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카운터픽이라는게, 그냥 손싸움입니다.
진짜 말도안되게 어려운 애들이 몇 있긴하지만
시비르는 밸런스가 좋은 원딜이라
엥간한 원딜들은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시비르는 화려하게 딜을 넣고 빠지는 원딜은 아니지만,
우아하게 뒤에서 시즈탱크같은 역할을 해주는게 시비르입니다.
+챔피언 별 대응법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가나다 순으로 작성 예정이니 편하게 찾아서 봐주세요 ㅎㅎ (CTRL + R로 찾으셔도 됩니다.)
(그레이브즈 : ???)
보이지 않습니다. 그는 이제 정글에서만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드레이븐 : 난이도 하~상) ( - ,)
하에서 상인 이유는 그만큼 이 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 플레이 하게 되면 어려워집니다.
보통 드레이븐이 나오는 경우는 장인들이 많이 다루기 때문에 대부분 숙련도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도끼가 나올 자리에 Q를 던져주면서 압박을 가해줄 수는 있지만, 잘하시는 분들은 도끼를 포기하고 안맞아줍니다.
그래도 도끼 떨어지는 원 자리를 잘 확인하면서, Q로 압박을 가해주는 플레이가 Best입니다.
라인 클리어가 그렇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싸워주지 않고 라인을 마음대로 관리하다가, 6렙 이후부터 정글님을 콜해서
잡아주시면 편합니다. 킬을 안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봉풀주를 들었을 때에는 텔포를 활용하여 라인만 밀고 안싸워주는 식으로 하시다가 탈진 및 점화로 정글과 함께 킬을 한 번 내주시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루시안 : 난이도 중~상) ( -,,)
집중 공격으로 한층 강해져서 온 친구입니다. 사거리가 짧은 탓에 자주 보이는 얼굴은 아닙니다.
하지만 나오게 되면 조금 버거울 수 있는 친구입니다. 라인전이 굉장히 강해요.
우선 q는 눈으로 보고 피하면 반은 막아지고 반은 안막아집니다. 그만큼 타이밍이 중요해요.
하다보면 감이 잡히셔서 빠르게 막을 수 있습니다. 궁은 한발만 막아지니 되도록이면 q를 막아주시는게 중요해요.
사거리가 짧은 인파이터형 원딜이기 때문에 cc기에 매우 취약합니다.
후반이 시비르가 조금 더 유리하니 버티는 식으로 하셔도 되고, 앞e를 유도해서 정글과 함께 잡는 것도 좋습니다.
(미스포츈 : 난이도 중) ( - ,,)
유성으로 인한 짤이 굉장히 아픈 편이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라인전이 힘든건 아닙니다.
정글과의 호흡이 있는 챔프다보니 정글을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미니언 뒤로 날아오는 q를 조심해 주세요. 눈으로 보이기 때문에 막기가 쉽습니다.
e와 r은 딱 한 번만막아집니다. 한 발 막아주고 끝나니 정말 급한 상황이 아니면...
마나 수급을 위해서 한 번 막아주셔도 되지만, 특히 e인 경우 미포는 유성을 자주 들기 때문에
유성을 막아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되도록 정글이 올 경우 정글이 오기 전에 궁을 키시고 도망가주세요.
(바루스 : 난이도 중) ( - ,,)
맞다이가 굉장히 강하지만, 그만큼 도주기도 없는 갱호응에 "취약한" 원딜입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갱호응이 굉장히 좋은 원딜입니다. 하지만 시비르에게는 다릅니다.
6렙전에는 q,e를 되도록 막아주도록 합니다. e는 판정이 좋아서 막기 조금 어려우실 수 있지만, q는 눈으로 보고 막아도 문제가 없으니 q를 되도록 막아주세요.
6렙 이후에는 q를 되도록 피하면서 쉴드를 아끼고, 언제나 상대가 궁으로 묶을 수 있다는 걸 생각하면서 e를 준비합니다.
궁을 막아주면, 확실히 유리한 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갱에 약한 만큼 정글을 자주 불러주세요.
(시비르 : 난이도 ???)
자신과의 싸움...! 사실 인기있는 원딜이 아니라 일반에서 같이 만나는 경우가 거의.. (눙물)
(애쉬 : 난이도 보통) ( - ,)
사거리 600과 500와의 만남.. 어려움을 주려했지만, q를 통한 딜교가 수월하고 w를 막기가 쉬워서 보통을 주었습니다.
바루스와 비슷하지만, 맞딜면에서는 바루스보다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합니다.
6렙전의 라인전에서는 를 되도록이면 막아주도록 합니다. (서폿의 cc기도 생각해주면서)
애쉬는 라인미는 속도가 느린편에 속하기 때문에 라인을 실컷 밀어주고 미드로의 로밍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6렙 이후에는 언제나 를 생각해주시면서 너무 가까이 붙으시면 안됩니다.
바루스와 마찬가지로 뚜벅이 원딜이기 때문에 부메랑 잘 던져주시고 정글러를 불러주시면 편합니다.
(이즈리얼 : 난이도 쉬움~보통) ( - (,,,)
위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서폿이 도벽이즈에게 q를 신경써서 피해달라고 부탁드리도록 합니다.
