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덜 부족한 마나를 보충해주고 수확을 대신해서 추가딜을 확실하게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선택
작은 룬은 공격력을 올리고
마지막룬은
AD상대면 방어 AP상대면 마저를 들어주세요!
(수비형 + 파밍형 + 중반 한타력)
어둠의 수확은 스택을 쌓을수록 강해집니다. 이와 동일한 아이템이 바로 여신의 눈물 입니다.
그래서 조합한 것이 바로 수확+여눈 조합입니다.
(+)
룬은 위와 동일하게 들어주시고 운영법은 파밍위주로 풀면됩니다. 아이템은 선 여눈 이후 -> 혹은 ->를 뽑아주세요. 이후 를 올리면 됩니다.)
( 풀템예시 : ->선택 ->)
정글 카서스 룬(아래)(정글은 어둠의 수확 룬고정)
정글 카서스 역시 상당히 좋습니다.
( 풀템예시: -> -> )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펠은 역시 탈진을 필수로 들어주시고 나는 플레쉬가 필요없다.
새로운 것이 필요하다면 를 들면 됩니다.
이번에 연구중인 또 다른 카서스는 빛망 카서스입니다.
를 들고 라인전을 쌔게 가져가면서를 사용해 텔레포트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카서스입니다. 연구중인데 완성되면 따로 공략으로 쓰겠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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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당연히 Q->E->W 선마입니다.
황폐화 (Lay Waste)
마나 소모: 20/26/32/38/44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카서스가 커서가 위치한 곳에 잠시 후 폭발을 일으킵니다. 0.5초 뒤 근처에 있는 적은 45/65/85/105/12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한 명의 대상만 맞출 경우 피해가 2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카서스의 꽃 Q스킬입니다. 잘보이게 패치되어 조금 너프를 먹은 것 같지만 그래도 사용법에 따라서 얼마든지 좋은 스킬입니다. 카서스는 평타보다는 Q에 집중해야 하는 만큼 충분한 연습이 중요합니다.
Q스킬의 활용은 스킬 발동시 시야가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를 이용해 페이스체크를 쉽게 할 수 있으니 그점을 잘 이용해주세요!
단점이자 장점은 여러타겟을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인데 1명에게 공격시 2배 효과를 준다는 것입니다. 1번 공격에 2번공격과 동일한 데미지를 주니까 당연히 1명만 맞추는 자신만의 스킬 활용을 생각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통의 벽 (Wall of Pai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800/900/1000/1100/1200의 벽을 지정 위치에 생성합니다. 벽을 지나는 적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이 15%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도 40/50/60/70/80%만큼 감소합니다(이동 속도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벽의 지속 시간은 5초입니다.
사정거리: 1000
고통의 벽 스킬은 너프를 한번 먹어서 약해졌지만 그래도 단체 슬로우를 줄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강력합니다. 마법저항력도 감소시키기 때문에 W스킬 이후에 Q데미지는 더 강력하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부패 (Defile)
마나 소모: 초당 30/42/54/66/78
비활성화시: 카서스가 적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20/27/34/41/48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부패 E 스킬은 장판입니다. 주변에 도트딜로 초당 딜을 누적하는 스킬인데 마나소모가 엄청나서 사용시에 생각을 잘 해주셔야 하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찍을 수록 마나 회복도 같이 올려주기 때문에 Q다음에 E를 마스터합니다.
진혼곡 (Requie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카서스가 3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거리와 관계없이 모든 적 챔피언에게 200/350/50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은 카서스를 하는 이유 ..
바로 진혼곡입니다. 진혼곡은 3초동안 집중해 모든 챔피언을 공격하는 스킬로 첫데미지가 200이라는 점을 잘 기억해주세요. 상대의 체력을 보면서 쓰더라도 200이라는 수치를 모르면 막타로 쓰기가 힘들겠죠.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확실할 때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킬면에 있어서는 다른 어떤 챔피언과 겨루어도 지지않을만큼 강력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암흑의 인장 방어 - [체력]
장화 기타 - [장화]
방출의 마법봉 마법 - [주문력]
증폭의 고서 마법 - [주문력]
망각의 구 마법 - [주문력]
모렐로노미콘 마법 - [주문력]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 - [주문력]
아이템이 가장 많이 바뀌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보통 미드 카서스는 당연히 영겁의 지팡이-> 테크트리를 타야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요즘 추세에는 절대로 맞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날렵하고 움직임이 빠른 챔피언들이 많으며 이는 카서스의 Q는 거의 맞지 않겠다는 마인드입니다.
그렇게 미드에서 밀리게되자 정글로 쫒겨나서 어느샌가 정글 카서스가 대세가 되어버렸죠.
그러나 미드에서도 충분히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부족했던 부분들을 아이템으로 충분히 매꾸어 채울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패치로 미드 카서스가 다시 살아났습니다!!
우선 초반단계에서 약점은 바로 카탈리스트입니다. 이 아이템은 주문력이 붙어있지 않아 카서스가 주문력이 필요한 6렙 시점에 주문력이 낮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소하지 않으면 미드로써는 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영겁의 지팡이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점에서 이제는 템포가 많이 느리지 않나라고 생각되어 영겁의 지팡이를 버리고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보자했던 것이 바로 모렐로노미콘 이었습니다.
