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마스터 이's 정글 마스터 이 일기장
| 진데렐라tv | | 조회: 8,550 | 작성시간 12-18
"My Blade is yours."
나의 검은 당신의 것이오.
『 머리말 』
안녕하세요. 동아대 마스터 이 입니다.
현재 저는 동아대학교에 재학중인 20학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롤만 하게 되었는데요.
롤 잘하고싶어서 글 씁니다. 생각하면서 할라고요.
숙련도는 백만점 넘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저의 굉장히 주관적인 생각이니 이해해주시고 귀엽게 봐주세요 ㅎㅎ
스킨은 불의 축제 마스터 이를 추천합니다.
요즘따라 선택받은 마스터 이를 많이 쓰게 되네용.
전국의 마스터 이 장인 및 유저를 응원합니다.
유튜브에 동아대 마스터 이 검색해주세요 !
『 마스터 이 』
4티어 챔피언 -2020.12.16- 오후:8:50 기준 from OP.GG
승률 : 48.98% (28위) -2020.12.16- 오후:8:50 기준 from OP.GG
픽률 : 5.04% (14위) -2020.12.16- 오후:8:50 기준 from OP.GG
밴률 : 2.20% (17위) -2020.12.16- 오후:8:50 기준 from OP.GG
를 소개합니다. 는 양민과 장인의 구분이 심한 챔피언입니다.
수 많은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는
1대1, 스플릿에 특화되어있습니다.
는 몇 안되는
포텐셜있는 챔피언입니다.
(
같이 킬이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쿨타임이 줄어드는 것.)
는
지속 근접 딜러입니다. 상대방과 계속 붙어서 딜을 해야합니다.
는 도주기가 없습니다. 들어가기전에
생각을 해야하며, 상대방의
주요스킬을 미리 파악해놔야합니다.
상황에 따라 전설 부분을 다르게 가져간다.
1)
: 가장 일반적인 상태. 초반 카정으로 이득을 봐야하는 경우.
2)
: 상대 cc기가 많을 때. 저는
보단
,
을 좋아함.
다만, 상대가 잔CC기가 있을 때만 해당이 됩니다.
강력한 CC기가 있는 경우 or CC기가 적으면
이것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3)
: 솔직히 잘안감. 하지만 피흡템(몰락한왕의 검)을 안올릴때 가면 좋을 듯 .
이거 전 별로임 진짜 이거 쓰고 진거같음. 체감이 잘안되네요..
『 보석 룬 』
1.
는 평타기반인 마스터이 의 특성과 정글링을 위해서 갑니다.
2.
은 칼날부리의 잡몹을 좀 더 수월하게 잡기 위함입니다.
3. 보통 상대 정글의 데미지를 보고 갑니다. 그러나 웬만한 상황에서는 방어력이 훨 좋습니다.
정글몹및타워,미니언,상대챔피언의 평타는 모두 물리 데미지이기 때문입니다.
지배 부분에서도 다르게 갑니다.
1)
: 초반에 이득을 봐야 하는 상황. 초반에 강하게 나갑니다.
2)
: 후반을 바라보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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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리시즌의 핵심 룬은
,
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의 총 피 회복량을 보시면 어마무시하게 차 올라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젭님의 무한 알파의 비결인
입니다.
이론적으로 이 2가지의 룬을 모두 챙기기 위해서는
(
)
,
(
)
이렇게 룬을 들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마스터이라는 챔피언외에는 다른 챔피언의 실력은 잼병입니다.
그래서 "이기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마스터 이를 하게 됩니다.
룬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임을 이기기 위해서 마스터 이랑 잘 어울리는 룬을 선택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아이템 빌드, 룬, 플레이 방식 모두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룬 또한 사람들이 드는 것이 다를 것입니다.
저는
를 꾸준히 써왔고, 그에 맞는 플레이 방식이 몸에 익혀졌습니다.
다른 룬을 쓰게 되면 저만의 플레이 방식이 확 죽어서,
게임 풀어나가는 게 힘이 듭니다.
