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잭스도 가능한 ap 탑누누 공략
| 존송대시나 | | 조회: 29,723 | 작성시간 03-10
필력이 좋은것도 아니지만 탑누누 공략 없길래 써봅니다.
그냥 반말로 쓰겠습니다.
일단 탑누누는 브실골에서만 써라.
플레이상에서 썼다간 욕만 개쳐먹는다. (잘하면 플레까지 허용)
솔직히 난 탑누누를 할바엔 다른 좋은 탑 챔프들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굳이 탑누누를 하겠다면 봐라.
탑누누의 장점
1. e스킬의 괴랄한딜로 상대를 쉽게 디나이하거나 솔킬각을 노려볼 수 있다.
2. 풀궁 뎀지가 아주 강력하므로 역관광이 가능하다. (상대가 궁 끊는거 있으면 궁 무용지물)
3. 초반에 강하다. ( 초반 탑누누의 강력함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음 -브실골 기준)
4. 패시브로 마나 관리가 쉽다.
5. q로인한 라인 유지력이 좋다.
6. 재밌다.
7. 개쉽다.
탑누누의 단점
1. 짤짤이 챔프라 지속딜이 없다. ( 맞다이 약함 )
2. 상대가 궁을 끊을수 있으면 궁이 쓸모가 없다.
3. 킬을 못따고 스노우볼을 제대로 굴리지못하면 어느 순간 라인전도 지고 후반에도 밀린다.( 탑누누 중반부터 힘 떨어짐)
4. 라인 푸쉬력이 개구리다.( 상대방 따도 라인푸쉬가 거지같이 느려서 이득취하기 힘듬 )
5. 갱킹에 취약하다.
6. 말리면 개쓰레기다.
룬 Runes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1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1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1
상급 주문력 문양
주문력 +1.19
X 1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1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마법 관통력
+0.87
방어
+1
체력
+24.12
주문력
+6.14
마법 저항력
+1.34
룬은 그냥 간단하다. 다 알고 있을테지만 그래도 적어본다.
표식 마관 정수 주문력 은 고정.
ad 면 인장에 방어 문양에 고정 주문력. 왜 고정 주문력이냐 ? 탑 누누는 초반 강력함에 최대한 무게를 실어줘야하는 챔프
고 e스킬의 계수가 무려 0.9ap다.
ap 면 인장 성체 문양 마저.
걍 솔직히 브실골에선 문양 마저 안껴도 된다. 내가 자신있다 하면 문양에 고정주문력들고 조져버리자.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0
0
5
0
1
0
0
5
0
0
책략
1
0
5
0
0
1
5
0
1
0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초반의 강력함을 위한 특성이다.
vs
뭐 다 알고 있겠지만 죽불은 초반 강력함을 심어주는 특성이다.
누누는 초반이 강해야하므로 죽불을 추천한다.
물론 천둥군주 들어도 별상관없다.
이건 누누의 정말 고자 같은 막타를 더 잘 먹게 해주는 특성이다.
막타 자신 있으면 걍
찍어라.
이거 잘활용해라. 난 상대 첫라인 만나자마자 부쉬들어가서 e 꼽는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9초고 미니언 때려도 쿨도는 특성이니깐 알아서 잘 사용해라.
점멸 점화 들어라.
이유는 다 알겠지.
뭐 점화없이 솔킬 딸 수 있으면 텔포도 추천한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킬 콤보 그딴거 없다.
e 만 뒤질나게 상대 머리통에 꼽으면 된다. w는 우리팀에게 써도 자신도 적용 된다는건 말안해도 알거라 믿는다.
e 선마는 고정이고 라인전이 빨리 끝났다 하면 q 찍다가 w 찍어라.
초반 아이템
둘다 장단점이 있다. 암거나 가라
부패 물약도 생각해 볼 수 있지만 누누는 마나가 부족한 챔프가 아니다. 초반 강력함을 위해 도란 반지나 인장을 간다.
첫 코어
or
난 솔직히 모렐로 추천 한다. 모렐로 하위템인
만 있어도 마나 막써도 부족함이 거의 없고 딜도 쌔진다.
영겁은 탱키함을 조금 더하기 위해 가는건데 딜로 승부 봐야하는 누누로썬 모렐로가 더 낫다고 본다.
하나더 말하는데 누누는 짤짤이 챔프라 쿨감이 생명이다. 모렐로의 쿨감20퍼는 개꿀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 모렐로 강력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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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한테 원콤 날 정도로 너무 강하다 하면
첫코어를 완성하기 전에 ad 면
ap 면
가는 센스 정도는 있다고 믿는다.
