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의 챔피언들은 원랜 별로 안 어렵거나 그럭저럭 라인전 할만했는데 지금은 겁나 어려워진 놈들입니다.
이상의 챔피언들은 원래도 카운터였는데 더 어려워진 놈들입니다.
나머지 챔피언들은 상대 난이도가 조금씩밖에 안 어려워졌기때문에 기재하지 않겠습니다.
전 룬 안바꿨습니다.
룬을 바꿀 이유가 없습니다. 평타활용 중요하고, 스킬 딜러고, 이동 속도 중요하고.
문양만 바꿀 수 있는데, 세 가지가 있죠.
1.마법 저항력:모든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2.고정 마나:딜이 강하고, 상대편에 AP가 하나이면 들어도 좋습니다.
3.쿨다운 감소: 아이템으로 맞추지 않으실 분들은 가셔도 좋습니다. 저는 생각중입니다.
다만, 하나 소개하자면 '국대라이즈'님은 현재 룬으로 쿨감을 25~30퍼센트를 가져가십니다. 그래서 쿨감템 하나로도 쿨감을 맞추시고요. 그렇게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20160730
쿨감 필숩니다. 선 로아건 선 모렐로건 쿨감템은 모렐로와 쿨감신으로 끝내버리는 게 낫습니다. 아니면 딜로스도 생기는데다가 생존력이 그렇게 높지도 않습니다. 쿨감룬 사십쇼.
특성은 진짜 선택지가 넓어졌습니다.
현재 ,,, 다 사용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1. 트리
흉포:
결의:
현재 이 쓸모가 없으므로 씁니다.
2.트리
원래 가던 거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흉포:
책략:(상황따라)(취향)
쿨감이 중요해졌으므로 필수.
3.트리.
2번이랑 똑같은데 최종 특성만 끼시면 됩니다.
흉포:
책략:(상황따라)(취향)
4.트리.
흉포:
결의:
요 중에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왜 의 효용성이 떨어지게 되었느냐?
스킬에 스킬을 쓰면 이동 속도 50퍼센트가 붙었기 때문이죠.
특히, 별박음이님 공략에 소개된 선 트리는 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의 변경으로 추노/도주가 겁나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를 선택했습니다. 죽을 것도 살게 해 주는 마법의 스펠.
.... 킬각을 잡으셨으면 그냥 한번 더쓰세여...
=, 텔도 탈려면 5초나 기다려야 되는데 그렇게 되버리면 상대 다 도망갑니다. 라이즈 기본이속 340이에요. 느려서 잡지도 못합니다(룬 때문에 355, 방랑자 366)
굿굿
굳굳
/ ㄱㅊㄱㅊ
이거 같은 경우 문식이당님의 의견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라이즈가 스킬을 빨리 올릴수록 유틸이나 딜이 강화되는 건 사실이지만 스킬의 퍼센트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에 몇랩 주고 스킬도 포인트를 줘야 한다는 거죠.
그리고, 스킬로 라인클리어를 할 때, 혹은 막타를 칠 때도 레벨이 높으면 더 좋겠죠.
선마 순서는 입니다. 하도 사람들이 딜 잘나온다고 후마하니까 라이엇이 그래 찍지 마 하고 바꿨어요. 깡딜 조금 올라가는데 한 번 쓸때 를 5~6번 쓴다는 점을 생각하면, 당연히 부터 마스터해야죠. 더구나 맞추고 쓰면 뎀지도 올라가는데요.
되게 이해하기 쉽게 바뀌었습니다. 플레이하기가 어려울 뿐...
스킬 콤보.
당연히 제일 를 많이 쓰는 콤보가 딜이 제일 잘 나옵니다.
- ---
그러나 상황에 맞춰서 2초 속박도 필요합니다.
평(중요)-----
물론 상황에 맞춰서 폭딜도 필요하구요.
----
물론 Q쿨일때는 부터 콤보 시작합니다.
-----
당연히 라인클리어할때는 스킬을 두 번 써주셔야죠.
--
이제 왜 어려운지 이해가 되시죠?
뒤에 있는 저 들이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저게 없이는 '원 콤보'로 상대가 쉽게 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지면서 카이팅을 해 주어야 하고, 카이팅하는 챔피언은 무조건 무빙이 중요합니다. 더구나 흡혈도 없으므로 최대한 상대 스킬 덜 맞아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1. 활용법
①의 경우 칼날부리 캠프, 늑대 위/아래쪽 미드 바로 옆 부시(와드자리), 봇 삼거리, 탑 삼거리의 사각지대에서 급습이 가능합니다. 이나 처럼 사용해주세요.
