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이렐리아는 딜탱이 아닌 암살자에 가깝습니다
스킬구조가 더이상 리메이크전과 같이 브루저 역할을 할수가 없네요
그래서인지 CC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근접전에 강력한 챔프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내가 먼저 죽이지 못하면 죽는다 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이렐리아가 긴급 너프를 먹었네요..
기본 공격력 63 -> 60
기본 방어력 34 -> 31
기본 체력 580 -> 550
공격력 계수 :
80% ->
70%
기절 지속시간 :
0.8~1.2초 -> 전
구간 0.75초
결계 군중제어 효과 지속시간 감소 :
2초 -> 1.5 초
다소하향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대폭 하향이라고 보심 될듯합니다
이렐리아 4월 4일 전체랭크 승률
51.8% 다이아
50.1%
하향패치 후
이렐리아 4월 7일 전체랭크 승률 48.3% 다이아 46.2% 로 매우 급격히 떨어졌네요
(야필패 야이언스 보다 낮은 수치 4월 7일 기준 52.1% 다이아 49.8%)
제 예상으론 이대로 간다면 승률이 조금더 떨어질것 같네요 (대처법을 아는분들이 많아질수록)
개인적으로 이렐리아가 승률이 높았던 이유는 상대방이 대처법을 몰랐던 것도 있지만
이렐리아 플레이의 꽃이자 핵심 스킬인 Q에는 큰 변화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너프가 심했던 만큼 다시 버프를 해줄거 같으니 기다려 봅시다
한타를 생각하신다면
집공
스플릿 위주 혹은 딜을 뽑아내고 싶다면 정복자
저는 정복자를 주로 사용합니다
너프로 인해 결의는 필수적으로 들어야하는 룬인거 같네요
스킬 콤보
위 콤보가 정석 콤보입니다
순간폭딜로 미드&원딜 삭제를 위해서 이렇게도 활용 가능합니다
(E적중률을 높히고 싶을때도 사용합니다)
ERE 해보시면 EE를 쓸때 보이는 모션중 두번째 모션이 사라집니다
표식이 터지는 순서는 R 표식 (Q1회) E표식 (Q2회) 입니다
(참고로 Q사거리(650)에서 콤보를 넣어야 Q가 3번 가능합니다
사거리 밖에서 시도 할경우 R표식을 터트리기전에 E표식이 새겨지면서 R표식을 활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스킬 활용
:AD계수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생기고
표식이 생긴상대에게 한번더 사용가능
미니언 막타로 패시브 스택을 채우는데 유용함
(미니언 3마리 막타 QQQ후 EE스턴 Q로 적챔피언에게 마추면 패시브 활성화)
:
1.5초의 시전시간동안
받는 피해를 감소 시킵니다
개인적으로 피오라
의 씹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정챔피언을 제외하곤 그다지 쓸모도없네요 다른건 그대로지만 쓸모 있습니다 상대방 갱올때 혹은 소규모쌈 체감이 크네요 E선마보단 W선마를 추천합니다
무적인것도 아니고 CC기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준수한 데미지를 뽑는것도 아니며 1.5초 시간동안 풀리지만 않을뿐 CC기도 통하고
순식간에 제압해야하는 이렐리아에게 있어서 풀차징하는 순간 오히려 상대방에게 대응여지를 만들어주는 스킬
사거리는 의외로 긴편 500~550 정도
플써서 도망가는 적 딸피 처리용으로 포탑 다이브 혹은 한타에서 버티는 용도론 쓸만함
(+라인전에서는 응수처럼 있고 없고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W 시전중 그랩류 끌려갑니다 , 에어본 공중으로 띠워집니다, 다리 E같이 당기기 끌려갑니다)
(+매혹은 맞더라도 시전시간동안은 따라가지 않습니다)
(+응수처럼 CC기 무시가 아니기에 시전이 끝나갈 무렵 스턴,매혹,속박등을 맞을경우
