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생각을 적겠습니다.
1. 1레벨에
1-1. 미니언 웨이브 6마리를 빠르게 푸시하기.
를 제거하며 푸시.
1-1의 방법을 사용해도 좋은 것, 라인을 유지하고 싶다면 이렇게!
2. 1레벨에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E.png?v=20180124a)
를 찍어 상대방을 견제한다
2-1 상대방 챔피언과 미니언을 함께 맞추어 견제하기
예시 :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wistedFate_Square_0_1.jpg?v=20180124a)
에게 처음부터 견제,
![Pantheon(판테온) Pantheon(판테온)](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Pantheon_Square_0_1.jpg?v=20180124a)
의
![Spear Shot(투창) Spear Shot(투창)](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Pantheon_Q.png?v=20180124a)
를 흡수하며 견제. 사실 이 경우는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W.png?v=20180124a)
를 찍어 라인유지, 선 2렙 달성 이후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E.png?v=20180124a)
견제가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AurelionSol_Square_0.jpg?v=20180124a)
,
![Cassiopeia(카시오페아) Cassiopeia(카시오페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Cassiopeia_Square_0_3.jpg?v=20180124a)
에게 이렇게하면 라인 경험치까지 못먹게 되며 큰일납니다. 초반 안녕!
라인이 애매하게 밀릴 가능성이 있어 권장하진 않으나 스킬교환시
![Iron Man(철인) Iron Man(철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P.png?v=20180124a)
으로 이득을 본다
2-2 상대방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데미지를 주며 미니언은 막타만 친다.
예시 :
![Fizz(피즈) Fizz(피즈)](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Fizz_square_0_1.jpg?v=20180124a)
,
![Ekko(에코) Ekko(에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Ekko_Square_0_1.jpg?v=20180124a)
,
![Talon(탈론) Talon(탈론)](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alon_Square_0_2.jpg?v=20180124a)
등의 챔피언에게 1레벨부터 데미지 누적 시키기.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Fizz_E1.png?v=20180124a)
에 스킬이 빗나가며 데미지를 받으면 손해.
![Yasuo(야스오) Yasuo(야스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Yasuo_Square_0_1.jpg?v=20180124a)
에게는 매우 부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
![Ekko(에코) Ekko(에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Ekko_Square_0_1.jpg?v=20180124a)
가 라인푸시가 강하다면 미니언막타를 잘 치거나 라인 유지및 푸시 를 잘 생각해야됨.
2레벨
2레벨때는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W.png?v=20180124a)
가 찍혀져 있어야하고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E.png?v=20180124a)
또는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Q.png?v=20180124a)
가 있을겁니다.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E.png?v=20180124a)
-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Q.png?v=20180124a)
를 하려면 2레벨에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Q.png?v=20180124a)
를 다 찍을정도로 엄청난 싸움이 있을 때, 하지만 1레벨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E.png?v=20180124a)
를 찍는건 그런 싸움을 하기위한게 아니고 오히려 피하기 위함입니다.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E.png?v=20180124a)
-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W.png?v=20180124a)
가 찍혀져있다면, 스킬로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며 2레벨을 보내면 됩니다.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W.png?v=20180124a)
-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Q.png?v=20180124a)
를 찍게 된다면 타워에 있는 미니언 막타 안정적으로 치기, 근접전을 시도하는 적 챔피언에게 대응하기 (
![Yasuo(야스오) Yasuo(야스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Yasuo_Square_0_1.jpg?v=20180124a)
,
![Ekko(에코) Ekko(에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Ekko_Square_0_1.jpg?v=20180124a)
,
![Zed(제드) Zed(제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Zed_Square_0_1.jpg?v=20180124a)
등). 하지만, 적이 근접챔피언이라도 때릴 각을 주지않는다면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E.png?v=20180124a)
로 견제!
그 이후
3레벨 때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Q.png?v=20180124a)
-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W.png?v=20180124a)
-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E.png?v=20180124a)
를 다 찍고 스킬데미지의 합을 계산한 후, 킬각이면 스킬콤보를 활용하여 제압합니다.
W 캐스팅 - Q3타 장전
Q3 - E - R - (W) - 점화
(사이에 총검 추가!)
Q3 - R - E - (W) - 점화
보통, 1레벨에 감전을 터트리고 지속적인 데미지를 줄 시 3레벨, 감전 쿨이 돌아오는 시간에 킬각이 나올 수 있습니다. 4레벨을 먼저 달성하면서 3레벨 상태의 적을 잡는것도 좋은 타이밍입니다.
생각보다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시도하기 좋습니다.