②라인전에서는 '타워 안으로 도망갈 수 있을 때'는 을 사용합니다. 만약 탑이라서 너무 멀다면 그냥 달려가는게 생존률이 높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도착 지점에서 대기타고 있습니다...
③ 사용 직전에 범위에서 빠져나오면 팀원만 이동됩니다.
④한타 도중에 질 것 같으면 스킬을 이용해서 팀원 전체를 순간이동시키십시오.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⑤당연히, 이니시기로도 좋겠죠.
⑥용낚시, 바론낚시에서 적 와드를 피해서 낚시가 가능합니다.
2. 활용법
① 상대 챔피언에게 스킬을 던지신 후, 상대 챔피언이 상대 미니언 근처에 있다면 상대 미니언에게 를 던지십시오. 상대 챔피언도 같이 맞습니다.
②1레벨 쿨은 2.25초입니다. 계속 평타 계속해주시면 됩니다. 옛 공략의 1렙 딜교법이랑 상통합니다.
③상대 미니언이 피가 적을 때 상대 챔피언이 옆에 있다면 로 막타를 먹고 를 미니언에다 던지십시오. 맞습니다.
④미니언에 쓰시면서 라인 미시면 레벨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⑤미니언 클리어할 때 평 를 던지시면 더 확실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201060816
지금 라이즈가 훨씬 수동적이 되었는데도, 많은 공략들에서 설명을 안 해주는 딜 교환 방법이 있음. 다만 좀 숙련이 되야 쓸 수가 있다.
라이즈가 왜 예전 이 중요했는가? 물론 다른 이유들도 많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가 추노 능력 아니었음? 즉, 빠른 이동 속도로 를 걸 수 있느냐 없느냐 아니었냐고. 그런데 현재는 그게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 그렇지만은 않음.
생각해보자. 는 스킬을 섞든 말든 관계없이 4초 내로 두 번 사용하고 쓰면 보호막하고 이동 속도를 주잖아? 그럼 우리가 그 이동속도를 이용해서 적에게 붙을 수는 없느냔 말이다.
그래서 이러한 콤보들이 완성이 된다.
1. 미니언에다 - 뛰어가서 챔피언한테 대고 (평)-폭풍전사
이 콤보를 위해서 요새는 폭풍전사를 드는 편이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더 좆같긴하다. 첫 리워크 때는 가 다 타겟팅이라 그냥 쓰면 되었고 두 번째 리워크 때는 평타만 해도 충분히 킬각이 잡혔는데, 지금은 적이 거리 안 주면 손가락 빨아야 되고 거리를 줘도 막히거나 빗나가면 엿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많이 쓰기는 힘든 편이다. 더구나 저거 한 번 하는데 기본적으로 120+170 총 290이라는 엄청난 마나가 들기 때문에(스킬 1렙 기준) 블루가 없으면 하기도 힘들다.
2. 미니언에다 -뛰어가서 챔피언한테 대고(평)
사거릴 절대 안 주는 빌어먹을 포킹챔 여러분이나, 처럼 뒤치기 장인들한테 필요한 콤보다. 방어막을 두 번 얻기 때문에 일방적인 딜 교환이 가능하고, 마나 소모가 1번 콤보보다는 덜 든다는 장점이 있으나, 마나 소모 비례 적에게 들어가는 딜랴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3. 미니언에다 잠깐 기다렸다 허공에 - 뛰어가서 챔피언한테다 대고 평
킬각 콤보다. 생각 외로 어렵다. 마나 소모도 많이 든다. 허공에 를 쓰고 상대 챔피언한테 걸어가서 를 쓰게 되면 적이 미니언 뒤로 숨더라도 어차피 가 전이되어 있어서 얻어맞게 되어 있다. 그렇지만 선속박이 아니고 방어막도 얻을 수 없는데 딜 하는 시간은 더럽게 길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큰 편이다.
4. 기다렸다 -
점멸 없이 하는 갱 호응 콤보다. 킬 견적 잡기에는 마나 소모도 크고 딜도 약한 편이다. 우리편이 처럼 딜이 확실한데 CC가 병신인 딜갱커라면 아주 좋은 호응법이다. 이딴 거 갱왔는데 이지랄하지마라 정글한테 욕먹는다
사실 이 콤보들 전부 사용하기가 더럽게 어렵다. 애초 상대는 대부분 가 전이되는 그 순간 뒤로 빠져 버리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3,4번 콤보는 특별히 어렵다. 그렇지만 현재의 라이즈가 정말 이기적이고 찌질한 딜교환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방책 중에 하나이다.
