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누구를 상대하던 이 룬세팅을 사용합니다. 주문력과 공격력도 넣어보고 돈룬도 넣어보고 했지만 제 생각엔 이 룬세팅이 가장 적당한 것 같습니다.
표식과 인장에 방어를 넣어 케이틀린 같은 사거리가 긴 원딜이나 서포터들의 초반 견제를 견뎌주면서 불필요한 스킬이나 스펠 사용의 부담을 줄이고 마나 재생을 문양에 넣어 주면서 E로 인한 마나 소모 부담을 확실하게 덜어주는 좋은 룬인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마나가 부족할일이 없어지긴 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는 2:2 싸움 중에 마나가 없어서 싸움에서 질 수 도 있으므로 그런 리스크를 없애주기 위해서 들어줍니다.
마잰룬을 쓰는 이유
잔나는 궁극기로만 힐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맞아주다보면 체력이 부족한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원딜이 아닌 자신에게 를 자신에게만 사용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그렇기에 정수에 체력 재생을 넣어 체력을 회복해주고 문양에 마나 재생을 6개를 넣어줌으로서 아낌없이 마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했습니다.
잔나라는 챔피언 자체가 라인전에서 를 남발하지 않는 이상 마나가 부족할 일이 없기 때문에 마음껏 를 사용하면 됩니다.
과 모두 좋은 특성인건 분명합니다. 그러나 의 경우는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이 5%추가되는 특성입니다. 탱템을 올리지 않는 잔나에겐 비추드립니다.
5초당 2.0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가 잔나에겐 더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2티어 입니다.
1순위로 를 추천드리며 2순위로 를 사용합니다. 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잔나에겐 라는 아주 좋은 스킬이 있기 때문에 겨우 피해량 2를 줄이기 위해 다른 특성을 포기 할 수가 없습니다. 잔나의 경우 수성에 굉장히 좋은 서포터이기 때문에 를 이용해 수성을 할 때 방마저를 조금이라도 더 올리거나 를 찍어 바론이나 드래곤 근처에서의 이속증가를 이용해 무빙을 할 때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의 경우 라인 복귀를 할 떄 부쉬를 이용하면 좀 더 빨리 복귀할 수 있으므로 좋은 특성입니다.
3티어 입니다.
와 . 둘다 좋은 특성이긴 합니다. 결의 특성을 찍는 라이너들이 많이 찍는 는 확실히 초반에 좋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 수록 체력 50의 효과보다는 자신에 대한 모든 보호막과 회복 효과를 8%씩이나 증가시켜주고 체력 재생도 8%가 추가로 되기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를 찍어줍니다.
는 와 효과도 포함되며 의 힐과 체력재생, 에 있는 체력재생효과도 8%를 추가로 받으니 안찍을 수 가 없겠죠??
마지막으로 4티어 입니다.
우선 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의 경우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2초 동안 방마저가 10% + 레벨당 1.5이며 특성입니다. 말그대로 방마저가 높을 수록 추가되는 %가 높습니다. 그러나 잔나의 경우 방마저가 높지가 않기 때문에 탱커형 서포터가 아닌이상 찍지 않습니다.
는 체력 재생 50%에 체력이 25% 이하일 때 체력 재생이 200%가 되는 아이템 입니다. 체력 25% 이하로 내려가면 워모그가 하나 생겼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2순위로 추천드립니다.
는 스펠 쿨을 15% 감소시켜주는 유틸형 서폿이라면 꼭 찍어야하는 특성입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탈진의 쿨을 돌려 상대보다 많이 사용할 수록 팀파이트시에도 아주 유용하며 라인전에서도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또한 점멸의 쿨도 줄여 생존력도 높여주는 혜자 특성이니 꼭 찍어주세요. 1순위로 추천드립니다.
바텀 2:2 싸움이 안될 뿐더러 적 정글러 or 미드 / 탑 라이너의 간섭이 너무 심해 생존이 우선이 될 경우엔
를 먼저 올려주세요. 잔나의 가 아무리 좋다 한들 한계가 있기 때문에 를 통해 생존력을 조금이라도 더 올릴 떄 아주 좋습니다.
