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스킬 선마는 를 하고
2렙에는 나
중에 골라서 찍으시면 되는데, 아군정글이 카정을 간다거나 바위게싸움을 한다할때는
를 찍고있습니다. 2:2싸움에서
을 강력한 스킬이라 판단하기때문에! 그런경우가 아니면
를 찍고있습니다.
1렙 - 평평 / 평
평 으로
터트리기
2렙 - 평 으로
터트리기 (
거리를 상대가 거의 안줘요 요즘은)
3렙 - 이때부터 이제 원거리미니언을 평타로 툭툭 쳐놓기 시작하는데, 로 들어갈때 원거리미니언을
클리어하면서 상대를 맞히면 각이 바로 나오기때문입니다. 여기서
를 맞춘다면
를 바로써서
의 두번째딜=속박되는딜에 인장이 터지게끔 하면서 평타 두번으로 가장 이상적인 3렙콤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6렙 이후 - 서로 피가 풀일 경우에는 나
평 으로
까지
터트리고 나오는게 가장 좋습니다. 여기서 은
모방상태의
을 말합니다.
선마를 하기때문에 6렙에는
가 3렙일텐데
3렙부터
모방
보다
그냥가 딜이 더 강하기때문에
모방
을 이동기로 사용하고
로
인장을 터트리는 콤보를 사용하는 or
평 콤보가
풀피일때 피빼놓기 가장 효과적인 콤보입니다.
만약 이
모방상태가 아니라면
콤보도 괜찮습니다.
부쉬에서 매복할 경우 - 르블랑을 하다보면 부쉬에서 적을 매복하는 경우가 자주 나오는데
이럴때 사용하기 좋은 콤보로 가 있습니다.
을 먼저 맞춰놓고 시작하기때문에 상대가
반응을 해도 콤보딜을
다 넣을 수 있습니다.
벽을 낀부쉬에서의 매복 - 상대서폿이나 정글이 벽너머부쉬에 와드를 박으러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쪽 시야를
먼저 잡고 매복할때 사용하기 좋은 콤보로 이 있습니다.
이 콤보는 가 중요포인트인데
를 따닥 하고 누르면
르블랑의 몸이 날아가면서 사슬이 같이 나가기때문에 상대가 대처하기가
어려워지고 바로 을 쓰면
인장은
에 터지고
를 모방한
인장은
의 두번째딜=속박딜에 터집니다. 결과적으로
와 같은 딜을 넣게되는겁니다.
(가끔 콤보를 쓸때 반응을해서
딜을 피하는 상대가 있는데
는 반응을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외의 콤보 - - (르블랑 국민콤보) 이 콤보는 끝에
가 빗나가면 딜이 많이 약합니다.
- 이 콤보는 멀리있는 상대를 암살할때 사용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대부분 한타상황에서 사이드포지션을 잡았을때 멀리있는 적원딜에게
피압박을 주기에 가장 좋은 콤보
평
평 - 이 콤보는 제가 11렙이 되기전에 라인전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이 콤보의 목적은 묶어놓고 지속딜링을 하기 위한 콤보인데
르블랑스킬은 맞춘다음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를 한번 맞추면 평타를 두대씩은 때리게되고
속박이 됐을때 다시
을
사용해서 평타를 두대 더 때리게되면 생각보다 딜이 훨씬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참고로 이 콤보로 킬각을 많이 잡는 편입니다, 을 사용한 콤보보다)
※ 극후반 풀템전일때 딜이 가장 많이 나오는 콤보
- 극후반 18렙 풀템전싸움에서 모든스킬을 맞춘다는 가정하에 가장 딜이 센 콤보
(그러나 이 콤보를 사용할만한 상황이 거의 나오지 않기때문에 앞에서 말한 나
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라인은 로 주도권을 되도록 잡아오는게 좋고, 6분50초 ~ 7분5초 사이 적 두번째 버프타이밍이기 때문에
라인에 묶여있는게 아니라면 가시는걸 정말정말 추천합니다.
평타로 라인을 꾸준히 미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W를 쓸때 되도록 상대챔과 미니언을 같이 맞추도록
써주세요.
귀환해서 라인복귀할때 75원이있다면 주저없이 제어와드를 사시고, 그 제어와드로 미드 위아래 한군데는 어느정도
시야를 먹겠다는 마음으로 해주세요. 그래야 적 정글 위치도 대충 감이오고 그걸 통해서 카정이나 싸움을 유도 할 수 있기때문에!
그리고 바텀타워가 밀리거나 밀었을때 상대바텀이 미드로 오게되는데 이때는 무조건 바텀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상대 미드라이너보다 레벨링이 안늦춰지고 미드에 있을때보다 사이드에 있을때 더 킬각을 잘 만들 수 있어요.
르블랑의 후반운영은 사이드 스플릿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동력이 아주 좋은르블랑 이기때문에 미니맵을 항상 보면서
상대챔피언들 5명중 적어도 2명의 위치는 알고 사이드스플릿을 해주시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렌즈를 들어서 자기가
스플릿할 라인주변의 시야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게 정말정말중요합니다. 그리고 주도적으로 오더를 내리세요 아무말없이 스플릿만 하다가 우리팀 한타강제로 열리면 르블랑으로선 타워 몇대 때리는거말곤 할 수 있는게 없기때문에
"내가 지금 바텀or탑 스플릿을 할테니까 용이나 바론쪽 시야 조금만 먹고 되도록 한타 안열리는 포지션해달라" 이런식으로라도 말을해줘서 스플릿을 조금이라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끔
한타에서 르블랑은 사이드포지션을 잡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면으로 들어가는 르블랑만큼 대처하기 쉬운챔도 없으니까요. 렌즈로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사이드 포지션 한곳의 시야를 지우기만 하더라도 상대입장에서는 되게 압박을 느낍니다.
사이드 포지션을 못잡을때는 상대가 이니쉬가 강한 챔프가 강제로 이니쉬를 열 수도 있는데, 보통 이런 이니쉬챔들은 자기팀이 호응을 할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아군딜러진옆에서 ER콤보로 묶어주거나 QRW콤보로 확 딜을 넣어버리면 아주 잘큰게 아닌이상 피가 많이 빠지기때문에 한타에서 이탈하게됩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건 사이드포지션잡고 적딜러들 체력압박 or 암살하는게 가장 좋겠죠?
(먼거리에 있는 딜러에게 체력압박을 넣을때는 WRQE콤보나 R(W모방)QWE콤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2018시즌에도 글을 쓴적이 있는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이번 2019시즌에도 좋은 공략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