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RQ(중간중간 평타) - 갱호응이나 상대방의 씨씨기가 빠졌거나 평타를 많이 때려야 잡을 수 있을 때
(단점: 뒤로 다시 돌아갈 수 없어서 상대방에 원콤보나 갱이오면 생존이 취약함)
사실 르블랑은 어떤 방법으로든 콤보를 만들 수가 있어서 제가 가장많이 쓰는 콤보만 적었습니다.
이것들만 사용해도 다이아1까지는 문제 없으실거에요.
스킬 활용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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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트 르블랑을 하실때 가장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벨트가 나오기 전까지 어떤 템도 구입하지 않는겁니다. (제어와드는 귀환때마다 삽니다)
(도란링, 암흑의 인장, 기본신발)을 절대 구입하지 않고 최대한 벨트가 빨리 나올 수 있게 달려야 합니다.
르블랑은 벨트가 나오기 전에는 갱호응만 좋은 한없이 약한 챔피언 입니다.
1:1능력 : 대세챔들에겐 어떤짓을해도 약하고 르블랑 보다 약한 챔피언들은 라인클리어를 하고 미니언 뒤에 숨어서
르블랑이 힘을 발휘하기 힘들게 합니다.
라인클리어 능력: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타워 앞에서 씨에스만 받아 먹다가 겜 말아먹습니다. 그렇다고 궁극기를
라인클리어에만 사용하자니 궁극기가 없는 르블랑 더 약해질 뿐입니다.
요즘 나오는 미드 챔중에 가장 푸쉬력이 안좋습니다. 기본 르블랑은
하지만 벨트가 나온다면 르블랑은 더이상 약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밧줄을 맞지 않으려고 미니언 뒤에서 스킬만 날리는 챔피언은 w벨트e 콤보를 통해 미니언이 많아도
확정 밧줄로 인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초만에 클리어가 되는 w벨트 라인 클리어 능력으로 모든 챔피언 원탑 푸쉬력을 가집니다.
(영리한 사냥꾼을 들었기에 30초마다 오는 라인에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너무 귀찮습니다. 초반에 갱을 불러서 많이 잡아놓지 않으면 사이드 주도권, 후반 한타 기대치, 암살이 되지도 않고 신경써야 할게 너무 너무 많고 귀찮아서 저는 그냥 얘만 밴합니다.
(물론 카사딘이 요즘 초반 워낙 쓰레기인지라 나와도 승률은 나쁘지않지만 그냥 상대하기 싫어서 밴합니다.)
말자하
도파님이 말씀하셨죠 르블랑은 2천원 차이가 나도 말자하가 이길 수 있다고
르블랑으로 초반에 수은을 가자니 딜이 안나오고 안가자니 너무 귀찮은 상대
벨트가기 전에는 푸쉬력도 감당이 안되서 토나왔었는데
벹트를 가기 시작한 뒤로는 푸쉬력에선 지지않아서 선푸쉬후 우리 정글과 같이 다니면서 게임을 풀어갑니다.(말자하 상대로는 혼자 다니면 위험합니다.)
제이스
르블랑 콤보 다 맞추면서 딜교해도 못이깁니다. 스킬과 평타딜이 너무 괴랄해서 몸이 약한 르블랑은 버티질 못합니다. 물론 갱으로 잡긴 쉽지만 티어가 높아질 수록 제이스 역갱 봐주는 정글러가 많아서 역갱 한번당하면 게임이 터져서 그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거기에 첫귀환에 주포라도 뽑아오는 날엔 탈주 마렵습니다. 벨트 나올떄 까지 버티고 버텨서 한타로 봐야 합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무조건 부활이 없어진 후 너무 쉬워졌습니다. 우리팀 정글이 심심할때 미드 들르면 잡고
안오면 그냥 벨트로 라인 클리어 먼저하고 로밍다니거나 상대 정글 말리면 게임끝
한타때도 르블랑한테 벨트 맞으면 포커싱당해서 바로 죽고 참 쉽습니다.
제라스
유튜브에 제가 최근에 올린 제라스 상대법 한번 보시면 질 수가 없습니다.
