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다희의 브실용 소나공략(17.03.20수정)

6 / 6 | 디아법사멘붕 | 댓글: 23개 | 조회: 8,852 |

더이상  저 티어에서 죽창소나로는 힘들게 됫습니다. 심각한 초반 딜 너프로 기존 큐+파코+천둥 딜량의 거의 50%수준이 나오기 때문에 괜히 콤보 넣으려다 뚜까 맞고 죽습니다. 유틸형으로 가도록 합시다.(2017.03.20)


안녕하세요.


클럽 AVSONA (테그 : SONA)마스터 you다희입니다.


클럽테그 필요하신분은 친추주세요. 가입해드릴게요.


공략에 앞서서 저티어 서포터 소나의 기본적인 것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1. 몸이 약하다 : 몸이 종이쪼가리인 소나이기 때문에 (방어룬 마방룬) 노랑 파랑룬에 장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솔직해 해보면서 느끼는거지만 요즘 나오는 원딜 자체가 강력한 한방딜을 가진 원딜들이 많기 때문에 지난시즌처럼 방어적으로 가봐야 어차피 끄앙입니다. 그래서 몸이 약한 리스크를 룬으로 커버 하는것 보다는 실질적으로 저 티어에서는 마나재생,주문력,성장체력을 사용하시는편이 좋아요.(추천은 노랑에 마나재생이나 성장체력, 파랑은 무조건 주문력으로 갑니다.)


2. 짤짤이 : 소나 하시는분들 보면 파코에 미처서, 큐를 맞추면 무조건 파코나 버프 평타를 칠려고 하다가 오히려 더맞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티어 같은경우 소나의 큐짤에 맞춰서 호응 해주는 아군원딜이 드물기 때문에 큐짤만 하시다가 미니언 막타를 치러오는 원딜이나 상대서폿이 근접챔일경우 방패중첩까러 앞으로 나오는 타이밍에 파코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 파코의 경우 종류가 3가지인데요. Q파코의 경우 짤짤이 전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좋고, 교전시에는 W파코, 추노시에는 E파코 이렇게 외우시면 됩니다. 주구장창 Q파코만 생각하지마세요. 오히려 효율안좋습니다. 특히나 W파코같은경우 몸이 약한소나에겐 1:1 교전시에 선타 넣으면 저티어 같은경우 딜감있는지도 모르고 상대 신나게 스킬샷 합니다. 탈진 넣은거 많큼 효과가 커요. 원딜이 호응을 해준다면 말이죠.


3. 크레센도의 활용 : 소나의 유일한 생존기이자 방어기재 크레센도입니다. 크레센도는 사용방법이 직선 사용은 절대 금지됩니다. 요새는 저티어에서도 상당히 무빙을 잘하기때문에 항상 연습 하실때에 ↖ ↙ 요런 방향으로 약간 대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 사용 시점에 대해서는 이니쉬보다는 강력한 지속형스킬이나 광역스킬이 발생했을때 방어기재로 사용하시는것이 가장 바람직하구요.

 이니쉬 용이라면 5인궁 3인궁 생각하시지말고 E파코 이후에 속으로 2초 세시고 사용하시면 보통 2인궁 이상됩니다.

보통 한타구도에서 E파코 맞으면 이속감소가 되기때문에 아군이 호응하는 모션만 보여줘도 상대가 회피기나 점멸을 사용하는데 이순간 보고나서 점멸 센도 하면 상대 이속감소된 챔프를 구하기위해 앞무빙 모션을 취하거나 앞으로 나오는 상대 챔프를 여럿 맞출수 있습니다.


4. 딜이냐? 유틸이냐? : 제가 생각하는 저티어 소나는 조화의 소나입니다. 딜형 유틸탬과 특성으로 무장한 소나가 저티어에서 좋은 소나라고 생각합니다.