주의!
상대방이 레벨업을 하게 되면서 얻는 체력, 보호막, 힐, 탈진, 무효화 구체 등의 경우를 고려해야 합니다. 상대반이 반응 할 수 없게 빠르게 데미지 주기.
상대방이 죽는 경우는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가 일격을 맞고 죽게 되는 것 - 그러니까 킬각이어서 널 죽여버리겠다는 살의를 줄여야 적이 더 각을 내줍니다.
6레벨 이후
6레벨을 달성하는 시점부터 용을 가질 수 있게 되며 용은 초반에 압도적인 체력과 데미지로 말도안되는 죽음과 무력을 적에게 선사 해줄 수 있습니다. 용을 잡는 타이밍은 정글러의 의견을 잘 고려하셔야되고 가장 중요한건 와드 유무! 그리고 적 라이너의 귀환상황과 적 정글러의 위치, 우리 라인이 얼마나 이기고 있는지 등을 생각해야합니다.
1. 미드로 가서 포블따기
매우 안정적이며 리스크가 적습니다. 상대방 정글러가 와도 스킬을 무력하게 다 맞지만 않는다면 거의 죽을일이 없으며 타워에 상당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2. 적 바텀 뒤로 돌아가서 킬 + 포블따기.
상대방이 다이브에 대한것을 인지하고 적 정글러와 미드라이너가 준비한다면 모데카이저가 무력하게 죽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는 시도하지 않습니다.
용 다이브를 당해본 경험이 없는 상대방 봇 듀오는 이 상황을 인지하지못하고 무방비상태로 있을 것 입니다. 봇 뒤로 크게 돌아가서 용만 보내서 타워 허그를 하는 적을 제압하고, 모데카이저는 타워를 포기하고 2차쪽으로 도망가려는 적에게 스킬공격으로 마무리해줍니다. 상대방 라이너의 개입을 생각해야하며 우리편의 적절한 도움이 있거나 안정적인 유지를 보여주면 적을 다 잡거나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총검을 가지게 되는 시점
한방에 적 딜러진을 보내는 모데카이저에게 이 1코어 아이템이 나오는 시점은 아주 중요합니다. 40AD, 80AP로 스킬 계수로 따져도 버릴게 없으며 감전에도 동시적용됩니다. 액티브데미지는 말할것도 없으며 유지력도 상승, 플래시없이 적에게 위협을 줄 수 있게 됩니다.
![Flash(점멸) Flash(점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flash.png?v=20180124a)
를 생존을 위해 쓰기보다는, 킬을 따며 적 타워와 오브젝트를 얻는데 주력해야합니다. 5분이라는 시간은 소중하며, 정말 킬을 간단하게 따게해줄 수 있으니까.
게임을 압도적으로 지배하고있으면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41.png?v=20180124a)
와 공격적인 방어아이템으로 더 제압해줍니다. 20-30분 내에 게임을 끝내는게 모데카이저 플레이하면서 하나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상대방보다 먼저모여 오브젝트와 타워를 압박하다보면.. 어느순간 승리표시가 보일겁니다.
8.6 패치 추가공략!
쾌속접근, 난입 ,
![(슈렐리아의 몽상) (슈렐리아의 몽상)](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2065.png?v=20180404a)
......
난입을 아주 마음에 들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룬을 가지고, 자신있게 플레이하면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6.png?v=20180404a)
가 뜨는 순간! 상대방에게 멋지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면 아는 그맛!...... 그러니까 한판 쯤 사용해보세요.
일단!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공략 내용은 더 추가될 것 이며, 질문 및 궁금한내용 추가요청은 환영입니다! 무슨 내용을 써야 할지! 그리고 무슨 내용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twitch.tv/summitphase 에서 방송합니다. 최근의 방송기록을 보면 감전 모데카이저를 실험하고, 킬각을 잡아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킬각의 순간을 클립으로 따서 내용으로 추가해도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018-08-27) 추가
사실, 초반에 힘으로 찍어누르는건 예전과 동일한 느낌입니다. 안정성과 데미지를 둘다 갖추면서, 상대방에게 쓰러지지않을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 그게 바로 모데카이저의 힘의 근원입니다. 때려도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버텨내지만, 주는 데미지는 엄청나며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ordekaiser_R.png?v=20180817a)
로 죽은 아군이 적이 되어 달려오는 것. 무식하게 힘으로 밀어붙이는걸 당해내지 못하는 그 모습이 가장 모데카이저 답다고 생각이됩니다.
모데카이저는 그럴 때 가장 강해보이고, 무섭고,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