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이] ★애쉬 공략★ (11/8) 프리시즌

27 / 42 | 아이콘 Ely엘라이 | 댓글: 113개 | 조회: 933,172 |

[부족한 사항이나 오류, 잘못된 사항은 꼭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답변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하겠습니다]


더욱더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노력해서 더욱더 좋은 공략을 만들겠습니다.


87만 뷰 감사합니다!!

(엑셀 ×27 정말 감사합니다!)


애쉬선픽은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더더욱 신중해 집시다

공략 작성에 소홀한 점 사과드리면서 더욱 좋은 공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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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애쉬) 패치노트


2017.11.08  -  프리시즌 룬 업데이트 [프리시즌 변경 수정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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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12  -  시즌7 애쉬 공략 시작

2016.12.07  -  애쉬 아이템 설명 , 아이템 공략 대 개편 예정 공지

2016.12.20  -  아이템 공략 대 개편 - 공격아이템,공속아이템 작성

2016.12.22  -  챔피언 대응법 템트리 수정

2017.01.08  -  특성 교체 , 아이템 수정

2017.01.19  -  특성 , 스킬 , 아이템 템트리 , 챔피언 대응 수정 (작성완료)

2017.01.25  -  아이템 공략 추가 [3코어] (정수 재 개편)

2017.02.23  -  아이템 일부수정, 대응법 일부 수정, 4코어아이템 준비

2017.02.28  -  7.24패치 - 열광,환희 조정

2017.03.11  -  일부 수정, 7.5 환희 패치

2017.03.19  -  마스터리 내용 추가

2017.05.02  -  일부 수정

2017.06.06  -  6월 업데이트 (개편작성 및 아이템 수정)

2017.06.14  -  몰락트리추가와 아이템 대 변경 , 특성 변경 , 스킬트리변경

2017.07.12  -  7월 업데이트 [일부 (챔피언 대응,아이템) 수정]

2017.08.14  -  아이템변경

2017.09.24  -  9월 업데이트 [아이템 일부수정 , 챔피언대응 일부수정]

2017.10.02  -  10월-1 업데이트 [정수트리 일부수정]

2017.10.20  -  10월-2 업데이트 [챔피언대응 일부수정중]

2017.11.08  -  프리시즌 룬 업데이트 [프리시즌 변경 수정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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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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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룬 연구중



제시한 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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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Heal(회복)  Flash(점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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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anse(정화)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nie(애니)Vayne(베인)Morgana(모르가나)Leona(레오나)Lux(럭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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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용입니다. 원하시는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참고용입니다 애쉬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은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Q 궁사의 집중 과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R 마법의 수정화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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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애쉬) 스킬트리 (위 스킬트리 참고)


1레벨 Volley(일제 사격) - 2레벨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 3레벨 Hawkshot(매 날리기) - 4레벨 - Volley(일제 사격) - 5레벨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 6레벨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 7~8레벨 Volley(일제 사격) - 9레벨  Volley(일제 사격)-10레벨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11레벨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 12~13레벨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 14~15레벨 Hawkshot(매 날리기) - 16레벨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 17~18레벨 Hawkshot(매 날리기) 

(정석이아님 참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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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애쉬) 1레벨 스킬


1렙때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VS Volley(일제 사격) 고민 많이 하실겁니다


필자는 Volley(일제 사격) 선호합니다.

초반레벨 W견제로 라인전의 우위를 잡으세요


이후는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와 Volley(일제 사격) 번갈아주시면서 올리시고


Volley(일제 사격) 먼저 마스터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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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인피 템트리
몰락 템트리
아이템 빌드
  • 도란의 방패
    방어 - [체력]
  • 정찰병의 새총
    공격 - [공격 속도]
  • 몰락한 왕의 검
    공격 - [대미지]
  • 곡궁
    공격 - [공격 속도]
  •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 - [치명타]
  • 열정의 검
    공격 - [치명타]
  • 유령 무희
    공격 - [치명타]
  • B.F. 대검
    공격 - [대미지]
  • 수호 천사
    방어 - [방어력]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아이템은 언제나 상황에 맞게

취향에 맞게 유동적으로

선택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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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아이템 빌드(시작전 빠르게 보세요)


시작 아이템


도란의 방패 시작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Health Potion(체력 물약)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도란의 검 시작 -Doran's Blade(도란의 검) Health Potion(체력 물약) (와드 토템 (장신구))


