉장히 요들요들합니다.
의 패시브로 평타만 후드들겨 맞아도 독댐으로 피를 철철흘리고... 그 때문에
평평만 맞아도 정말 많이 아프죠.
더군다나 6랩 이후 라인 한가득 박히는 는 짜증에 짜증을 유발할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티모 대위는 천재 과학자 하이머딩거에겐 그렇게 강한 면모를 보여주지 못합니다.
역시 딩거의 는 물몸인 티모에게 굉장히 위협적이거든요.
티모 국민 딜교 콤보 평평은 맞았을때나 위협적이지
딩거의 포탑존을 뚫고 평평을 날릴 간 큰 티모는 그리 많지 않을 겁니다.
티모에게 지속적인 평타 딜교를 앗아갔다면 당연히 우위는 딩거에게 있죠
저는 티모를 상대할땐 1렙 2랩 3랩 4랩 이후 Q를 마스터해줍니다.
첫탬 역시 비스켓하나 마나 물약 하나를 들고와서 적극적으로 를 맞춰주기 위해 노력하죠
원래 딩거는 6랩 이전엔 갱호응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만
압도적으로 딜교를 해놨다면 우리 정글러가 와서 CC만 묻혀줘도 손쉽게 킬을 딸 수 있을 겁니다.
적극적으로 정글러와 소통하세요. '티확찢'을 실현해버립시다.
자칫하다 맞파밍하는 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면, 티모는 굉장히 성가신 존재로 성장하게 될 것임으로
티모의 평타 견제를 맞지 않으며, 초장부터 강하게 압박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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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
[갱플랭크] ★★
해적왕이 꿈일 거 같은 갱플형입니다.
갱플랭크같은 경우에는 를 통해 초반에 최대한 평평평 같은 콤보를 시전하며
딜교를 해놔야 라인전이 수월해지는 챔픈데
딩거의 앞에서 어찌 근접 평평평을 시전할 수 있겠습니까
그저 타워 허깅후 사탕이나 빨면서 파밍을 하는 수 밖에요.
갱플은 라인전에서 딩거를 절대 네버 죽어도 솔로킬을 낼 수 없는 뚜벅이지만
최대한 사리며 을 빠르게 갖춘후 파밍을 계속하면 이상하게 딩거보다
템을 잘 갖추는 갱플을 만나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패시브에 골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패시브가 묻어 있기 때문이죠.
또 간간히 봇, 미드라인에 교전시 를 쏴주며 어시를 하나둘 챙겨먹기 시작하면 격차는
더욱 벌어지게 됩니다.
정리하자면 갱플은 맞딜 시 절대 지지 않지만, 맞파밍 구도로 넘어가다보면
딩거보다 더 우월하게 성장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무리해서 라인을 밀고 딜교를 하다가 킬이라도 주는 날엔 너무 힘들어집니다.
때문에 갱플을 상대로 킬각이 나온다면 반드시 킬을 노려보되,
갱플이 최대한 파밍구도로 이끌어가려고 한다면
최대한 빠르게 적 타워를 밀고 용싸움이나 봇, 미드 로밍 등으로 지속적으로 이득을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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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
아칼리를 까다로워 하시는 딩거 유저분들이 꽤 계시더라구요.
물론! 아칼리는 강력한 한방이 있는 누킹 챔프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만큼은 딩거는 아칼리를 전혀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난이도가 낮은 다른 챔프들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6랩 이전의 아칼리는
딩거에게 절대 접근할 수 없습니다.
6랩 전에 호기롭게 딩거에게 접근하는 아칼리가 있다면 천재과학자의 무서움을 보여주세요.
하지만 6랩 이전에 딩거와 맞라인을 서는 아칼리 중 십중 팔구는 플라스크를 들고와서
타워 허깅후 최대한 버티면서 파밍하다가 6랩 달성 후
평평평 등의 무지막지한 누킹 콤보를 시전하려 할텐데
아칼리가 그림자 춤으로 달려드는 순간을 잘 포착하신 후 만 잘 맞춰주시면 됩니다.
콤보 중간에 을 섞어 우리의 타겟팅을 흐리게 한다고해서 을 예측샷으로 장막 한가운데 던져버리시면
그냥 "나 죽여줍쇼~"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최대한 냉정하고 침착하게 기다리세요. 장막이 걷히고 아칼리가 딩거에게 접근해서 타겟팅이 살아나는 순간
정확하게 맞춰주세요. 그럼 아칼리는 게임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장막 때문에 첫 귀환 이후부터 매번 귀환할때까지 1-2개 씩은 꼬박꼬박 구비해 두셔야하는건 필수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아예 모렐로 - 똥신- 존야이후 탐지용 렌즈를 상급 렌즈로 빠르게 업그레이드 하는 편입니다.
추천 스펠 : (숙련)(미숙련)
추천 아이템 :
[자크]★★
젤리킹 자크입니다. 시즌3때 제 모스트2였죠.
이녀석은 모든 스킬을 사용시 HP를 추가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젤리가 튀어나옵니다.
때문에 자크가 맞라인 상대와 무난한 라인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짤짤이를 최대한 넣으면서
젤리를 통해 우월한 딜교환을 이끌어야 킬각이 보입니다.
하지만 젤리가 튀는 반경과 위치가 고정적인게 아니라 지 멋대로 입니다.
