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쉬운 애니로 티어올리기

| 주니콘 | 댓글: 3개 | 조회: 5,873 |
안녕하세요

북미에서 마스터로 잠시 활동하다가 한국오게 되면서 친구가 안쓰는 계정 받고 저번주에 30찍고 현재 골드 3에 서식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2일전에는 실버4였음..) 


계정 이름은 자기 명의 계정 사용하지 않으면 정지 먹는다는 소리가 있어서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만약에 이게 거짓이라면 공개할께요.

한국에서 롤을 하다 보니까 한국에서 롤하시는 분들이면 거의 다 알정도인 인벤이라는 것과 그곳에 공략을 적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알고 쓰래기 실력으로 마스터, 최소 다이아 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왔습니다.


애니는 요즘 뜨는 챔피언 폭딜 챔피언 (르블랑, 제이스) 안정적인 챔피언 (아리, 빅토르, 오리아나, 카시오페아 등) 에 비교하면 효율적인 선택이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이러한 픽률 높은 챔피언들하고 라인을 슬시 애니에게 사거리를 줄 사람은 티어가 올라갈 수록 더욱 없을 분더러 카운터 플레이가 매우 간단한 애니를 선택하면 조금 부정적인 시선으로 브는 사람들 까지 있죠. 

하지만 이 템트리를 이용하면 강력한 지속 데미지와 E를 이용한 탱키함을 이용하여서 적이 어쩔줄 몰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OP 템트리, 챔피언에 100프로 의존하면은 절대 다이아 갈 수 없습니다. 르블랑 처음 나왔을 때 정도의 OP 챔피언을 들어도 머리를 안쓰고 맵리, 맵리를 잘 못하면 팀이 찍어주는 핑 등을 무시하고 게임을 한다면 절대로 티어가 오르지 않을껍니다. (제가 한때 그랬음) 요약: 기본 개념을 갖춰라)


외국에서 10년살다가 3주전에 다시 온거라 맞춤법 등이 서툴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외국에서 가족하고는 한국말을 이용하여서 아예 까먹지는 않았네요.)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9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레벨당 쿨감소 -0.092%
    X 9
  • 상급 이동 속도 정수
    이동 속도 +1.5%
    X 2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레벨당 쿨감소 -0.278%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9.908%
  • 이동 속도
    +3%
룬은 가장 기본적인 AP룬을 들어도 됩니다.

하지만 애니는 이속이 느리고 이속 부스트 관련 스킬이 1도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저는 이속룬을 착용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이용했던 룬은

문양- 성장쿨감

인장- 성장체력

표식 - 마법 관통력

정수- x2 이속 x1 성장 쿨감

입니다.

만일 팀 조합에 이속이 필요없을 것 같은 챔피언이 있다면 이속룬을 빼고 고정 주문력 정수를 듭니다. (룬페이지가 20개였던 저에게는 선택권이 매우 많았음..)

초반이 조금 무서운 AD 챔피언 상대로는 인장에 고정 방어를 듭니다. (피즈같이 초반 평타 견제를 하는 챔피언도 드는 경우가 있음)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0
1
0
5
1
0
0
0
5
0
0
책략
1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0
0
5
0
1
0
0
0
5
1
0
0
0
짐승 같은 힘-현상금 사냥꾼을 드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아직 애니가 초반 강캐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봐야한다는 강박에 시달리죠

절대 아닙니다. 애니는 초반 약캐는 아니더라도 요즘 메타에 강캐는 절 대 로 아닙니다.

애니의 사거리 너프, 이속 등으로 인해 애니는 초반 라인전에 특히 자주 보이는 아리, 빅토르 등을 상대할떄 다가가기 매우

어렵습니다. 요즘 자주 보이는 오리아나, 빅토르, 아리 등을 상대할때는 다가가기전에 쳐맞고 반피가 될 확률이 매우 높죠.

게다가 제가 이용하는 템트리는 E 스킬 및 템트리 활용으로 인해 꽤 탱키함을 느낄 수 있는데 초반을 위한 '양날의 검' 특성을 가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소환사의 통찰력-통찰력 을 드는 이유는?

책략에 12포인트 보다 결의에 12포인트를 투자하는것은 통찰력 때문입니다.

저는 애니로 유체화를 이용합니다. 유체화를 이용하는 이유는 스펠쪽 가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체화는 아무래도 쿨타임이 짦은데 통찰력을 이용하면 "벌써 유체화 쿨이 끝났네" 라는 생각을, 적은 당연하고, 자신도 자주하게 될겁니다.


그렇다고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트리는 별로인건가?

아니요,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천둥을 터트릴 수 있는 기회는 점멸이나 유체화 등을 이용하지 않는이상 터트리기 매우 힘들겁니다.
스턴 Q - 평타 - W를 맞추면 천둥이 터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누가 스턴 채운 애니가 다가오는데 가만히 있겠습니까? 도망치겠죠. 만일 생각없이 맞아준다면 적 정글러가 근처에 있다는 사실이고 우리 팀 정글러가 도와주러 오지 않는 이상 위험한 상황일 것입니다. 그만큼 애니 스턴을 생각 없이 맞아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죽음불꽃 손길은 티버와 지속딜 시너지가 좋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Ghost(유체화) vs Ignite(점화)

옛날에 애니를 생각하면 당연히 점화였습니다.

이제는 아닙니다.

애니는 이동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게다가 이동기도 없고요. 

다가가야지 스킬을 쓸 수 있는데..?

롤을 해본 사람들은 애니와 거리를 둬야한다는 걸 당연히 깨우치고 있을탠데 과연 거리를 줄까요?