남은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Ex 속박 2초 이렐 W1.5초 W가 끝난 뒤에도 0.5초동안 속박)
(+W 없어도 잡을건 잡고 있어도 못잡을건 못잡습니다)
:상대방에게 스턴을 맞출경우 Q를 한번더 사용할 수 있는 표식을 새깁니다 +부쉬에서 E를 한번 사용하고 Q로 미니언에게 접근한 후 E 사용하시면 깜짝 스턴으로 활용가능합니다
+추가로 EE로 스턴을 맞추려고 하는거보단 E를 한번쓴 후 R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제약한후 E를 사용하시는게
적중률이 높아집니다
(+E를 맞추고 못마추느냐에 따라 죽느냐 죽이느냐가 갈립니다 최대한 집중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처음 맞은 대상 주위로 벽이 생겨나며 벽이 생기는 자리에 있던 모든 적에게 Q를 재사용할수 있는 표식을 새깁니다 생성된 벽을 통과하는 적은 1.5초동안 공격불가와 둔화에 걸립니다
상대방이 3명이상 뭉쳐있다 싶으면 바로 사용합니다
맞추고 싶었던 대상이 피한다고 해도 뒤에있는 적들이 맞을 확률이 높아서 뭉쳐있는 적들을 향해서 쏘면
99% 벽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투사체를 맞은 대상 주위로 벽이 생성되는데 벽이 생성되는 위치에 있는 적들은 벽안쪽으로 끌어당겨집니다
(튕겨나가는적도있습니다 벽 좌측 상단)
+R플 가능합니다 (R이나 E모션을 보고 장막치는 야스오 상대로 좋습니다)
+R플 주의점 빠른 R플 사용시 플을 사용하기전 자리에서 투사체가 발사됩니다
+R은 제자리에서 한바퀴 도는 모션이 있습니다
착지할때쯤 투사체가 나가므로 R플 사용시 착지할때즘에 플을 써야한다는걸 생각해주셔야합니다
*투사체는 플을 쓰기전 사용한곳(바라본곳)쪽으로만 나갑니다
(우측에시전한뒤 좌측에 플을 시전한다고해서 좌측으로나가지않습니다)
:AD상대로는 여전히
불변의 1코어인거 같네요
상대탑과 정글이
AD라면
이후
를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추후
트포로 업그레이드)
상대탑이 피오라/리븐 같이 순간딜이 쎈 챔프고
라인전에서 킬을 따였다면 2코어로
를 추천합니다
만약 위 챔프들 상대로
킬을 따내고 라인주도권을 확실히 가져왔다면 먼저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3코어 이후부터는
CC기가 많아서 도저히 뭘 할수가 없다면
CC는 많지 않지만 AP딜이 상당하다면 값이 싸고 효율이 좋은
비싼만큼 아이템값을 하는
(둘다가도 무방)
AD가 많지만
버틸만하다면 원딜(베인,자야,트타,케틀)이
너무 강력하다면
팀에서 킬 비중이 나에게 많이 쏠려있어서 한번죽으면 게임이 뒤집어질거 같다면
아이템은 아직 연구중에 있지만 그중에서 눈여겨볼 아이템은
두 아이템 모두 이렐리아와 상당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특히 요
마법사의최후가 패시브의 마딜을 상승시켜주는 시너지를 발휘하여 상당한 마뎀을 박아넣습니다
상대탑이 Ap인데 닌탑/팔목보호대/방템을 가는 챔피언이라면 매우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주네요
는
정복자와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줄뿐더러 마법사의최후와도 시너지 효과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상대 탱커를 상대로 아이스크림처럼 사르르 녹여버리는 상황을 연출해주는 비교불가능한 템인거 같네요
잘컸다 싶으면 올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몰락이 좋아 보일 수도 있는데 피회복을 제외하곤 구인수가 딜링면에선 압도적으로 우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