전 아직 갑니다.
별박음이님 방송에 가시면 왜 별박음이님이 을 선택하셨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그분은 안 나오는 폭딜을 조금이나마 더 빨리 띄우기 위해서 을 포기했고, 부족한 탱킹력을 에 붙어있는 방어막을 최대한 많이 돌리는 것으로 때웠습니다.
그런데 그게 어디 쉽냐구요.
그래서 저는 여전히 를 애용합니다. 지팡이는 라이즈에게 부족한 체력과 마나를 올려 주고, 주문력도 100을 올려줍니다. 이걸 왜 버려요? 손이 진짜 좋으시거나 헬퍼시면 쓰시는 거 추천합니다. 초보자/중급자들은 그냥 가세요.
그렇지만 저도 템트리를 안 가는 게 아닙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소개도 안 했겠죠. 어떤 상황에서? 상대편이 탱커가 많고, 브루저가 많으며, 딜이 부족한 상황. 즉, 라이즈가 최대한 많이 때려서 적을 녹여야 하며 상대적으로 라이즈가 죽을 위협은 적을 때, 그때는 만 갑니다.
그리고, 템트리에서 보시면 제가 쿨감을 마지막에 맞춘다고 생각하실 수 잇는데, 그게 아니라, 모렐로까지 맞춘 다음에 를 하나 더 가줍니다. 그럼 풀쿨감이 맞춰지죠. 거기서 이제 로 딜 탱 유틸을 다 보조해 주고, 그 위로 냐 이냐 를 생각해 주는 거예요.
그리고 템트리의 단점은 상대가 이렇게 공속이 중요한 애들이 나왔을 때 탱킹 능력이 떨어진다는 거예요. 그런데 템트리의 경우 약간 탱키하게 을 선택해도 전혀 하자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황에 따른 아이템 선택의 범용성과, 기본적 체력의 탱킹으로 조금이나마 난이도를 줄이기 위해서 을 선택했습니다.
20160730
선 트리의 최대 단점은 '몸이 약하다'입니다. 즉 CC기에 맞으면 무조건 죽어야 된단 뜻이죠. 더군다나 에서는 스킬 쓸 때마다 체력을 주기 때문에 가 아무래도 더 낫습니다. 은 이득보면 개쎔. 못보면 쓰레기 공식이라... 리스크가 좀 있는 편이라서요.
20160808
대체 가고 가 좋다는 소리는 어디서 튀어나온 개소리임? 을 가게 되면 애초에 라이즈가 초/중반에 딜을 약간이나마 포기하고 안정성을 가져가겠다는 얘긴데, 거기서 까지 올리겠다고? 딜은 안 할 거임? 차라리 라일라이를 올리지. 존야 된다고 존야를 간다는 거는 '나는 을 합류용으로 쓸 생각이 없고 따라서 나는 스플릿을 안 할 것이며 내 은 오로지 도주용이요"하고 얘기하는 거랑 뭐가 다름?
상식적으로, 왜 작금의 라이즈가 을 포기하네 마네 이야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음? 그만큼 라이즈의 초/중반이 중요해졌다고. 왜?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야만 중반 딜이 뽑히는 챔피언이 되어 버렸으니까. 근데 무난하게 크고 크고 또 커서 팀원 빨을 받고 후반을 봐야만 강력한 선 는 현재의 라이즈 플레이와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거임. 근데 여기서 생존하겠답시고 까지 올린다고? 딜은 어따가 팔아먹음? 그래, 템 생각을 좀 해 보자고. 존야를 가 보자. 그럼 템트리가 겠지? 그럼 주문력 계산을 해 보자고. 로아 100, 셰라프 80+99=179, 모렐로 100, 존야 70, 보이드 70. 합이 419다. 419. 그것도 풀 템 올린 라이즈가. 생존력이 좋다고? 어차피 라이즈가 뒤지는 이유가 뭔데. CC기 처맞고 뒤지는 거 아님? 그럼 존야로 CC하나 씹어도 어차피 다른 CC가 처 들어오게 되어 있다고. 그럴 바에야 깡 체력을 올리건 방/마방을 올리건 해서 몸땡이를 불리던가 아니면 그냥 깡 딜로 적을 녹이던가 해야 된다고. 딜러가 딜이 안 나오고 탱도 안 될 건데 어쩔 건데? 딜탱가는것들은 몇 코어만 나오면 딜이 미친듯이 나오는 것들이고, 라이즈는 딜탱을 갈거면 탱키하게 가던지 해야지 존야로 애매하게 딜탱 잡다가 대가리 깨진다.