Runes
  • 상급 정확성 표식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 4
  • 상급 치명타 확률 표식
    치명타율 +0.93%
    X 1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4
  • 상급 마나 재생 인장
    마나 재생 +0.41
    X 9
  • 상급 주문력 문양
    주문력 +1.19
    X 4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5
  • 상급 방어력 정수
    방어 +4.26
    X 2
  • 상급 이동 속도 정수
    이동 속도 +1.5%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52
  • 마법 관통력
    +5.96
  • 치명타율
    +0.93%
  • 마나 재생
    +3.69
  • 주문력
    +4.76
  • 마법 저항력
    +6.7
  • 방어
    +8.52
  • 이동 속도
    +1.5%

룬의 경우 기본세팅은 이렇게 하시고 상황에따라 노랑룬만 마나재생이나 왕룬에 주문력하나빼고 이속하나를 넣으시는걸 추천해요.


7.4패치에 특성이 좀 너프 됫습니다.

4단계

현상금 사냥꾼

중첩 당 추가 피해량: 1.5% 1%

양날의 검

적에게 가하는 추가 피해량: 5% 3%
적에게 받는 추가 피해량: 2.5% 1.5%

전투의 환희

추가 피해량 최대: 5% 3%
피해량 증가 시간: 5초 3초
책략

3단계

무자비

추가 피해량: 체력이 40% 미만인 적 챔피언에게 스킬 레벨 당 추가 피해량 1% (최대 5%) 스킬 레벨 당 추가 피해량 0.6% (최대 3%)

명상

마나 재생: 스킬 레벨 당 5초마다 잃은 마나의 0.3% (최대 1.5%) 스킬 레벨 당 5초마다 잃은 마나의 0.25% (최대 1.25%)

5단계

정확성

물리 관통력: 스킬 레벨 당 1.7 (최대 8.5) 스킬 레벨 당 1.2 (최대 6)
스킬 레벨 당 고정 마법 관통력: 스킬 레벨 당 0.6 (최대 3) 스킬 레벨 당 0.3 (최대 1.5)
스킬 레벨 당 마법 관통력 계수: 0.06 * 레벨 (최대 0.3 * 레벨l) 0.05 * 레벨 (최대 0.25 * 레벨)
5 스킬 레벨 18레벨에서 총 추가량: 물리 관통력 8.5 + 마법 관통력 8.4 물리 관통력 6 + 마법 관통력 6
결의

4단계

대담함

레벨 당 추가 저항력: 2 (최대 36) 1.5 (최대 27) ('기본값 + 10% 추가 저항력'은 변경 없음)


특성 너프에 따라 룬수정이 좀 됫네요.

기존 룬을 들었을때 더이상 큐+파코+천둥으로 3레벨에 적원딜이 반피~2/3정도 까이던 피가 1/3도 안까입니다.

대대적으로 룬수정 했구요.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0
0
5
0
0
1
0
0
0
0
책략
0
5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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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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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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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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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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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0
0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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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0
0

죽불보다는 무조건 천둥이 좋구요. 정확히는 천둥위에 쌍관옵이....

바람술사의경우 아군챔프가 전부 물몸챔이나 기동력이 좋은 챔프일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바람술사 단점이 학실한 부분이 가보면 체감딜이.... 떨어집니다.. 많이요..


흔히 사용하는 바람술사 트리 23일자 실험해봣습니다. 일단 3렙에 원콤딜은 정확하게 이트리의 50%~30%사이정도 들어갑니다.


7.4패치로 저레벨구간 특성너프와 전체적인 특성너프, 7.5패치의 특성변화 가 있지만 여전히 쌍관옵이 좋습니다.


이제 초반구간 라인전 압도가 불가능 합니다. 천둥이나 바람술사중에 선택 하세요.


바람술사가 좀 더 좋습니다.(초반의 이득으로 라인전 압도하고 바텀은 무조건 승리로 가져가던 기존 방식은 안먹혀요. 이제 탑이나 미드가 터지면 게임 지는걸 구경 해야합니다.)