때문에 딩거의 포탑존에 떨어진 젤리는 그림속의 떡에 불과하죠.
그렇다고해서 딩거가 자크를 라인전에서 쑤컹쑤컹 개 바를 수 있는 건 또 아닙니다.
말씀드렸다시피 타워를 허깅해도 젤리를 통해 HP를 유지하며 꾸역꾸역 파밍할 수 있는 챔프거든요.
또한 의 우월한 사거리를 통해, 사각지대에서 날라오는 자크는 충분히 위협적입니다.
이라는 좋은 한타형 스킬도 갖고 있기 때문에 맞파밍 구도를 지속하다간
한타에서 신나게 날뛰는 자크를 볼 수도 있을거에요.
방법은 패시브를 믿고 과감하게 들어오는 자크/혹은 2인갱의 역관광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짤짤이를 아예 맞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면서 높은 HP를 유지해주세요.
포탑 3개 라인을 충실히 유지해주시면서, 자크의 를 원천 봉쇄해주세요.
포탑 삼각지대로 를 통해 들어오는 자크는 쑥쑥 빠지는 HP에 기겁을 하게 될겁니다.
보통 AP를 상대로 첫 템을 비사지를 선택하는 자크의 템트리 특성상
초중반 정글러와의 2인갱에도 그렇게 강력하진 않습니다. 그저 고기 방패일 뿐이지요.
와딩을 통해 적 정글러의 갱킹을 미리 파악한뒤 대처 준비를 철저히 해두세요.
딩거의 포탑 삼각지대속으로 들어온 적 정글을 먼저 빠르게 녹인 다음 패시브 빠진 자크를
정리해주는 쪽으로 유도해줍시다.
한번만 따주면 정말 쉽게 라인전 이끌어 나가 실 수 있을거에요..
추천스펠:
추천아이템:
[초가스] ★★
초가스도 거리만 잘 유지해주신다면 라인전 단계에서 솔킬이 날 일이 크게 없습니다.
하지만 6랩이후 그 누구라도 원콤 낼 수 있는 강력한 콤보를 갖고 있는 것 또한 초가스에요.
으로 이어지는 스킬 콤보는 몸이 약한 딩거를 한 방에 씹어먹을 수 있는
강력한 딜링을 갖고 있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초가스는 이나 둘 중 하나를 선마한 뒤 마나양을 보며 딩거에게
조금씩 짤짤이를 해주면서 와 패시브를 통해 HP를 최대한 유지하며
파밍하는데 주력할 겁니다.
때문에 초가스의 상대법은 를 최대한 전진배치하며 라인을 무지막지하게 푸시하는 겁니다.
물론 초장부터 3포탑 모두를 전진 배치하면 밀리는 미니언과 초가스의 짤짤이에 부숴질 위험이 있으므로
한발 한발씩 천천히 조여주는 겁니다.
강한 푸시로 초가스의 CS손실을 최대한 유도해주고,
평 이나 평 등으로 딜교를 하며 원콤 사이즈를 만들려 하는 초가스의 희망을 앗아가세요.
무빙을 통해, 아니면 확실히 거리를 벌려 초가스의 짤을 맞지 않아야합니다.
6랩이후 을 배운 초가스는 어떻게든 한번 딩거를 씹어먹으려할텐데
순간적인 콤보를 유의하시고, 만일 초가스가 미니언에 을 써서 스택을 쌓는 쪽으로 간다면
아무것도 무서워하지말고 더 열심히 푸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푸시의 기본은 철저한 와딩인거 잊지 않으셨겠죠?
추천스펠:
추천아이템:
★★
★★
★★
중(별 2개반~ 3개)
[니달리]★★☆
시즌4 초반에 AD 니달리가 한창 뜨고 지더니
요즘 들어서 다시금 AP 니달리가 급부상하고 있죠? 굉장히 많이 상대하게 됩니다.
음... 니달리는 결코 쉬운 상대가 아닙니다.
로 인한 짤짤이도 어마무시하게 아프고,
딩거가 열심히 짤로 딜을 넣어도 를 통한 피수급으로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되죠.
도처에 를 깔아 우리 정글러의 갱킹을 방지할수도 있고요.
가장 혐오스러운건 1랩부터 쿠거폼이 가능해짐에 따라
표식이라도 박히는 날엔 쿠거폼으로 인한 무시무시한 폭딜...
설명안해도 누구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니달리를 상대할때 딩거는 5랩 이전엔 포탑 2개 이상 유지하기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포탑 스킬 포인트가 2랩까진 니달리의 한방에 걍 사라져버리거든요.
때문에 5-6랩 이전까진 포탑을 뒤쪽에 배치하시면서 수비적으로, 파밍에만 몰두하시면 됩니다.
가장 핵심적인 건 을 맞거나 를 밟아서 표식이 남지 않도록 해야한다는 겁니다.
딩거로썬 이건 꽤나 쉬운 미션이에요.
니달리는 딩거의 이 유지되지 못하도록, 딩거 본체보다 제거에 를 자주 쓰기 때문이죠.
초반 라인전 영상 추가합니다. 참고하세요.
6랩 이후부턴 딩거가 라인전 단계에서 만큼에서는 니달리에게 솔킬을 노려 볼 수있습니다.
