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 제대로 된 시즌8 카사딘 공략이 없어서 작성합니다
현재 작성 중입니다.
인벤에 룬 아이콘이 업데이트가 안된 건지 모르겠는데 없네요
1번째 줄에서는 유성을 듭시다. 그 이유는 뒤에 후술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wistedFate_Square_0_1.jpg?v=20171117a)
처럼 이속세팅을 가거나
![Cassiopeia(카시오페아) Cassiopeia(카시오페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Cassiopeia_Square_0_3.jpg?v=20171117a)
처럼 스킬 맞추면 빨라진다거나
![Yasuo(야스오) Yasuo(야스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Yasuo_Square_0_1.jpg?v=20171117a)
처럼 미니언 슥슥타서 유성피하는 챔이 나온다면 콩콩이를 들어주셔도 되지만 유성피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고 콩콩이를 자주 터트릴 상황도 없는
![Kassadin(카사딘) Kassadin(카사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Kassadin_Square_0_1.jpg?v=20171117a)
이기에 유성을 드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2번째 줄에서는 궁극의 모자 아니면 무효화 구체인데 ap상대로 안전하게 하고 싶으면 무효화 구체를 드시면 됩니다.
근데 어짜피
![Void Stone(공허석) Void Stone(공허석)](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P.png?v=20171117a)
15퍼 마딜 감소랑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마딜 쉴드가 있어서 충분하다고 봅니다. 전 궁극의 모자를 추천드립니다.
![Azir(아지르) Azir(아지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Azir_Square_0_1.jpg?v=20171117a)
처럼 카사딘을 존나 줘패는 챔 상대로는 무효화 구체도 좋습니다.
3번째 줄에서는 깨달음을 들어줍시다.
궁극의 모자+유성 쿨감+쿨감 40프로가 가능하여 카사딘의 핵심인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의 쿨타임을 1.02초 이하로 줄일 수 있게됩니다.
4번째 줄에서는 주문 작열 or 폭풍의 결집을 들어줍니다.
주문 작열이 쿨타임이 20초로 길고 30~60딜 밖에 안주기 때문에 폭풍의 결집을 사용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카사딘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라인클리어 시 주문력이 약간 딸려서 안될 때가 있는데 폭풍의 결집을 드시면 한 번에 정리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초반에도 힘을 실어주는 주문 작열을 선호합니다.
보조룬은 정밀을 선택해주시고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시다.
카사딘 플레이 시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평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로 주요 딜러를 물고 빠지는 플레이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57.png?v=20171117a)
로 어그로를 끄는 상황이 나올 수 밖에 없는 데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으로 카사딘 암살에 힘을 실어줄 수 있으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57.png?v=20171117a)
사용시에도 승전보로 인한 체력회복이 가능합니다.
편의상 감전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362.png?v=20171117a)
콩콩이를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164.png?v=20171117a)
유성을
![정확성(Precision) 정확성(Precision)](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4121_1.png?v=20171117a)
로 표현하겠습니다
카사딘이 들만한 메인룬은 감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362.png?v=20171117a)
, 콩콩이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164.png?v=20171117a)
그리고
![정확성(Precision) 정확성(Precision)](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4121_1.png?v=20171117a)
유성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유성
이 현재 제일 좋습니다.
콩콩이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164.png?v=20171117a)
는 15~40딜에 0.1ap계수
최대 사거리 650에서
사용시 4초정도 뒤에 돌아옵니다.
유성
![정확성(Precision) 정확성(Precision)](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4121_1.png?v=20171117a)
은 30~100딜에 0.2ap계수 쿨타임 20~8초
쿨탐시 단일 대상 스킬(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
남은 쿨탐 20프로 감소 (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는 단일로 취급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될 거 같음)
광역 스킬(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
남은 쿨탐 10프로 감소그리고 유일하게 광역딜이 들어갑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362.png?v=20171117a)
은 50~100딜에 0.3ap계수 쿨타임 50~25초
일단 감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362.png?v=20171117a)
은 다른 두 룬과는 달리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짤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하며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배우기 전 카사딘이 터트릴 일이 거의 없습니다.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없는 카사딘이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평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를 성공할 일은 미니언 타면서 개깝치는
![Yasuo(야스오) Yasuo(야스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Yasuo_Square_0_1.jpg?v=20171117a)
말고는 거의 없습니다.