아이템 빌드에 적어 놓은 건 요새 실험중인 빌드다. 선 모렐로 템트리의 최대 단점은, '어마어마한 숙련도를 요구한다'는 거다. 왜 그런지 생각하기 전에, 라이즈가 모렐로를 들고 있을 때, 같이 모렐로 가는 이랑 대조하면 딜이 얼마나 들어갈 거라고 생각해? 당연히 모렐로 상태에서 이 훨씬 세다. 어? 저건 폭딜의 대명사라고? 그럼 한번 들어 볼까? 딜 고자로 유명하지만, 그래도 시발 이새끼 딜이나 빡빡이 딜이나 동시간대에 넣을 수 잇는 딜이 비스무리하다고. 물론 약하다는 이야기가 아니야, 근데 생각해보자고. 저런 새끼들은 같은 템인데 딜도 잘 나오고 유틸성도 더 좋다고. 근데 왜 우리가 선템으로 모렐로를 챙겨감? 우린 일단 유틸성부터 생각하자 이거야. 그래서 뭘 먼저 간다고? 부터 가자고. 체력이랑 주문력, 유틸성을 한 번에 가져가잖아. 근데 그냥 깡 가자니 마나가 더럽게 부족해. 그래서 뭐다? 가자고.
이 라이즈는 운영법이 좀 독특하다. 잘 봐라 좀 이거. 이 라이즈는 최대한 템을 빨리 띄워야 되기 때문에, 먹을 수 있는 CS는 무조건 다 먹는다. 즉, 더티파밍도 한다. 에 3렙후 선마 한 다음에 라인 계속 민다. 로 라인 타워에 최대한 꼬라박아. 그 다음에 칼날부리 먹으러 간다. 그런 다음에 다시 라인 민다. 이번엔 늑대를 먹든가 칼날부리를 먹던가 한다. 이거 몇 번 하면 마나 동나거든? 집가서 신발 사 와라. 그다음에 다시 복귀해서 라인 처먹는다. 뭐 생각나냐? 얘 아니냐?
그래. 강한 라이즈의 라인전을 꼬라박고 이게 뭐하는 짓이냐 싶지? 그렇지만 이렇게 하면 cs차이도 크게 벌어지고, 상대도 가끔씩 에 처맞을 때가 있다. 당해 보면 안다. 이 운영법 겁나 빡친다.
20160816
템 몇개 봐주까.
사실 나도 지금 승률이 얼마 안 나와서 베드 나와도 ㅂㄷㅂㄷ못거리고 있다. 그래도 누가 봐도 맞나 안 맞나 정도는 감별할 수 있겠지.
: 평점 별 5개.
현재 라이즈에게 부족한 유틸성을 충분히 보조해 주고, 연계를 했을 때의 딜 로스를 훅 줄여 준다. 이게 나오면 이제 보다는 를 많이 쓰게 된다.
체력도 채워 주기 때문에 생존 아이템으로도 쓸 만한 편. 로아를 대체하고 첫 템으로 가기도 한다.
:평점 별 4개.
다들 라이즈가 이게 안 좋다고 한다만, 사실 얼건이 라이즈에게 안 좋지가 않다. 예전에는 뭐 라이즈가 평타 거의 안 치게 되니까 이게 안 좋았지. 지금은 라이즈가 풀콤 처박아도 -- 계속 해야 한타가 끝나는데, 거기서 자꾸 단일 타겟 딜 어쩌고 지랄할바에 평타 한두대씩 툭툭 쳐주는게 훨씬 더 딜적 이득을 준다. 슬로우에 방어력이 있고 쿨감도 있고 마나도 있어서 딜/탱/유틸 삼박자를 한 번에 잡을 수가 있다.
다만, 딜 라이즈 할 때 이걸 가 버리게 되면 생각보다 쓸모가 많이 없다. 탱 라이즈 할 때나 가 주자.
평점 별 2.5개
천상계에서 이걸 쓴다고는 하지만 별 의미가 없다. 주문력 고작 60밖에 안 올려 주는 데다가, 라이즈는 이니시에이터도 아니고, 굳이 필요하면 쓰면 된다.
도주의 의미로도 마찬가지. 나 가 훨씬 낫다.
갈 거면 점화석부터 올리도록.
큰 의미는 없다.
