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비아를 시작할 때 유의해야 할 점.

평가중 (2) | 닐스커드 | 댓글: 4개 | 조회: 2,364 |
로밍 : 3.5점
라인클리어 : 10점
누킹 : 7점
딜 교환 : 6점
도주 : 3점
생존 : 2점
라인유지력 : 2점
포킹 : 1점
애니비아 챔피언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 입니다.
현 메타에서 미드 챔피언에게 중요한 능력치는
생존력과 도주기, 누킹혹은 포킹이니
요즘 메타에 잘 맞는 챔피언이라고 할 수는 없겠네요.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미드 공용 AP 룬을 사용합니다.

평타 때문에 쌍관룬 박으라는 의견도 있는데,
게임 전체적으로 봤을 때 애니비아의 물리 데미지는 미미합니다.

적 미드가 AP라도 인장에 방어는 사용합니다.
존야가 아니고서야 방템을 거의 안가는 애니비아니까요.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4
0
1
0
3
0
0
0
1
3
0
0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1
3
0
1
3
0
0
0
1
0
0
0
0

필자가 사용하는 마스터리 입니다.
미니언 먹기 힘드시면 도살자 특성에 포인트 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찍는 우선도는


R - E - Q - W


E는 애니비아의 냉기 효과가 묻어 있으면 데미지가 두 배가 됩니다.


냉기는 Q와 R로 묻힐 수 있습니다.



W와 R의 위치 선정


Q의 적중률이 애니비아 실력을 판가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R의 쿨타임은 6초 이므로 한타 동안 한번 킨 R은 절대 꺼선 안됩니다.


대부분의 한타는 길면 10초 안에 끝나기 때문입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무조건 도란의 반지와 포션으로 시작합니다.
(다른 의견도 있을 수 있으나 필자는 무조건 도란의 반지로 시작합니다.)


핵심아이템 칸에 있는 아이템을 맞추고
6번째 아이템은 최종 아이템 칸에 있는 아이템 중 하나를 갑니다.

롤 한두번 하는것도 아니고 최종 아이템 ~~는 언제 가야하는지 상황설명은 따로 안드리겠습니다.

로아 띄우고 바로 여눈을 올려줘야 35분 쯤에 대천사의 포옹이 완성됩니다.
여눈만 올리고 딜을 올리는데 집중합시다.

그리고, 리안드리의 가면을 아직도 가는 분들이 계시던데

체력 7000 넘는 탱커들이 있으면 마지막 아이템으로 리안드리의 가면을 가도 좋습니다.

그 외의 경우엔 생존에 치중하는 편이 좋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왠만해선 가지 않습니다.

보통 한타가 길게 끌어봐야 10초 걸리는데 존야로 R을 끊게 되면 6초간의 R 공백이 생깁니다.

자기가 물려서 이니시 당하는 포지셔닝 초보들이나 가는 아이템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E로 애니비아 R을 끊을 수 있고
애니비아의 최대 약점인 포킹이 가능합니다.

상대법은 평타견제와 포킹만 안맞으면 난이도가 대폭 내려갑니다.
보통 로아 나오기 전까진 상대도 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즈
재간둥이로 애니비아의 핵심 초반 스킬인 Q를 피할 수 있고
냉기가 안묻은 E는 없는 스킬이나 다름 없기 때문에
6렙 이전 구간 딜교환에서 애니비아는 모든 스킬을 봉쇄당합니다.

6렙 이후 지속적인 E 짤짤이와 신중한 R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제라스
모든 스킬이 포킹에 능하며 R E 콤보의 거리도 주지 않을 뿐더러
포탑 안에서 알을 낳아도 스킬의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굳이 다이브할 필요 없이 쉽게 알을 깝니다.
Q 충전할때 슬로우가 걸리고 자체 침묵이 되는데, 이때 Q를 맞춰 주시면 됩니다.
포킹만 피할 수 있다면 난이도는 조금 하락합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슬로우 이외의 어떤 cc기도 없기 때문에 R을 절대 끊을 수 없습니다.
피만 반피 밑으로 안내려가면 템상황이 비슷할 경우 탈론은 절대 애니비아를 암살할 수 없습니다.
르블랑
스킬 데미지 이외에 볼게 없는 챔피언이라 라인만 하드 푸쉬하면 알아서 자멸합니다.
빠른 자포자기 후 로밍을 노리는 르블랑이 있는데 이 때 로밍을 따라가면 안됩니다.
그냥 미드 타워를 쭉 미는게 더 이득이고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6렙 이전에 솔킬각을 내줘선 절대 안됩니다.
야스오
딜을 넣으려면 무조건 애니비아에게 접근해야하며 바람장막에 QE 다 막히는 불상사가 아니고서야 야스오는 딜교환 자체가 성립이 안됩니다.
야스오의 E로 도주하는걸 애니비아는 벽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근접캐릭은 애니비아에게 이기기 힘듭니다.
추가 공략 Etc

 

애니비아는 하드한 딜교환 챔피언이라기 보다는 라인의 하드푸쉬를 통해 적 챔피언의 로밍을 봉쇄하고

더티파밍을 통해 성장하여 한타에서 R을 통한 단체 지속딜링으로 한타를 더 유리하게 이끄는 서포터형 메이지입니다.

큰 마나소모로 인해 처음엔 다소 어렵습니다만, 하면 할 수록 느는게 애니비아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이게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하겠네요.


1. 로밍가지 않는다.

애니비아는 시즌2 한정 준op 챔피언 이었습니다.

더티파밍 메타에 가장 적합했던 챔피언이죠.

그리고 이동속도는 게임 내 최하위에 속합니다.

이 느린 이동속도로 로밍을 다니는 것 보단 더티파밍을 통해 성장해 한타에서 빛을 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밍은 리스크가 너무나 큰 도박이고 더티파밍은 성공이 보장되어 있는 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와드를 잘 박는다.

로밍을 안갈거면 적이 어디로 로밍가는지 정도는 잘 볼 수 있어야죠.

와드를 항상 봇탑쪽에 박는 습관을 들입시다.

이는 비단 애니비아 뿐만 아니라 모든 미드챔피언에게 속합니다.

허나 애니비아는 이 와드가 다른 챔피언보다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3. 미드 하프라인을 넘어가지 않는다.

저 티어에서만 해당하는 얘기 인데 하프라인 넘아갈 일이 없습니다.

미니언 오면 R 깔아서 먹고 칼날부리 먹고 미니언 오면 R 깔아서 먹고 어스름늑대 먹고

반복하시면 됩니다. 체력이 떨어지면 집에 갔다 오시면 됩니다.


4. 라인전 솔킬 각을 주지 않는다.

3번만 잘 지키면 거의 각이 안나옵니다.

딜교환도 최대한 적게 하는게 좋습니다.

cs 분당 8~9개 드시면 무조건 적 미드 보다 후반 기여도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4명이서 장판 안에 1초만 서 있어도 800딜은 넣는 셈이니까요.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2명

나도 한마디 (4)

  • 아이콘 암살자talon | [답글] 좋은글이에요 굳드릴게요
  • 닐스커드 | 평가 감사합니다. 공략에서 부족한 부분은 후에 채우거나 쪽지로 질문 주시면 받겠습니다.
  • 아이콘 Sc영근 | [답글] 좋은글이에요 굳드릴게요
  • 닐스커드 | Sc영근님 평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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