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아4~3에 서식하고 있습니다.올라프는 극후반에 갈수록 답이 없기때문에 초반에 터트려야합니다.
그 때문에 유성 올라프를 사용해 더욱 강한딜을 사용하게되었습니다.
지금 올라프는 쿨감룬이 없어진 대신 지금은 조금 더 딜에더 투자해 솔킬을 딴후 그걸 이용한 스노우볼을 굴리는 형태입니다. 현재 이 유성룬에 마나순환 팔찌로 마나가 부족하지않고 기민함에 궁극기와의 시너지가 매우 좋으며 주문 작열때문에 초반 킬각이 더 잡힙니다. 초반 올라프는 빠르게 쿨타임감소 템을 뽑아야하기 때문에 신발을 안사고 마법의 신발을 들어주고 그리고 Q의 둔화를 이용한 쾌속 접근도 괜찮기때문에 쾌속 접근을 들어주어 뚜벅이의 한계를 조금이라도 벗어나게 해줍니다. 그리고 유성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도 올라프의 Q와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에는 라인 땡기면서 Q만 맞춰주시다가 킬각이 잡히면 그때 한번에 들어가줍시다.
적이 플빼면 그걸로도 이득입니다. 같이 플 쓰지마시고 다음에 킬각을 잡아줍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 쿨감템이 뜨기전까진 도끼를 잡아도 바로 못던집니다. 점화석이 뜨면 도끼가 강력해집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우리 원딜이 잘컸으면 지키면서 적을 견제해줍시다.
반대로 못컸을 경우에는 적 원딜만 죽어라 물면서 적 원딜이 딜을 못넣게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올라프는 답이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중반에는 우리 원딜이 잘컸으면 지키면서 적을 견제해줍시다.
반대로 못컸을 경우에는 적 원딜만 죽어라 물면서 적 원딜이 딜을 못넣게 해줍시다.
마치며
올라프는 후반에 답이 없기에 초반을 터트립시다.. 그렇다고 무리는 하지말고요..
공략을 보시고 수정해야할점도 알려주시면 수정 하겠습니다. 조언도 듣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