이번패치로 마나가 안부족해지면서 체력+주문력을 챙기면 좋은데 새로 등장한 모렐로노미콘을 올리면서 체력+마법관통력을 동시에 취할 수 있습니다.
모렐로노미콘을 가고, 그 다음->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주문력을 뻥튀기하기 위해 라바돈의 죽음모자, 공허의 지팡이를 올리면서 최종마관중심 아이템트리를 완성하면 됩니다.
최종 템트리(체력+마관+주문력)
=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완벽한 메이저 템트리라고 생각됩니다.
신발은 당연히 마법 관통력을 위해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아이템트리의 순서와 장점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1. 초반단계 값싸고 효율 좋은 템트리 구성.
마관과 주문력뻥튀기시키기 ->->로 이어지는 자연스럽게 좋은 템트리로 체력+마관+딜+이동속도를 챙깁니다.
2. 중반시점 카서스의 약점인 상대 마법방어구템트리를 무효과로 만들어버립니다.(마관구성)
3. 중반 체력으로 생기는 탱킹력과 침착 특성으로 마나 회복을 하면서 한타에서 괴랄한 파괴력을 보입니다. 궁극기 데미지가 올라가는 것은 덤으로 챙길 수 있죠.
4. 템트리가 유동적이며 상대 챔피언의 성장에 따라 변경가능 선 모렐로노미콘 이후
진로를 상황에 따라 선택가능
->
->
->
->
5. 카서스의 높은 주문력+마관 덕에 다른 라인에 끼치는 영향력이 강해짐.
6. 체력과 딜을 동시에 챙기면서 값싼 아이템으로 상대편의 갱에 오히려 반격하여 더블킬을 따는 경우가 많아짐.
글쓴이: 싸대기임돠 | 작성시간 2020-06-30 10:19[답글]안녕하세요 미드 카서스 유저입니다. 안그래도 곧 미드카서스가 너프 된다고 애기 들었는데 희대님이 써주신 템트리로 한번 연구해 봐야겠네요 ㅎㅎ
글쓴이: BeDeS | 작성시간 2020-07-07 02:48반가워요!! 버프 제대로 받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저도 패치되면 바로 써볼생각입니다!
글쓴이: yannoo | 작성시간 2020-06-09 13:26[답글]안녕하세요 희대님 너무 반가워요 시즌2때 리바텔포 공략때부터 따라하면서 지금까지 미드 카서스가 모1인 유저입니다!! 그동안 라인전은 어차피 이기기 힘들다고 판단하고 cs받아먹기 쉬운걸 이용해서 파밍으로 크자는 생각으로 텔레포트에 영겁or여눈 트리로 했었는데 룬, 스펠에 따라서 6렙 이후 싸움에서도 카서스로 라인전 우위에 설 수 있을까요 ? 애초에 패시브와 궁극기가 1대1에선 좋지 못해서 라인전은 버틴다고 생각하고 하는데 라인전 이긴다는 마인드로 항상 플레이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글쓴이: BeDeS | 작성시간 2020-06-14 11:06반가워요!! 요즘은 많이 약해졌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라인전은 플래쉬 있을때는 이긴다는 마인드로 플레이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글쓴이: Gpain | 작성시간 2020-05-06 23:39[답글]1.폭풍의결집이 30~40분 넘어가면 시간이 가면갈수록 좋은거같은데, 빼도 체감 안되시나요?
2.E가 계속 켜놓으면 1초 단위로 딜이 들어가는데, 껏다켯다하면 0.5초 단위로 들어가더라고요. 그럼 교전상황에서 계속 켰다껏다켰다 하는게 딜이 더 나을까요 마나소모도 2배겠지만.?
글쓴이: BeDeS | 작성시간 2020-05-09 13:33반갑습니다 ㅎ
1. 폭풍의 결집도 좋습니다. 그런데 저는 1레벨부터 싸우고 싶어서 주문작렬을 선택했습니다. 후반되면 힘빠지는만큼 후반캐리할꺼라면 폭풍의결집 들면 될 것같습니다.
2. E 껏다켰다하는거 잘만한다면 충분히 좋습니다. 그러나 쉽지 않아서 그냥 켜놓는 것이죠.. 컨트롤이 된다면 껏다켰다하는게 당근 좋습니다 ㅎㅎ
글쓴이: 두두두둗두두 | 작성시간 2020-04-28 20:39[답글]최후의 일격이 데미지가 굉장히 낮다고 생각도되고 카서스는 죽으면 최후의 저항이 무조건 최대데미지로 되던데 최후의 일격말고 최후의 저항은 어떤가요? 그리고 마나특성도 많이드는데 여눈 트리는 어떤가요?
글쓴이: BeDeS | 작성시간 2020-04-28 23:22안녕하세요. 최후의 저항이 그런 효과가 있군요! 참고하겠습니다 ㅎ 이번에 플레이해보니까 초시계를 들고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그것도 올려놓을꼐요!
글쓴이: BeDeS | 작성시간 2020-04-28 23:23마나부족은 카서스가 어떤 템을 가도 체감이 되는 것같아요.. 여눈가면 좀 괜찬긴한데 여눈을 사면 라인전에서는 지겠다는 의미기 때문에
여눈 트리는 수확이랑 여눈 조합으로 플레이하는게 좋아보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