한방에 아사 시킬 딜이 안나오면 보통 종이장 소나몸으로 큐짤만 하지 않는 이상

큐평이나 큐파코 넣으려다 죽던지 죽을만큼 뚜까 맞습니다. 그렇다고 원딜 뒤에 처박혀 있을거면 소라카 하세요.(렝겜에서 제 소라카 만나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솔직히 소라카가 더 쌤, 웬만한 원딜케릭은 6렙이전에 소라카가 1:1 이깁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점화 드세요. 솔직히 탈진효과는  디미누엔도(덥파코)나 탬포(이파코)박고 점화거는게 킬각 더잘나와요.


탈진은 솔직히 적군에 한방딜챔이나 저티어에서 많이 나오는 카직스, 마이, 그브 이런애들 있을때 좋긴하죠.


이런애들 안나오면 점화를 들어줍시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큐파코는 일반적인 대치시 /  덥파코는 교전시 / 이파코는  추노 및 도주 또는 아군챔프 구출용

스킬 활용 팁

 큐짤우선 상대 라인전에서 상대 스킬이 타겟팅이나 카르마 만트라 큐처럼 범위스킬인 경우를 제외하고, 이즈같은 애들일경우 적극적으로 큐짤을 합니다. 미니언끼고요....


하지만 애니라던가 말자하 이런 애들 상대로는 최대한 큐짤만 하면서 기회봐서 천천히 평타나 청둥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적극적으로 못합니다. 패치 이후 딜안나와요. 거의 저격 패치수준이에요 잠수함도 좀 있는거 같고, 큐짤만해주세요 큐버프로 아군 원딜이 한대씩 때릴때 보탬이 되는것도 좋습니다.

더이상  점멸센도 안됩니다. 유틸화로 해야되요. 센도는 무조건 방어용이나 아군이니쉬 이후에 추가적으로 사용하는식으로 해줍시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탬부터 순서대로 구매후


절대적인 핵심아이탬이 불타는 향로, 리치베인, 데스켑(딜량도 있지만 성배와 같이 사용할경우 후반한타에 엄청난 힐량을 보입니다.) 마관신의 경우 사용하셔도 좋지만 극후반부에는 E스킬쿨이 쿨감40%기준으로 정확하게 계속 돌기때문에 신발팔고 미카엘이나 라일라이 하나정도 챙기는것도 좋아요. 이속은 리치베인 향로로 챙긴것과 E스킬로 커버 가능해요.


소나의 힘이 나오는 시점은 수호자의눈과 향로가 나온시점부터 입니다. 쿨감20%와 버프(아군힐이나 보호막시 공속증가, 피흡증가)효과 적당한 마나재생상태가 되기때문에 이때부터 힘이나와요.

마나재생룬을 사용하지 않았을때 마나창에 표시되는 회복량은 둘중 1코어시 7점때 2코어시 8.5정도 나옵니다.


수호자의눈과 향로가 나왓다면 상황에따라서 성배냐 마관신이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흥하면 선데켑도 괜찬아요.


리치베인의 경우는 올릴 타이밍을 잘봐야되요 내가 이파코나 덥파코를 사용해서 딜량 또 한 추가를 해줘야 수월하게 잡을 상황이다 할때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인 소나형태는 죽창들고 버프 배달하시는분이에요. 킬먹기위한 데켑과 리치베인이 아니고. 교전시에 상대암살자나 메인탱커가 들어 올 경우 억소리 나게 만들어주면서 아군 딜러진을 보호할수있는 힘을 가지는겁니다.

실제로 반반 큰 상태나 흥한 상태에서 이 탬 룬으로 가시면 버프 돌리다가 암살자 들어오면 덥파코로 피 최소 5분의2정도나 3분의1정도 한방에 덜어냅니다.큐파코라면 반피도 깔수도 있지만 것보다는 암살스킬 딜량을 낮추기위해 덥파코나 들어온 후 나 시도시에 끔살각을 만들기위해 이파코도 괜찬아요.


더 이상 딜탬의미가 없습니다.

시작아이탬도 돈좀 더벌기위해 주화가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주화나 주문검중 선택 하도록 합시다.

향로와 성배는 여전히 구비하도록 합시다. 향로성배가 소나의 버프능력과 마나재생 힐량 모두 충족하니까요.