2)를 먼저 가능 경우
바텀 2:2 싸움에 이득을 봐 킬각을 자주 볼 수 있을 떄. 적 정글러나 타 라이너의 개입이 적어 바텀 싸움이 자주 일어날 때 를 먼저 올려주면 유리한 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아군 원딜이 밑도 끝도 없이 시야석도 안올리고 를 선템으로 가달라는 사람들이 있던데, 를 빨리 뽑으면 뽑을 수록 싸움에 유리한 건 사실이나, 와딩이 안되있어 타 라이너들과 정글러의 개입이 시작되는 순간 힘들어집니다. 때문에 상황을 봐가면서 를 선템으로 올려주세요.
쓰레쉬의 상대법은 블리츠와 비슷하나 선 2렙을 놓치게 된다면 콤보를 맞고 스펠을 빼거나 회색화면을 보게 될 수도 있으니, 선 2렙을 놓치셨다면 안전하게 뒤로 빠져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를 통해 정글러를 갑자기 불러올 수 있으므로 와딩을 잘 해주셔야 하며, 원딜이 를 맞았을 때 날아오는 쓰레쉬를 로 끊어주셔야 됩니다. 원딜이 끌렸다면 블리츠와 마찬가지로 원딜에게 , 적 원딜에게 를 걸어주시고 를 적 원딜과 쓰레쉬를 같이 맞춰주면 더욱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최소한 쓰레쉬에게라도 를 맞춰주셔야 합니다.
카르마의 1렙 포킹은 상당히 아프죠. 를 최대한 안맞아 주는게 중요해요. 카르마의 1레벨의
는 로 10~20정도의 데미지만 입고 막을 수 있어요. 3레벨의 부터 카르마의 를 100% 막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미니언, 원딜 뒤에 자리를 잡아주시고 카르마의 스킬을 막아주면서 플레이하셔야 됩니다. 카르마가 나 를 원딜에게 쓰려 할 수 있으니 카르마가 달려올 때로 끊어주세요. 정글을 부를 땐 와딩이 되어있는지를 확실히 알아야 하며 라인이 미는 라인일 때 카르마가 를 쓰고 달려온다는 건 대부분 상대 정글이나 미드가 로밍을 왔다는 것이기에, 카르마가 원딜에게 를 썼다면 원딜에게 를, 본인을 물었다면 본인에게 를 써 주신 후, 상대 정글이 우리 원딜을 물 때 로 끊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서로 정글을 부르기 전까진 왠만해서는 킬이 나오지 않는 반반 싸움이기에 무리 할 필요 없이 꼼꼼이 와딩을 해주며 와 활용만 잘 해주신다면 어렵지 않은 챔피언 입니다.
알리스타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아니나, 우리 원딜이 진, 애쉬 등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라면 3레벨 구간을 가장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잔나가 숙련된 사람이라면 알리스타의 를 로 끊어 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타이밍 맞추기가 힘들어요. 2렙 까지는 알리스타의 를 맞아도 딜교에서 크게 손해보는 일은 없지만, 3레벨에 원딜이를 다맞아 준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로 들어온 알리에게 를 써주신 다면 스턴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만약 원딜이 물렸다면 원딜에게 , 알리스타에게 , 적 원딜에게 를 걸어주시면 큰 피해는 없을겁니다. 단, 적 원딜이 진이나 베인, 징크스 같은 경우 스펠을 써야할 수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스펠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레오나는 1레벨 때 대부분 를 찍고 오기 때문에 1레벨 땐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단, 선 2렙을 뺏기게 된다면 를 맞고 스펠을 써야 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선 2렙을 뺏겼다면 일단은 한 발짝 물러나 2레벨을 기다리는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저 같은 경우는 상대 서폿이 어떤 챔피언이 나오던
순으로 스킬을 찍지만
만약 우리 원딜이 스킬을 잘 맞아주는 편이다 하면 2레벨에 대신 를 찍어 천공을 타고 날아오는 레오나를 끊어주는 플레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6레벨 레오나는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원딜을 잘 지켜주셔야 합니다. 레오나가 를 쓰고 날아오는 걸 로 끊었다 한들 레오나에겐 아직 라는 스킬이 남아있기에 신경을 더 잘 써주셔야 합니다.
