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일반 즐겜용으로 탑 착취 애니를 하던 사람인데,
이번 사거리 버프 후 도벽을 들어봤더니
말도 안되는 시너지가 나오는 걸 깨달아 짧게 팁과 템트리 등만 올린다.
이 애니가 얼마나 유쾌하고 좋은지는 알아서 판단하자.
(참고로 필자는 전에 난입탐켄치 공략을 썼었던 골딱이다)
핵심 룬은 공략의 제목처럼 "도벽" 이다.
http://www.inven.co.kr/mobile/board/powerbbs.php?come_idx=3372&my=chu&l=387090))에서 진행한 실험 결과 도벽의 대략적인 확률은 이러하다.
근데 이후에 도벽 아이템 확률 너프가 있어서 이보다 낮을 것이다. 대략 20%로 체감된다.
먼저 도벽 룬의 장점을 꼽자면
1. 골드 수급
2. 라인 유지력 상승
3. 재미
이 정도가 있고, 아마 3번이 가장 큰 매력 아닐까..
도벽 룬의 단점은 확률에 의존하는 것과, 후반에 큰 기여를 하지 못하는 점이 있다. 그래
서 도벽을 든 이상 이즈리얼처럼 초중반에 최대한 이득을 보는 챔프가 유리하다.
애니는 이즈리얼 이상으로 도벽을 터뜨리기 쉽다.
우선 평타 사거리가 이번 버프로 625가 되었다. 그리고 두 가지 방법으로 도벽을 터뜨리는데,
1. 로 미니언 막타 치고 상대 챔프 평타
2. 상대 챔프 평타 후 사용
1번이 가장 자주 쓰는 방법이다. 는 미니언 막타치면 쿨 감소와 마나 회복 옵션이
달려있어서 급으로 짧은 쿨타임과 적은 마나 소모량이 든다. 2번의 경우 4스
택을 유지해야 할 때, 애니의 평타가 느린 점을 이용하여 평타 투사체 날아가는 중에
를 써서 도벽을 터뜨릴 수 있는 점을 이용하여 도벽을 터뜨린다.
마지막으로 도벽은 발동 후 1초 가량의 쿨타임이 존재한다. 쿨마다 를 딱딱 써서 발동을 최대한 많이 시키는 연습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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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중에 하나를 들자. 보통은 이속 추가 효과가 달린 을 든다.
그 아래 영감 룬을 취향이다.
은 고정으로 드는 것이 좋다.
이 애니가 탑을 가는 이유는 도벽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다.
미드에 갈꺼면 포식자 점화를 드는 것이 정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