주화를 가신다면 승천의 부적도 나쁘지 않습니다.


향로 성배는 여전히 기본이고. 상황에따라 지크의선지자나 기사의맹세도 괜찬습니다.

구원은 향로성배 이후에 가던지. 상황봐서 올리도록 합니다.

 신발은 신속이나 헤르메스중 적챔프의 상황에 따라 올려주도록 합니다. CC기준


http://band.us/#!/band/55585281/post/927018494 해당영상은 브론즈 한타시에 서포터의 역활을 보여주는 한타입니다. 총2회구요. 전부 브실이였어요. 솔렝이구요.


2번째 한타에서 잔나궁과 구원으로 아군전체에 향로효과, 리신보시면 잔나의 보호막과 향로 효과로 죽지않고 마무리가 가능했습니다.



http://band.us/#!/band/55585281/post/927018924 해당 룬특 3렙 라인전 Q+파워코드+천둥평타입니다.

(공룡사냥님께서 문제를 제기 했는데요. 이영상 목적은 밴드 댓글에도 나와있지만, 공룡사냥님이 말씀한것처럼 순서가 어쩌고 타이밍이 어쩌고 킬각이 어쩌고의 복잡한 목적이 아니라 단순히 이룬특을 들고 때렷을때 딜이 이만큼 나온다를 보여주는게 목적입니다.)


- 급조한 영상에서 브실에 서식하는 저지만 고급적인 피지컬을 요구하시기 때문에 앞으로는 급조하지 않고 정말 첼린저급 영상이 나오면 참고자료로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전체적인 공략도 계속적으로 수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7.4~7.5패치 이후 해당 영상처럼 더이상 저레벨구간에 큐+파코+천둥으로 반피나 그이상 달지 않습니다. 영상에 나온딜량의 반정도 나와요. 더 이상 딜소나는 몸도 약하고 딜도 약한 케릭이 됫습니다.

초반에 딜량으로 압도하고 이득으로 유틸탬을 빨리챙겨서 합류시점과 한타구도부터는 향로,성배+적당한 딜링 으로 압도하던 소나는 반토막낫습니다. 이제 큐짤만하고 들어오는 걸 받아치고 방어적인 소나를 합시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7.4 이후 최대 수혜자.... 초반엔 방어막이 달지 않아요 ㅠㅠ
레오나
그냥 큐짤도 신중하게...
소라카
솔직히 7.4이후부터 소나보다 소라카가 더쌔요 ㅠㅠ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배인의 대표 카운터 소나죠...
나미
너무 쉽죠.. 한그릇의 생태탕입니다.

7.4이후에도 여전히 생태탕입니다.
타릭
영롱하죠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큐짤 파코는 미니언 먹으러 오는 타이밍 써줍니다. 무리해서 파코나왓다고 박을라고 용쓰지 마세요. 오히려 더 뚜까 맞아요.


파코 정말 신중하게 써야됩니다. 탱특룬 들꺼 아니면  이제 큐짤만 하고 최대한 라인전을 길게 끌고 가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법

 큐짤 파코는 덥파코나 이파코 위주로 큐파코는 견제 및 죽창용


7.4 이후부터 해서 솔직히 거의 E파코만 쓰네요 큐파코 거의 봉인입니다.

 

중반 운영법

 향로효과와 이속증가를 위해 기본적으로는 쿨 돌때마가 거의 E스킬을 시전 W스킬은 상황에 따라, 교전시에는 QWE나 QEW로 파코 발사(마나재생이 받처줘야됩니다. 요새 연구중이에요.)

 다사 읽어보니 개소리를 써놧네요. 중반부터는 우리 이니쉬 이후에 추가적인 씨씨를 위해 점멸센도, 그상황 아니면 도주나 아군 딜러 지키는 용으로 센도사용하고. 향로 성배2코어 나오면 보통 마나재생 빵빵하니 EW많이 돌려도 왠만한 한타 한번 할 동안 마나 안딸려요.