단일 타겟 딜의 15퍼센트를 흡혈해 준다긴 하는데 주문력이 높은 것도 아니고. Ad딜은 의미가 없다. 액티브 보고 갈 바에 얼건이 훨씬 좋다. 흡혈이 의미가 있었던 이유는 상대의 어그로를 받는 동안에 적을 죽일 수 있어서였는데, 그게 안 되는 이상 흡혈은 1초 늦게 죽는 것밖에 의미가 없다.
라일라이에 비해 딜은 못 넣는데 말이다.
잘 크면 별 5개 못 크면 별 3개
명실공히 라이즈의 초반템. 이지만 아이템 선택의 폭을 줄여버리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에 스킬 쓸 때마다 흡혈이 있어서 라이즈의 라인유지력을 올려 준다. 맞을 때마다 차는 마나도 마찬가지다. 얻어맞을 일과 스킬을 많이 쓰는 게 매커니즘인 라이즈에게 가장 좋은 아이템 중 하나다.
그렇지만 라이즈가 강하게 가져가야만 후반을 도모할 수 있는 초반 라인전과 중반 한타에서 딜 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포기하기도 하는 편이다.
평상시엔 별 3개 못 크면 별 5개
빠르게 라이즈의 쿨감과 딜을 맞춰 주는 아이템. 그런 만큼 성장이 더딜 때는 이 아이템이 최고의 효율을 바란다. 라이즈는 특성상 못 컸을 때 딜이 더럽게 안 나오고 죽기도 빨리 죽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는 게 이득. 그렇지만 잘 컷을 경우에는 가 훨씬 더 좋다.
별 4개
초반 아이템보다는 체력과 딜이 어느 정도 구비된 3~4코어 쯤에 가는 게 좋다. 을 갔을 때엔 로 극딜을 뽑는 것과 로 오래 오래 살아남아서 딜 넣는 선택지가 구비된다. 쿨감 룬이 없을 때는 둘 다 가도 된다. 방어력 100과 패시브 효과가 워낙 좋지만 딜이 매우 약하다.(Q깡딜 12 올려줌)
별 4개
별은 높은데 뽑을 일은 별로 없는 아이템. 주문력 계수에 영향을 많이 받는 라이즈가 굉장히 많이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가 내 기억으로 0.55AP인데 가 딜을 두 배로 늘려 주니까 의 계수는 대략 1.1AP인 셈. 그렇기 때문에 선택하면 딜이 많이 올라가지만, 몸의 부재와 요새 AP템들이 주문력이 하향되면서 큰 시너지가 안 나온다.
별 2개
차라리 라바돈을 가라. 유틸성이 필요하면 이나 을 가라. 그것도 아니면 을 가라. 첫 한 방에 모든 걸 거는 아이템이고 라이즈가 쓰면 두 번 가까이 터지긴 하는데, 패시브의 부가 딜이 의미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저거 가는 것보단 라바돈의 딜 효율이 너무 좋다. 그나마 총검 효율 볼 때나 간간히 가 봐라;
별 4개
명실상부 생존템의 최고봉. 3코어 이상부터 생각해서 올려라.
이건 거의 항상 좋은 편이지만, 딜 능력이 없다는 점, 체력이 없다는 점에서 별 4개.
별 4.5개
좋다. 너무 좋다!
얼건 갈 땐 안 가는 게 좋지만, 라이즈의 유틸성을 부각시켜주고, 방어력에 체력까지 올려 준다. 딜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그게 무슨 상관이랴.
풀 템 때 신발 팔고 가도 된다.
별 1개
라이즈가 흡혈이 많은 것도 체젠이 좋은 것도 아닌데다가, 내 룬세팅대로 간다면 쿨감도 의미가 없다. 총검 효율 따질 때나 한두 번 가는 거지 지금의 라이즈가 갈 만한 템이 아니다.
별 4개
상황에 맞춰 쿨감 아이템으로 선택하라. 보다 마법 저항력은 적지만 체력이 있고, 사용 효과가 라인관리에 매우 특별히 잘 맞춰져 있다. 특히 상대편이 4AP라면 최고의 효율을 보인다. 그럴 땐 밴시하고 같이 가 주면 된다.
단, 이 경우에 신발을 갈아 신어야 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주문력도 낮은 편이다.
별 4개
관통력은 언제나 딜이 높고, 많이 때리는 라이즈 특성상 효과가 좋긴 한데, 주문력 대비 비싸다. 체력도 큰 의미가 없다. 그렇지만 상대 탱커 많을 땐 환영이다. 선 하고 참 잘 맞다.
이상의 챔피언들은 원랜 별로 안 어렵거나 그럭저럭 라인전 할만했는데 지금은 겁나 어려워진 놈들입니다.
