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의 스킬콤보는 한타때 정말 상황에 따라서 완전히 다릅니다.
뭐가 다르다는거냐... 라시는 분들 계실텐데... 파워코드때문이겠죠.
흔히 소나 장인들이 소나 다루는거 보면 패시브 사용을 기가 막히게 하는데 이 부분은 자세히 아래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초반엔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야할때 적당히 뿌려줍니다. 상대가 타곤산이 없다거나 쉴드류라면 진짜 더 좋아요. 회복 스킬이 없다면 q짤이 꾸준히 들어간다면 피 회복이 안됩니다. 초반 라인전 길게 가져가면 길게 가져갈수록 1렙q와 파워코드 조합은 진짜 피 회복 안되게 하는 주범입니다. 후반에는 말 그대로 파워코드 충전용입니다. 초반 라인전때 딸피 막타용으로도 제맛이긴 합니다만 ㅋㅋ
초반엔 마나 잡아먹는 귀신이자 후반엔 미니솔라리입니다. 이걸로 인해 후반 향로 효과가 어마어마해요. 후반에도 물론 마나는 많이 잡아먹습니다만... 어느정도 템으로 커버는 가능합니다.
말이 필요없는 이속버프입니다. 이것도 미니슈렐이죠 뭐 ㅋㅋ 뭐 효과가 어마어마하게 크진 않지만... 쿨감 45%까지 맞추게 된다면 6.6초에 3초동안 이속버프를 계속 줄 수 있습니다.
라인전이나 한타때 정말 제일 중요한 패시브입니다. 보통 파워코드가 뭐가 중요하냐라고 하는데...
인내나 기민함의 파워코드는 주요한타때 잘만하면 소나를 언성히어로를 만들어 줄수 있는 스킬이에요.
인내를 마지막으로 쓴 상태에서 파워코드를 날리게 되면 제가 가는 템 트리로는 거의 27%가량 데미지를 3초동안 낮춰줄 수 있습니다.
기민함을 마지막으로 쓴 상태에서는 40%가량 둔화시키구요.
나름 묻어가는 챔피언이지만 파워코드만 잘써도 통상적으로 티어가 상승합니다.
궁극기 크레센도. 요새 크레센도는 보고 피하는 사람 정말 많아요. 피하기 은근 쉬운 스킬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한타때 가면 중요한건 크레센도를 어느상황에 쓰느냐인데... 가장 무난한건 아군 원딜 물러오는 브루저들상대로 쓰는건데요. 이거만 해도 1인분은 가능합니다.
전 딱 2가지 상황에서만 크레센도를 씁니다.
첫째, 아군이 이니시를 확실하게 열었고 크레센도로 연계만 되면 잡는각이다.
둘째, 상대 브루저가 옆, 뒤에서 원딜 물려고 들어온다.
통상적으로 첫째는 가장 이상적인 상황이고 둘째는 원딜 지키기 용입니다.
둘째 상황에서는 상대 브루저가 누구냐에 따라 파워코드를 다르게 연계해줘야합니다. 뚜벅이면 당연히 기민함을 쓴 상태에서 파워코드를 먹여야 하고 이동기가 있는 놈이면 인내를 쓴 상태에서 파워코드를 먹여야겠죠.
라인전은 대향로 시대이니만큼... 향로를 뽑기위한 준비기간입니다.
이때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소매치기입니다. 최대한 많이 도둑질해야합니다.
다른 라인과 다르게 봇은 2명이다 보니 꾸준히 2명 주머니 잘 털어주면 한웨이브에 2, 3번까지는 털수 있어요.
분당 거의 18골드입니다. 이리 되면...
방어룬은 다른게 아니라 그 짤 넣는 동안 같이 맞딜교 들어올때 조금이라도 덜아프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향로가 뽑힌 다면 무조건 라인을 밀어줘야해요.
어느한쪽 포탑이 향로 나오기 전까지 철거되지 않았다면 향로 뽑힌 직후 2,3웨이브 내로 포탑을 최대한 밀어내야합니다.
그리고 라인전 중에 향로 뽑기전까지 돈아깝다고 핑와 안사시는 분들은 반성하셔야해요.
핑와의 존재 유무는 아군 정글러가 갱루트를 확보할 수 있느냐 없느냐, 그리고 우리가 라인을 밀때 안전거리를 확보할 수 있느냐 없느냐로 나뉩니다.
개인적으로 라인전에서의 소나는 강자에겐 약하지만 약자에겐 냉혹할정도로 강하다고 봐야한다고 봐요.
간단하게 소나 q+파워코드 짤은 누가 맞아도 아픕니다. ap가 붙어있질 않아도 도란검 혹은 도란방패 들고온 원딜들한테 엄청 아프게 들어가요.
이걸 넣을 수 있을만큼 상대 조합이 약하냐 강하냐에 따라서 완전히 라인전 양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여튼 이제 봇 1차 포탑을 밀어내고 나면 선택지가 갈리게 됩니다.
1. 용을 챙길것인가
2. 미드로 그대로 올라갈 것인가
전 개인적으로 미드로 원딜과 함께 올라가는걸 선호하긴 하지만.. 그때 그때 다르게 처신해야겠죠.
하지만 미드가 팽팽한 상태거나 조금 밀리는 상태면 두말하지 않고 올라갑니다.
우리 미드가 밀어넣고 있는 상태라면 용을 챙기는게 가장 좋겠죠.
향로=>봇타워철거=>미드합류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게 된다면 오아시스는 무조건 뽑히는 상태고
그렇지 않다하더라도 1,2분정도만 같이 라인 밀어주고 나면 오아시스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여기서부터는 힐, 이속버프 머신이 되는겁니다.
한타때 소나는 무조건 살아남아야합니다. 물몸 소나에게 어려운 일이 될수도 있지만... 그래서 이속룬 박아넣은겁니다. 방룬은 맞고 버틸때 유용한 거지만 소나는 맞으면 골로갑니다.
최대한 안맞아야해요.
여튼 내가 죽는 순간 아군 원딜의 2코어가 사라지는거라고 보면 되요.
향로 자체가 1코어, 그리고 소나의 유틸성은 두번째 코어라고 보면 됩니다.
원딜과 소나 두명은 어떻게 해서든 살아남아야해요.
두명이 살아남은 상태에서 끝까지 딜을 넣는다면 재수할일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