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 자르반인경우에도 을 거의드는데 라인에 힘쓰고 싶고 적팀에 순간 삭제 딜러가 없으면 을 안들고 를 듭니다
은 꼭 드셔야됩니다 자르반의 필수!!
정글이면 를 들어야겟죠?
은 탑일경우에만 라인전보다 한타 쪽으로 운영쪽 하고싶을떄 드시면 됩니다
는 라인을 찢고 싶을떄 드시면 됩니다
은 서폿일때는 가끔가는데 암살챔프가 있거나 순간폭딜이 있을때 듭니다
ap순간 폭딜 챔프일떄 갑니다 거의 안가요
이 스킬은 필요가 없으니 생략 합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자르반 기본 방어력 너프당했습니다..
기본 방어력:38⇒34
스킬 콤보
스킬 설명 한번씩 읽어주세요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10/8/6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10% - > 8%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5/170/215/260 -> 80/120/160/200/24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12초
5초 동안 50/90/130/170/210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체력 20/30/40/50/60)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3/16/19/22%, 방어력이 10/13/16/19/22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10/13/16/19/22%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벽안에 200/325/4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선마순서는 RQEW 순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들 w선마를 많이 하는데 자르반 특성상 평타기반챔프고 e스킬이 찍을수록 쿨감이 감소 되니 4개만 찍어도 eqq eqq 가 됩니다
한타때 최대한 eq콤보를 많이 넣을수가 있습니다.
w선마의 장점은 광역 슬로우와 실드량인데 둘다 좋다고 보니 e스킬 3개 이후 w선마 하시거나 w3개 찍고 ew 번가라가면서 찍으셔도 됩니다.
스킬콤보는 자르반이면 역시 겟죠?
가 안맞으면 자르반을 하시면 안됩니다
가 사기인 자르반 현제 체력에 퍼뎀으로 주니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스킬은 이걸로 시작합니다
가 안맞으면 자르반 하시면 안됩니다 안맞으면 딜로수 갱킹 다 할수없으니 꼭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데미지가 어머어마하고 투기장에 가두는 상남자 스킬입니다
원콤 스킬은 평타 (평타,히드라) 이정도로 하면 보통 반피 이하 챔프는 원콤입니다
뒤에 평타는 생략해도 되는데 상황이되면 하시면 됩니다 평다 대신 히드라 쓰시면 되요. 보통 라인 자르반은 궁을 가두는용도가 아니라 데미지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보통 점멸이나 도주기로 피해도 데미지는 들어갑니다
스킬 활용 팁
보통 자르반인경우 각이 나오면 로 선진입을 하는데 하위티어는 먹히지만 상위티어로 가면 깃창 너프로인해 무빙으로 피할수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갱킹 실패확률이 올라가므로 도주기가 있는 라이너인경우 가까이 붙어서 로 슬로우를걸고 도주기가 빠지면 로 따라라고 점멸이 빠지면 궁으로 가두고 이런식으로 갱킹을 가시면 됩니다
도주기없는 라이너인경우에도 선로 진입후 로 갱을 가시면 안전하게 갱킹률이 올라가고 각이 바로 나오면 선 eq하셔도 됩니다
자세한건 연습모드나 제 유튜브or방송에서 확인 시청 해주세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장화 기타 - [장화]
점화석 방어 - [체력]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워모그의 갑옷 방어 - [체력]
삼위일체 방어 - [체력]
가시 갑옷 방어 - [체력]
수호 천사 방어 - [방어력]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방어 - [체력]
강철의 영약 방어 - [체력]
거대한 히드라 방어 - [체력]
기사의 맹세 방어 - [체력]
시즌8에 오면서 템트리가 많이 바뀌었는데요
2가지로 나눠집니다.
탱or딜위주로 갈것인가 딜탱을 갈것인가 입니다.
딜탱자르반 제가 자주 쓰는 템트린데요
정글몹 개채수가 많아져서(칼날부리,작은골램)
초반에 정글링이 생각보다 많이 느립니다.
개채수가 많아져서 인데요. 특히 칼날부리에서 피관리 못해서 집에 가는경우가 많을것 입니다.
그래서 템트리를 티아멧을 선으로 올리고 잿불을 올리고 그다음에 잘컷거나 무난하거나 팀이 너무 못해서 딜을 내가 넣어야 되는 상황이 오면 트포까지 올리고 탱을 갑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올러야 되니 상황에 맞는 아이템을 올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공략대로 따라서만 템을 올리다보면 "님 왜 딜감? 탱가셈" 이라는 말이 많이 나오기도 하는데도 게임을 이기면 그말이 싹 들어가 집니다.
하지만 입문자나 숙련도가 부족하신분들은 극탱을 추천 드립니다.
본캐(다이아상위구간)에서도 플레이 하면서 탱자르반이 팀에 기여해서 승률도 높게 나오고, 요즘 롤챔스만 보더라도 자르반이 다시 띄고 있습니다.
패치전이기도 하지만 이번시즌에도 자르반 기대해 볼만 합니다.
* 사냥꾼의 물약은 자르반 필수 아이템이니, 첫 귀환시 정글상위템이나,사냥꾼의물약은 꼭 가시길 바랍니다.