두번째 코어
1.상대가 너무 강하다.
ad-
ap-
존야나 심홀 같은 경우는 누누의 생명인 쿨감 10퍼가 붙어 있어서 두번째 코어로 괜찮다고 본다.
2.딜로 찍어 누르겠다.
리안드리의 고통 같은 경우는 누누의 e 스킬과 시너지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이 또한 괜찮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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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남은 템은 알아서 유동적으로 가자.
는 3~4 코어 쯤으로 해두고
5코어 쯤 으로 가자.
신발은
추천한다. 존야와 심홀을 두개 갈 것 아니면
도 괜찮다.
그 외에 누누가 갈 만한 템들
극후반에 신발 대신 가는 것도 아주 좋다. 이속 10퍼 뿐만 아니라 누누 w로 이속에 부족함이 없기 때문이다.
난 꼭 죽더라도 다시 살아서 딜을 넣어야 겠다하면 가라. 근데 차피 후반가면 누누 쓰레기라 갈일 별로 없을듯
이유를 말해주자면 라일라이는 너프를 먹어서 딱히 좋지도 않고 애초에 누누는 날릴 스킬은 e스킬 하나뿐이다. 누누 e스킬에 슬로우가 이미 있는데 굳이 갈 필요가 전혀 없다. 그리고 ap 챔들은 라일라이를 슬로우를 보고 가는거지 체력보고 가는 것이 아니다. 웬만하면 아니 그냥 사지마라.
+ 그 외 생각해 볼 만한 템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새끼 쉴드로 내 E스킬 존나 막는다.
누누의 E 는 투사체 속도가 더럽게 느려서 심리 싸움도 못한다. 걍 데미지가 안들어 간다.
하지만 리븐은 항상 Q선마 이기에 리븐의 쉴드쿨보다 누누의 E 쿨이 점점 더 짧아 진다...
그냥 지속적으로 짤짤이를 넣는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아예 킬각이 안나오는 건 아님 5렙쯤에 솔킬 따봄 (골드 기준)
누누는 라인 유지력이 좋거나 쉴드가 있는 놈한테 약하다..
하지만 이새기는 리븐 보다 쉽다.
근데 킬각 잘 안나옴..
도끼 잘못 맞으면 훅감.
최대한 E 짤짤만 날리고 최소한의 CS 만 챙기자..
걍 닷지해
(물론 브실골에선 못하는 애가 많기에 할만함)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
이새끼도 절대 못이김 ㅅㅂ 진짜 리븐보다 더어려움 쉴드쿨이 모친출타하심 럼블만나면 누누를 할 이유가없음 걍 닷지ㄱㄱ
이새끼는 만나봤는데 w에 3타 힐이 있어서 e 짤짤이 맞은거 피 다채워버림 ㅅㅂ 이기기 힘듬 근데 씹고인 ㄱㅊ
부쉬에서 폴짝거리는데 e 맞추기가 까다롭다;; 그리고 w 로 인한 딜상쇄.. 무엇보다 렝가의 딜이 너무 쌔다
ㄹㅇ 누누 원콤남 ;; 동실력이면 못이김 진짜
라인 / 정글 운영법
패시브 최대한 활용하면서 E 스킬 날려주자. 분명 질질 싸면서 도망간다.
누누는 상대방이 항상 사리기 때문에 라인이 밀릴 수 밖에 없다. 집에 갈 때 제어와드 하나씩 꼭 사둬라.
라인 어중간하게 잡지말자. 우리 미니언이 상대박쪽으로 밀고 있는 중이다 하면 그냥 확실하게 밀어서 상대방 포탑에
박아 놓은 다음 E로 괴롭혀주자.
적 미니언이 우리 쪽으로 밀고 있는 중이다 하면 라인 프리징 해라. 누누는 라인 프리징능력이 굉장히 좋다. 왜냐면 Q
힐량이 아주 뛰어나기 때문이다.
물론 라인 프리징은 내가 상대방을 확실히 압도 했을 때만 하는 것이고 와드도 박혀 있어야 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미아핑은 센스있게 알아서 잘 찍어두자. ( 난 계속 미친듯이 찍음)
더 이상 할말이 없다.
상대법은 요청하는 사람이 있으면 더 적겠다..
티어 인증은 안하겠다. 내가 본계정으로 탑누누를 하는 것도 아니고 골 4인 부계정으로만 꽤 즐겨 하는 편이다.
라인전은 10판중 9판은 찢는다.
애초에 이 공략의 취지는 탑누누를 써라가 아닌 탑누누를 할 자에게 조금 도움을 주고 싶어서다.
근데 한번 해봐라 재밌다 ㅋㅋ
그럼 20000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