풀피라는 조건과, 탈진이나 회복이 살아있다는 조건하에 표식 - 쿠거폼으로 진입하는 니달리를
+로 역관광 시킬 수 있습니다.
니달리와의 라인전 영상에서도 를 일부로 허용하고 쿠거폼을 유도하는 부분이 있는데
아쉽게도 이 게임에서 니달리 유저분은 쿠거 진입을 하지 않으셨네요.
들어오셨다면 검은 화면 보셨을텐데!
각설하고, 5랩 이후부턴 포탑도 2개이상 세이브되기 때문에 라인에다 1-2개씩은 유지하기도 쉽구요.
백번 말한들 한 번 보는거 보단 못하겠죠. 영상 보여드릴게요
영상을 보시면 라인을 니달리의 를 일부로 허용하면서 쿠거폼 진입을 강제하는 게 보일 겁니다.
물론 니달리의 표식 - 쿠거 딜량은 상상을 초월하긴 하지만, 풀피 상태에서, 성장 단계가 비등비등한 단계에선
원콤까진 나지 않습니다. 이 점을 이용해 역관광시키는거죠.
물론 를 100% 맞출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야만 합니다.
로밍력에선 딩거보단 우월하니 와드는 귀환시마다 2-3개씩 꼬박꼬박 사들고 다니면서
니달리의 이동동선을 체크, 미리 미아핑, 위험핑을 찍어주는것이 주효합니다.
추천스펠:
추천아이템:
[사이온] ★★★
사이온이 무서운건 와 로 인한 CC기 연계와 나쁘지 않은 갱호응에 있습니다.
역시 정글러로 많이 보이지만, 탑 라인에서도 충분히 강력한 챔프이기 때문에
간간히 상대하게 되는데
사이온의 짤짤이는 물몸인 딩거에게 견디기 힘든 강력한 아픔을 선사합니다.
또한 신드라와 비슷하게 로 딩거의 쫄포탑을 쭉쭉 밀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딩거의 포탑존으로 라인을 유지하기가 힘든 면모도 있습니다.
를 통해 짤짤짤을 넣다가 선 6랩을 찍고 점멸 코앞 평평평을 시전하는
사이온에게 버티기조차 힘듭니다.
하지만 사이온이 짤 캐릭이라면 딩거도 짤캐릭입니다.
내가 안맞고, 내 스킬을 사이온에게 더 정확히 정중시킨다면
오히려 주도적인 위치는 사이온이 아닌 딩거에게 있게 됩니다.
선탬으로 똥신을 가시는걸 추천해드리며, 각을 잘 재시면서 절대 를 맞지 않겠다는
마인드로 플레이해주세요.
을 밀어버리는 녀석이므로, 포탑 빌딩은 딩거의 후방에 2개, 전진 1개로 파밍에 주력하시다가
스킬레벨 3 이후 2개씩 세이브가 가능하면 그때 적극적으로 전진배치하시면서 딜교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슬아슬하게 솔킬을 냈다고 안심하지마시고
사이온의 패시브 를 항상 기억해두세요.
죽어도 대가리 찍힙니다.
추천 스펠: (숙련)(미숙련)
추천 아이템:
[오공] ★★★
2랩때 솔바론도 한다는 그 강력한 오콩입니다.
하지만 딩거 앞에서 오공은 한낯 나약한 원숭이 새끼로 전락하고야 맙니다.
물론 그건 딩거의 포탑이 라인에 고스란이 유지되고 있는 상태여야만 합니다.
딩거를 상대할줄 아는 오공은, 초반 인베이드 방어를 하지 않고 곧바로 탑라인에 올라와
적극적으로 딩거의 포탑을 제거해줍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1랩 를 찍고와서 포탑에 걍 박아버리죠.
그리고 평평평으로 깨끗히 딩거 타워를 정리해줍니다.
이런 상태로 라인전을 시작하면 딩거는 진짜 CS한마리 먹기도 힘들어요.
나는 빡빡이다를 외쳐도 로 가뜩이나 뇌도 큰 딩거 대가리 다 깨짐.
그러니까 핵심은 딩거의 포탑을 효율적으로 배치해야 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한방에 포탑 세개 다 피격당하지 않도록 초반 설계를 잘 해두셔야 해요.
보통 탑을 남자의 라인이라고도 하는데,
그건 탱키하거나 누킹한 강력한 AD챔프들이 투닥투닥투닥거리며
치고박고 싸우는 그런 라인이기 때문일텐데요.
오공이 2랩때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건 짤로 적 챔프의 HP를
괴랄하게 깍아먹다가 2랩 직후 평평평으로 킬각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일겁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포탑이 유지되있는 한 오공은 딩거에게 을 때리지 못합니다.
진입하는 순간 3포탑의 집중포화로 어마어마하게 피가 빠질걸 알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라도 더 집중 하셔야돼요
하지만 잘하는 오공은 어떻게든 부시를 활용하며 평평 후 로 빠지며
딜교환을 시도할텐데
아예 마음 편하게 핑와를 한두개씩 꼬박꼬박 구비해 다니세요.
그냥 아예 3포탑 한가운데 떡하니 핑와를 박으셔도 될거같네요.
그럼 오공은 정말 딩거에게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물론 6랩 이후 를 통한 갱호응 or 원콤 콤보는 분명히 보유하고 있으니
너무 무시하지는 마세요.