후반 운영법

 죽창을 든 버프배달원 소나가 됩시다.(적어도 교전시 상대암살자에게 치명적인 데미지와 아군버프로 한타를 승리할 수있게 합시다.)

딜 안들어가요. 그냥 유틸이나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암살자로 부터 아군 딜러방어, 이니쉬 부재시 E파코를 활용한 이니쉬 후 상대 챔프들 반응에 따른 센도사용

암살자로 부터 아군 딜러 방어, 이니쉬 없으면 이니쉬 하지마세요. 그냥 지키세요. 너는 버프힐러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대표적인거만 쓸게요.


레오나 : E스킬 빛창 빠지면 뚜까 패면 됩니다. 그전엔 큐짤도 위험해요. 사거리가 비슷해서


블리츠 : 그렙을 유도해야됩니다. 3렙에 E를 찍고 이속버프걸고 미니언뒤에서 큐짤 한번하고 살짝 나왓다가 빠지고 이런 모습보이면 블츠가 짜증나서 개그렙을 합니다. 그 순간이 블츠와 적원딜을 신나게 팰 순간입니다.


쓰레쉬 : 쓰레쉬 튼튼하죠 하지만 큐짤하다가 4렙에 이파코 박아주면서 미니언뒤에서 짤짤이하면 쓰레쉬가 머 못합니다


럭스 : 간단합니다 2렙스킬을 E를 찍어줍시다 럭스의 E스킬(원형 빛공?) 그거만 피하면 됩니다. 소나의 E스킬한번동안 피하면서 큐짤이 가능합니다. 근데 이때 무리해서 추가평타나 파코박으려다 속박맞아요. 큐짤까지만 하도록 합시다.

(추가팁은 럭스E스킬 저티어에서는 앞으로 이동하면 잘안맞아요 뒤로빼면 잘맞아요)


벨코즈 : 답없어요. 이건 피튀는 딜교전임.... 특히나 벨코즈 Q스킬 맞으면 소나는 포기하고 다른챔프를 하도록 합시다... E스킬과 Q만 피하면됩니다. 벨코즈의 더블유는 선타가 약하고 후타가 더 강합니다. 벨코즈는 스킬샷3타당 추가뎀지로 먹고 살기 때문에 그걸위한 큐와 이스킬만 피해주면서 피터지게 딜교하면 됩니다. 그래서 제가 벨코즈할때 소나가 나오면 더블유를 선마하죠. E스킬 맞는 순간 한방에 죽일수있으니까요.


말자하 : 마나재생룬을 노랑룬에 챙겨줍시다. 딜교시에 순서는 파코중첩 1중첩 상태에서 E로 접근 큐로 방어막풀고 풀리는순간 파코박고 W로 독뎀 커버하면됩니다. 순간적으로 하기때문에 보통 이콤보 동안 이속버프 안풀려서 공허충한테 한대나 맞아요 문제는 독뎀. 보통 말자하는 큐스킬이 딜로스가 심해서 소나가 접근하면 공허충과 독으로 응수합니다. 그리고 접근하기 전에 E스킬 돌리면서 앞으로 괜히 한번 나가는 듯이 무빙을 좀 하면 큐스킬 한번씩 씁니다. 그거빠지면 딜교하세요.





마치며

 일단은 대충썻어요. 그냥 참고할거만 참고했으면 좋겠어요. 일반겜에서 몇번 실험해보시고 아 이래서 이탬이 효율이 좋구나 느껴보시길 바라구요. 참고로 이건 저티어에서나 먹혀요. 고티어는 솔직히 지난 시즌 골1(플레승급전)까지갔다가 실버까지 내려와서 마감했는데. 소나로만 올라갔거든요. 솔직히 실1부터 골드구간 진입하는 순간부터 이공략에서 룬은 좀 조정을 해야되요.


7.4 ~7.5로 초반 딜량이 눈에 보일정도로 줄었고, 더이상 초반 죽창이 되지 않음으로. 예전에 버프전 소나로 돌아왔습니다. 사랑이 아니면 힘든 소나가 됫죠. 하지만 여전히 중반에 들어서는 시점부터는 강력한 버프로 한타 지속능력과 지원으로 지던게임도 한방에 역전 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게 소나입니다.