후반은 시비르가 더 좋지만, 이즈의 여포 타이밍은 강합니다.
(자야 : 난이도 보통) ( - ,,)
시비르와 비슷한 사거리를 가졌지만, 을 통한 맞딜이 굉장히 강한 친구입니다.
추노면 추노, 딜이면 딜을 담당하는 스킬이지만, 지속시간이 짧아서 빠지고 나면 힘이 조금 빠지는 친구입니다.
우선 자야는 깃부르미를 통한 딜교환 혹은 데미지 딜링을 담당합니다.
그래서 이 스킬을 막아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생각보다 느리지만, 신경쓰지 않으면 맞을 수 있습니다.
신경써서 막아주도록 합니다. 맞딜은 코어 차이가 나지 않으면 되도록 피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깃부르미를 막아도 차칫하면 지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 클리어가 시비르만큼 빠른 친구이기 때문에 봉풀주보다는 기민한 발놀림을 추천드립니다.
(진 : 난이도 쉬움~보통) ( - ,,,)
잘하는 진이면 조금 까다롭긴 하지만 그렇다고 어려운 건 아닙니다.
Q,W 모두 막기가 쉬운 편이고, 마나수급하러 E를 막아주셔도 됩니다.
커튼콜은 상황에 맞게 쓰되 팀원을 살릴 수 있다면 앞에가서 쉴드로 막아주셔도 됩니다.
평타 맞을 사거리를 자주 내어주시면 조금 아플 수 있습니다.
진의 무서운 타이밍은 총알 두 발을 가지고 있는 진입니다.
두 발 다맞으시면 조금 아플 수 있으니 이때는 조금 조심해주세요.
Q를 잘 맞춰주시면 편합니다. 후반에는 시비르가 훨씬 좋으니 라인전 반반만 가셔도 이득입니다.
솔직히 요즘 진이 메타가 아닌 것 같아요. 나오면 이겨줍시다.
(징크스 : 난이도 쉬움~보통) ( - ,,)
맞다이에서는 조금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만, 역시 뚜벅이 원딜입니다.
Q두번을 맞춘 상황이라면, 징크스가 Q예열이 되어있지 않으면 맞다이도 이기실 수 있습니다.
을 막아주시고, 후반 성장력도 비슷합니다. 킬을 내어주지 않으면 유리합니다.
대포폼은 사거리가 길어지지만, 공속이 느리니 이점 유의해주시고, 뚜벅이니 시비르의 궁과 팀원이 연계한다면 쉽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 : 보통~어려움) ( - ,,)
보통을 준 이유는 못하는 칼리스타의 경우입니다. 조금이라도 숙련도가 있는 칼리스타라면, 시비르를 뽑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맞딜이 성립이 되지않고, E를 막아내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점멸로 도망친 뒤 바로 쉴드를 키면 간혹 막아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잘하는 칼리는 미리 찢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를 막는걸 추천드립니다. E를 막아내려고 욕심부리다간, 찢겨있는 시비르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 역시 칼리스타가 좋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강한 서폿을 뽑아서 압박하도록 합니다.
궁을 통한 이득을 많이 봐주셔야 합니다.
(케이틀린 : 보통~어려움) ( - ,,,)
사거리 500과 650의 만남..
케이틀린 자체가 지금 조금 구립니다. 하지만 잘하는 케이틀린이라면 말이 달라지죠.
못하는 케이틀린은 딜교를 하는 법을 모릅니다. 맞다이도 시비르가 이기구요.
마나수급도 주기적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잘하는 케틀은 덫을 안깔아줍니다. 아니면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을 떄 덫을 깔죠.
또한 딜교가 성립이 되질 않습니다. 내가 치러가기 전에 한 대 때리고 치려하면 빠지다가 한 대 더때리고..
후반 캐리력 또한 케이틀린의 우월한 사거리는.. 상대 하기가 벅찹니다.
하지만 갱킹에 취약합니다. e판정이 정말 구려서...
라인을 밀고 압박을 주는 케틀분들이라면, 정글을 불러 노려줍시다..
킬 따이는 순간부터 지옥이 시작됩니다. 서폿이 강한 서폿이라면 2:2에서는 무리가 없습니다.
조금 신경쓰면서 플레이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 케틀 한정으로는 도란방패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그모 : 보통~어려움) ( - ,,)
케틀과 비슷하면서도, 어찌보면 조금 더 쉬운 상대이기도 합니다. (라인전에선..)
코그모는 를 통해 사거리가 증가하는, 즉 시즈모드형 원딜입니다.
초반에는 그렇게 크게 증가하지 않지만, w5렙기준 코그모의 사거리는 710까지 증가합니다.
시비르에게는 지옥같은 사거리이죠. 하지만 이건 후반의 이야기 입니다.
도주기가 없는 코그모의 특성상 갱호응에 정말 취약합니다.
정글에게 강조를 해주고, 코그모의 성장을 막아줍시다. 후반의 잘큰 코그모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강한 서포터와, 믿음직한 정글러가 필요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강한 원딜은 아니니 압박을 가해줍시다.
구인수가 나온 시점부터, 시비르가 반코어 이상 앞서지 않으면 이기기 힘드니 조심해주세요.
작성 예정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