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8.17 패치에 마이가 버프★
W - 명상
재사용 대기시간: : 35초 > 28
피해량 감소: : 50 / 55 / 60 / 65 / 70% > 60 / 62.5 / 65 / 67.5 / 70%
크 완전 좋다
여튼 ㄱㄱ
PC 기준으로 만든 거라서 모바일로
봤을 때 줄이 이상 할 수도 있음!
이 글은 공략글이 아닌 일반 게임에서 노는 목적 만든 것이니
랭겜에서 하다가 욕만 먹을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스킬 읽는 법
먼저 AP마이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장점1 어그로
ap마이서폿은 평범한 서포터와 달리 활용법이 매우 특이한데
먼저, 초반에는 상대한테
로 들어가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 Wuju Style(우주류 검술)](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aster%20Yi_E1.png?v=20180601a)
![Double Strike(2연속 공격) Double Strike(2연속 공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aster%20Yi_P.png?v=20180601a)
![Double Strike(2연속 공격) Double Strike(2연속 공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aster%20Yi_P.png?v=20180601a)
하면서 톡톡 치다가 딸피일 때
을 쓰는데, 이때 상대방은 딸피에 유혹되서 마이를 때릴 확률이 큼! 그때 아군(원딜)이 프리딜을 넣고,
이 풀리면 다시 평ㅡ온하게 다시 라인전★
상대가 멍청하거나 아군이 잘하면 이길 가능성이 큼!
나처럼 티어가 낮을수록 어그로가 잘 끌려서 부계정으로 놀 때 좋음!
예시 1
예시 2
이 짓을 할 땐 자신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리고 들어가야지 최대한 이득을 봄!
상대가 멍청하면 이렇게 솔킬도 가능!
적
: 마이 저시키한테 꿍꽝하고 니가 프리딜 넣으면 죽겠다. 나 들어감 적
: ㅇㅋㅇㅋ
: ㅈ까
!
: 알리야! 선물이야
★ 적
: 아오 샹 (죽음)
: ㅈ까
!
: ㅇ? 왜 안죽지
: 가랏! 제드!
: ㅅㅂ
장점2 자힐
마나가 충분히 있다면 언제든지 풀피로 만들 수 있음! 그래서 피가 별로 없을 때
부쉬에서 힐하다 상대한테 돌진하면 상대가 당황!해도 그걸로 끝
장점3 평화로움
아무리 잘큰 상대 암살자가 풀콤을 넣거나 상대 3~4명이 한꺼번에 때려도
평ㅡ온 하게
을 쓰다
키고 튀면 끝★ 단점1 CC기에 취약
게임 로딩중에 상대에게 cc기가 많다는 걸 봤다면 탈주 ㄱㄱ
아무리 힐량이 높아도 적한테 cc기가 많아서
을 쓰자마자 풀리면 위에 있는 장점들은 다 물거품이 되어버림!
또 마이의
은 쿨타임이 28초라서 다시 쓸려면 시간이 많이 걸려서 실수로 써버렸거나 쓰자마자 풀리거나 하면 ㅈ됨!
상대 cc기가 많아도 ![Light Binding(빛의 속박) Light Binding(빛의 속박)](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Lux_Q_R.png?v=20181010b)
이런 '속박'이면 ㅈ밥
은 '채널링' 스킬이라서 속박에 걸려도 끊기지 않음!
일반 게임에선 상대 챔피언에 cc기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니까 ap마이를 제대로
해보고 싶으면 (자유)랭겜을 추천함! 그렇다고 무작정 마이를 픽하지 말고
자신이 4픽이나 5픽일때 상대쪽 서폿이 확실히 나온 상황에서 그 서폿의
(속박을 제외한) cc기가 한개 이하 + 다른 챔피언의 cc기가 1개 이하일 때 하셈!
(
이런 쿨타임 긴 cc기는 무시 가능) 간단하게 말하면 상대쪽에 cc기가 졸라 없을 때
저런 복잡한 상황이 얼떨결에 나와도 마이가 밴되거나 아군이 마이를 픽 할 수도 있고 아군이 마이서폿을 싫어 할 수도 있으니까 잘하는 친구랑 봇듀를 하던가
5인큐 할 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
단점2 대미지가 없다
덕분에 그나마 낫지만 이것도 초반 뿐이고 나중 가면 딜이 1도 없음!
에 ap계수가 붙은것도 아니라서
도 대미지는 그닥.
이걸 가면그나마 나아지지만
이건 그저 어쉬먹기용 or 라인클리어용.
단점3 아군없으면 할꺼 없음
장점1을 보면 얼추 알겠지만 ap마이는 아군이 없으면 그저 마조히스트!
아군이 있다고 해도 아군이 프리딜을 잘 못 넣는다면 어그로는 무용지물.
원딜과의 궁합
- 일단 이 녀석은 평타 사거리가 조또 길기 때문에 프리딜 넣기가 쉬움!
이건 관통이라 상대방 맞추기도 좋고 마이가 어그로 끌때
이거깔다 보면 은근 많이 걸림!
- 위랑 비슷함!
이거 쓰면 걸리기 쉬움!
- 위에 동영상에 나온 것 처럼
이걸로 속박!
- 바텀에서 어그로 끌때 상대 원딜, 서폿이 대부분 서로 가까이에 있어서
- 아무래도
이게 관통이 안되서 다른 원딜보단 프리딜이 힘들 수 있음!
