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또 상대 미드 or 서폿이 질리언인데 정글로 람머스를 픽한다? 매우 엄청난 카운터로 변한다.
필자가 적어둔 카운터는 대부분은 조합을 맞춰주는 편
3줄 요약
1. 마타를 카운터 칠려고 조합안보고 픽하지 마라
2. 마타를 카운터 치고 싶으면 조합으로 카운터 쳐라
3. 마타를 막기 위해서 마이 or 타릭을 억지로 하지 마라
: 할만하지만 짜증나
도발때문에 그냥 방관템을 올려서 이놈을 죽여버릴거 아니면 수은을 사야함 마타이기 때문에 반사딜로는 잘 안죽음
: 마이기준에선 op챔
1ㄷ1은 거의 불가능 무조건 타릭과 2ㄷ1이나 2ㄷ2로 유도해야함 용사빌드라면 순삭당하거나 역으로 순삭하거나 문제는
잿불빌드로 어그로핑퐁하면서 cc넣어주는 우디르들은 정말 빡침
: 팀원을 매우 잘 지켜서 빡침
기사의 맹새같은 서폿팅 템트리를 가거나 탱템 위주템트리를 가는 쉔이 작정하고 1명 지키면 그놈 잡기는 졸라게 어렵다. 왜냐하면 마이는 평타기반의 딜러인데 쉔이 마이한테 도발을 걸면 그 시간동안 마이는 딜로스 나고 그 후 w를 깐다? 오우 쒯;; 마이가 쉔이 짜증나는 이유는 w때문이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그냥 평타딜이 안박힌다.
:그나마 할만함
요즘 대회에서 쇼진 레넥톤 때문에 레넥톤이 미드 or 탑에서 자주보이는데 운이 좋다고 해야하나 안좋다고 해야하나
정말 애매하다. 왜냐하면 레넥톤은 라인전 깡패챔프인데 마타상대로 미드 레넥톤이 나오면 레넥톤팀도 마타와 비슷한 시너지를 챙겨줘야하는데 (레넥 + 세주아니 or 엘리스) 이렇게 2시너지를 맞춰도 마타보다 효율이 별로고 이긴다 하더라도 그대로 스노우볼이 안굴러가면 결국은 마타를 못막는다. 그리고 레넥톤과 시너지를 안맞춰주면 당연히 마타한테
2ㄷ2교전도 지고 1ㄷ2로 못버틴다. 필자의 레넥톤의 못버틴다 = 레넥톤이 라인전에서 시에스를 받아먹기만 한다.
그러면 레넥톤의 픽은 솔랭에서는 의미가없다고 생각한다. 시에스만 받아먹으면서 클거면 레넥톤보다 훨 좋은 챔프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면 이번에 탑으로 나온다면 상대 탑라이너를 찢는 레넥일때 상황을 생각해보자.
상대 탑라이너를 1~2따는 레넥톤은 별로 안무섭다 그냥 1코어쇼진 타이밍만 사려주면 그다음부턴 알아서 죽는다.
그러면 이제 우리가 아는 솔랭 패왕 레넥톤의 경우는 이제 마타의 카운터격이 된다. e스킬로 압도적인 도주 / 추노
w로 확정cc q로 피흡 r로 피뻥 마타가 싫어하는 도주기 cc기 어그로핑퐁기 다 가지고 있는셈
: 다이브 면역
일단 마이는 렉사이한테 상성이 안좋은 편이다. 왜냐하면 렉사이의 w스킬은 알파로 씹는게 거의 불가능하고 그렇기에
선빵을 치기에는 w라는 확정cc때문에 역관광을 생각해야 해서 조심해야 하고 그렇다고 그냥 파밍만 하기에는 렉사이의 시야가 없는 장소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갱킹을 다 피하는 라이너는 없을거다. 그리고 만약에 렉사이가 마이를 선빵 쳤는데 마이가 렉사이의 풀콤을 잘 씹으면 마이가 이기지만 (렉사이 r을 마이의 q로 씹는게 몬스터가 없어도 가능)
e나 r중 재대로 맞으면 이기기 힘들다. 그러면 마타의 경우를 생각해보자.
마타는 마이와 타릭이 6렙찍으면 거의 100% 1라인 다이브를 한다. 여기서 렉사이가 정말 짜증난다.
대표적으로 솔랭에서 자주보기 쉬운 2인 시너지조합이며 장인끼리 쓰는거 아니면 별로이기에 보통 하는 사람들은 잘한다. 그리고 당연히 다른2인시너지 중 마타하고 대적하기 가장 좋다고 할만한 2인시너지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를 한번 살펴보자. 일단 마타가 이길 상황을 보자
서로 6렙이 된 2ㄷ2 미드교전이 열렸다. 마이타릭이 선푸쉬를해서 이득을 볼려던걸 야라가스는 그걸 막을려고 포식자를 키면서 그라가스가 궁극기를 사용한다. 그럼 마이는 피할려고 알파를 사용할거고 알파가 빠진걸 확인한 그라가스는 바로 배치기를 사용 여기서 타릭이 바로 궁극기를 킨다면 타릭이 잘한거다 바로사용하면 딜이 중간부터 무적으로 씹힌다. 타릭궁이 조금이라도 늦으면 바로 야스오 궁극기에 폭딜로 개피가 되버린다. 명상때문에 죽지는 않음 그러면 이제 마타의 알파 + 스턴으로 스킬이 다빠진 그라가스나 무리해서 들어온 야스오를 잡아버리면 이론상 마타가 이긴다.
