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템 트리 [E선마 정복자 발분 트리] - 대부분 상황
- 잘커도 결국 족제비 유리대포라 팀원 응딩이 뒤에서 각나올때까지 숨어서 지저분하게 눈치만 보는 챔피언이 아닌, 팀원 등뒤에서 성장한 만큼 킬딸친만큼 정당하게 자신이 해주어야 하는 역할을 정확하게 할수 있게 해주는 트리
- 이번시즌 연구된 트리중 가장 고효율/고체감 트리
- 1코어 발분의 체력, 공속, 슬로우, AD, 이속 등 마이에게 필요없는 옵션이 하나도 없는 고효율이 핵심
- E선마+구인수 패시브(치명타 확률 온힛데미지로 변환 + 환영타격) 로 지속딜링 부족함 없음
- 기존 정복자 피갈퀴 AS마이와 가장 흡사하며 전투 유지력/지속력 높음
이 아래 내용은 현재 최신 공략안과 관계가 적으나 참고자료상 남겨두었습니다.
* 시즌11에 AS 마이가 힘을 못쓴 이유
- 크라켄이 기대했던 것과 달리 마이에게 찰떡궁합 이질 못했음
-> 온힛이 아니고 평타 여러대를 빨리 넣을수 있는 챔피언에게 좋은 매커니즘
- 피갈퀴의 삭제로 인한 최대체력 % 온힛 데미지의 부재
-> 같은 현재체력 기반 % 온힛템 단독으로는 한계가 있음(딸피시 데미지 부재 및 브루져/탱커 분쇄력 악화) -> 는 현재 마이로 기용하기 너무나도 힘든 구조 및 상황 -> 그외 평타기반 온힛 아이템의 부재
- 데미지를 포기하고 딜탱트리를 타는 것도 불가능한 상황
-> 현재 중후반 딜러들의 데미지가 너무 강해 무조건 먼저 죽이지 않으면 탱템으로도 버틸수가 없음
-> 그렇다고 극딜 트리로 간다해도 현재의 몰락 또는 크라켄 AS 트리로는 드락사르 트리에 비해 누킹성 및 대탱커 저항성이 너무 떨어짐, 저번 시즌보다도 낮은 AS 딜기대치
* 11.5 패치에서 E스킬 버프와 구인수 온힛 변경이 AS 마이에게 가지는 의미
- 구인수 패시브인 치명타율 온힛데미지로 치환 효과가 20%당 에서 1% 으로 세분화됨
-> 치명타템을 갖추는 과정에서도(600원짜리 치명망토가 이미 15%) 온힛데미지 증가를 누릴수 있게되었음
-> 극딜 트리를 가면서 치명타 트리를 통한 구인수 온힛데미지로 피갈퀴의 부재를 해결할수 있음
-> 구인수 하나로 데미지와 환영타격을 한번에 해결하기 때문에 오히려 중후반 딜기대치는 예전 AS 트리보다 높아졌음
-> 같은 데미지를 내면서 남는 템 여유폭으로 철갑궁 같은 딜방템 구비 가능(예전 AS 트리보다 덜 극단적이고 유연한 상황)
-> 기존 프리시즌에서 변경된 구인수 예열스택 삭제도 간접적인 버프
- E 스킬 데미지 버프
-> 고레벨 일수록 데미지 버프 수치가 커지면서 대놓고 AS 트리는 E선마를 유도하는 변경
-> E 데미지 버프 + 구인수 온힛데미지 개선 으로 인해 예전 AS에 준하는 데미지 기대치가 가능해졌고 예전 AS 트리보다 타이밍도 앞당겨 졌음(선구인수 + E5레벨시 바로 체감되기 시작)
* 크라켄 기반 빌드를 포기한 이유
- 물몸 제거력/장악력이 드락사르 트리에 비해 누킹성이 떨어짐 [ 가장 주요한 이유 ]
-> 그럼 대 딜탱/탱커 대항력이라도 높아야함
- 그러나 딜탱/탱커 대항력도 철갑궁 트리에 비해 안정성이 떨어짐
-> 현재 딜탱/탱커도 마이 하나는 그냥 터트릴만한 데미지가 충분히 나옴
- 온힛계열이 아니라 구인수와의 폭발적인 시너지도 없음
-> 3코어 이상 고공속은 되야 점점 기대하던 데미지/시너지가 발생
- 딜/공속/흡혈/방마저를 모두 챙기면서 안정감 있는 아이템 트리가 전혀 도출되지가 않음
-> 3코어 까지 딜/공속템만 박기엔 상대 챔피언들의 평균적인 누킹성이 너무 증가하였음
* 2코어를 구인수 대신 유령무희를 선택한 이유 [ 철갑궁 트리 ]
- 구인수: 2800원, 공속 40%, 크리 20%, 환영타격, 온힛데미지 80(2코어기준)
vs
팬댄: 2700원, 공속 40-80%, 이동속도 7-14%, 크리 20%, 유체화효과
=> 100원 저렴한 가격에 최대 80% 공속과 최대 14%의 이동속도 효과 제공
- 크라켄+구인수+마이패시브 크라켄패턴 [평타 25대/크라켄 12회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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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라켄+마이패시브 [평타 25대/크라켄 11회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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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대 평타동안 구인수를 간것과 안간것의 크라켄 발동수 차이는 고작 1회
- 저레벨 깡크리 50%(, ) vs 크리 0% 구인수 하위템(, ) - 유닛통과효과 vs 25대 칠동안 크라켄 1대 추가되는 환영타격
- 크리 55% vs 크리 0
- 공속 80% vs 공속 40%
- 이속 14% vs 이속 0
=> 구인수가 나오기 전에도, 나온 후에도 모두 깡크리-팬댄 빌드가 2코어 단계에선 훨씬 딜 기대치가 높다는 결론
- 크라켄의 고정데미지가 온힛 데미지가 아니라서 구인수와의 시너지가 피갈퀴나 몰락에 비해선 소폭 떨어짐
=> 결국 크라켄은 구인수빨을 못받고 같은 온힛데미지 등이 구인수와 궁합이 좋음 - 크리 20%~55% 로 이어지는 깡크리 트리와 마이의 의 시너지가 상당히 높음, 알파+평타 는 총 5회 타격이며 각각 크리계산이 따로 적용됨(5번의 찬스) => 20-50%의 크리로도 크리 발동 체감이 상당히 높음, 마이 특성상 알파+평타 로 크리 발동 찬스가 많기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