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마시아! 패기의 올라프!(12/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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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출 | | 조회: 1,604,224 | 작성시간 04-30
한동안 계정을 정리하고 롤을 떠나있다보니 공략 업뎃이 안되었습니다.
현재 새로 계정을 파서 연습중이며,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공략 수정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__)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방어구 관통력
+14.4
방어
+9
마법 저항력
+27.054
이동 속도
+4.5%
우리모두 이속룬을 씁시다! 이속룬은 나의사랑 님들 이속룬쓰세요 두번쓰세요
마스터리 Mastery
흉포
1
3
0
0
4
0
0
0
1
0
0
0
0
0
책략
1
3
3
0
4
3
0
1
0
0
0
0
2
3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특성은 기본적으로 디펜스쪽을 추천하는데,
을 2개만 준 이유는 아이템 트리를 보시면 알게됩니다.
2개일경우 18렙 5%로써 프하, 아이오니아를 가는 제 특성으로는 딱 40%의 쿨감을 만들수 있기에 이런 마스터리가 나왔습니다.
1
렙때는 견제용으로
를 찍고, 무작정 최대사거리를 향해 던지는게 아니라, 상대가 cs를 먹으려는 틈을 타서 꽂아줍시다. 그리고 상대가 타워허그하고 나오지 않을때도 우월한 사정거리를 이용해 디나이 시킬수 있으며, 후반 쿨감 40%를 완성하는 순간 Q는 쿨타임이 없어지게됩니다.(근접거리에서 던졌을경우) 도끼질만 잘해도 당신은 추노 대길이 부럽지 않은 추노력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각도만 잘 맞춰서 왕복으로 던지면 모르가나보다 빠른 미니언 정리능력을 보여줌으로, 라인 밀고 집에가거나 파워하게 푸쉬하는 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도끼를 줍게되면 이와같은 이펙트가 생기며 쿨타임이 6초 감소합니다. 기본 쿨타임 10초-쿨감40%=6초=무한도끼질!
Q스킬의 사거리는 매우 우월합니다! 이와같이 타워 근처에서 서있어도 도끼로 디나이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울티키고 들어가서 마무리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Q스킬은 순간적으로 시야를 밝혀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곳에서 부쉬를 향해 되끼를 던지면?
이렇게 도끼가 박히는 순간 잠시 시야가 보이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면 cv가 쿨이거나 와드가 없는경우에도 부쉬 안쪽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2렙에
를 찍게되면 폭풍 디나이가 시작되는데, 상대방이 cs를 먹으려고 다가오면 QE를 빠르게 써주고 도망가려는 등짝에 도끼를 주워 한번 더 QE를 꽂아주면 상대는 cs먹을 엄두도 못내게 됩니다. 추가로 E스킬의 경우 마스터하면 트루뎀으로 340을 꽂아대는데. 이 트루뎀은 방어도, 스킬로 인한 뎀지감소 모든걸 무시하고 34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올라프의 밥줄스킬로 9렙에 마스터할경우 한방에 상대피가 녹아내리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쿨도 짧고 아프기도 오질나게 아픕니다.
번개가 꽂히는 이펙트가 나며 적의 방어력에 상관없이 340의 데미지를 입히는 모습입니다.
쿨감40%시 2초대의 쿨다운을 보이며, 탱커를 제외하고 피통이 3천이 넘는경우가 거의 없는걸 생각해보면 그리 적은 데미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4렙
는 피관리를 위해 찍어주며, 상대 정글러가 갱왔을시, 패시브 스킬과 함께 엄청난 효율을 내는 스킬이니 아까워말고 1은 찍어주며, 한타시 궁과합께 사용할 경우 죽을듯 죽을듯 안죽고 상대방을 죽이는 올라프를 볼수 있습니다.W스킬을 키고 공격시 몸 주변에 이와같은 녹색 룬이 도는 이펙트가 생깁니다.