레오나가 진입하는 방법은 2가지로 나뉘는데 로 먼저 들어오거나 를 맞춰 스턴 or 슬로우를 건 후에 를 통해 진입을 할텐데 만약 레오나가 를 먼저 썼다면 날아오는 레오나에게 를 써 한 번 끊어 주신 후 무빙으로 를 피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를 먼저 쓰고 를 쓰는 경우엔 를 쓸 땐 원딜 뒤나 옆쪽에 있다가 레오나가 로 들어올 떄로 끊어주신 후, 원딜에게 , 적 원딜에게 와를 써주시면 됩니다. 갱호응이 상당히 좋은 서폿이기에 와딩을 항상 꼼꼼히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은 자이라를 만난다면 대부분 주화를 시작템으로 삽니다. 첫 템을 주문 도둑검을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수호자의 눈이 나왔을 때 주문력 25 때문에 가는데, 자이라 같이 견제가 심한 챔프 같은 경우엔 오아시스의 눈을 올리면 피관리가 쉬워집니다. 의 마나 재생과 의 마나 재생량이 똑같기 때문에 주문력 25를 제외하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자이라는 라인전 서폿 중 굉장히 강력한 서포터로 자주 볼 수 있죠. 특히 케이틀린, 자이라 조합은 괴랄할 정도로 너무 아파 고통스러운 라인전이 되고 맙니다. 자이라의 모든 스킬 데미지는 로 막을 수 있으나, 식물이 같이 때리면 실드가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에 굉장히 짜증나는 챔피언 입니다. 방룬, 마저룬없이 초 극딜룬을 끼고 오는 자이라는 욕이 절로 날 정도로 아프기 때문에 괜히 씨앗 밟으러 갔다가 그 길로 황천길을 갈 수 있으니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씨앗을 밟아 주세요. 상대 서폿이 자이라일 땐 라인을 당기는 것 보단 미는 편이 좋다고 봅니다.
자이라의 스킬을 최대한 안 맞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를 다 맞아 버린다면 실드를 걸어준다 한들 체력이 순식간에 확 까입니다. 스킬을 원딜과 서폿 둘 다 맞아버린다면 회색화면을 볼 상황이 생길 수 도있습니다. 자이라의 는 로 막아주시거나, 맞지는 않았으나 식물이 때린다 해도 를 걸어 주세요.
6레벨 부터 를 맞았다면 콤보가 들어올 텐데 잔나는 기본이속이 빠르기에 쉽게 피할 수 있지만, 도주기가 없는 원딜이라면 한 방에 훅 가기 때문에 원딜이 스킬만 잘 피해 준다면 라인전 자체는 힘들지는 않습니다. 자이라가 를 썼는데 우리 원딜이 맞았을 경우, 를 맞춰도 만 맞아 에어본만 안당한다면 충분히 살 수 있기에 를 쓰고 를 하러 오는 자이라에게 를 맞추 신 후 원딜에게 를 걸어 주신다면 큰 손해를 보는 일은 왠만해선 없을거에요. 하지만 상대가 선픽으로 자이라를 했다면 잔나를 픽하는 것은 비추드립니다.