Ignite(점화)Flash(점멸)이렇게 스펠을 들시에는 쿨이 매우긴 점멸로 밖에 적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없을겁니다. (팀 이속버프 등을 제외하면)

제가 계속 말했듯이 애니는 초반에 강캐가 더이상 아닙니다. 그런데 후반에 효과를 많이 보일 수 없는 점화를 들면 스펠 하

나를 버리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100/100 쿨이 짦은 Ghost(유체화)듭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애니 콤보는 설명할 필요도 없을겁니다


롤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해 조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스택 채우고 E- W -Q 스턴


3스택 채우고 E - W 스턴 - Q는 말할 필요도 없겠죠?


애니의 Q에 대해서 조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잘 읽으세요!


애니의 Q를 이용한 스턴 스택은 애니의 Q가 적에게 적중할시에 찹니다.


잘 읽으세요!


많은 애니 유저가 이러한 실수를 많이 합니다 (저포함) 


3스택을 채웟는데 광역 스턴을 넣고 싶은데 E가 쿨임.


그래서 만일 성급하게 QW를 하게 된다면 W가 4번째 스택 쌓는데 사용되고 Q가 스턴기에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스턴기는 W범위에 있는 적이 아니라 Q의 단일 타겟에만 적용되는 겁니다!


아무리 님이 Q를 먼저 사용했다고 해도

애니 스턴 스택은 애니 Q가 맞는 순간에 채워집니다! 3스택 QW를 동시 및 비슷한 순간에 사용하게 된다면 W는 4번째 스택 채워지는데 사용되고 Q가 스턴스킬로 적용될것입니다!


QR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우중요한데 모르는분이 생각보다 꽤 많아서 두번이나 적어드림.


까먹지마세요!


+

Ahri(아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Ziggs(직스)와 같이 라인클리어가 초반에 꽤 좋은 축에 속하는 챔피언들은 4렙때 W를 찍고 7렙때 E를 찍어줍시다. 



+ 티버 팁


-적 타워에 다이브 할시에 미니언이 없을 경우 맨땅에 티버를 소환한후 티버를 몸빵으로 이용해 다가가줍시다.


-연습이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자신이나 아군에게 맞으면 치명적일 스킬 (모르가나 속박 등)이 날라온다면 티버로 막아보려고 노력이라도 해봅시다. 성공하면 신이라고 불릴것이고 실패해도 스턴기, 속박 등을 맞고 날라오는 스킬들을 

티버가 맞아주니 맞은 아군이나 자신에게 생존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꽤 많은데 생각이 잘 안나네요. 생각날떄마다 적어드리겠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을 왜이렇게 가는지는 상세한 설명은 나중에 다시 공략 수정하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코어로는 벨트를 갑니다. (라인클리어, 생존기, 근접기, 폭딜 모두 다 이용가능함. 특히 생존기 부재인 애니에게 매우 유용한 아이템)

신발은 유체화 쿨타임을 위해 갑니다. (쿨감 10퍼도 매우 유용함 위에 적은 룬까지 착용할시에는 벨트 + 신발로 후반 40퍼 쿨감)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고정으로 제일 먼저 가줍니다.

그 다음 템으로는 적 챔피언을 보면서 가줍시다.

적 팀이 마저를 잘 안가고 방템/ 딜 만 가고 있다?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오리아나와 같이 추격전이나 도주를 하기 힘든 챔피언이다?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리안드리의 고통)

마오카이 등과 같이 죽이기 힘든 적이 좀 많다?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 (리안드리의 고통)

이 아이템 빌드는 티버를 잘 활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보입니다.

(라일라이 너프 먹어도 갑니다.)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뽑기전에 가는 경우는 드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벨트, 신발 이후에 바로 가는 경우가 꽤 있는데

Sejuani(세주아니)와 같이 진영에 파고드는 챔피언이 마저를 엄청나게 둘렀을 경우!

벨트, 신발 이후에 바로 가줍시다.

아이템 구매 순서는 상황에 따라 가주세요.

저에게 최종템은 항상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ux(럭스)와 같이 Q한번 맞으면 훅가는 챔피언들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줍시다.

이렇게 템트리를 가면 후반 AP가 350에서 400을 떠돌겁니다.

그래도 W로 원거리 미니언은 한방에 정리됩니다.

이 아이템 빌드를 가보시면 AP가 데미지의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게 될것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3)

  • 아이콘 룰루마녀 | [답글] 신드라 피즈 르블랑 등 누커 나와도 벨트 쿨감신 먼저가나요?
    문양 노마방에 e1이면 배때지 찢어질 것 같은데
  • 애니와한침대 | [답글] 주문력 계수가 높은 애니가 데캡을 포기하다니 일단 한번 따라해 보겠습니다
  • 주니콘 | 안녕하세요 애니의 매력이였죠 원딜/딜러진들을 원콤내는게 하지만 요즘은 그게 불가능합니다. 티어를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원딜이 생각없이 원콤나는 일은 게임에서 한두번밖에 볼수 없을겁니다. 허무하게 짤리고 나면 무조건 밴시/수은을 가게 되어있거든요. 게다가 요즘 서폿템중에 대량 쉴드 및 힐링을 팀원에게 주는 아이템들이 많이 나와서 더 힘듭니다. 애니같이 뻔하게 들어오는 챔피언들이면 서폿이 재빠르게 탈진을 박아버릴때도 많아서 이 템트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템트리로 가도 마저를 안간 원딜/딜러진은 다른 체력아이템이 있는것이 아니면 원콤나더라고요. 이 템트리를 선택한 이유는 애니의 E를 이용한 탱키함을 최대한 이용하면서 벨트,마관,라일,리안을 이용한 티버를 이용한 지속딜 및 적 앞라인을 녹이는데 도움이 되는 템트리이기 때문입니다. 설명하기는 제가 언어구사력이 조금 딸려서 말로는 조금 힘들것같고요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다는게 느껴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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