이거가 최근에 바껴서 그나마 나은 편!
ap마이는 마조히스트같은 행동을 해야만 하는 캐릭터라 맞는거 위주로 찍어야함!
: 초반에
로 들어가서 때리다 보면 발동되고
으로 어그로 끌다가때리면 발동되서 초반에 좋음!
단점2에서 말했듯이 나중 가면 평타 딜이 쓰랙이라 후반엔 거의 안쓰게 됨!
: 아무래도 혼자 처 들어가서 어그로 끄는 놈이다 보니까 아군이랑 멀리떨어져 있어서 초반에 싸울 때는 발동이 되기 힘듬!
근데 나중 가면 주문력이랑 체력이 높아져서 보호막 체력이 높아 후반에 좋음!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437.png?v=20180504a)
이 둘은 취향대로 ㄱㄱ
: 원래
이걸 갔다만 아래쪽으로 옮겨진 관계로 다른걸 골라야 하는데
cc기가 없으니
이건 못쓰고 보호막도 없으니
이것도 못씀! 결국 남은게
이거 뿐이라 ㄱㄱ!
: 아무래도 ap템을 가다 보니까 방어력, 마저가 낮을 수 있음! 긍까 ㄱㄱ
: 치유량을 높여주니 개꿀!
: 처 맞는 중에 보호막이 생기니 이 얼마나 좋은 특성인가!
:
쿨이 더럽게 길어서 10퍼라도 엄청난 효과를 보니까 무조건 ㄱㄱ
: 평타 대미지가 쓰랙이니 공격속도는 필요 없고 쿨감은 아이템 가다 보면
어느 순간 40%를 완성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필요 없음! 남는게 적응형 능력치라
그나마 이거라도 가면 없는 것 보다 낫음!
: 대부분의 챔피언의 마저가 방어력보다 낮은데 그걸 조금이나마보완하고자 마저를 올림!
: 위와 같음!
스킬 콤보
![Alpha Strike(일격 필살) Alpha Strike(일격 필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aster%20Yi_Q.png?v=20180504a)
![Wuju Style(우주류 검술) Wuju Style(우주류 검술)](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aster%20Yi_E1.png?v=20180504a)
![Double Strike(2연속 공격) Double Strike(2연속 공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aster%20Yi_P.png?v=20180504a)
![Double Strike(2연속 공격) Double Strike(2연속 공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aster%20Yi_P.png?v=20180504a)
!악 아프다
!
스킬 활용 팁
원거리 기술이 1도 없는 마이가 그나마 견제 할 수 있는 스킬은
하나! 마이를 하다 보면 알겠지만 딸피인 미니언에
을 하는중에 그 미니언이 죽으면 마이는 제자리에 있음! 이걸 이용해서 포킹(?) ㄱㄱ
상대 입장에서 이거 맞으면 은근 기분 나쁨!아군 원딜도 빡침
: 엥? 체력 + 아군 힐이 있는
이게 더 좋지 않음?내가 까먹고 미니언을 안먹으니 돈벌기 어려움!
주문력 10 + 룬에 붙어있는 적응형 능력치 덕에
초반에 힐량이 많아져서 나름 조흠!다만 돈벌기가..
또
이걸 안가는 이유가 체력통이 적을수록 어그로가 잘 끌리기 때문에(?) 안감!
: 쿨감에 체력도주고 단점2에서 말했듯이 라인클리어또는 어쉬 먹을 때 쓰니까 ㄱㄱ
: 와! 체력! 마나! 주문력! 개꿀!갈려고 할 때마다 까먹거나 게임이 빨리 끝나느라 안가봐서
좋은진 모르겠다만 은근 마나조루 마이한테 좋을만한 템!
ap마이 할 타이밍이 안나와서 ap마이도 못한다
: 방어력에 생존력까지 높여주니 ㄱㄱ
: 마저에 생존력까지 높여주니 ㄱㄱ데자뷰?
: 아무리 ap마이여도 상대 입장에선 그냥 평범한 마이로볼 수도 있기 때문에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2065.png?v=20181116a)
하고 돌진해도 가끔 상대가 쫄아서 점멸뺌!
: 이건 안가봤는데 생각해보니까 좋을듯?
쓰는중에쓰면 안끊기고 여러가지로 좋아서 개꿀! 가봐야겠당!
잠만 이건 ap마이 공략이니까 굳이 갈 필요는 없군! 안감!
: 평타를 주로 쓰는 녀석들을 고자로 만드는 아이템 1
위에 아이템 넣을 공간이 부족해서 그렇지 탱템도 좋음!
ex)
: 이거 가면
,
이녀석들을 고자로 만들 수 있음!
: 평타를 주로 쓰는 녀석들을 고자로 만드는 아이템 2
: 평타를 주로 쓰는 녀석들을 고자로 만드는 아이템 3
탱템 중에 탱킹하기 좋은 템들이 많아서 탱탱해지고 싶으면
가보는 것도 좋음!
다만 상대 입장에선
'뭐야 대미지 별로 안들어가네? 다른 녀석이나 때려야겠다!'
하면서 어그로가 안끌릴 수 있기 때문에 완전 탱마이 할 꺼
아니면 ap마이 하는 도중에 탱템가는건 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