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 패치 르블랑 빌드, 스킬 공략 / NEW 빌드

평가중 (2) | 바람냥 | 댓글: 6개 | 조회: 36,042 |

 

Runes
//마법-영감

지배-감전말고 어차피 르블랑은 단일 암살 딜러니깐 유성을 두번 터트릴 수 있어서 마법룬 유성도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어차피 현재 라이엇이 E, RQ 이 전딜보다 후딜이 더 강해지도록 조정되서 딜러 암살하려면 포킹식 WRQE 말고 제대로 E를 터트려야되는데 아래 콤보로 유성이 두번 터집니다.

(12렙부터 쓸 수 있는 콤보)

W-벨트-QRE
W-벨트-ERQ

벨트는 모두 맞춰야 쿨이 빨리 감소되면서 유성 두번 터트릴 수 있습니다.

물론 유성을 두번 터트리려면 벨트를 모두 맞춰야하고 정확한 스킬 적중력이 필요하고 운석을 피하는 경우가 있어서 기대치는 낮은 편입니다만 견제력이 강해지고 스킬 쿨감으로 빨리 돕니다. 

경우에 따라 궁극의 모자->마나순환팔찌 / 미니언 해체분석기->비스킷 배달 / 영감->지배(돌발 일격/끈질긴 사냥꾼)


보통은 지배-영감/마법 빌드 추천합니다.



//지배 - 영감

핵심룬을 마법으로 드는 것보다 지배를 드는 것이 르블랑한텐 얻어갈 수 있는 것이 보다 많습니다. 굶주린 사냥꾼/끈질긴 사냥꾼은 취향대로..

보조 영감룬으로는 미니언 해체분석기 꼭 올려줍시다. 나머지 하나는 르블랑으로 초시계는 별로 안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암살자인 르블랑에겐 마법의 신발을 더 빨리 올릴 수 있는 기대치가 있습니다.

//지배 - 마법

르블랑으로 빠르게 쿨감 40%를 맞출 수 없기에 보조 영감룬 대신에 [궁극의 모자-깨달음] 이렇게 올리기도 합니다.

궁극의 모자는 효과가 그렇게 크진 않고 효과상으로 약 2.7초~3초정도 쿨 줄어듭니다.
깨달음을 올리게 되면 벨트-루덴으로 멈춘 쿨감 30%에서 40%로 맞춰줄 수 있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점화는 버프먹기까지 했으니 다른 스펠 들 것 없겠죠. 로밍, 버티기용으론 텔.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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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마 : WQE]


아시다시피 롤백전 르블랑의 라인 클리어력을 W 하나에 의존해야합니다. 

굳이 서폿(?) 르블랑을 하겠다면야 Q 선마해도 상관없지만..


+ Q를 4렙에 한번 더 찍어줍시다.


스킬 콤보

- QE :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그리고 E를 맞춰야 Q가 터집니다.

- EQ : 일단 E 맞추고 보는 콤보입니다. 이경우 속박 터지기 전에 도망갈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E를 먼저 맞춤으로 QE 콤보보단 스킬 정확도가 약간 높아지는 편입니다.

- QR+스킬 : 순식간에 딜을 줄 수 있는 콤보입니다. 암살용으로 많이 씁니다. 또는 미리 피 빼기용으로 씁니다. 마찬가지로 강화 Q를 터트리기 위해 그 이후에 스킬을 맞춰야 더욱 강한 딜이 들어갑니다.

W-R : 라인 클리어, 거리를 확 좁히거나 확 벌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또는 적들이 여러명 붙어있을 때 695+1.35AP 피해량을 광역으로 넣으려고 할 때

- E-R : E를 계속 걸어 두번 터트려서 3초 속박을 걸 수 있습니다. 근접 딜러와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 WQE/WEQ : 일반적인 딜교 콤보

QRW : 심플한 딜교

- WQRE/WEQR : 더욱 강력한 암살 콤보

WRQE/WREQ : W를 두번 쓰면서 예측 불가능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콤보



스킬 활용 팁

롤백 전 르블랑과 약간 다른 르블랑 딜의 변경 사항:

- W 돌진 속도 너프

- E의 스킬 계수 0.5AP/0.5AP -> 0.3AP/0.7AP로 변경

- R로 시전한 강화 Q, E의 스킬 계수가 0.6AP/0.6AP -> 0.4AP/0.8AP로 변경

- R로 시전한 강화 W의 데미지가 0.9AP->0.75AP로 감소

- 위 너프 대신 Q, E, (QW-R) 같은 스킬들의 피해량이 짜잘하게 증가했음


특히 WRQE로 포킹처럼 넣었던 콤보도 E 속박 터트리지 않으면 1.7AP->1.5AP

원딜 생존력 확보한다고 RQ와 E를 확실하게 터트려주도록 바꿔버렸습니다. 이럴꺼면 RQ 계수를 좀더 올려야되지 않나 싶은데 뭐하는건지..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유동적
  •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 밴시의 장막
    방어 - [마법 저항력]
  •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방어 - [체력]
- 마공학 벨트는 라인클리어, 암살력을 높이기 위해 갑니다. 체력 300, 주문력 60, 쿨감 10%, 액티브 75~150+0.25ap 버릴만한 옵션이 전혀 없죠. 라인클리어력이 애매하게 부족한 르블랑에게 딱 맞는 템입니다. E도 무조건 터트려줘야되는 현 시점에선.. 가격도 2500원이라 빠르게 뽑고 

- 그 이후 모렐로노미콘 대신에 아래 유동적 템 3개중 하나로 상황에 맞춰서 가셔도 됩니다. 만약 모렐로, 라바돈을 올렸고 추가적으로 방어템이 필요하다면 공허의 지팡이 대신 가셔도 됩니다. 한타력 안좋은 르블랑에겐 물몸 딜러, 서포터 짜르는확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벨트 안쓸 때 무난한 템트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2명

나도 한마디 (6)

  • 아이콘 파이러츠왜함 | [답글] 근데 돌진공격 있고없고 차이 개오져서 필수라고 생각함
  • 아이콘 dkask14756 | [답글] 벨트보다는 총검(데파 대체) 영감보다는 마법의 궁극의 모자와 주문작렬 많이 갑니다. 궁극의 모자는 초중후반 궁 쿨타임 감소, 주문작렬은 극초반 라인전에 도움이 되네요.
  • 아이콘 달무리바람 | [답글] 미니언 해체 분석기 근거리랑 원거리 몇 개씩 주시나요?
  • 아이콘 파이러츠왜함 | [답글] 4렙에 q하나 더주고 w선마하는게 경험상 제일 좋더라구요 한번 해보세요
  • 지죤zx | [답글] 참 세긴 셈. wr 맞으면 원딜 거의빈사or죽음이고... 대치구도에서 wqre해도 위협적임. 라인클리어는 역시나 압도적인 구데기. 마나템도 가야댐.
  • 바람냥 | R(W)가 계수 0.2AP 만큼 줄어서 좀 약해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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