생존력이 약한 애쉬를 보완해주기 위해

도란의 방패를 자주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히려 요즘은 원딜 첫템을 도방으로 가는 추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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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연사포와 스태틱 패치로 중복 불가에서 충전속도 증가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러나 애쉬에게는 루난이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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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몰락(몰락한 왕의검) 템트리


 무난한 애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or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적인 애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or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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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인피(무한의 대검) 템트리


일반 애쉬 (성장 애쉬)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일반애쉬 (스태틱 ,고폭트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AD가 성장했을때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Thornmail(가시 갑옷)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AP가 성장했을때 (CC)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헤르메스의 시미터)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챔프중 탱커가 있을때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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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정수(정수 약탈자) 템트리


일반 애쉬 (잘큰 애쉬)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AD가 성장했을때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Thornmail(가시 갑옷)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AP가 성장했을때 (CC)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헤르메스의 시미터) Guardian Angel(수호 천사) Phantom Dancer(유령 무희)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챔프중 탱가 있을때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죽음의 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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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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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아이템


애쉬의 가장 핵심적인 공격아이템은

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정수약탈자 (정수 약탈자) 몰락한 왕의 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참고용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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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락한 왕의 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공격력 + 40

공격 속도 + 25%

생명력 흡수 + 10%

기본 지속 효과 - 대상의 체력의 8%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피해 입힘

고유 사용 효과- 100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대상 이동속도 25% 둔화

3400원


요즘 상위권 랭크에서는 몰락 사용의 숭률이 높으며

몰락 픽률도 높아졌습니다. 초반 공속때문에 딜템보다는 루난을 먼저

뽑아야해 딜을 놓치는 경우가 생겨 초반 성장에 무리가 갔습니다.

그러나 몰락 사용으로 딜량과 공속, 흡혈로 라인유지와 적당한

딜교로 애쉬 초반 라인전이 훨씬 수월해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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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공격력 + 70

치명타 확률 + 20%

기본 지속 효과 - 치명타 피해량이 50% 증가

3400원


무한의 대검은 애쉬 공격 아이템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아이템 입니다.

애쉬 플레이를 강력하고 공격적이게 하시는 분들 에게 추천드립니다

무난한 플레이때 사용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나 에서는 정수 약탈자에 비해 마나수급이 없고,

스킬 쿨타임까지 줄여주는 정수에 비해 스킬역시 느립니다.

무대는 평타기반, 마지막 한 대 를 노리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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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공격력 + 70

치명타 확률 + 20%

기본 지속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 치명타 발동시 최대 마나의 3%를 회복

3400원


정수 약탈자는 기본적으로 애쉬에 대한

유틸리티 가 무대보다 좋은 아이템입니다.

카이팅을 잘 하시는 분이거나 스킬사용이 많아서 마나가 부족하다

잘크지도 못크지도 않아 애매해 궁이라도 빨리 채워서 쏴 줘야 된다

이런 플레이땐 정수 약탈자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잘 성장했을때

가도 무방하고 유틸에서도 우위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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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을 비교하자면

공격력은 다른아이템에 비해 적지만 공속흡혈에서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 우세함


공격력은 같지만 패시브 슬로우 증폭면에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가 우세함

마나 수급스킬 사용 에서는 (정수 약탈자) 가 우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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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평타 기반(슬로우) or 스킬,평타 사용(스킬) or 공속,흡혈(초반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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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속도 아이템


애쉬 공속 아이템중 선택가능한 아이템은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고속연사포 (고속 연사포)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유령무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 4가지로 축약 할 수 있습니다.

[참고용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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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속도 + 40%

치명타 확률 + 30%

이동속도 + 7%

기본 지속 효과 - 탄환이 공격력 25%에 해당하는 물리피해를 2명에게 입힘

      - 기본 공격 적중시 1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힘

2600원


필자 개인적으로는 애쉬에게 필수입니다. 다른 3개의 아이템은

선택사항이지만 루난만큼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루난의 탄환 효과가 애쉬의 Q스킬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에 적용되어

상대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속 증가 역시 넷 아이템중 제일 높아 기동력이 낮은 애쉬에게

도움이 될 것 이고 공격 속도 추가 역시  높은 편이므로

제일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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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연사포