6레벨의 점멸로 들어오는 콤보는 라인이 반반이거나, 미는라인 일 때 들어오는 콤보입니다. 만약 점멸로 들어왔다면 로밍이나, 갱이 왔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르가나가 짜증나는 이유는 에 잔나의 모든 cc가 막히기 때문입니다. 모르가나가 로 들어오지 않는 이상 은 대부분 원딜에게 걸어주게 되는데 이 땐 잔나의 스킬을 를 받은 챔프가 아닌 챔프에게 cc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한 번 맞으면 모르가나의 속박이 굉장히 길기 떄문에 위험할 수 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안 맞아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모르가나의 cc만 맞지 않는다면 충분히 라인전 할 만합니다. 는 모르가나에 당황해서 스킬을 이상하게 쓰면 둘 다 살아갈 수 있는 걸 둘 다 죽을 수 도 있으니 스킬은 언제나 신중하게 써주세요. 모르가나의 가 날라오는게 보이면 맞든 안 맞든 를 거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데미지는 로 다 막아지기 떄문에 맞아도 되지만, 적 원딜의 스킬 1대나, 평타 2~3대를 막을 수 있는 실드가 줄어드니 딜교 면에서 밀릴 수 도 있습니다. 라인은 모르가나의 견제로 알아서 당겨지니 정글이 오기를 오매불망 기다리며 천천히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이 짓하는 애들 너무 많습니다. 스킬샷도 아플 뿐더러 천둥까지 터지고, 맞추기만 하면 실실 쪼개며 숙련도 레벨 자랑하는 룰루 적지 않습니다. 1레벨 부터 견제를 많이 당하기 때문에 원딜에겐 데미지를 로 막아 줄 수야 있지만 서폿을 때린다면 체력관리를 하기가 힘드므로 를 시작템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레벨 부턴 평으로 더 괴롭힙니다.
3레벨 부턴 평으로 괴롭히며 스킬을 맞추러 오면 로 변이시켜 버리거나 도망가버립니다.
2:2 싸움 할 땐 원딜에게 를 해버리는데 이 데미지는 잔나의 로도 다 막기가 힘듭니다.
룰루가 선픽으로 서폿을 골랐을 경우 되도록이면 잔나는 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우리 원딜이 를 맞았다면 를 최대한 빨리 걸어 체력이 깎이는 걸 최소화 해야하며 는 원딜과 서폿 둘 다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라인을 당겨도 괴롭고 밀어도 괴롭고 반반가도 괴롭기 때문에 정글러나 타 라인의 로밍이 절실한 서포터 입니다.
소라카의 난이도를 中으로 한 이유는 라인유지력과 로 인한 견제, 의 글로벌 궁으로 인한 아이템 차이 및 로밍 능력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소라카 서폿의 장점은 당연히 을 통한 라인유지력, 를 활용한 글로벌 힐, 의 잠깐의 침묵과 잘만 쓴다면 속박까지 걸어주는 CC.
그러나 를 맞추지 못한다면 의 효과도 떨어질 분더러 를 남발하게 된다면 라인에 오래 설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라카는 1레벨에 를 찍고 옵니다. 유리몸 서폿 중 하나에 속하는 소라카지만 2:2 구도에서 1~3레벨 구간에 상당히 강한 딜을 뽑아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특히 공/방/주/주 룬을 들고 순으로 스킬을 찍은 소라카는 힐은 못하지만 딜이 잘 나오기 때문에 초반견제를 안당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같은 경우는 즉발이긴 하나 데미지가 쌘 스킬이 아니기에 상관은 없지만는 가운데 맞을 경우 꽤나 아프기 때문에 피해주셔야 합니다. 거리비례로 떨어지는 속도가 빨라지거나 느려지거나 하는데 대부분 미니언 뒤에서나 부시에서 날리는 기 때문에 떨어지는 속도가 상당히 느려 피하기가 쉽습니다. 만약 원딜이 미니언사이에 있어 피하지 못하는 경우엔 잔나의 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누구나 아는 상식이겠지만 2:2 싸움을 할 떈 소라카를 먼저잡는게 좋으나, 원딜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 경우엔 원딜부터 잡는 선택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단, 소라카의 로 인해 살아갈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 서폿이 소라카인 경우 우리 팀의 원딜이 애쉬 같은 경우엔 원딜 부터 순식간에 녹일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은 한타 때 역할을 잔나 시점과 소라카 시점으로 나눈 영상입니다.