*자르반은 왕이지만, 마나는 조류입니다..ㅠㅠ
보통은 템트리가, 선잿불, 기사의맹세, 솔라리 등으로 방템 위주만 가게 되는데,
솔랭 기준으론 팀을 믿어서 게임을 하면 지는 경우가 많아서, 정글 입장에서도 딜을 섞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르반은 딜로 갈경우 2가지가 있는데,
1. 방관자르반
2. 지속딜 자르반
으로 나뉘게 됩니다.
1) 방관자르반 - 용사,양날,요오무,드락사르,밤의끝자락,도미닉,필멸자
장점 : 아시다 싶이 방관자르반은 딜에 많이 투자가 되서, 체력,방어력,마법저항력이 심하게 낮지만 한방 콤보에 딜러진을 순삭 시킬수가 있습니다.
단점 : 체력,방어력, 마법저항력이 낮아 실수 한번하면 바로 짤리게 됩니다.
2. 지속딜 자르반 - 잿불,양날or트포,거드라or히드라 + 방템
장점 : 딜탱 모두다 되는 템트리입니다. 실수한번해도 빠르게 죽진 않고 딜넣다가 죽거나, 생존할수도 있습니다.
글쓴이: 자르반연습생 | 작성시간 2018-01-10 02:06[답글]요즘 레빗스님 공략 보고 자르반 연습 중인 정글 유저인데요 ~ 자르반이 진짜 갱킹부터 한타까지 요즘 메타 가장 퍼펙트한 정글인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스마트키를 어떻게 지정하는게 가장 좋을지 애매하기도 하고 햇갈리기도 하고 해서 말인데 레빗스님은 스마트키 어떻게 지정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영상으로 보니까 q만 스마트키 안쓰시는 것 같던데 다른 자르반 장인 분들 중에서는 e만 스마트키 풀어놓으시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뭐가 더 좋은 것 같으세요 저티어 초보 자르반 유저에게여??
글쓴이: 레빗스 | 작성시간 2018-02-10 16:09올스마트키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에따라서e푸시는분들도 계신데 다이아 이하에선 취양이시고, 상위에서는 0.1초 차이도 크기때문에 스마트키를 권장합니다. 라고는 하지만
취양입니다..
글쓴이: 케넨장판 | 작성시간 2018-01-06 10:24[답글]트포보단 블클가는게 낫지않나요? 트포가는 이유가뭔가요? 그리고 비사지가 아닌 적응형 투구를 가는 이유가 뭐죠?? 그리고 신발은 어떻게가나요? 기동신이 초반엔 좋은데 후반에 헤르메스나 닌탑보다 안좋은것같아서요 기동신을 가고 나중에 파나요 아니면 처음부터 헤르메스나 닌탑을 가나요?
글쓴이: 레빗스 | 작성시간 2018-02-10 16:07읽는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상관 없네요
글쓴이: Csmclue | 작성시간 2017-12-18 22:59[답글]반갑습니다:) 현재 시즌8 엑셀 렝가 공략을 쓴 작성자인데. 사실 암살자 메타인줄 알았습니다...(요번시즌)
하지만 랭겜에서 자르반 리신 세주 등 등 의외로 다른 챔피언도 당달아 강력해지고 좋아진 것 같은데, 혹시 자르반도 지금 1티어라거 할 수 있을까요?
원래 자르반을 좋아하던 유저라서, 여러 아이디, 다른 지인 분 아이디를 쓸 대도, 모1이 렝가, 모2가 자르반일 정도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혹시 자르반의 한계는 어떻게 될까요?
사실 룬특 잘봤구, 같은 공략 쓰는 사람으로써, 방송 시작하는 사람으로써 많이 느낀 공략인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히 봤고요. 엑셀이 당연하다 생각드는 공략인거 같네요. 다음에 혹시 되면 2인큐나, 여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르반에 대해 더 알려주실 수도 있으신가요?
아무튼 엑셀 드리구 갑니당. 잘봤어요:)
글쓴이: 레빗스 | 작성시간 2018-02-10 16:06자르반은 제 기준에 항상 1티어였습니다.
렝가는 한타때 암살 못하면 존재감이 없어서요
듀오는 안합니다
글쓴이: 영원한그넘 | 작성시간 2017-11-28 22:14[답글]공략 잘봤습니다. 엑셀 드렸어요! 하지만 저도 자르반을 좋아하는 소환사로써 하나만 건의하겠습니다,.
보조룬 중 결의에서 '과잉성장'은 딱히 좋은 선택이 아닌것 같습니다.
과잉성장을 다시 한번 살펴보면 '근처에서 몬스터 또는 미니언이 죽을 때마다 최대 체력 영구 증가' 라고 되어있는데 라이너들은 근처에 미니언을 많이 상대하기 때문에 이득을 톡톡히 볼수 있지만, 초중반 정글링을해야하는 정글러들이 과잉성장으로 이득을 보려면 무조건 정글몬스터를 잡거나, 라인을 뺏는 선택을 해야합니다. 이로인해 과잉성장은 지양해야할것같은데 이에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