이상의 챔피언들은 원래도 카운터였는데 더 어려워진 놈들입니다.
나머지 챔피언들은 상대 난이도가 조금씩밖에 안 어려워졌기때문에 기재하지 않겠습니다.
파밍하세요.
예전처럼 스킬로 마음대로 라인 푸시하고 딜교하면서 CS먹고 그럴 수가 없습니다. 라인푸시력은 좋아졌다지만 상대편을 둘 다 잡는 플레이가 어려워졌으므로, 그냥 사리면서 파밍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그래도 이기기 힘들어요.
1랩 견제만 잘 해놓으셨다면, 3랩에 킬 각 노릴 수 있습니다. 다만 그냥 파밍하시는 것 추천합니다.
20160825
1래벨에 막타 로 먹으면서 선 2랩 가져가는 게 요새 라이즈의 정석적인 플레이임. 2레벨부터 가능은 하지만 3레벨부터 의 보호막 효과를 제대로 받을 수 있으니 3레벨까지는 라인을 밀고, 미드의 경우에만 6레벨 구간에 라인을 푸시할지 말지 고르길 바람. 어차피 라이즈 지금 하다 보면 당기기 드럽게 힘드니까 최대한 당기려고 노력하란 이야기임.
중반에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을 찍을 것인가 말 것인가.
스킬 1레벨 사거리가 1500입니다. 더구나 시전 시간이 2초라는 걸 감안하면 거의 잇으나마나한 스킬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그냥 스킬을 포기하고 라인전에다 힘을 실어 줄 때도 있습니다. 특히 탑의 경우, 상대가 라인을 많이 푸시하는 챔피언(등)일 경우 그냥 궁극기를 포기하고 라인전을 더 세게 가져가기도 합니다.
무조건 원딜을 지키세요. 원딜을 무는 브루저들을 녹이세요.
라이즈는 더 이상 상대를 다 죽이는 대장군 나으리가 아닙니다.
늙어서 전기를 더 이상 쏘지 못하는 포탈 셔틀에 불과합니다.
주력 딜러로써의 역할보다는 우리 편의 딜링을 편하게 만들어 주세요. 이니시에이팅도 과감히 걸어야 할 땐 걸고, 상대편을 급습해 주세요. 연계가 사실 나 연계보다 훨씬 자주, 많이 쓰입니다. 왤까요? 어줍잖게 딜 하는 것보다 속박 2초의 변수가 훨씬 더 팀한테 도움 많이되거든요.
일단 하나하나 업데이트 해봄. 그 전에 생각할 거, 쉬운 챔피언 같은 거 없음. 내 손이 OP고 니 손이 OP인거다.
탑 상대로 탱 라이즈 하삼. 상대 훨씬 편하고 사실 딜라이즈보다 이게 더 셈. 템트리 링크 걸어 줄테니까 공략 보고 참고하길.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0321
난이도 노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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얻어맞으면 뒤지게 아프고 안 맞으면 병신같은 캐릭터. 기본 매커니즘이 찍고 돌리면서 지는 로 뎀지 덜 처맞고 로 지 피채움. 근데 생각 잘 해보면 옛날에 비해서 버티긴 편해졌음. 뛰어오면 니도 박고 뛰어라.
이새끼 상대로 평타치지마삼 평타견제는 몰라도 스킬사이에 평타맞다가 대가리 깨진다.
난이도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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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노무탈모새끼 딜하난 존나게쎔 진짜. 안 끌리면 이만한 호구새끼가없는데 끌리는순간 무신론자도 하나님 부른다. 이새끼 만나면 다들 나 하고 방어막으로 튈 궁리 하겠지? 실제로 상대해보면 다리가 개병신이 아닌 이상 끌자마자 평이지랄 안하고 그대로 부터 박는다. 그렇게 되면 외곽에 처맞게되고 최소 3스택임. 더구나 이새낀 선템으로 사오니까 한대 처맞으면 뒤지게 처 맞는거임.
뭐 상대법이랄 건 없고 하나만 잘 하면 됨. 끌리지마라.
난이도 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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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새낀 첫 리워크, 그러니까 콤보로 QWEQ쓰던 라이즈도 존나 후달리던 새끼였음. 그새끼도 궁에 흡혈달려있었고 다리우스도 맞딜로 안 발리던 새낀데 이새끼한테 훅갔다고. 이 새낀 폭딜 능력은 싸다구도 치고 가는 새끼가 방어막도 갖고 있음. 이새낀 이기는 거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보는 게 빠름.
