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딱이 공략입니다.
공략에 대한 반박은 탑빵으로 받습니다. 언제든지 환영
같이 모데카이저를 연구해보아요
글재주가 없어서, 챔프상대법과 잡기술 위주로 서술하겠습니다.
키스톤은
, 가끔
도 사용합니다. 보통 미드갈때 사용해요
모데는 굶사 효율을 너무 잘받아서 초반이 좀 힘들더라도 버티는게 좋습니다.
얘 만나는 경우엔 부특을
들어주셔도 괜찮아여
상대 cc기가 많다 싶으면
으로 바꿔주셔도 됩니당.
- 말살
(Obliterate )
- 재사용 대기시간: 9/7.75/6.5/5.25/4초
-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6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모데카이저의 밥줄입니다. 초반에 cs를 먹게해주는 단비같은 스킬이에요.
q플이 가능합니다.
- 불멸
(Indestructible)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3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40/42.5/45/47.5/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모데카이저의 생존+유지력+탱킹력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영혼의 맞다이를 할땐
의 효율을 최대한 써먹기위해 피가 적을때 사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 스킬에도 잡기술이 있는데
w쉴드를 체력으로 전환하는 모션이 우선도가 높아서
다만 그 후에 쉴드가 없이 싸워야하는 상황이기때문에, 쉴드가 없어도 이길때 사용해야합니다.
-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80/95/110/125/14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가 보이드를 걸러도 문제없는 이유.
e를 모데 정면쪽에 붙여서 사용하면 상대를 떼어놓는데 사용할수있습니다.
-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궁극기답게 가장 많은 쓰임새가 있습니다.
1. 주도권을 잡았을때 이유뷸문 상대를 물어죽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사용처입니다.
2. 한타에서 위협적인 적을 납치할수있습니다.
3. 갱호응 스킬로 사용할수있습니다.
->죽음의 세계는 무려 7초라는 어마무시한 지속시간을 가지고있습니다.
궁박고 가만히 서있기만해도 상대는 7초동안 도망을 못가죠.
가장 사용하기쉽고, 당할수밖에 없는 사용법입니다.
4. 다이브에 사실상 면역입니다.
->상대가 몇명이든 7초동안은 1대1 상황을 만들수있습니다.
이 덕분에 상대는 모데를 상대로 다이브설계하기 껄끄러울수밖에 없습니다.
5. 강제로 게임을 끝낼수있습니다.
가장 cc가 적은 상대에게 궁박고 넥서스를 깨버리면됩니다.
자주나오는 상황은 아니고, 알아두면 한번쯤은 써먹을수있습니다.
잡기술도 중요한게 많습니다.
1. R을 사용했을때/지속시간이 끝났을때
,
는 유지된다
이 점을 이용하면, 궁이 끝날타이밍에 협곡에있는 상대 위치로 스킬을 사용해
모두 찰지게 박아줄수있습니다.
2. R을 사용할때, 0.5초 슬로우가 있다
가장 흔하게 쓰이는
콤보를 쓰는 이유입니다.
를 상대 발밑에쓰고,
를 사용하면
를 거의 확정타로 맞출수있습니다.
3.
에 들어간 두 캐릭터는 오브젝트를 볼 수 없습니다.
오브젝트 싸움을 할때, 상대 정글러에게
을 사용하면 강타로인한 스틸위험을 대폭 줄일수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평범한? 모데의 핵심 아이템은
이 두 아이템을 위시한 딜탱위주의 아이템입니다.
이 템트리는 가장 손쉽게 모데의 성능을 뽑아낼수있고, 언제든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됩니다.
다만 쿨타임감소를 챙기기 어려워
의 변수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는것이
좀 아쉽다고 생각해 자주 사용하진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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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ad일땐 무조건 삽시다.
얘 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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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에서 10%
에서 20% (하위템이 모두 10%쿨감을 가지고있어 하위템 효율도 좋습니다)
에서 10% 총 40%를 맞춰서 적극적으로
을 사용하며 짤라먹는 플레이를 즐겨하는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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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모든 변수창출의 시작입니다. 생각하지 못한거리에서
거리를 주기도하고,
상대의 주요스킬을 회피할때도 사용할수있습니다. 여러가지로 정말 쓸모가 많아요.
이 아이템의 장점은 쿨감뿐만이 아닙니다.
모데의 패시브
에는 장판딜뿐 아니라, 평타에 마추뎀이 붙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효과를 극대화 시켜 1대1 상황에서 더욱더 강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