추천스펠:
추천아이템:
★★★
★★★
[나서스]★★★
거대한 개 나서스입니다.
나서스의 특징으론 패시브를 이용한 높은 라인 유지력, 를 통해 미니언 막타를 칠 때마다 고정 공격력이 누적되는 스택이 쌓인 다는 점이 가장 크죠. 그래서 탑 라인 왕귀의 대표 주자로 손 꼽히는 챔프입니다.
나서스는 6랩 전에는 딩거 앞에서 온순한 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공격권은 딩거에게 있고, 나서스는 그 모든 견제를 인내하며 최대한 스택을 쌓으려고 하겠죠.
하지만 아시다시피 딩거의 초반 견제력은 포탑에 나서스가 들어오지 않는 이상 엄청나진 않습니다.
걍 평평, 혹은 막타 치러오는 나서스에게 로 스턴을 걸어준뒤 끝까지 따라가며 평평평 W 등이 있겠죠.
6랩전까지 타워를 허깅하며 최대한 파밍하려고 하는 나서스에겐 솔킬각이 한 번쯤 있긴 하지만
그 이후 비사지 하위템 하나 정도만 뽑아와도 그냥 대놓고 파밍하기 시작합니다.
게임 시간 10분 이후부턴 딩거의 는 나서스의 소중한 스택으로 변하고야 말죠.
떄문에 나서스를 상대할때의 핵심은 초반 6랩전에 최대한 미친듯이 견제해야 킬각을 한 번쯤 내보던가
아니면 그냥 최대한 빠르게 첫 타워를 밀고 로밍으로 용을먹던 딴 라인을 풀던 빠릿빠릿하게 한타 구도로 넘어가야 합니다.
초반에 최대한 효율적인 견제를 넣었다면 나서스의 10분 스택이 100을 넘지 못할 겁니다. 저도 예전에 나서스를 꽤나 즐겨했던 유저로써, 나서스는 일정량의 스택이 쌓으면 안된다는 강박같은게 생기곤 하더라구요ㅋㅋㅋㅋ 그리고 상대해본 나서스 유저분들을 봐도, 일정량의 스택을 쌓기 전엔 라인 지박령을 자처하시곤 합니다.
그 이후 로밍을 다니며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미드 봇 타워를 밀기 시작하면서 추가적인 이득을 챙기고
최대한 빠르게 게임을 끝내버리도록 하세요.
스택을 못쌓은 나서스는 정말 무서울게 하나도 없지만, 우직하게 탑에 박혀서 파밍한뒤 2-3코어 탬을 갖추고 500스택 이상 쌓고 내려오는 나서스는 정말 답도 없습니다.
예전에 40분만에 풀코어 맞추고 1000스택 쌓고 내려온 나서스를 상대해 본 경험이 있는데, 그땐 정말 진심으로 온 몸에서 소름이 돋는 걸 느껴 봤거든요.... 그건 정말.......
요약하자면 나서스가 정말 호러급으로 왕귀하기 전에 빠릿빠릿하게 게임을 끝내 버리는게 핵심이라고 하겠습니다.
정글 개입을 무마한다면 6랩 이전에 너무나 쉽게 솔킬각을 낼 수 있으니, 딸 수 있다면 꼭 따주세요. 그럼 게임이 한 결 편해집니다.
라인전이 다소 말린다면 라인을 최대한 당기고 적극적으로 갱콜을 하세요. 나서스 역시 뚜벅이기 때문에 초중반 갱킹에 굉장히 나약한 모습을 보이거든요.
추천스펠 : (숙련)
추천아이템 : (첫 템)
★★☆
[누누]★★☆
라인전에서 만나는게 쉽지 않은 챔프입니다. 정글러로 주로 등장하지만, 사실 누누 정글역시 주류 픽은 아니죠.
저도 사실 맞 라인전에선 단 한 번 밖에 못 만나봤어요.
하지만 딩거에겐 굉장히 짜증을 유발하는 챔프인건 확실합니다.
누누의 패시브인 '선지자'는 평타 네번을 때렸을 때 한번의 스킬을 마나 소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라인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격스킬은 오직 평타와 뿐이기 때문에, 누누의 라인전 패턴은
미니언 네대 치고 로 딩거의 포탑을 꽁 마나로 씹어먹고 딩거에게 를 던지는 플레이를 할 겁니다.
사실상 포탑이 세개가 다 유지되어 있다고해도 극초반 누누를 상대로 킬각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스킬셋의 우월함으로 딩거가 디나이 당하는 상황까지 나올 수 있죠.
때문에 궁을 배우기 이전인 6랩 이후엔 최대한 파밍하는 쪽으로 해주시고,
6랩 이후에 갱콜을 한뒤 로 킬을 내보는게 합당합니다.
사실 라인전 단계에서 딩거가 누누를 상대로 솔킬 따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난이도가 높지 않게 평가한 것은 한타 구도 이후엔 분명히 딩거가 누누보다 우월하기 때문입니다.
누누라는 챔프는 운영형 정글러로써 특화되어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라이너로 섰을 경우에는 그 운영이란 면이 절감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한타때 끽해야 를 던지고 핫 플레이스에서 로 무지막지한 딜링을 넣기 위해 고군분투할텐데
누누가 궁을 사용했을 경우 만 제대로 맞혀주신다면 누누의 궁을 끊을 수 있으니 이 점 꼭 상기해 두시길!
