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허접한 럼블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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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럼블만 고집해온 럼신병자 인사드립니다.
먼저, 럼블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예전 시즌2부터 럼블은 어마어마한 라인 파워와 한타에서의 광역딜은
상상할수도 없이 강했습니다. 프로게이머들의 이퀄라이저 깔고 딜을 넣어
순식간에 더블킬, 트리플킬을 하는 모습을 보고 반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시즌3 시즌4 시즌5 갈수록 럼블은 패치 되어 조정되지만, 현재까지도
럼블은 어마어마하게 강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그렇기에 아직 챔프를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럼블 챔프로 골드이상 플래티넘 이상 올리고자 하시는 분들이시면 꼭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다른사람들과 다르게 하나의 룬페이지로 모든 챔프를 상대하고 있습니다.
네 맞아요, 룬페이지 2개 3개 존나 귀찮습니다.
보시다시피 마방 아예 포기했구요 방어와 쿨감 챙기고 극딜 지향으로 만들었습니다.
요새 탑에서 AP챔프는 잘 나오지 않으며, AP챔프가 나온다고해도 마관 주문력의 룬을 장착한
럼블의 극딜은 상대방을 아이스크림으로 만듭니다.
솔직히 브론즈부터 다이아 하위티어까지는 룬의 영향력이 엄청 크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물론 AP챔프가 AD룬을 들고 가는것은 말이 안되지만, 미묘한 룬의 차이는 손가락으로 극복이 가능합니다.
손가락이 후달리시면, 룬페이지 2개를 만들어 AD용 AP용으로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특성은 따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저 뿐만아니라 현존 모든 럼블유저들은 해당 특성으로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으며,
이 특성보다 더 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걍 닥치고 이 특성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시면 댓글남겨주시면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w를 써도 죽는각인데 죽지 않는다.
2. 살짝! 아쉽게 딜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킬이 나온다.
반박불가입니다.
무조건 텔드세요 점멸은 당연^^
스킬 콤보는 간단합니다. W와 E로 열관리를 50~60으로 지속적으로 관리 해주며,
전 항상 스킬 콤보 넣기 전에 E를 맞추고 시작합니다. E -> W -> Q 로 90을 만들고 이퀄을 깝니다.
그리고 다시 Q가 돌아올떄쯤엔 열이 50정도로 내려가있으며, Q,W, E 다시 스킬 한바퀴 돌리는 식으로 하고있습니다.
이건 직접 해보셔야 본인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남들 하는 스타일 따라하는건 무용지물입니다 명심하세요!
1렙 Q스킬은 왠만한 챔프랑 딜교했을때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1렙 럼블은 약체여서 4렙찍고 딜교를 시작했는데, 패치 후 요새 1렙부터 딜교 넣고 시작합니다.
럼블은 도란방패를 들고 시작하기 때문에 피통차는게 상상을 초월하며, 1렙 라인푸쉬 및 딜교를 통해 상대방 피를 반피 이상 깍고 선 2렙을 찍게 되면 E스킬을 곧바로 찍어 킬각을 노릴수있으며 최소 플래시를 뺄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 정글이 쌍버프를 들지 않고 곧바로 탑으로 갱킹온다면 똥망입니다.. 물론 미니언을 엮으로 이용하여 더블킬각을 노릴수도 있습니다.
럼블은 갱킹에 취약한 챔프인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전 항상 전령 앞이나 삼거리 부쉬에 와드를 박고 상대방 탑라이너의 피를 개똥피로 만드는게 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상대방 정글이 갱을 와도 도망가는척하면서 이퀄 자리보고 더블킬각을 많이 노립니다.
럼블이 갱킹에 취약하다고 해서 걱정하지마세요.
취약한 부분을 강점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럼블은 라인푸쉬가 엄청나게 좋으니 무조건 ! 상대방 탑라이너를 타워로 몰아 붙여 cs를 먹게하며
cs먹을때마다 화염강타와 작살로 딜교를 지속적으로 넣어주세요 (타워 사거리 밖에서 하는건 기본입니다.)
할말이 너무 많은데 여긴^^ 스킬 활용팁이므로 다음장에!
자! 이전에도 설명했듯이 시작 아이템은
[도란방패], [체력포션] 필수입니다. 변동없어요~
이제 그 후 템트리인데요 위에 제가 핵심 및 주요 템트리 작성한거 보면 똑같은걸 볼 수 있습니다.
맞아요, 럼블 템트리 변동 크게 없어요
저 6가지에서 조금이나마 변화가 생긴다면 저는 가끔 벤시의 장막 하나 추가로 넣습니다.
중요한건 시작 후 템트리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되도록 첫 귀환을 늦게 타려고 노력하는 스타일이며, 첫귀환에 1000원정도 만들어서 갑니다.
1000원을 만들어 -> 방출의 마법봉 (리안드리 하위) + 핑크와드 + 체력포션 무조건 사갑니다.
와드는 필수에요 럼블한테!!!!!!!!!!!!!!!!!!!!!!!!!!!!!!!!!!!!!!!!!!!!!11 그 어느 코어템보다 필수입니다.!!!!!!! 제발 가세요
방출마법봉으로 라인우위 및 킬을 따며 가면을 올리고 바로 마관신을 갑니다.
가면만 올리는 상태에서도 화염강타딜은 엄청납니다... 저떄부터 럼블이 크는건 진짜 순식간입니다.
마관신 + 리안드리 까지 템이 나오면 이퀄을 포함한 풀딜은 트리플도 아이스크림 녹듯이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존야를 가는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럼블은 근접 전사입니다.
더군다나 우리팀에 한타페이지를 여는 챔프가 없는 경우 럼블이 열어주며,
럼블의 주역할은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존야가 있고 점멸이 있다.
→ 한타페이지를 본인이 열거나 누군가가 열어준다면 미드 또는 원딜의 위치를 파악하며 이퀄라이저를 깔아주고
점멸 + W+E+Q 순식간에 넣어주며 풀딜을 넣고 바로 존야를 띵! 써줍니다.
그 사이에 우리팀이 마무리를 해주며 한타를 손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2. 존야가 있는데 점멸은 없다?
→ 자,, 점멸이 없는 경우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점멸이 없으면 옆구리에서 한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어차피 럼블 자체챔프는 탱커를 녹이기에 딜이 터무니없이 약합니다.
물론 우리 원딜을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도 많이하지만, 그게 아니면 저는 옆구리에서 숨어있다가 한타페이지가 열리면 미드 ,원딜 쪽으로 이퀄을 깔고 돌진합니다.
보통, 한타가 열리면 미드 원딜은 자가생존하게 되며, 최소 적 서포터 하나가 막아주기 때문에 녹지 않습니다.
이퀄을 깔면, 상대방 이속이 느려지고 돌진하면서 E 작살을 맞추면서 이속을 더 늦추게하여 거리를 좁힙니다.
그리고 화염강타 + 보호막으로 풀딜넣고 순삭.
이런식으로 여러분들께서 럼블의 이해도가 높으면 제가하는방식 말고 여러가지 방식으로 접근하실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허접한 럼블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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