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유체화 애니.

| 아이콘 트롤족장 | 조회: 7,176 |



안녕하세요.


시즌6 초반 버프로 엑셀공략을 달고 몇달 유지하다가


롤을 접는다는 생각으로 모든 것을 삭제했음에도 1년만에 다시 돌아온 트롤족장입니다.


이번엔 지난 반년간 유체화 애니를 해 오면서 느꼈던점들을 조금이나마 풀어볼까 합니다.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1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1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룬 부분은 설명할 것이 많지 않습니다.


일단 제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룬은 인장의 방어력과 왕룬의 이속룬 하나 입니다.


인장의 방어력은 체감이 많이 느껴졌고, 이속룬 또한 하나밖에 안 썼는데도 매우 효과가 탁월했습니다.


방어력이 없을때는 q평w 딜교할때 미니언때문에 지는 경우도 빈번했고, 상대 리신정글에게 원콤(...)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나머진 쌍관을 맞추던 마관을 맞추던 상관 없으니 인장의 방어력과 왕룬의 이속룬 하나는 꼭 넣어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0
0
5
1
0
0
0
0
0
0
책략
0
0
5
0
1
0
5
0
0
0
1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특성부분엔 꽤나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다른건 별로 생각할 것이 없지만 천둥군주의 호령폭풍전사의 포효의 선택이 어려웠습니다.


결국 제가 선택한건 천둥군주로, 선택한 이유는 점화가 없다는 것에 대한 딜로스커버 때문이었습니다.


망했을때도 간신히 상대 원딜을 잡는 경우가 많아지고, 초반 딜교환도 좋아지며 내가 죽고난 뒤 티버가 터뜨리는 천둥이 의외로 예상치 못해 킬을 따는 경우도 꽤나 있었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Ghost(유체화)Flash(점멸) 제목값 해야죠 ㅎㅎ




Ghost(유체화)의 장점에 대해 설명해 보자면 플레이어의 피지컬 요구도가 줄어듭니다.


아니, 올 타겟팅인 애니한테 피지컬이 웬 말이냐 하시겠지만,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것은 피지컬이 높다고 손해볼것은 없고 피지컬이 낮다고 득볼건 많지 않다는 겁니다.


무빙으로 스킬을 하나 피해 이기는 경우 상당히 많습니다.


다음으로 애니의 고질적인 문제인 기동성이 상향됩니다.


도망칠 때도 좋고 따라갈 때도 좋고 기습적 로밍에도 좋습니다.


극단적인 극딜챔프에서 딜 잘나오고 기동성 좋은 팔방미인으로 환골탈태 시켜주는 스팰이 바로 유체화입니다.



단점은 초반 싸움엔 살짜쿵 약해진다는것.

상대 탱커가 체력회복이 좋은 챔프면 모렐로를 올리는 것이 강요된다는 것.


정도가 있겠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Disintegrate(붕괴)를 3번 찍어준 다음에 Incinerate(소각)를 마스터 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1. 로밍갈 타이밍을 잡기 위해 라인을 미는 경우.

2. w의 딜이 더 쌔다.

3. 범위이기 때문에 소규모 한타에서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가 매우 강력하다.



스킬 활용 팁

 

애니의 Q(Disintegrate(붕괴))스킬은 상대에게 맞았을 시에 패시브(Pyromania(방화광))스택이 쌓입니다.


즉, 패시브 3스택에 Disintegrate(붕괴)를 먼저 날린 뒤에 상대에게 맞기전에 Molten Shield(용암 방패)또는 Incinerate(소각)스킬을 사용하면 스턴이 채워짐과 동시에 Disintegrate(붕괴)에 기절이 붙게 됩니다.

아이템 Items
아이템 빌드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마법 - [주문력]
  •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첫템은 (마법공학 GLP-800)입니다.


(제드만 예외로 존야)



첫템으로 (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서리 여왕의 지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다 가봤는데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만... 하나같이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렐로노미콘) 몸이 약해진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제드 혹은 탈론에게밖에 가지 않은 템이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초반 딜로스. 점화까지 없는 애니에겐 너무 크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상대가 원거리면 쓰지 못한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비싸고 코어로 뜨기 전까지 딜로스가 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비싼값을 못해준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너무 적은 주문력 딜로스.


(서리 여왕의 지배) 이거 갈바에야 모렐로나 라일라이 가는게 낫다고 느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좋긴하나 마나관리가 중요해지며 상대가 더욱 수비적으로 변해 킬각을 더 못잡게 되었다.



등등..


(마법공학 GLP-800)는 살짝 비싸긴 하나 슬로우가 있어 더 많이 때릴 수 있고 부족한 탱킹, 마나 두개 다 채워주기 때문에 활용을 잘만 하면 상당히 좋다는 평을 남기겠습니다.


또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의 평타데미지 추가 덕분에 타 아이템에 비해 한방은 약하지만 견제와 가벼운 딜교에서 상당히 이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첫 코어를 올렸음에도 상대가 아프고 무서우며 정글이 AP다 하는 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살아남기에 자신이 없거나 소규모 난전이 많이 일어나 어그로를 끌어줘야 할 경우.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무난하게 성장했고 별로 무서운 상대도 없을 경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잘컸을때 가줘도 상관은 없는 템.




세번째 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반드시 가주세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두번째나 첫번째에 존야를 갔을 경우.



네번째 템


가고싶은거 가세요.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이상하게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힘듭니다.

쉴드가 패시브라 딜교도 손해보고 마나 적게드는 q견제 계속 들어오고 킬각잡으면 순식간에 폭딜까지..
신드라
답도 없는 폭딜녀 상대법.


1. 앞뒤 무빙 말고 옆무빙을 쳐라

구체는 범위가 생각보다 적어 예측하고 때리기 때문에 보통 내가 가는 방향 앞뒤 둘중 하나 옵니다. 쭉 가다가 옆으로 빠지는 페이크 몇번 쳐주세요.

2. 스턴맞고 원콤나도 멘탈 유지하자.

원래 이런 여잡니다. 멘탈 잘 잡고 게임하세요.
애니비아
애니보다 사거리도 길고 패시브때메 킬각못잡고 파밍견제만 하다가 6렙부턴 벽+슬로우로 갱호응까지?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



애니로 쉬운상대는 니달리가 리메이크된 뒤 가끔 미드올때나 특성 바뀌기 전 야스오.. 2킬정도 딴 상태에서 미드갱와서 원콤나는 이블린정도..



물론 지금은 다 힘듭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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