추천스펠:
추천 아이템:
★★☆
★★☆
★★☆
[리산드라]★★☆
요즘 굉장히 핫한 리산드라입니다. 두 게임 중 한 게임은 보일 정도로 자주 만나고, 상대하게 되죠.
주로 탑 라인, 간간히 미드에서도 맞설 수 있는데 초반 리산드라는 강력한 누킹이 있는 챔프는 아닙니다.
유의하실 점은 인데, 주로 미니언 막타를 치면, 뒤에 있는 미니언이나 챔프까지도 함께 피격됩니다.
소광역 스킬이죠. 딩거의 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딩거도 미니언 뒤에 적 챔프가 숨어 있다면, 미니언의 막타를 로 치면서 적 챔프까지 같이 견제해주는
플레이를 자주하곤 하죠.)
그렇기 때문에 포탑의 빌딩역시 너무 따박따박 붙여서 하지마시고, 어느정도 거리를 벌려서 배치하셔야 합니다.
로 인한 견제만 최소화 한다면 라인전 단계에서 크게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충실히 견제만 해준다면 쉽게 킬각도 낼 수 있구요.
다만, 문제인 것이 리산드라는 굉장한 한타형 챔프라는 겁니다. 로 순간적인 접근과 도주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를 통한 광역 CC와 무적으로 훌륭한 이니시에이터로써 역할하죠. 물론 갱호응도 그만큼 좋다는 말이죠.
리산드라는 거의 십중 팔구는 텔을 들고오기 때문에, 소규모 교전의 합류와 스플릿 운영을 하는 데에도 특화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딩거로써는 빠릿빠릿한 운영을 하는게 좋아요.
라인전 단계에서 최대한 리산드라를 말려놓아야지, 무난무난하게 성장하고 무난무난하게 한타 구도로 넘어간다면
'탑 클라스 차이', '딩거충'소리를 들어야만 합니다.
적극적으로 정글러와 소통해서 첫 타워를 밀기전까지 최소 2-3킬을 따낸 다음에 빠르게 딩거식 운영을 펼쳐주세요.
리산드라에게 왕귀각을 내준다면 힘든 게임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추천 스펠:
추천 아이템:
★★☆
★★☆
★★☆
★★☆
★★☆
★★★
★★★
★★★
★★★
★★★
★★★
★★★
★★★
★★★
상(별 3개반 이상~)
[카서스]★★★★
카서스는 정말 강려크합니다. 적은 마나로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하고, 더티 파밍에도 능하죠. 분당 cs 10을 찍는 무시무시한 굇수 챔프.
하지만 물몸에 특출난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라인전 강캐 챔프들에게 너무나 쉽게 따임을 당하기에 잘 나오지 않는 픽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적 팀에서 미드 딩거를 고른다면, 전 카서스를 픽할 정도로! 굉장한 딩거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은 물론 한타에서도 카서스는 딩거를 완벽하게 카운터칩니다. 딩거의 핵심 스킬이 라면 카서스의 핵심 스킬은 일명 '딱콩'이라고하는 죠. 적은 마나 소모량에 안정적인 파밍을 가능하게 하는, 그렇기 때문에 딩거의 를 너무나 쉽게 제거해버리는 포탑 철거반이기도 합니다. 딱콩은 적을 단 한 명 맞췄을 때 대미지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자칫 한 두대 맞기 시작하면 타워를 끼고도 파밍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라는 좋은 슬로우 CC기 스킬 또한 보유했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맞다이를 친다면 딩거는 카서스를 절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 만 켜놔도 딩거의 포탑은 전자렌지 속의 초콜릿처럼 사르르르르 녹아버리고 맙니다.
힘겹게 힘겹게 라인전을 버텨가도, 나랑 같은 라인에 서있음에도 진혼곡으로 킬과 어시를 착실히 챙기기 시작한다면 정말...... 지옥을 경험하게 됩니다.
카서스와 라인전을 할 때, 카서스가 1렙부터 적극적으로 딜교를 걸어온다면 절대 앞으로 나서지 마시고 걍 타워끼고 최대한 파밍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적극적으로 갱 콜을 하셔서 우리 정글러와 투미드를 선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세요. 걍 시도때도없이 갱콜을 합시다. 점멸 외엔 별다른 도주기가 없는 카서스는 갱에 정말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어떤 챔프든 그렇듯 한 번 말리기 시작하면 밑도 끝도없이 말리니까, 갱으로 카서스를 계속 괴롭혀준다면 맞다이해도 이길 수 있는 순간이 나올겁니다.
아, 카서스는 라는 패시브로 죽어서도 7초간 공격할 수 있으니, 카서스가 죽은 자리 근처에 서있다가 안죽어도 될 걸 죽는 일이 없도록 유의합시다.
적 팀의 카서스가 정말 괴랄하게 성장했다면 팀원들에게 4-5 코어탬으로 밴시를 올리라고 적극적으로 이야기 해주세요. 밴시의 기본 지속 효과로 카서스의 궁 진혼곡을 씹을 수 있으니까요.(존야도)
결국, 버팁시다.
추천 스펠:
추천 아이템: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는 하이머딩거의 오랜 카운터로 유명한 챔프입니다.