솔직히 리메이크 이후에 향로가 등장하면서, 성배가 옵션이 조정되면서, 구원이 추가되면서, 전체적으로 기존에 서포터챔프라고 불리던 챔프들이 점점 서포터 다워지고있는건 사실입니다.

소나는 초반에 약하죠. 그걸 커버가능하게 했던게 죽창이였습니다만... 그것 또 한 막혀버렸습니다.

향로를 왜 이제 와서 부각되는지 모르겠지만 향로 처음 나왓을때 부터 저는 향로 바로 소나 썻습니다.

그때는 옵션도 달랏죠. 오히려 그때가 더 좋았습니다. 지금은 중반 이후에는 더 좋지만 초반에는 너프수준이죠.

왜냐면 추억의 (하트)가 기억이 나서도 있지만 그 오래전 없앤 그 하트를 대체 할만한 아이탬이구나. 이런게 또 나왓네?

하고 말이죠...

솔직히 소나 성배 향로있으면 바론도 아군피 거의 안달고 먹습니다. 향로없으면 차이 확 날 정도로 피가 빠지죠.

향로는 소나에게 너무나도 좋은아이탬입니다. 성배 또 한 좋은 아이탬이구요. 솔직히 성배보다 향로 이후에 구원가라는 분도있는데. 향로성배가 소나 첫코어로는 최상입니다. 그놈의 구원구원 타령하시는분들 구원은 초장거리 지원과 사망한 상태에서도 쓸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쿨타임이 있고.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야 힐량이 늘어 나기 때문에 초반코어로써는 좋지 않습니다. 중반 들어간 이후에 뽑아서 사용하는게 좋죠.


소나는 새로운 패치가 진행되는걸 봐야 알겠지만 일단은 그냥 버프힐러가 되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6명

나도 한마디 (23)

  • rusean | [답글] 저티어면 빨강마관 정수 주문력 그외 성주박고 올딜템도 괜찮음 애들 주포 솔라리 이딴거 안올려서 좋음
  • 하이캐리소나 | [답글] 잔나가 이다지도어려운상대라는걸 처음알앗네요..
    챌린저구간아니고서야 잔나는 소나와 견줄수가없는데..
  • Bj메론 | 글쓴이가 실버인데 뭘 바라겠음..ㅋ 왜 구지 도움 되지도 않는 공략을 써서 욕을 쳐먹는지원
  • 소나의정석 | [답글] 저티어용이란걸 인지하지 못했네요
    케이틀린이 계속 저렇게 견제 맞아주는거보고
    어디 티어인지 여쭤보려다가 댓글보니 브실골즈진입구간이라고 적혀있네요 공룡사냥님도 본글의 요지를 파악하셔서 댓글적어주셔도 될텐뎁..ㅎㅎ 근데 다희님도 너무 과민반응하신거같아요 제가 실버구간에서 소나를 안해봤기때문에 밑에서 저런 말을 했던거구요 저쪽 구간에서 티어 올리려면 충분히 도움될만한 글 같습니다 근데 저도 새로운 템트리 어떠냐 벨트 소나도 괜찮다 이렇게 제안한거 뿐이니 너무 과민반응 안하셨음 좋겠어요ㅜㅜ 디스한거 절대 아닙니다!
  • Bj메론 | 근데 실버 구간에서 딜 소나 가면 상대편 원딜러 정신 못차립니당 ㅋㅋㅋㅋㅋㅋ
  • 디아법사멘붕 | [답글] http://band.us/#!/band/55585281/post/927018924
  • 공룡사냥1세 | 생각보다 너무 허술합니다.. 킬각은 만들되 킬을 못가져갔다는게 크네요 덤으로 평캔을 했다면 적어도 스펠은 뺏거나 잡았을각인데...
  • 디아법사멘붕 | 공룡사냥님 말씀하시는게 전혀 올린이유와 무관한 내용이며, 무슨 목적인지 이해도 안되네요? 그냥 디스 하시는건가요? 3렙에 (큐+파워코드 평타천둥) 순서를 어케 조합을 하든 어떤 타이밍이든 이걸 넣었을때 단순 히 딜량이 이정도 나온다 라는 동영상이다 라는 내용의 링크를 , 브론즈 실버유저 한테 피지컬이 어쩌고 하는거 자체가 웃기네요 ㅋㅋㅋ 에초에 공략 목적자체도 나잘낫다 나처럼하면 플레를 찍는다 다이아를 찍는다가 아니라 브론즈 실버에서 먹히는 죽창이다 이런내용인데 브론즈 실버 유저한테 첼린저급 피지컬이 필요한가요? 그리고 잡을 각이 아니라 라인전에서 그냥 짤짤이를 한 딜입니다. 보통 어찌됫든 짤짤이 할때 평타와 파코와 타이밍이 되면 넣잖아요? 킬각볼라고 넣은 딜도 아니거니, 목적 자체도 그걸보여줄라고 퇴근하자말자 찍은 급조 동영상이고님이 말하는 거랑 전혀 다른 목적의 영상을 말한마디로 무슨 제가 자랑할라고 올린 영상 처럼 만들어 버리시네요 참고하라는걸 보고 그런식으로 님 생각에만 맞춰서 생각 하는거 부터가 그냥 웃기네요.
  • 공룡사냥1세 | 제가 허술하다는건 3렙 원콤딜 이란거져 허나 영상에는 그딜을 걍 q 파코 평 이렇게 차분히 넣는것뿐 걍 일방적으로 딜을넣지 콤보를 천천히 넣어서 원콤딜 자체가 성사되지는 않습니다.