보시다시피 소라카의 경우 를 하면서 본인의 체력도 금방금방 빠지기 때문에 한타 때 자리를 잘 못잡거나 를 맞추지 못한다면 체력관리가 안되 아무것도 못합니다. 를 맞추며 힐을 한다 한들 라인전단계가 아닌이상 의 회복량이 의 소모량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오래 싸울수록 소라카의 힘은 점점 빠집니다.
잔나의 경우 모든 스킬이 한타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우리 원딜 or 가장 앞에있는 딜러 or 체력이 가장 많이 빠진 챔피언에게 를 걸어주고, 가장 앞에있는 적에게 를 해주면 끝입니다. 한타 중 다잡은걸 방생하지 않기 위해 를 쓸 땐 약간 뒤로 물러나서 써도 되지만, 적들이 깊숙히 한번에 들어왔을 땐를 힐이아닌 밀치는 용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다음 영상은 한타 후 잔나와 소라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영상입니다.
보시다시피 소라카는 적에게 물리지 않아도 만 쓰다가 알아서 체력빠지는 챔피언 입니다. 반면에 잔나는 마나만 소모할 뿐 체력에는 큰 문제가 왠만해선 생기지 않습니다. 는 지속시간에 비해 쿨타임이 굉장히 짧은편입니다. 소라카의 는 약간의 이동속도와 회복량을 늘려주지만 잔나는 와덕에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훨 빠르며 의 실드량 역시 무시하지 못할만큼 높습니다.
추가 공략 Etc
팀 파이트 때 우리팀 원딜에게 또는 죽을 것 같은 아군에게 를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또는 도주하는 적에게 를
우리팀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를 써주신 후
상황을 봐가며 를 써주시면 됩니다.
잔나 라인전 포지션
잔나는 라인전 때 자리를 어떻게 잡느냐가 중요합니다. 물론 자리잡는게 어려울리는 없지만요.
저는 라인전을 할 때 항상
"내가 죽으면 우리 원딜도 죽는다."
라는 마인드로 게임을 합니다. 고로 잔나의 가장 기본적인 포지션은
이런 식으로 미니언 - 원딜 - 잔나 식으로 자리를 잡습니다.
도주할 때도 마찬가지로 원딜보다 앞에서 도주를 하셔야합니다.
도주할 땐 무조건 원딜 근처에서 원딜 보다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잔나가 체력이 없는 상황이 아닌 이상 추노할 땐 가장 앞에서 자리를 잡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잔나가 자리를 이런식으로 잡는 이유는
바로 패시브 때문 입니다. 잔나의 패시브 범위는 상당히 넓습니다.
패시브 내용을 보면 아군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 증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시브 범위 내에서 추노를 하거나 도주를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패시브만 잘 활용해도 못 잡을 것 같던 것도 잡을 수 있거나, 죽을 것 같았던 상황에서도 패시브덕에 도주를 하는 경우도 종종 나오기 때문에 패시브의 활용 또한 중요한 점들 중 하나입니다.
추가공략이라 뭐하지만 서폿이 가장 빛을 발할 땐 역시 아군 원딜과의 합이 가장 좋을 때 입니다.
게임을 하시다가
"아, 이 원딜 나랑 좀 잘 맞는것 같네?"
라고 느끼시면 그 원딜을 붙잡고 같이 게임을 하기실 바랍니다. 본인의 게임 스타일이 있듯이 원딜도 원딜만의 플레이스타일이 있습니다. 그 플레이 스타일이 같은 사람을 찾기는 좀 힘들다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본인과 잘 맞는 원딜을 찾았을 때, 그 원딜을 꼭 붙잡으시길 바랍니다.