노코스트챔프이면서 로 인한 지속적인 피수급으로 라인 유지력이 굉장하고
선혈의 파도라는 이 스킬은 소광역 스킬이기 때문에 딩거의 주력스킬인 를 너무나 쉽게 무력화시키는
모습을 보입니다.
블라디라는 챔프는 피수급을 하기 전에 강력한 딜로 찢어발겨야하는 챔프인데, 애석하게도 딩거에겐 그런 순간적인 폭딜을, 적어도 라인전 단계에선 뽑아낼 수 없습니다.
운이 좋게도 흡총, 흡책이 나오기 이전에 열심히 딜교를 해서 반피 이상을 빼놓고, 6랩되서 킬각이 보인다! 거기다가 정확히까지 맞췄다! 좋다고 RW를 준비해서 날려보면 로 유유히 피해버립니다.
모든 스킬과 상성상 블라디미르는 하이머딩거의 완벽한 하드 카운터입니다.
하지만 상대법이 아예 없진 않습니다.
블라디미르역시 극초반에는 그렇게 위협적인 누킹 댐을 뽑아내지 못합니다.
모기새끼마냥 짜증나게 쪽쪽쪽 빨아버리며 서서히 갉아먹는 챔프죠. 어차피 내가 못딴다면 아예 딜교할 시도조차 하지마세요. 그냥 타워끼고 맞파밍 구도로 넘어가면 됩니다. 가 2개이상 세이빙 되기 이전에는 최대한 후방배치하며 밀리는 웨이브를 최대한 파밍해주시고, 의 스킬레벨이 3레벨 이상이라 2개 이상 세이브가 가능할때가 되면 서서히 포탑을 전진배치해주면서 라인을 미는 형태로 만드시면 됩니다. 동등하게 성장한 상태라면 블라디도 전진된 를 뚫고 딩거에게 쉬이 딜교를 시도하지 못할 겁니다.
그렇게 꾸준히 성장하시다가 어느 순간 내 템과 레벨이 블라디를 어느정도 상회한다면!!!! 물론 힘들긴 하겠지만, 솔킬각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역시 백문이 불여일견, 블라디미르와의 초반 라인전 영상(x2배속) 첨부하겠습니다.
추천 스펠 :
추천 아이템:
★★★☆
★★★☆
★★★☆
[르블랑]★★★☆
핫한 르블랑입니다. 요즘 10게임하면 6-7게임은 밴당할 정도로 밴픽률도 높고, 챔프 자체도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충들도 굉장히 많긴 하지만, 사실 라인전 단계에서만큼은 딩거가 르블랑에게 꿀릴 게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잘하는 르블랑이라면 굉장히 고독하고 힘든 싸움을 하셔야 해요.
르블랑은 인장 박고 평 평 등이 6랩 이전의 기본 콤보인데,
딩거의 가 라인에 잘 배치되어 있다면, 르블랑으로써는 쉽사리 견제를 넣지 못합니다.
무턱대로 딩거의 포탑 존에 들어왔다가 호되게 얻어터지고 피가 쭉쭉 빠지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평은 하지 못하죠.
만에 하나 르블랑이 왜곡을 사용후 평타를 치려하는 끼가 보이는 놈이라면 왜곡을 쓴 자리에 곧바로 을
맞춰주세요. 리얼 백이면 백 패시브도 뺍니다.
플라스크로 시작하는 르블랑이 아니고서야, 르블랑이라는 챔프 자체가 밀리는 라인에서는 CS를 제대로 챙기기가 쉽지 않은 챔프이기 때문에, 최대한 라인을 푸시하는 형식으로 끌고 가셔야 합니다.
나는 CS를 잘 챙기는데 라인마저 밀어버리면 르블랑은 지속적인 CS 손실을 입고, '암살자'라는 자신의 본분마저 상실하게 되죠.
하지만 역시 기습적인 갱호응과, 6랩 이후 모방을 배운뒤의 풀 콤보는 정말 무지막지한 딜링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평평(스킬 쿨 돌면) 같은거 말입니다.
무지막지합니다 리얼 딜링.
이 풀콤보를 맞지 않으려면 최대한 3을 유지하시고, 접근하는 르블랑에서 성급하게 스킬샷을 날려 스킬을 허비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끝까지 인내하고 기다리다가 의 위치, 패시브의 유무등을 명확하게 캐치하시다가 천천히, 하지만 정확하게 대응만 한다면 역킬 각 역시 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르블랑이 으로 순식간에 접근해서 풀콤보를 쳐넣으려 한다면,
딩거와 바로 겹치게 를 따다다닥 빌드해주세요. 논타겟 스킬인 인장을 에게 분산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사체의 접근 속도가 비교적 느린 사슬은 100%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스킬샷이 빗나간 르블랑은 다시 한번을 통해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가려할텐데,
그때 그 자리에 정확히 를 꼿고 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입롤입니다. ^_^;
하지만, 르블랑과의 라인전은 정말 손 싸움이기 때문에 차분히 대처만하시면 어렵지 않게 상대가능하실 겁니다.
한타때는 물론 딩거의 영향력이 훨씬 좋구요.
추천스펠:
추천 아이템:
★★★☆
★★★★
★★★☆
★★★★
★★★☆
[마스터 이]★★★★
롤에 존재하는 많은 챔프 중 가장 충이 많은 챔프 세 개를 꼽으라면, 티모, 베인, 그리고 마이가 있겠죠.
