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람머스 애니

평가중 (1) | 아이콘 소나학학 | 조회: 3,606 |

『공략 요약』 

 

1.탑애니

2.탱애니

3.마관애니

 

애니의 Molten Shield(용암 방패)(용암방패)는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의 효과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가시갑옷은 중첩이 안되지만 용암방패를 사용함으로써

 

중첩 가능한 가시갑옷 2개를 간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낸다.

 

그럼 람머스를 하면 되지 않냐고?

 

허나 람머스는 스킬쿨이 길고 애니 처럼 누킹이 되지 않는다.

 

 

 

Molten Shield(용암 방패)(용암방패)를 활용하여

라인전, 한타를 모두 잡은 실속있는 애니 공략이다.

 

★중요사항 : 상대팀에 AD 딜러(원딜 제외)가 2명 이상일 때 사용하거나

                  탑 라이너 중 AD 라이너를 못크게 할 때 사용해라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4
  •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인장
    쿨감소 -0.36%
    X 5
  • 상급 마법 관통력 문양
    마법 관통력 +0.63
    X 9
  •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쿨감소 -2.5%
    X 2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5
  • 방어
    +4
  • 쿨감소
    -6.8%
  • 주문력
    +4.95

람머스 애니는 주문력이 아닌 마법 관통력을 중시한다.

그 이유인 즉슨Molten Shield(용암 방패)(용암방패)와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과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망토)를 통해

 

딜을 넣는 애니이기 때문에 주문력의 영향보단 마관의 영향을 더 잘 받는다.

 

그리고 람머스 애니=딜/탱 애니와 같다.

 

즉 기존의 미드 애니처럼 유리몸이 아닌 꽤나 단단한,

 

수련된 로린이의 몸을 가지고 있는 애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스턴을 넣어주는 것 또한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쿨감 룬을

 

섞었다.

 

 

마스터리 Mastery

특성은 존중한다.

 

오펜에 많은 포인트를 투자 해 딜이 좀 더 강력한 애니를 만들어도 되고

 

디펜에 많은 포인트를 투자 해 좀비 애니를 만들어도 된다.

 

필수적으로 찍을 마스터리 2개를 서술하겠다.

 

마술(마술)

4포인트 투자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5%

한타때 죽지않고 살아남아 지속적으로, 최대한 빠르게 스턴을 넣어야 함으로 필수적으로 찍어라.

 

막기(막기)

2포인트 투자시 기본공격력 피해량 2 감소.

M취향의 유저들이 람머스 애니를 즐기기 때문에 애니의 몸을

좀 더 안전하게 보호해야 한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 점멸은 고정

 

점멸을 제외, 나머지 한 칸의 스펠을 설명 해 주겠다.

Ghost(유체화)(유체화)

비추천 한다, 가끔식 지속적으로 스턴 넣어 줄 때 유용하다.

 

Heal(회복)(회복)

많이 뚜까 맞는 애니이기 때문에 필요하다.

티버 까지 회복되어 가시갑옷+용암방패+티버+태양불꽃망토=고통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나쁘진 않다, 스턴 고리를 만든 후 로밍을 가면 성공률이 꽤나 높다.

Exhaust(탈진)(탈진)

나쁘지는 않으나, 적이 때림으로써 데미지를 입히는 람머스형 애니이기 때문에

추천할 정도는 아니다.

 

Ignite(점화)(점화)

확실히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이면 들어라. 

barrier(방어막)(방어막)

힐과 같은 이유로 추천하는 스펠이다.

 

 

나머지 스펠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다.

 

최종적 추천 스펠은 점멸+(회복or방어막)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다.

 

적을 도발한다

  ▼

스턴을 넣는다

  ▼

맞으면서 싸운다.

 

롤은 심리게임 이다.

상대방의 인식="애니는 물몸이지만 딜이 쎄다" 일 것이다.

일단 스턴고리를 만든 뒤 적에게 QW 혹은 WQ를 써 줍니다.

그러면 스턴고리가 빠지게 되고 썬파딜, 가갑딜, 방패딜이 들어가지 않아

상대방에게 큰 딜이 들어가지 않는다.

그럼 여기서 상대방은 애니가 물몸임을 인지하고 들어오게 된다.

허나 이곳이 핫 스팟이다.