성공한다 하더라도 50~25초의 쿨타임이 너무나도 깁니다
후반 한타에서도 2번 이상 터질 일은 없죠 25초 이상 싸울 일이 있습니까?
게다가 지배 하위룬들이 2번째 줄의 돌발 일격빼고는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362.png?v=20171117a)
하나보고 가기도 애매한데 하위룬까지 안 맞으니 들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콩콩이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164.png?v=20171117a)
아니면
![정확성(Precision) 정확성(Precision)](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4121_1.png?v=20171117a)
인데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164.png?v=20171117a)
는 카사딘에게 별로 잘 맞지 않습니다.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짤로 인한 실질 쿨타임이 4초인데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는 쿨타임이 9초입니다.
심지어 다른 애들은 평타로 콩콩이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6164.png?v=20171117a)
를 터트리는 데 카사딘은 근접평타라 그럴 일이 거의 없습니다.
카사딘에게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반면 유성
![정확성(Precision) 정확성(Precision)](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mastery/4121_1.png?v=20171117a)
은 쿨타임이 20~8초로 쿨타임이 돌아올 때 마다 터트리기 쉽고
딜도 더욱 강하고 광역딜까지 들어갑니다.
유성 쿨타임 시 카사딘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되기 때문에 딜사이클까지 감소됩니다.
즉, 카사딘에게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물론 무빙으로 피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만 유성이 날라오자마자 일직선으로 움직어야 피해지기 때문에 피하기도 어려워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teleport.png?v=20171117a)
![Flash(점멸) Flash(점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flash.png?v=20171117a)
를 듭니다
![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teleport.png?v=20171117a)
로 초반 라인 복귀, 중후반 백업 및 로밍이 가능해집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wistedFate_Square_0_1.jpg?v=20171117a)
같이 만만한 챔이 나오면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171117a)
를 들어도 무방하지만
![Kassadin(카사딘) Kassadin(카사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Kassadin_Square_0_1.jpg?v=20171117a)
은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171117a)
없이도 솔로킬이 충분히 가능하고 딜이 부족할 일이 없으니
![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teleport.png?v=20171117a)
이 훨씬 좋습니다.
패기를 보여주고 싶으면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171117a)
드세요
근데 롤은 패기를 보여주는 겜이 아니니까
![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teleport.png?v=20171117a)
듭시다
AD상대로는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2렙 후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선마를 합시다.
가끔 탑카사딘할 때 미니언 나오기 전 부쉬에서 싸울 때가 있는 데 1렙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를 찍어주면 1렙쌈 엄청 강합니다.
롱소드 두 개가 마딜로 박힙니다. 알아만 두세요 탑카사딘 하라는 건 아니고
스킬 콤보
간혹 평타가 안 닿으면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만 써서 사거리 늘리고 때립시다.
![Pantheon(판테온) Pantheon(판테온)](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Pantheon_Square_0_1.jpg?v=20171117a)
처럼 가까이 가면 뚜드려 패는 친구들이 있는데 이런 애들 상대로는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끝에서 긁어주고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패러 가면 안됩니다
스킬 활용 팁
AP 상대로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로 딜교환하면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쉴드로 스킬딜은 씹고 딜은 딜대로 넣을 수 있습니다.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는 평캔이 됩니다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최대 사거리 닿는다고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쓰지 마세요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가 사거리 더 길고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판정도 너프먹었습니다.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스택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3스택 선에서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챔피언한테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딱 꽂으면 마나가 팡 찹니다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마나 800일 때 마나 600~700이라 못 쓰는 상황이 꽤나 나오는 데 가까이 있는 애한테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박고 마나채우고 튑시다.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로 벽을 넘으며 변칙적인 로밍루트를 이용합시다.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로 피할 수 있는 스킬들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합시다.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로 스킬피하고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평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로 딜교환 이득을 보도록 합시다.
6레벨을 금방 찍었을 때
![Riftwalk(균열 이동) Riftwalk(균열 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R.png?v=20171117a)
![Force Pulse(힘의 파동) Force Pulse(힘의 파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E.png?v=20171117a)
![Null Sphere(무의 구체) Null Sphere(무의 구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Q.png?v=20171117a)
평
![Nether Blade(황천의 검) Nether Blade(황천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ssadin_W.png?v=20171117a)
을 상대에게 박으면 바로 반피를 빼실 수 있습니다.
6레벨 찍자마자 갈기면 80프로는 성공합니다. 물론 안써야 할 상대에겐 쓰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