다만 이새낀 한타 가면 단일타겟으로 한마리잡고 로 진형파괴하는 게 일이라 속박으로 어느 정도는 마크가 가능한데, 상대 조합에 이딴 거 있으면 애초에 답대가리가 없음. 이 새끼 보이면 라이즈 픽 접어라.
난이도 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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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씨발새끼 이길라면 궁흡혈로 저새끼 딜은 버티고 저 새끼 몸을 조졌어야 했는데 내 몸이 먼저 조져짐. 그렇다고 짤짤이 하자니 저새낀 풀콤이 원콤이요 짤짤이임. 개같은 새끼. 더구나 처들고오면 그때부터 ㄹㅇ 답도없음. 씨발럼들이 꼭 갖고오던데 그때부터 허덕대다가 뒤져야됨.
이새끼 상대로는 폭풍전사 꼭끼고가라. 안 그러면 진짜 뒤진다.
난이도 천차만별
스펠은 아무거나 들어도 된다. 뭘 들어도 어차피 이 새낀 나랑 라인전하기보다는 바텀에 갈 거임. 이새낀 그나마 리워크되서 라인전이 크게 어렵진 않다. 만 피하면.
잘 까이진 않는데 저 새끼가 날 잡을 수도 없으니까 맞 파밍을 하던지 저 새끼 같은 경우엔 원거리 스킬이 없는 호구니까 상대 정글이 병신이다 싶으면 솔킬 각도 잡아도 된다.
근데 니가 존나 처 맞는다 싶으면 닥치고 사리삼. 이새끼 딜은 패드립 존나 싫어하는 나라도 패드립 나온다.
난이도 그닥
추천 스펠:
이 새낀 별로 어렵진 않음. 딜은 뒤지게 쎄긴 한데 드럽게 느리고 폭딜 능력도 병신인 캐릭터라 한 방만 버티면 도망은 잘 가는 도둑 마법사 라이즈가 살긴 쉬움.
다만 이 새끼 같은 경우에는 이 생각보다 피가 엄청 차고 사거리도 길어서 라인전 한타 모두 라이즈보다 우위를 많이 점하니까. 갱 콜을 많이 해 주는 게 좋다.
캐릭터 이미지는 존나 탱키한데 생각보다 폭딜에 존나 허덕거리니까 미드라니너나 정글러가 누커면 정말 잡기 쉽다.
난이도 더러움
추천 스펠:
쌍놈새끼 구울로 내 다 막더라. 근데 요새 이새끼에 빠져서 몇 판 해 보면서 느낀 거지만 이새낀 매커니즘이 존나게 단순함. 로 견제하다가 각나오면 패고 그 이속으로 계속 와서 팬다. 근데 라이즈가 바뀐 게 도망은 존나게 잘 가는 거라서 이 새낀 때려죽여도 라이즈 솔킬 못 냄. 다만 이 새끼 나중에 한타때 궁 쓰면 시발 이새끼 에 내 스킬은 다 벗겨지고 상대 주력딜 겨우겨우 죽였는데 부활하는 거지같은 상황이 벌어진다. 알아서 Q잘 맞추길.
망할 개구리새끼
이 개구리새낀 파일럿 기량 차이를 존나게 받는 편이다. 거리를 안 주면 보통 로 선진입하는데 그런 새끼들은 병신중에 상병신임. 를 처맞으면 그대로 하고 튀어라.
근데 이새끼 시발 궁 존나쎔. 탱을가건 딜을가건 상어가 날 먹이로 포착하는 순간 순간포착 세상에이런일이 라이즈가사라졌다편 찍는거임.
이 새낀 딜 자체가 워낙에 세기 때문에 전에 두르고 가라. 조개는 나중에 로 업글할거임. 저새끼상대로 가면 저승간다. 라인전에서 조개 하나 있으면 솔킬 따일 걱정은 안 해도 됨. 난 전부터도 같은거 상대할 때 이렇게 갔다.
응 티모 꺼져
병신새끼긴 한데, 요새 이새끼 왠지 모르게 가더라? 그 다음템으로 갖고 오는 새끼도 봤음. 이 새끼 이렇게 가면 탱 드럽게 된다. 시발새끼가.
근데 이새낀 기본적으로 딜 사이클이 원거리 스킬딜러한테 존나 약하게 구성이 되어 있다. 평타딜로 오래오래 치고 때려야만 존나쎈새낀데. 라이즈 에 이속붙어있어서 저새끼 따라오지도 못하는데다가, 방어막만 잘 활용하면 딜교환을 압도할 수 있다. 그리고 태생이 라인클리어가 병신인 새끼이라서, 선 운영법으로 조지면 별로 할 것도 없는 병신 챔프가 된다.
