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룬
을 든 이유는 정수 올라프가 고정데미지 딜러이기 때문입니다. 정수약탈자 이외의 딜템은 거의 가지 않기 때문에 꼭 정복자를 들어주도록 합시다.
치명적 속도도 나쁘진 않습니다. 평타치면 e쿨이 줄어드니까요. 그런데 e가 생각보다 체력소모가 심합니다.기껏 탱탬 올렸는데 피가 고정으로 깎이는 게 조금 아쉽긴 하죠.
안 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상대 역관광 보내기 좋아서 듭니다.
는 들지 않습니다. 과다치유는 아군에 힐러가 있을 때만 가도록 하고요. 침착은 어차피 마나가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올라프의 진가가 발휘되는 시간은 사실 올라프가 딸피가 되었을 때지요. 한타 몇 번 참여해서 민첩함 스택을 좀만 쌓아줘도 희한하게 죽지 않는 올라프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어차피 피흡은 잘 됩니다.
써봤는데
이게 더 낫습니다.
마찬가지로 패시브와 연계해서 역전을 위한 룬입니다.
이건 예전에는 쓸만했는데 요즘 탑에서 올라프가 라인전이 생각보다 약해서 효율보기가 좀 어렵습니다. 라인전이 압도적이라면 킬을 좀 더 확실하게 딸 수 있겠네요. 그리고 승전보랑도 잘 어울리고요. 그런데 올라프의 뚝배기깨기는 생각보다 강려크해서 전 그냥 최후의 저항 쓰겠습니다. 취향에 따라 드세요.
하지만
이건 들지 마세요.
들지 않습니다.
사실 라인전을 고려한다면 유성이 초반 효율이 더 좋습니다. 올라프로 스노볼링 잘 굴리시면 유성들어도 되는데요. 제 빌드대로 하면 후반에는 거의 무의미하더라고요. 마법특성은 개인적으로 연구하셔도 좋습니다.
어차피 올라프는 궁켜면 이속이랑 저지불가가 있어서 들 필요는 굳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글 올라프이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너무 약해요.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들어주도록 합시다.
올라프가 평타를 많이치긴 하지만 한방딜보다는 지속딜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붙어서 싸우는 상대로는 쓸 수 있지만 뚜벅이 올라프가 감전 터뜨리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라인전에 터뜨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후반에도 효율을 잘 받는 건 아닙니다.
올라프는 이거 터뜨릴 수가 없죠.
딜러 옆에 꼭 붙어있을 거면 드세요 ㅋㅋㅋ
보조 룬
정수 올라프는 탱입니다. 그니깐 특성은 결의 특성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알맞게 찍어주세요.
스킬 마스터 순은
R-E-Q-W가 기본순이고요.
상대방이 원거리인 경우에는 큐 선마를 하셔도 좋고, 큐 3렙 찍은 후 E선마를 하도록 합시다. 그런데 큐가 뎀지에 비해 마나소모가 너무 극심해서 큐 선마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붙는 용도와 적당한 견제를 위해서 찍어주도록 합시다.
스킬 콤보
나중에 E를 자주 쓸거라서 E는 스마트키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상황>
상대가 들어오는 경우
E먼저 찍고 Q바로 앞에 뿌려준 후 평타 무빙하면서 Q줍고 때려주면 됩니다. W는 체력 50-40퍼 남았을 때 써주는 게 좋아요.
내가 들어갈 경우
Q던지고 줍고 Q던지고 줍는 걸 반복하면서 상대 가까이에 도착하자마자 E를 찍습니다. 그리고 평타 쳐주시면서 스킬쿨 돌리면 됩니다.
<상대가 딸피인 경우>
위의 콤보에서 E를 먼저 찍어주지 맙시다. 큐 줍기 콤보를 쓴 후 점멸 같은 걸로 도망칠 것 같을 때 E로 찍어줍니다.
스킬 활용 팁
이건 들어갈 때 쓰는 게 좋습니다. 딸피일 때 쓰시면 방어력이랑 마저랑 훅 떨어져서 순삭당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피 많을 때 뽕을 뽑도록 합시다. 진영붕괴하기 좋아서 한타때 꽤 좋아요.
일단 위의 핵심아이템은 빠짐없이 가는 게 좋습니다. 단 정령의 형상은 적응형 투구로 바꿔도 좋습니다. 장화는 상황에 맞게 가는 게 좋고요. 그리고 나머지 남은 템 한 칸은 탱 옵션이 달린 템은 거의 무엇이든 좋습니다. 단 쿨감 40퍼를 맞춘 템트리이므로 쿨감 옵션이 없는 탱템을 가는 게 좋습니다.
방어력 달린 템으로
마법저항력 달린 템으로
체력 옵션만 달린템으로
딜 옵션만 달린 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