하지만 이제 카운터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적어보겠다.
아까와 같은 상황인 서로 궁극기는 찍었고 마타가 선푸쉬를 하는 상황 내가 그라가스라면 알파로 자신의 궁극기를 반응못하게 그냥 시야가없는 곳에서 궁극기를 던져버리고 풀콤보 쓰면서 야스오도 같이 풀콤보 쓰면 명상쓸 시간조차 없고 바로 녹는다고 생각한다. 필자가 말하고 싶은건 마타를 상대하고 싶으면 마타와 같은 2인 시너지가 극대화하는 조합을 활용하라는 소리다.
추가 공략 Etc
마타와 시너지가 좋은 챔프
마타는 기본적으로 마이의 캐리력을 올려주기 위한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마타와 시너지가 좋을려면 당연히 답은 간단하다. 시팅을 해주는 챔프 or 라인전 단계에서 잘 버텨주는 챔프
: 가붕가붕
우리팀에 가렌이 나온다면 3가지중 1개라고 생각한다.
1. 가렌 모스트 2. 카운터 픽 3. 던짐
마타는 구조상 갱을 가기 쉬운편은 아닌데 그렇기에 다른라인은 알아서 잘 버텨야 하는데 가렌이 정말 버텨주는건
인정해줘야하는 부분이다.
: 적폐쉨
라인유지력이 진짜 넘사벽이다. 그리고 라인전 자체가 매우 강해서 갱안가줘도 2ㄷ1하는경우도 있다.
여기서 역할을 굳이 나누자면 아트 - 마타가 크는동안 시간을 버는 탑 / 마타 - 성장하여 후반 캐리를 하는 미드정글
: 냐옹이쉐리
마타 때문에 바텀이 갱을 못받아서 망해도 그냥 마이옆에 붙어서 시팅해주면 된다.
e스킬로 마이의 이속증가 r스킬로 알파 후 타릭의 스턴과 + 유미의 속박의 콤보는 진짜 엄청나다.
: 최고의 이니시
이놈은 안버틴다. 그냥 상대라이너를 졸라 패버리고 내려온다. 그리고 마타와 같이 궁극기로 날라댕기면 게임이
알아서 터져버린다.
: 기도메타
이놈이 안터지고 무난히 성장한다면 1 2 2 운영으로 바텀이 미드를 막기만 케일과 마타는 그냥 뚫어버리는 압도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만약에 망하더라도 그냥 무적 + 무적 시너지를 보여주면 된다.
: 할배갓
진짜 상대편이면 그렇게 죽이고 싶은 녀석이 우리팀이면 그렇게 살리고 싶은 이상한 녀석
질리언의 이속증가는 마이하고 시너지 갑이고 실수로 무리해도 궁극기로 살려주는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 도벽중독
탑가면 도벽으로 하루종일 돈뜯고 다니는 손버릇이 나쁜 챔프입니다.
라인전은 반반만 가고 그냥 한타에서 r + e 해서 마이한테 버프만 주면 됩니다.
: 소나타?? ㄴㄴ 소나마타
실제로 몇번 생각보다 많이 해본 조합입니다. 필자는 마이원챔이였는데 소나타 메타에 소나타 듀오를 만나면
진짜 너무 기쁘더라고요 그냥 시너지가 최고입니다. 소나타만 해도 엄청난 시너지라고 유튜브에도 나오고 대회에도 나오고 하는데 거기에 마타까지 더해지면 진짜 엄청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리시받고 리시받은쪽 정글 2캠먹고 라인
안먹은 3캠쪽 먹고 다시 라인 이런식으로 무한 반복해서 첫귀환용사면 매우잘큼
초반 운영법
용사가 떠야지 괴물사냥꾼이 사라지기 때문에 용사전에는 라인에 자주는 안감 포탑에 박히는거 처리하는 정도
바위개 싸움 2ㄷ2이기는놈 거의 없으니까 대부분 싸우면 이김
중반 운영법
용사 인피 유령무희 3개뜨면 그냥 알파평평에 사라지는 수준이니까 타릭궁만 돌면 계속 싸움 걸면 됨
대지용있으면 언제든지 바론 트라이 가능 사실상 없어도 가능한데 있어야 순삭함
후반 운영법
집중력싸움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라이너가 마타안당해주면 선푸쉬해서 로밍위주로 터트려주면됨 타릭궁받고 다이브치면 커버가안됨
챔피언별 대응법
경험
마치며
타릭공략은 마스터를 찍는다면 적겠습니다.
친추는 받지만 친추를 하기전에 댓글로 자기 닉네임이 ""이니 친추 받아주세요 이런식의 말씀이 없으시면 거절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