2016.12.15 오전 3:40 기준 최근 20전 중 잔나 전적입니다. 본인과 합이 잘 맞는 원딜만 찾는다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마치며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또한 다른 공략을 작성하시는 분들에 비해 티어도 매우 낮은 사람이라
" 네 주제에 감히 공략을 써 ?! "
라는 느낌이 드실 수도 있겠지만 부디 너그러이 봐주시고 간단한 참고용 글이라는 느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쓴이: 길미 | 작성시간 2017-09-21 18:16개인적으로 잔나는 그 어떤 원딜이랑도 어울리는것 같네요 ㅎㅎ
글쓴이: 서윤s | 작성시간 2017-09-18 15:42[답글]이거 보고 간만에 랭 한 판 했는데.. 이겼어요 ㅠㅠ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굿굿
글쓴이: 길미 | 작성시간 2017-09-18 18:41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글쓴이: 룰루사랑 | 작성시간 2017-09-17 13:47[답글]룰루 공략 유저로 룰루 상대법 추가 해 드리면
저도 잔나 상대 해 보았을때 가장 짜증난점은 공격적이지않고 수비적으로 라인을 밀게 만들어서 갱을 부르는건데 그것까지는 이해되는데 가장 싫은 잔나가 돈룬들고 사리는 잔나인데요.
그 덕분에 사리기만해도 돈이 버는 속도가 워낙 다르다보니 아이템에서 차이가 나기시작해서 힘들어요.
재말이 라인전을 포기하라는 뜻처럼 보일수도있는데 잔나로 룰루를 상대하기에는 벅차죠..
애초에 잔나는 사리고 방어막만 잘줘도 룰루 마나만 소비하지 원딜이 전쟁광의 가면 딜넣어도 다시 회복하기때문에 마나만 잡아먹어서 짜증난경우가 많아요. ㅠㅠ..
어디까지나 재가 겪어봤을때의 경험이니 참고해주세요 :D
글쓴이: 길미 | 작성시간 2017-09-18 18:42좋은 내용 감사드려요 ㅜㅜ
글쓴이: BlueAnivia | 작성시간 2017-09-16 00:14[답글]엑셀 드립니다~~ 저같은 잔나 입문자들을 위해서 궁극기의 정확한 활용법을 좀 더 써주셨으면 합니다! 상황별로 또 어떤식으로 쓰면 가장 좋은지를 설명해주시거나 영상으로 보여주시거나 해서요!
글쓴이: 길미 | 작성시간 2017-09-18 18:4211월에 영상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 ㅎㅎ
지금은 개인사정 때문에 게임을 자주 할 수 없네요 ㅠㅠ
글쓴이: 오버워치m | 작성시간 2017-09-04 20:10[답글]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룬을 돈룬으로 가면 손해인가요?
글쓴이: 길미 | 작성시간 2017-09-06 18:08돈룬이 손해는 아니에요. 분명히 돈룬이 초반에 주는 메리트가 큰건 확실해요. 돈룬을 안들고있는 서포터에 비해 코어가 훨씬 빨리나오니까요.
상대가 견제가 심한 챔피언이 아니라면 돈룬을 끼는것도 나쁘지않은 선택이라 생각해요.
글쓴이: Terran트리 | 작성시간 2017-09-04 19:43[답글]잘 보고 갑니다.
글쓴이: 길미 | 작성시간 2017-09-06 18:04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쓴이: 해달바라기 | 작성시간 2017-09-04 16:59[답글]잘 읽고 갑니다. 서포터는 사랑이죠
글쓴이: 길미 | 작성시간 2017-09-04 18:38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쓴이: 육상법사 | 작성시간 2017-08-23 10:53[답글]선향로 안가시고 선오아이스먼저가시는 이유가 먼가여? 향로가 좀 늦어지지 않나용?
글쓴이: 길미 | 작성시간 2017-08-24 18:52아이템에 설명에 적어 놓았듯이 상황마다 선 향로갔을 때 좋은 상황이있고 선 구원을 갔을 때 좋은 상황이 있습니다.
얘를 들어 아군 정글은 갱을 안오는데 상대 정글이 갱을 너무 자주오게 된다면 향로로 얻는 회복력보다는 구원을 통해 얻는 회복력을 통해 생존력을 더 높일 수 있어요.
물론 아군 원딜이 잘커서 상대 정글이 와도 이기는 싸움이 된다면 선 향로가 더 좋구요.
무조건 선 구원이아니라 서포터가 직접 판을 읽어가며 판단하신 후 선 향로를 갈지 선 구원을 갈지 선택하시면 좋을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