(고속 연사포)


공격속도 + 30%

치명타 확률 + 30%

이동 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충전시 사거리가 35% 증가하며 적중시 추가 마법피해

2600원


고속 연사포역시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 넷 공속 아이템중에 제일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애쉬는 원딜러중 사거리가 2번째로 긴 챔피언이므로

사거리 증가는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고속연사포는 스태틱의 단검과 같이 사용하지 맙시다.(충전상태 중복)


7.9 업데이트로 인해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같이 사용시

충전속도 증가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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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공격속도 + 35%

치명타 확률 + 30%

이동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충전 상태 공격시 적 5명에게 마법피해를 입힙

2600원


스태틱의 단검과 유령무희 많이 고민 하실 겁니다.

스태틱은 충전하여 적중시 근처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로 라인 정리가 훨씬 수월하며 광역 피해가 가능합니다.

공격속도 역시 고폭보다 높지만 유령무희보단 10%나 적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고속 연사포와 같이 사용하지 맙시다(충전상태 중복)


7.9 업데이트로 인해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같이 사용시

충전속도 증가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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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무희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격속도 + 45%

치명타 확률 + 30%

이동 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이 있을경우 7% 이속 증가

2550원


유령무희는 넷 아이템중 공격속도증가가 제일 크며

이속 증가면에서도 제일 앞섭니다.

애쉬의 보완점을 다 메워주는 아이템이라고해도 될만큼

능력치가 좋습니다. 하지만 유령무희는

다른 공격성 능력은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공속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은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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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지 아이템 비교


공격 속도면 에서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가 우세함

이속 증가 에서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가 우세함

광역딜&라인정리 에서는 (스태틱의 단검)(루난의 허리케인)

사거리 증가 (고속 연사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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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공격속도&이속증가 or 광역딜&라인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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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이후 아이템



4~5코어 (공속 아이템 이후)


애쉬 4코어 아이템은

대표적으로 방어력또는 흡혈을 고민하게 됩니다.

이번 가엔(수호천사)가 패치되면서 방어력과 공격력을 모두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대 조합에 맞게 아이템을 사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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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천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공격력 +40

방어력 +30


고유 지속 효과 -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4초 무적후 기본체력 50%와

최대 마나 30%를 회복


이번 배치로 공격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수호천사는 상대팀의 AD비중이 많을경우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몰락 템트리 경우 3코어까지 공격력이 부족한데 가엔으로

어느정도 보충 할 수 있는것 같아서 몰락 템트리에는 거의 필수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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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메스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공격력 +65

마법 저항력 +35

생명력 흡수 +10%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 군중 제어 효과 제거

 3600원


보통 헤르메스는 상대 챔피언에 강력한 CC기나

마법피해를 줄이기 위해 가곤 하는데요

요즘은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역시 몸이 약한 애쉬에게 마저는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거기에 흡혈까지 붙어있으니 생존성을 높여주는 아이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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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공격력 +75

쿨타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물리피해를 가할 시 가한 피해의 15%만큼 회복

- 입은 피해의 15%는 3초간 지속되는 출혈 효과로 전환


죽음의 무도는 딜, 공격성을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공격력이 10정도 높고 쿨타임 감소에 흡혈 효과까지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애쉬가 정말 잘 성장하였을때 사용하면

피해량과 흡혈량을 대폭 늘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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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모든 원딜의 카운터이기도 하죠 케이들린입니다

애쉬의 사거리보다 길어 라인전 상황에 견제가 심한 케이틀린의 경우 마음좋게 cs를 챙길 수

없으며, 애쉬의 궁극기를 케이틀린의 E스킬로 피할 수있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루시안


루시안 입니다.

루시안, 매우 강합니다. 또한 애쉬의 궁극기를

루시안의 E스킬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까다롭습니다.
블리츠크랭크


뚜벅이 애쉬에게는 치명적인 적인 바로 블리츠크랭크 입니다.

블리츠크랭크가 W쓰고 달려오면 정말 가슴쫄리죠..

블리츠크랭크가 픽 되었을땐 왠만하면 애쉬 픽하지 마시길바랍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상대하기 쉬운 이즈리얼입니다.

물론 이즈리얼이 잘컷을땐 모르죠, 하지만 애쉬가 초반에 잘만해준다면 이즈리얼은 킬을 내어주고 말껍니다.