요새는
의 인지도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다만, 저는
도저히 적응이 안됩니다.
칼날비가 안좋다는 말이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룬을 사용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웬만하면
를 추천 해드리고 싶습니다.
제일 사용하기 쉽습니다.
본인은
F점멸을 지향합니다.^^
강타는 필수니깐 제외하고, 나머지 스펠에대해서 알아보자.
1)
갱킹력 갑오브 갑입니다.
다만, 물렸을 때 소규모 대전에서 어그로 핑퐁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유체화의 핵심은 정글링을 하다가 상대 정글이 갱을 찔렀을 때 빠른 역갱을 치기에도 좋고, 한타가 일어났을 때 후진입을 하게 됬을 때 가장 좋은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2)
옛날에 무극검성 마스터 이 님이 쓰신거 같은데, 옛날에 유행한 미드 힐 유체화 누누, 탑 힐유체화 나서스, 마타의 힐 탈진 이런거보면 좋은거 같기도해요. 그러나 저는 안씁니다.
7)
글 쓰는데 재밌을거같네요 한번 해봐야징
8)
가장 적합한 스펠입니다.
9)
생각중 .. -> 별로 였습니다.
10)
이거 샤코 상대로 좋을거같아요. 샤코 궁쓰기전에 점화 빡! --> 후반에 샤코는 못잡고 ㅋㅋ; , 점멸 없어서 죽게 되네요..
그러나 굳이
을 버릴 필요가 없음 ㅎㅎ!!
(P) 2연속 공격 - 패시브 활용 법 -
1) 알파 이후 패시브
2) 패시브 이후 바로 알파
평타를 A라고 나타내 보겠습니다.
A-A-A-
-A-A-
눈치를 채셨나요??
는 이름 그대로 2연속 공격이 됩니다.
다만, 두번째로 들어가는 평타는 50%의 데미지만 들어가게 됩니다.
마스터이의 패시브 활용은 여러가지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가 쓰이는 상황 !!!!!!!!!!!!!!!!!!!!!!!!!!!!!!!!!!!!!!!!!!!!!!!!!!
으로 인해 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가 적을 때 을 사용하여 와를 적절히 사용을 하게 된다면, 역관광 즉, 반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초반 바위게 싸움에서 잘 못 싸웠더라도, 반격을 통해 상대방을 따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브 상황에서도 미니언이나 포탑등 여러가지를 통해 를 만든 뒤, 다이브를 하게 된다면, 좀 더 안정적인 다이브가 가능합니다.
과 명캔을 통해 의 쿨타임을 줄여 포탑 데미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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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격필살 1) 항상 주력스킬 및 도주기를 쓸때 사용할 것. ( 대표적으로는 ) 2) 상대가 거의 딸피 이면 도주기 를 쓸 거에요. 심리적으로 죽기전에 써야하거든요! 딸피일때 쓰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3) 용의 넉백 있잖아요. 그거 평타 1~2대 치고 알파쓰면 피할 수 있어요.
4) 상대가 보이지 않는 곳으로 도주를 했을 때, 상대방위에 공격 OR 알파 버튼을 눌러놓았다면 알아서 찾아가요
5) 이후 평타는 거의 무조건 적으로 나갑니다. 탈론인가 카타느낌
1. 최대 4명의 적을 맞춥니다.
2. AD계수는 1.0 입니다.
3.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4. 치명타가 적용 될 뿐만 아니라, 0.6AD의 추가 피해도 있습니다.
5. 기본공격을 하면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6. 을 썻는데, 의 대상이 죽으면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이것을 통해 라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완전꿀팁)
EX ) 미니언 이후, 로 미니언 처치로 제자리로 돌아옴.
7. 는 대상앞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도주 및 추노가 가능합니다.
는 치명타 추가 피해가 있으므로, 치명타와 잘 어울립니다. 또한 기본공격과,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궁극기의 패시브로인한 쿨타임으로를 계속 자주 쓸 수 있습니다.
를 사용하게되면 가 순간적으로 맵에서 사라지므로 어그로 핑퐁에 유리합니다.