    하고 원콤이란 표현보단 걍 일반적으로 딜을 번갈아 넣습니다.
    그리고 제가말한 평캔은 다이아 피지컬 그딴거 필요없이 남녀노소 브론즈도 한번하면 습득가능한 단순한겁니다. 오해없었으면 하네요
  • 공룡사냥1세 | 원콤영상 보다는 3레벨 천둥소나의 딜량으로 했으면 좋았을듯합니다. 이 공략을 보는 브실분들도 처음볼땐 '오? 저걸잡나잡나?' 하고 기대하나 뿅 뿅 뿅 하고 영상끝나고나선 분명 실망할터져
  • 디아법사멘붕 | [답글] 3렙 원콤 영상 올렸습니다. 퇴근하고 방금찍어서 방금 올렸습니다.
  • 디아법사멘붕 | [답글] 저티어에서 깡 유틸세팅 탬으로 플레이 해보셧는지 모르겠네요. 원딜능력 보통 브실수준이면 라인전 주도권 무조건 1렙부터 주는데다가, 선용은 그냥 상납해야되고 갱오면 튀어야되고 , 적바텀이 프리징하면 경험치만 먹고있어야되고, 원딜한번 씨에스 먹여볼라고 나가서 큐짤한번하면 뒤지게 뚜까맞고 뒤에가서 울고있어야되고, 서러운 소나됩니다. 물론 중반까지 버틴다면 상황이 바뀌지만 보통 그전에 아군 정글, 원딜이 피지컬도 안되는데 무리해서 서폿 탓하면서 게임이 폭팔하게되죠. 저티어에서 이세팅 가보시면 알겠지만 보통 3렙기준으로 평큐파코면 적원딜 반피입니다. 한대맞으면 그때부터 신중하게해요. 종이쪼가리 소나라고 앞에서 알짱 대지 않습니다. 향로를 선탬으로 추천하는 이유도 피지컬이 안되기 때문에 향로가 나오는 시점 5~7렙사이구간에 20%대중반공속 20대중반피흡버프가 라인전 싸움 및 타 라인합류 또는 소규모 교전에서도 저티어에서는 엄청나게 작용합니다. 기존적으로 하위탬인 눈물쪼가리가 적당한 에이피계수와 이속증가를 가지고있기때문에 룬에서 사용하지못한 이속증가를 도와줘서 짤짤이 하기에도 좋구요.
  • 소나의정석 | 말하시는 저티어 구간이 어디에서 어디정도 말슴하시는건가요??
  • 소나의정석 | [답글] 안녕하세요 클럽 가입 제한이 3개밖에 안되서 어쩔수 없이 탈퇴햇었는데요 ㅠㅠ 그 다이아 구간에서 플레이 하시는 소나분들이 요즘엔 왜 리치베인을 안가는지 벨트 써보시면 아마 확 느낌이 오실꺼에요! ㅎㅎ 향로까진 좋은데 그 다음 템트리 한번 생각해보셔용 소나 Q너프 이후 리치베인은 노쓸모 같아요..ㅎㅎ
  • 공룡사냥1세 | 상위권 유저일수록 딜템은 안가지않나요?
  • 디아법사멘붕 | 분명히 써있지만 저 티어 용입니다. 상위티어에서는 룬세팅 특성도 약간 바뀌죠 저 같은 경우도 두렝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아는분하고 할때는 특성 룬 탬트리 다 다릅니다. 천둥보다는 바람 선호하구요