이 세 챔프의 공통적인 특징은 잘만 성장하면 무지막지한 누킹을 뽑아낼 수 있지만,
그 성장 과정이 순탄치 않다는 점에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터 이 앞에서 딩거는 마이의 성장을 도와주는 300원 자판기가 될 가능성이 농후 합니다.
왜냐하면 마이의 스킬은 하이머딩거의 모든 스킬들을 상쇄할 수 있는 완벽한 카운터 스킬들이기 때문입니다.
한땀 한땀 정성들여 라인에 포탑을 빌드해 놔도, 마이의 알파 한방에 낙엽잎처럼 후수수 빠개져 나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고, 로 열심히 딜교를 해 놓는다고해도 마이의 명상은 딩거의 포킹 공격을 어느정도 와해할 수 있는 회복력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순간적인 돌진과 함께 높은 누킹을 뽑아내는 AD계열 누커를 상대할 때의, 딩거 플레이의 핵심은 상대 챔프가 접근했을 때 정확히을 맞춰주는 것에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의 궁 은 모든 이동 방해 스킬에 면역이 되기 때문에, 6랩 이후에는 공격의 우선권은 항상 마스터 이에게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패시브 또한 두 번 연속공격이고, 공격증가 패시브와, 사용시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우주류 검술 역시, 몸이 약한 딩거에겐 굉장히 까다로운 스킬임에는 분명합니다.
때문에 마스터 이를 상대하실때는 아예 라인을 당겨서 파밍에만 주력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렙 선 두꺼비나 골렘을 먹고, 집에 가서 물약을 왕창사서 라인 복귀하세요. 그 때쯤 딱 밀려있는 미니언을 파밍하며 포탑은 최대한 띠엄띠엄 배치해두시면 할 만 하실겁니다.
자신의 의도와는 다르게 안정적인 맞파밍 구도로 넘어가면 급한건 마이입니다. 정글, 미드와 함께 2-3인 다이브를 항상 염두해두세요. 다이브치는 적 중 한 명에게만 정확한 를 맞춰주시면 최소 더블킬은 따놓은 당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존야가 나온 시점에서는 마이와 한 번쯤 맞다이를 시도해 볼 만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마이의 가 빠지기 전까진 절대 를 쓰지말고 아껴두시란 겁니다. 초장부터 맞다이치다간 평평평패시브 알파에 그냥 녹아 버리니까, 알파 한번 긁기전까진 슬슬 도망다니다가 알파가 빠지면 포탑을 빌드, 이 빠지면 을 써주신 뒤
로 마무리해주세요.
라인전이 끝난 이후에 마이는 십중팔구는 스플릿 운영을 하다가, 한타가 일어났을 때 후방에서 무지막지하게 들어오기 마련입니다. 적 팀과 우리 팀의 성장 정도가 엇비슷하거나 조금 더 유리하다면, 이런 상황에서 마이가 스플릿을 시작한다면 막겠다고 괜히 휘둘리지마시고, 우리 팀 이니시에이터에게 "5:4니까 과감하게 한타 들어가자"고 적극적으로 오더합니다. 강제 이니시로 이어지는 급작스런 한타에서 딩거는 충분히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설계력'을 지니고 있음을 잊지마세요.
마이가 스플릿, 백도어를 한다고 팀원 중 한 두명이 귀환을 타는 순간부터 게임은 말리기 시작하는 겁니다.
추천 스펠:
추천 아이템:
★★★☆
★★★☆
★★★★
★★★★
[빅토르]★★★☆
고인챔프 중에 빅토르를 빼놓으면 섭하죠. 리메이크가 되서 이전보다 초반에 더 강한 면모를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잘 나오진 않는 챔프입니다. 왜냐하면 딩거와 마찬가지로 스킬의 Q를 제외한 WER이 모두 논타겟이고, 추가적인 컨트롤과 손을 요구하는 난이도가 높은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리메이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의 타겟팅 피해 이후에 평타를 치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도 말은 쉽지 실제로 라인전에서 해보라면 쉽지 않습니다.
이라는 효과적인 CC기 또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킬각 보겠다고 전진 포탑 설치하는 날엔 억 소리도 못내고 검은화면 보실겁니다.
그렇지만 빅토르 역시 여타 다른 미드 누킹AP 챔프들 처럼 광역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에 쉽게 딩거의 을 무력화할 수 있습니다. 포탑을 일자로 가깝게 배치해두고 있었다면 죽음의 광선이 쭈우욱 한번 훑고 지나감과 동시에 포탑이 모두 사라지는 마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포탑만 사라지나요? 딩거 역시 두대만 맞아도 빨피 됩니다. 챔프의 컨트롤에따라 죽음의 광선 위치도 변모하기 때문에 항상 무빙을 철저히 하시면서 짤을 최대한 회피해주세요.
힘든 챔프는 그냥 짤 안맞고, 최대한 사리면서 파밍하는게 답입니다. 사리고 포탑과 함께 열심히 파밍에 열중해주세요. 빅토르는 딩거와 마찬가지로 특출난 회피, 도주기를 보유하지 않기 때문에 정글러의 갱킹이 하드 카운텁니다. 적극적으로 갱콜을하시면서 플레이 하세요.