이 새끼는 다른 라이즈 유저들도 쉽다고 한다. 근데 이 새끼 상대로 한번 삐끗하면 솔킬 따일 수도 있다. 이새낀 캐리력이 예전 AP티모에 비해서 존나게 쎄졌으니까. 팀원들이 이 새끼한테 허덕거리지 않게 만들어라. 니가.
너 좆밥 아니었니...?
추천 트리는 탱 라이즈.
예전에는 시발 6렙만 찍으면 닌 내가 조진다 이런 마인드였는데, 요샌 걍 존나 빡셈 이새끼 치고 빠지는 것도 개좋고 은신 예전에는 은신 쓰고도 광역딜 처맞고 뒤졌는데 요샌 그딴 것도 없음 걍. 존나 얻어맏고 뒤져야됨.
1~2랩 구간에 강세를 보이고 6렙 이후에도 딜이 강하기 때문에 초반부분을 잘 버티는 게 중요함.
라인전에서 나오면 그때부터 지진 않음.
그 전에도 방어막 잘만 활용하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음.
이 새끼가 돌진할 때 손이 되면 를 날리고, 안 되면 그냥 를 날리는 게 좋다. 딜 교환에서는 안 지는데 마나 교환에선 개발림 ㄷㄷ
요새 이새끼들 방관템 둘러서 딜러 잡는거에 치중해 있는데 방템 몇개 둘러서 응 엿먹어 해주고 튀면 됨.
아줌마
역시 추천은 탱 라이즈.
근접이나 딜러 상대할 때 아주 유용한데 '딜이 나오는' 더러운 탱커 상대로 의외로 약한 모습을 많이 보임. 특히 라이즈 상대로 굉장히 많이 힘들어함.
딜 라이즈가 상대할 때는 거리 조절이 필요한데 탱 라이즈는 그냥 맞딜해도 이김.
딱히 조심해야 할 건 없고, 로 속박 씹히고 스턴먹는 것만 아니면 WEQ로 잘 도망갈 수 있음.
https://www.youtube.com/watch?v=9IRJRY93sVY 귀갱조심
라이엇의 딸
난이도 기량차
추천 스펠:,
댓글에 리워크 되자마자 상대법 달라던데, 상대는 얼마 전에나 한 번 해봄. 그닥 어렵진 않음. 속박으로 상대의 스킬을 잘 씹고 잘 도망가기만 하면 됨.
거리조절을 어느 정도 했다는 가정 하에서 리븐의 딜교 매커니즘은 보통 두 가지로 나뉘는데.
1. 평평평 평 도주
이 경우에는 에 비해서 돌진이 느리기 때문에 로 쭉 빠지면 됨. 가끔 마지막 로 되돌아 치는 경우도 있는데, 리븐은 기본적으로 평타기반보다는 AD캐스터라 그냥 싸우면 이김.
2. 평 도주
보통 리븐들은 스킬 두개정도는 뒤로 쭉 빼는데 사용함. 그래서 리븐이 라인전에서 이기적이고 졸렬한 플레이를 할 수 있음. 저 콤보의 경우 스킬의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스턴 맞을 때까지 최대한 빠르게 를 걸어 줘야 됨. 이후에 여타 딜을 생각하면서 싸워 주면 됨.
다른 챔피언들은 저 딜교가 빡시지만 어차피 라이즈가 리븐이 어려운 이유는 얘가 갑자기 이라는 말도 안 되는 세팅으로 폭딜을 훅 넣어서 없애버리기 때문이라 이것만 차단하면 리븐이 어려울 이유는 어디에도 없음. 이건 못 막는다고? ㅂㅂ~
로리콘
난이도 노답
https://www.youtube.com/watch?v=QflFziY3fUc
저기 가면 영상 설명에 상대법 매우 친절하게 적혀 있음. 음슴체로 대충대충 보는것보다야 충분히 괜찮을거라고 봄.
난이도 어려움
https://www.youtube.com/watch?v=VIDdTYCzMRk
영상보다는 아래 상대법 참조.
추가로 원하는 설명이 있으면 질문을 해라. 그래야 내가 뭐가 잘못되었고 뭐가 맞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내 플레이도 한 번 씩 돌아볼 수 있다.
라이즈가 안 좋아졌다는 것에 대해서 인정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고, 특색이 바뀐 거라고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그렇지만 플레이를 해 보십시오. 플레이해 보면 답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