들어오는 순간, 들어와서 공격하는 순간 자신의 피가

뜨겁고 따가운 딜에 증발하는 것이 보일 것이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

1. 적이 들어올때

일단 적이 들어올 때는 애니의 스턴 고리가 빠졌을 때다.

들어오면 E를 사용하고 최대한 맞아라.

그러면 심리상 적은 들어오게 되 있다. 그 때 스턴 고리를 쌓는게 중요한데

적이 애니를 때리다가 아차 하는 순간에 스턴을 걸고 따야 한다.

 

 

2. 티버가 있을 때 

티버가 있다는 말은 썬파*2, 가시갑옷*1, 용암방패*1 이라는 죽음의 딜이

들어간다는 말이다. 그리고 티버의 딜이 충분히 쌔기 때문에 적들은

쫄아서 내뺀다.

즉 여기서 심리적 요인을 개입하자면 스턴고리가 쌓였을 때 일부러 티버를

적이 아닌 적 옆에 뿌린다. 그러면 스턴이 안걸린뿐더러 궁과 스턴고리가

빠진 애니를 만만하게 본 적은 들어오게 된다. 그러나 티버가 있을 때

애니와 싸운다는 것은 2대 1로 싸우는 것이다.

 

<한타>

점멸 궁 연계로 최대한의 많은 적을 묶어둔다.

그리고 내가 추천해준 아이템 대로 간다면 원딜은 살살 발라먹을 수 있다.

 

 

 

 

 

 

 

 

 

 

 

 

스킬은 R>E>Q>W 순으로 마스터한다.

제일 처음에 W를 찍는 이유는 초반 애니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들어오면 살살 녹기때문에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집에서 스턴고리를

만들어가라는 뜻이고 평타와 스킬 딜이 초반엔 전부 별로인 애니인터라

W를 찍으면 cs를 먹기가 매우 힘들다.

 

 

 

아이템 Items
아이템 빌드
  • 태양불꽃 방패
    방어 - [체력]
  • 가시 갑옷
    방어 - [체력]


  •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위의 아이템은 순서가 아닌 최종 아이템들이다.

 

일단 간단하게 시작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1.천갑옷 5포션

2.신발 4포션

3.도란 검 1포션

 

중 한가지를 선택한다.

 

물론 장신구는 와드로 고정이다.

 

그리고 첫번 째 코어아이템을 선택할 땐

 

태양불꽃망토 혹은 가시갑옷 중 한가지를 무조건 가도록 한다.

 

태양불꽃망토▶대부분의 경우

 

가시갑옷▷잭스, 신 짜오, 이렐 등.

 

태불과 가갑을 모두 뽑은 뒤 그다음

 

심연의 홀을 가면 된다.

 

보다 싶히 람머스 애니의 딜의 100%는 AP다.

 

그래서 마관이 매우 중요하고, 주문력을 올리면 용암방패의 데미지 역시

 

상승하게 된다. 그래서 어비셜은 람머스 애니에게 최고의 아이템이다.

 

그 후 존야를 뽑으면 되는데..

 

한타 때 티버를 뿌리고 비비는 동안 무적상태에 이를 뿐 더러 스킬 쿨을

 

기다리는 동안 생존 할 수 있게 하는 꿀템이다.

 

마지막은 선택이다.

 

라바돈을 가서 완벽한 누킹을 시도하던가 OR 가엔/란두인 을 가서

 

더욱더 탱탱하게 되던가.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애니는
모든 ap 캐릭터들한테
찢겨진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걸레1
야스오
걸레2
트린다미어
걸레3

AP 챔피언 제외 전 탑챔프 다 텀.

추가 공략 Etc

 

 

 

 

초반 운영법

 초반이 진짜 힘들다.

물몸에다가, 딜도 크지 않기 때문에 게이같은 탑형님들 한테

따인다. 이 때만 버티면 무적이 된다.

 

중반 운영법

 가갑과, 썬파가 나왔을 시점이다.

이제 적이 들어오면 무조건 이기는 시점이다.

딱히 할 말이 없다.

 

후반 운영법

이제 누킹까지 확실히 되기 때문에 무적의 애니가 된다.

그러나 극후반일 경우 람머스 애니의 단점인 어중간함이 들어나게 되는데

그 땐 템을 극탱/극딜 둘 중 하나로 바꾸도록 하자.

 

 

 

 

 

 

 

게이들아 내가 제대로 된 공략이 처음이야.

엄청 못 쓴거 알거든?

닥배드 주던지 알아서 해라.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