니코
요즘 핫한 빙결 니코
워낙 물몸이라 콤보 한번만 들어가면 집보내고 포션빨면서 버티면 다음 콤보에 궁빠지거나 집보내고
잡을 생각 안하고 그냥 집만 보내자 마인드로 라인전 하시면 어느센가 벌어진 차이에 게임을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추가 공략 Etc
초반 운영법
초반에 푸쉬할 수 있으면 무조건 푸쉬를 하면서 라인전을 하는게 좋습니다. 당겨서 갱부르기만 하면 그냥 팀운에 따라
티어가 결정되기 때문이에요 물론 초반 푸쉬력이 엄청 좋은 상대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평타를 쉬지않고 라
인에 넣는게 좋습니다. 라인이 밀리면 정글싸움이 일어나면 최대한 빨리 가주고 그렇지 않다면 w를 아끼면서 상대 갱
을 일부로 불러서 정글 동선낭비를 시켜주면 저절로 스노우볼이 굴러갑니다.
초반 라인푸쉬가 좋은 챔피언을 만나서 당겨진다면 갱이 와주면 호응을 잘하고 오지 못 한다면 미니언 먹는거에 영혼
을 걸고 최대한 빨리 벨트를 뽑고 오는걸 목표로 합니다.
중반 운영법
8~10분 벨트가 나온 시점 부터는 무조건 르블랑이 주도권을 쥡니다.
맵을 주시하면서 벨트로 라인 클리어를 할 것인지 아니면 라인에 상대방과 대치를 하면서 딜교환&킬각을 볼지
선 푸쉬 주도권이 있다보니까 할 수 있는게 너무 많아요 상대 미드를 잡는게 쉽지않다고 생각하면 단순히 무조건
라인밀고 생각 없이 돌아 다녀도 이득이 굴러 들어 오거든요 물론 생각 있이 돌아 다니면 훨씬 티어가 엄청나게
올라가실거에요 제가 무조건 보장드립니다.
후반 운영법
암살을 할 수 있다면 가장 베스트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이드에서 벨트로 라인을 빠르게 밀고 합류하고 밀고 합류하고
반복하시는게 제일 좋구요 상대가 우리팀에게 싸움걸기 쉽지않다고 생각하시면 철거를 이용해서 사이드를 돌아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원딜이 독보적으로 잘커서 얘만 지키면 이긴다 싶으면(드레이븐,베인,카이사 등등)
원딜옆에서 르블랑의 밧줄과 극딜은 잘큰 원딜에게 날게를 달아주는거라서 거의 무조건 이길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르블랑만 잘컷거나 원딜을 지키기 어려운 상황이면 상대 원딜이나 미드를 짤라주면 됩니다.
이제 여기부턴 이론적인 설명엔 한계가 있어서 르블랑 영상을 많이 찾아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유튜브에 제가 많이 올린답니다.
마치며
벨트 르블랑은 지금 알려지지않은 엄청난 꿀챔프 입니다.
상대 미드가 나보다 잘해도 지지않을 수 있는 챔프이기 떄문에 티어 뻥튀기도 쉽고 난이도도 정말 정말 이지합니다.
(피지컬이 쓰레기여도 쓰기 쉽다는 말이죠)
마나가 부족할것이다 딜이 부족할것이다 이런 인식 때문에 사람들이 벨트 르블랑을 알아도 섣불리 사용하지 않는겁니
다. 딜은 제 영상을 보시면 알테지만 강하면 더 강했지 부족하진 않습니다. (벨트의 사용효과 때문에)
마나 관리도 w벨트 하나로 라인 클리어하기 떄문에 스킬을 더 아낄 수 있어서 하는법만 어느정도 알면 마나관리도
쉽습니다. 또한 영리한 사냥꾼+철거를 들지 않고 벨트 르블랑을 하면 좀 애매한 챔프가 되서 이게 좋은 템트리인지
아리송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보통 벨트 르블랑을 해보시고 별로다 하시던 분들이 룬을 자기 마음대로 가서
벨트 르블랑이 안좋다고 느끼고 접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제 공략을 보신 여러분들은 최적의 벨트 르블랑장인의 노하우를 이론적으로 다 알려드렸으니 바로 해보셔도 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