한타 구도에서 좁은 길목이나 막싸움이 일어났을때 후진입한 빅토르의 누킹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철저한 와딩과, 할 수 있다면 도주기가 특별히 없는 빅토르를 먼저 잘라버리는 것이 가장 큰 핵심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추천 스펠:
추천 아이템 :
[야스오]★★★★
잘하는 야스오든, 못하는 야스오든 일단 야스오는 힘듭니다.
2랩부터 로 미니언 타고 와리가리 와리가리하면
논타겟 스킬이 대다수인 딩거로썬 야스오를 정확하게 가격하기가 굉장히 힘이들고
순간적인 접근이 가능한 야스오의 스킬 특성상
평평 같은 스킬샷을 어쩔 수 없이 자주 허용하게 됩니다.
근데 이렇게 두어대만 맞아도 그냥 솔킬각이 나와버린다는거...
또한 딩거의 포탑 평타, 레이저, 수류탄, 로켓탄 모든 스킬샷을 막아버리는
개ㅆ같은 스킬이기 때문에, 상성상 야스오는 딩거 대가리 꼭대기에 올라가 있습니다.
야스오는 그래서 초장에 조져놓는 것이 답이에요.
그래도 3 을 유지하고 있는 극 초반 (4랩 이전)에는 야스오의
진입 후 딜교를 어느정도 맞받아 칠 수 있습니다.
초반 을 통해 들어오는 야스오에게 최대한 신중히, 정확하게 를
맞춰주시도록 노력하세요.
6렙 이후에는 을 조금 당겨서 배치하면서 최대한 맞파밍하는 구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스택 회오리는 최대한 피해주시고, 만에 하나 야스오의 회오리 콤보를 견디고
역관광시킬 수 있을 것 같다면, 과감히 회오리를 맞아주시는 것도 좋은 작전이 될 수 있습니다.
예컨대 6랩 이후 이 후방 배치된 채로 맞파밍하고 있는데, 난 탈진이 살아있고, 야스오는 날 따려고
엄청나게 노력하는게 보인다. 근데 난 야스오의 회오리 콤보를 맞아도 죽지 않을 것 같다하면
일부러 회오리를 맞고, 궁으로 진입하도록 유도하세요. 궁맞고 바닥에 떨어지는 순간 를 정확하게 맞추고
로 역관광시켜주는 그림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항상 생각하고 조심하세요.)
야스오가 딩거의 카운터라고 불려도 될만큼 강한 면모를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소규모, 대규모 한타로 넘어갈 경우 왠만해선 딩거가 야스오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에어본 조합에 야스오가 정말 잘하는 놈이라면 개 노답)
추천 스펠:
추천 아이템:
★★★★
★★★★
[피들스틱] ★★★★☆
이 새기도 나쁜 게새기 ㅠㅠ 나쁜 새기 ㅠㅠ
피들스틱같은 경우에는 한 8할 정도가 정글러로, 나머지 각각1학씩이 미드, 서폿으로 등장하는데 어떤 경우로 존재하던간에 딩거에겐 굉장히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다행히도 피들스틱이 라인전에서 그다지 강캐가 아니라 미드에 솔라인을 서는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만에하나라도 피들과 맞라인을 서게 된다면 굉장히 피곤할겁니다.
하지만 1:1 라인전에서 만큼은 짜증은 나지만, 킬을 주거나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딩거가 솔킬을 딸 기회도 충분히 만들어 볼 수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들이 왜 이렇게 별이 많냐~하면 이 녀석의 스킬 구성자체가 딩거를 완벽히 카운터치는 것들 투성이기 때문입니다.
라는 확정 CC는 안그래도 갱킹에 굉장히 취약한 딩거에겐 호러에 가까운 스킬입니다. 정글 피들이 그냥 뚜벅뚜벅 걸어와서 공포만 걸어줘도 딩거는 그냥 할게 없습니다.
간간히 게임을 하다보면 정글 피들을 굉장히 잘 다루시는 분들을 뵙게 되는데, 그분들은 딩거만 팝니다. 와딩을 통해 미리 피해도 에 를 한방씩 먹여주고 가면서 딩거에게서 를 앗아가 버립니다.
한타 구도가 일어나는 게임 중후반의 경우는 더 짜증이 납니다. 사각 지대에서 을 키고 들어오면 애써 빌드해논 딩거의 포탑지대가 추풍낙엽처럼 우수수 사라지는 호러를 경험하게 됩니다.
가 없는 딩거는 팔 다리 다 뗀 것과 다른 없습니다. 제드에게서 그림자를 뻇어가고, 아리에게서 혼령질주를 앗아가고, 피즈에게서 재간둥이를 앗아간 그런 느낌. 한마디로 쓸데없는 고인 그 자체가 되어버리는 겁니다.
때문에 피들스틱을 상대하게 될 때는 무엇보다 피들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꼼꼼한 와딩, 렌즈로 지우고 까는 시야 플레이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대치구도에서 피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를 최대한 아끼며 후방에 사려있다가, 피들이 궁을 타고 들어오면 그 후에 를 배치하며, 피들과 함께 진입하는 적들을 상대해주는 식으로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피들의 추가적인 CC를 끊어주기 위해, 이니시에이터가 피들 하나 뿐이라면, 를 피들에게 맞춰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시야만 허락하고 기회만 된다면 피들의 궁 역시 로 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결국 핵심은 '시.야.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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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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