에게는 미니언에 추가피해가 있으므로, 최소한 원거리 미니언을 한번에 정리시킬 수 있는 레벨 정도는 찍습니다.
의 대상이 사라지면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핵심 : 공격속도, 재사용대기시간감소(40%), 치명타
3렙때 Q 2번 찍는 경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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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명상은 피가 없을 때 효과적입니다.
3) 은 상대 CC기가 빠지고 쓰는게 좋습니다. 초반 바위게 교전 때 상대방이 CC기가 없으면, 그냥 끝까지 패다가 피없으면 을 쓰고, 역관광을 노릴 수 있습니다.
4) 명캔을 할지 버틸지 판단하세요.
5)
으로
패시브를 쌓을수있으니 반격을 노릴 수 있습니다.
6) 명캔은 평타
평타 로써
쓰고 평타치면되요. 땅클릭 안해도 되고요. 그냥 상대방 우클릭 계속하시다가
W 버튼 누르시면되요.
7) 명캔을 하는 이유
첫째로는 상대방이 스킬을쓸때 덜아프게 맞는거입니다.
두번째는 폭딜을 우겨 넣을때
세번째는 초반에 공속이 느려서입니다.
때로는 유지하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8) 명캔은 확실한 사거리 안에서 해야됩니다.
도망가는 적을 상대할때는 이후 평타평타 해야 확실합니다. 도망가는적한테 그냥 명캔하면 사거리 때매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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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진짜 제대로 때릴 수 있을 때 키는 게 좋아요
2) 때리기전에 쓰면 조금 그래요
3)
사용하고 CC기 걸리면 손해봐요.
4)
이 스킬 없으면 맞딜 져요.
마스터이를 자주 안하는 사람들을 보았는데
를 극대화 시킬 줄 모르는 거 같습니다.
마스터이의 실질적인 딜링은
입니다.
가 쿨일 때와
를 켰을 때, 데미지의 차이를 직접 체감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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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또한 효과적으로 쓰셔야합니다.
2.
이후
을 켠다. ( 추격전 제외 )
3.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방어 아이템
마법저항력
맬모셔스의 아귀
방어 - [마법 저항력]
정령의 형상
방어 - [체력]
대자연의 힘
방어 - [체력]
마법사의 최후
방어 - [마법 저항력]
『 마스터이 의 신화 아이템 』
: 일반적인 상황
: 원거리
: 물몸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근접 지속 딜러인 마스터 이 에게는 히트 앤 런을 시전하는 챔피언 상대로는 많이 힘듭니다.
르블랑의 패시브로 원콤내기도 힘들고, CC기와 강력한 딜은 대치중에서 피도 많이 깎이고, 잘하는 르블랑은 상대하기 힘듭니다.
르블랑 말고 다른 챔피언으로는 아리가 있겠습니다.
탱커를 잘 잡는 마스터 이. 그러나 퓨어 탱과 CC기를 겸비한 챔피언은 잡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레오나 같은 챔피언들이 한타때 마이를 집중마크하게 된다면, 녹기 쉬운 상황이 여럿 발생합니다.
샤코를 잘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이기기 너무 힘이듭니다.
그리고 엄청좋은 은신능력은 한 명을 빨리 잡아야하는 마스터 이의 입장에서 너무 까다로운 존재입니다.
다른 챔피언으로는 베인, 아칼리 등이 있겠습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궁 모션이 크고, 후반 캐리형인 카사딘은 초중반에 궁없이도 풀피 킬각을 잴 수있는 엄청 약한 챔피언입니다.
다른 예시로는 카타리나가 있겠습니다.
스킬 비중 챔피언 상대로는 마스터 이가 압도적으로 이길 것입니다.
아트록스의 Q3타 및 w를 피해준다면 손 쉽게 따낼 수 있는챔피언입니다.
몸이 약하고, 기동력의 장화를 올리는 챔피언입니다. 그랩으로 깔짝대고 E로 빠질라 할 때, 보고 알파를 쓴다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