올라프의 상징! 모든 cc면역! 6렙을 찍는 순간 더이상 갱이 무섭지 않게 됩니다. 실제로도 탑을 밀다보면 자주 갱이 오는데 R을 키고 상대 탑과, 정글 둘다 잡아먹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보이게 됩니다. 초중반 타워 다이브할때도 사용하기 좋은 스킬이며, 또한 패시브로 10/20/30의 방어구 관통을 주는데, 후반 방어템을 안간 누커같은경우 평타가 거의 트루뎀 수준으로 박히게됩니다 'ㅅ'
R스킬 사용시 몸집이 약간 커지며 몸주변을 하늘색 룬이 돌게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29_cloth_armour.png)
천 갑옷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01_boots_of_speed.png)
장화
기타 - [장화]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54_wrigglelantern.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47_phase_striders.png)
판금 장화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44_phage.png)
탐식의 망치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31_chain_vest.png)
쇠사슬 조끼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10_belt_of_brute_strength.png)
거인의 허리띠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24_glacial_shroud.png)
얼음 방패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22_frozen_heart.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05_atmas_impaler.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83_warmog_the_living_armor.png)
워모그의 갑옷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22_frozen_heart.png)
얼어붙은 심장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50_rallying_banner.png)
지크의 융합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2026_arcane_protection_potion.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2037_potion_of_giant_strength.png)
시작템은 아머 5포션으로 미니언및 상대 ad 데미지를 줄임과 동시에 초반
로 인한 체력손실을 메꿔주는 다량의 포션으로 초반을 버팁니다.
랜턴의 경우 공격,방어,흡혈의 3박자에 와드까지 제공해주는 말할것도 없이 가성비 최강의 아이템으로, 마지막 템이 나오기 전까진 인벤안에 머물게될 아이템입니다.
그 후 상대방에 따라서 빙하의 장막보다 허리띠를 먼저가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빠르게 빙하의 장막을가서 쿨타임을 최소화 시키는게 더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주게 되고, 올라프의
에는 최대 체력의 1%의 공격력 추가와 함께 체력을 사용하는 E스킬. 그리고 방어력의 최대 효율을 뽑기 위한 체력을 늘리기 위해 워모그와 그 단짝친구 아트마를 가게되는데, 만일 게임이 잘풀리고, 생명의 위협이 적다면 워모그대신 말렛을 먼저 가는것도 좋습니다.
그냥 말트마 우선 가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터프한 올라프형님에겐 워모그로 약간의 피통을 더 높이는것 보다는 부족한 cc를 메워줄 말렛이 우선입니다.
또한 이번 패치로 스타크가 지크로 개편되었는데, 덕분에 아이템 빌드를 조금 다르게 연구했습니다.
지크의 쿨감 덕분에 신발을 좀더 탱키한 닌자타비나 머큐리로 갈수 있게되어 한타시 조금 더 날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에 비해 2티어 신발을 빨리 가게 되는데 이는 이속룬과 맞물려 상대방 라이너에게 심한 압박을 줄수 있게 됩니다.
예전 템빌드와 비교해 쿨감템들이 조금 늦게 나오는 감이 있으나, 전 템트리에 비해 생존및, 추노에 있어서 조금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크의 경우 막템이 아닌 중간에 적당히 타이밍을봐서 랜턴을 팔고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자나께나 와딩!
풀템이 나오기 전까지 or 라인 푸쉬중에는 항상 적의 갱루트에 와딩을 하는 습관을 들입시다.
가장 기본이 되는 와딩구역
![](http://upload.inven.co.kr/upload/2011/12/31/bbs/i1037294441.jpg)
![](http://upload.inven.co.kr/upload/2011/12/31/bbs/i2573530117.jpg)
블루팀일 경우와 퍼플팀일 경우 탑솔케릭이 꼭 와딩해야하는 위치만 간략하게 3군데씩 표시했습니다.
올라프의 특성상 갱킹에 강하고, 1대 다의 전투또한 가능하기에 몸을 사리는 플레이보다 강하게 푸쉬하며 갱을 유도해서, 우리편의 다른 라인이 평안할수 있게 하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그러기에 초중반 상대 갱루트에 와딩을 하며 파워하게 푸쉬하며 적 정글러와, 탑케릭을 묶어두고, 빠르게 타워 정리가 끝나면 상대 정글 씨를 말리며 로밍함으로 상대방이 캐리하지 못하게 할수 있습니다.
※퍼플팀일 경우 랜턴이 나오면, 상대방 정글러의 위치 파악후 빠르게 라인정리하고, 상대방 블루를 훔쳐먹으면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