  • 디아법사멘붕 | 저티어에서 소나 죽창 한번 맞아 본사람들은 압니다. 딜러들 피지컬이 안되기 때문에 저티어에서는 서포터도 어느정도 확실한 딜이나 많은 씨씨를 넣어주지 않으면 이기기 힘들죠. 말그대로 시즌3~4때나나오던 서포터는 궁한번쓰고 와드박고 버스타고간다의 개념으로는 거의 게임패배만 한다는겁니다. 향로 성배 리치베인 수호자의 눈 나온 시점에 적에이피 미드, 카직스같은 물몸정글 적원딜한테 단순히 큐파코 박아보셧나요? 한타시에 유탄 몇대 맞은상태라면 바로 킬로 이어지고, 시작부터 때려박아도 억소리 내면서 일단 빼던지 합니다. 한타시작과 동시에 저티어에서는 억소리 난다는건 후퇴를 의미하고 한명이 빠진다는건 한타승리나 불리한한타를 동등하게 가져 갈 수 있는 원천이 되죠. 실제로 15분이내 끝난 게임보면 저같은경우 평균 원딜딜량의 2배, 미드딜량과 거의 유사하거나 딜량1위가져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군 챔프에 탱챔이 없는 게임에서도 후반 게임가도 딜량3위권안에는 들어가구요. 미니언 안먹는 서포터가 딜량을 그정도 가저간다는건 엄청난 기여를 한다고 전 생각하는데요. 그렇다고 유틸적인 측명에서 밀리는 것도 아니고
  • 소나의정석 | 소나 하시는분들은 벨트 올리시더라구요!
  • 디아법사멘붕 | [답글] 향로옵션이 힐이나 보호막주면 받은 아군한테 6초간 공속과 고정피흡증가를 줘요 소나같은경우에 W가 힐2인 보호막 광역기라서... 그리고 크레센도 옵션이 쿨감으로 바낀것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쿨감이 짧아저서 후반가면 거의 3초때 힐을 쓰죠. 파코딜로 성배게이지 채우고 힐로 폭힐및 버프가 가능하죠. 쿨감은 소호자의눈10,향로10성배20이거면 40%만땅이라 보통은 이렇게가고, 딜탬으로 리치베인 데스켑이리가면 힐딜 다되는 엄청난 괴물이 되죠.
  • 디아법사멘붕 | 분명히 써있지만... 상위티어용이 아니고 저 티어 용입니다.
  • 서부way | [답글] 소나 향로 좋나요?
  • 디아법사멘붕 | 향로효과를 정확하게 보시려면 제가 링크한 영상에 두번째 한타에서 잔나 궁과 보호막으로 리신 살리는거 보시면 향로피흡공속이 얼마나 사기옵인지를 보여주죠
  • 디아법사멘붕 | http://band.us/#!/band/55585281/post/9270184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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