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창에 자신이 없는 자는 과감히 뒤로가기를 누르도록하자
딜 자르반은 양날의 검과 같아서 깃창을 실패하는 순간 트롤이 됨을 잊지말자.
딜자르반을 감전과 어둠의 수확 딜비교를 해보니
수확이 답입니다 감전 몇배딜은 나오니 꼭 수확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
스킬 콤보
e q 평 히드라 평 r d 평 w 평
평 히드라 평
거드라를 안 가는 이유도 평 히드라 평 즉, 평캔을 하기 위함임 (최고의 순간딜 연계)
원딜의 경우는 용사 드락 뜨면 eq평 만으로 잡을 수 있음
나머지 스킬 콤보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
한타 진입각 스킬콤보 예시 동영상 ))
VIDEO
위 영상의 콤보들은
-
-
-
-
-
- 평타 - 히드라 -평타 를 한 모습이다
상황에 맞게 연계를 유도리 있게 사용하도록하자
스킬 활용 팁
거리가 멀 경우 점멸-e-q-평-히드라-평-강타-r-평-w
이 연계만 마스터 하면 딜 자르반은 끝
가능하면 이 스킬이 1초안에 나가게 연습을 하는게 좋음
손 빠르기가 느리다면 탱 자르반을 하는것이 이로울 것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신발을 팔고 풀템을 맞춰야 할 경우 이중 하나를 고르자
극딜 최종 아이템
템 맞추는 순서
티아맷 공격 - [대미지]
장화 기타 - [장화]
기괴한 가면 방어 - [체력]
수호 천사 방어 - [방어력]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거대한 히드라 방어 - [체력]
초반
시작은 마체테 충전형 물약
풀정글 돌고 게작업 두개 다 하면 1200원 벌릴것임
첫 귀환때 1200원을 모았다면 바로 티아멧을 올림.
티아멧을 빠르게 올리는 이유는 eq평 히드라 평 연계를 쓰기 위해서임
탱커빌드를 적은 이유는 적이 극딜을가도 잡을수 있는 챔프가 한 두명 뿐이고, 우리팀이 올AD일 경우 무조건 탱을 가는것이 유리합니다.
중반
그 후 용사 풀업을 한 후, 티아멧 그대로 두고 바로 드락사르를 올림
상황봐서 신발업 적이 ad가 쎼다면 티아멧 그대로 두고 가엔 먼저 올리고 히드라업
딜로 스노우볼 빠르게 굴려야 한다면 히드라 업하고 가엔
트포가 딜 더 잘 나오는데 칠흑의 양날도끼를 가는 이유는 체력이 높아서 한 텀 버티기 쉽기 때문임.
후반
신발을 팔고 마지막 한타를 볼 경우 상황에 따라 스테락,시미터,라위,요우무 중 하나를 가주도록 하자
망자의 갑옷을 가는것도 현명한 선택.
가엔이 빠져있는 상황이면 돈이 많을경우 과감하게 가엔을 팔고 대체템을 끼도록하자
---------------------------------------------------------------
탱 빌드를 쓴 이유는 적이 예를들어 말파 갈리오 아무무 브라움 이즈 조합을 갖췄다고 치면
딜자르반으로 초반에 터치는것 외에는 이길 방법이 없음
후반갈수록 불리할 뿐더러 초반에 박살내는게 난이도가 높아서
탱이 많은 조합에는 깔끔하게 탱자르반으로 한타 기여도를 높이도록 하는게 좋음
---------------------------------------------------------------
플레이 방식 은 카직스, 렝가 와 아주 흡사하다고 보면 된다.
("그럴거면 카직스 렝가를 하지"라고 할 수 있으나 한타 기여도를 봤을때 딜 자르반이 할 게 더 많다.)
딜 자르반은 양날의 검과 같아서 깃창을 실패하는 순간 트롤이 됨을 잊지말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정글 정석 루트 입니다.
아랫팀인 경우 : 레드 - 늑대 - 윗게 - 블루
윗팀인 경우 : 블루 - 늑대 - 윗게 - 레드
이 동선을 짤경우가 가장 좋고
만약 3번루트때 윗게에서 적을 만났을 경우
안 만나면 좋겠지만 안 만나기 쉽지 않은데, 보통 레드or블루 - 늑대를 먹었으면 피가 많습니다.
적 정글의 1:1 교전 능력과 우리 미드의 선푸시권 or hp 상황을 고려해서 뺏던가 먹던가 선택합니다.
못 먹을경우 바로 위쪽 정글을 전부 챙긴 후 아랫게로 달려가서 먹어 봅니다. 만약 중간에 갱 상황이 나오면 바로 가주시구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동영상에서 보신것처럼 극딜 자르반은 한타때 팀을 캐어해주는게 아니라 자신이 암살을 하는 겁니다.
한타때 마치 이블린 카직스 녹턴 처럼 뒷각과 암살각을 봐주는게 중요합니다.
마치 샤코 카직스 같은 챔프가 팀이 물린다고 앞으로 돌진하면 트롤인 것처럼 똑같습니다.
팀이 물린다고 각도 아닌데 극딜 자르반으로 살리기위해 들어가는건 멍청한 짓 .. 그럴거면 탱자르반을 했어야 해요.
딜 자르반은 탱커가 아닙니다. 명심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