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11렙 이전에 매우 약할 겁니다..만 게임이 30분을 넘길 수 있다면 꽤 좋은 선택이 될 지도 모릅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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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소나의 스킬은, 와 가 중요하고, 거리는 어느 정도 숙련도가 있으면 충분히 재실 수 있을 겁니다. (바꿔 말하면, Q거리 줄타기는 많이 해보지 않고서는 모릅니다.)
는, 1.5초의 기절과 상당한 수준의 AP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를 사용할 때 개인적으로 2명이 있으면 모세를 소환하는 기적을 행하는 경우가 좀 있긴 하지만, 여튼 저는 R을 띄워 놓은 후에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키를 권장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소나 스킬의 특성 상, QWE는 타게팅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R 하나 타게팅으로 사용한다고 해서 그다지 어려울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침착하게 사용해주시는 게 중요하고, 너무 천천히 쓰면 팀원들이 궁 좀 쓰라고 하는 경우도 없잖아 있긴 하지만 감성센도를 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1.
(재생하시면 특정 부분에서 시작합니다. 채널이 운영중이라 짧은 영상을 마구잡이로 올리지는 못하네요, 전 부분이 다 소나 영상이긴 하지만, 올리는 영상들은 한 장면만 보여드리고자 하는 것이니 반복해서 올라가기도 합니다.)
소나의 은 위의 1번 장면처럼 아예 각을 잡고 들어가는 경우가 주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의 은 중요한 점이, 소나가 점멸 + 을 하는 경우 대체로 아군이 웬만한 상황이 아닌 경우에서야 호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상한 각도에서 걸게 되면 게임을 말아먹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다음으로는 이런 식으로 이 어느 정도 받아쳐야 되는 상황에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을 아끼지 말고 쓰세요. 원딜을 살릴 때도 그렇긴 합니다만, 잡을 거 못 잡는 식으로 안 쓰는 건 상관없는 경우가 많아도 안 죽을 거 죽는 식으로 안 쓰는 건 손해가 굴러갑니다. 뻔히 3:1 다이브 당하면서 죽는 상황이어도 일단 쓰시는 게 그나마라도 변수를 만들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 항상 유형이 구분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럴 때는 적당하게 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R을 키보드로 한번 누르고 마우스 커서를 옮겨가면서 위치를 지정해주세요.
침착하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최근 영상인데, 이 영상이 각이 이쁜 장면들이 가장 많더라구요. 뭐 반복해서 인용되긴 합니다만..
딜러가 들어오는 상황에서 개인적으로는 + 보다는 + 가 더 편하게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고, 이 정도로만 해도 사실 억제력에 크게 제약받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대부분 라인전 과정에서 사용하는 패턴이고, 소나가 처음 라인에 도착하였을 때 선딜교를 하기 위해서
우물에서 (1), 리시 과정에서 평타 + (2) + 평타,
이후 라인 복귀 후 상대 챔피언에게 평타 + (3) + 평타(캔슬 )을 날려주시면 됩니다.
또한, 도벽 룬 특성상, 소나 평타가 상대방에게 도달하기 이전에 소나가 중 아무 스킬이나 사용하게 되면 도벽 특성의 적용을 받습니다. 평타 + 로도 돈을 뜯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라인 첫 평타 + (3) + 평타(캔슬 )은 주문도둑검 3스택을 모두 사용하고, 도벽 1스택을 돌려줍니다. (거리에 따라서는 앞에 설명한 내용 때문에 2스택이 들어오는 경우도 있는데, 매우 적습니다.)
이 부분은 특히 + 를 이용한 슬로우를 잘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사실 하도 영상이 많아서 최근 영상에서 기억나는 부분을 가장 먼저 가져오고 있긴 합니다만..
이 부분은 + + 를 사용한 딜링입니다.
시즌 9 초반에는 선 벨트소나를 연습했었던 적이 있어서, 그 당시의 영상입니다.
유사한 딜링 방식입니다.
대략 + + + + + + 입니다.
이미 점멸 평타를 친 상황에서, 2스택이 있는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남은 스킬 를 사용하고 평타(캔슬)을 치면 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3)평타는 이전 평타를 캔슬합니다.
스킬과 스킬 사이에 평타를 섞고, (3) 평타(캔슬)을 잘 이용하시는 게 파워 코드의 핵심입니다. 어떤 상황에 어떤 코드를 써라..는 + 상황에 한정한다고 생각하시고(대체로 따라가는 상황이나 도망가는 상황에서 나오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구요.), 일반적인 플레이 상황에서는 어떻게든 스킬을 많이 돌리고, 그 사이에 최대한 많은 평타를 섞는다고만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이 정도면 적어드린 내용이랑 비슷한 부분이 될 것 같네요. 게임은 거의 다 진 것 같긴 한데...?
+)선벨트 플레이 풀영상을 요청하신 분이 계셔서, 플래티넘 구간에서 하나 찍었습니다. (본계정은 시간 여유가 될 때 기간을 잡고 플레이하는 편이라서요. 지금은 휴면강등 방어만 하고 있습니다.)
(영상 화면비가 21:9 입니다, 보시고 화면비에 대한 의견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새 모바일은 18.5:9라고 하지만, 데스크톱 주류는 여전히 16:9라서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시작 아이템
은 고정입니다.
- 이후 아이템(각 아이템 별로 설명합니다.)
얼음 송곳니(무조건 1)
첫 귀환에 450원 이상이 있다면 무조건 구매,
450원 미만이 있다면 되는 데까지 를 여러 개 사시면 됩니다.
불타는 향로(2)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2)
여신의 눈물(2)
빙하의 장막(2)
순서가 동일한 여러 종류의 아이템입니다.
일단 신발은 룬으로 충당되었으니 서술에서는 제외합니다.
- 를 가는 경우
원딜이 평타기반이거나(그러니까 이런 놈 아닌 경우), 게임에 전반적으로 평타기반 챔피언이 많은 경우( 등등 일단 딜 구조에 평타가 자주 섞이는 친구들)이고, 동시에 상대방 서포터가 생명의 위협을 주지 않는 경우(그러니까 같은 애들이거나, 원딜이 거나, 잘 큰 적 정글러가 이 아닌 경우)에는 가 무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