궁극기를 E스킬로 피할 수 있으니 잘 계산하시길바랍니다.
베인


cs만 먹고 큰다는 베인입니다.

베인은 카운터도 아니고 또한 쉬운 챔피언도 아니지만 평타 견제 잘하시고 베인의 선고를 잘 피해주시면

애쉬가 이길것 입니다.
트리스타나


할만한 트리스타나입니다.

트타는 애쉬 보다 사거리 역시 짧기 때문에 자주 견제하면 상당히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애쉬 궁 사용시 트타 W 스킬을 조심해주세요.

추가 공략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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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대응법은 그저 참고사항 입니다.

 

상대 챔피언 대응에 보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부 챔피언은 없을 수 있습니다. 자주 추가 하겠습니다.]

12개 / 18개  (이름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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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대응법


Lucian(루시안)루시안

Hard(어려움)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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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Hard(어려움)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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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us(바루스)바루스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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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yne(베인)베인

Easy(쉬움)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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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vir(시비르)시비르

Normal(보통)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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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Easy(쉬움)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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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ayah(자야)자야

Hard(어려움)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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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hin(진)

Normal(보통)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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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x(징크스) 징크스

Easy(쉬움) ~ Normal(보통)



템트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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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Easy(쉬움) ~ Normal(보통)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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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Normal(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or (고속 연사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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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g'Maw(코그모)코그모

Normal (보통)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or (고속 연사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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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Normal(보통) ~ Hard (어려움)



템트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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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tch(트위치) 트위치

Hard (어려움)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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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의 많은관심과 투표 감사합니다!!

배드 역시 소중한 의견이고 투표해주셨다는 것만으로도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혹시 시간 여유가 있으시면 더 나은 공략을 위해

어떤점이 배드인지 이유를 꼭 댓글에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길고 부족하지만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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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42명

나도 한마디 (113)

  • 니체와철학 | [답글]
    애쉬 도란방패로 시작해서

    몰락검 과 루난 중에 어느 거를 먼저 가야 할까요?
    상황에 따라 다른가요?
  • 마이잡고1등 | [답글] 애쉬 한타때 적탱커며 서폿이며 미드며 다 애쉬만 노리는 판이
    많더라고요 (a땅 카이팅도 절무는 사람이1,2명이면 되는데 3명 이상은 카이팅 힘들어짐) 이럴땐 전 무작정 사리는데 그렇다고 무작정 사리면 딜도 안나오고 ㅠㅠ 어떻게 해야하나요 모르겠어요

    또 애쉬는 스킨빨 많이 받는 챔이라던데 사실인가요?
  • 능력대전 | 제가 느끼기엔 사실인거 같습니다 프젝이 너무 좋아요
  • 니체와철학 | 프젝스킨이 좋은 이유는 뭔가요?
    이 스킨 필수인가요?
  • 아이콘 Ely엘라이 | 프로젝트 스킨사용시 애쉬의 평타 모션이 기본 모션인 활을빼서 당겨 쏘는 모션인 반면 프젝스킨은 베인처럼 바로바로 나가는 모션처럼 보입니다. 체감상 빠르다고 느끼는것 뿐이며 실제로 빨라지는건 아닙니다.
  • Jin라면 | [답글] 몰왕애쉬와 정수애쉬를 쓰는상황좀 알려주세요
  • Jin라면 | [답글] 몰왕애쉬와 정수애쉬를 쓰는상황좀 알려주세요
  • Jin라면 | [답글] 전 몰왕애쉬할때 전투의열광특성을찍는데 환희를찍으시는 이유가뭐죠? 초반라인전때문인지 후반에도 안정적인피흡과 이속증가때문인가요?
  • 아이콘 Ely엘라이 | 현재 특성공략에서도 열광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공략중 환희가 앞에 소개되어서 환희를 선호하는 것 처럼 보신것 같은데, 그렇지 않고 현 몰락선에서는 열광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선인피 템트리는 환희가 열광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자칭야필승 | [답글] 제가 템트리무시하고 매번 비슷한템트리만 사는경향이 있는데그럴경우에는 어떤트리로 가야될까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아이템은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필수 아이템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지만 3코어아이템 부터는 상대의 조합등을 고려하여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 Jaoming | [답글] 요즘 마나가 많이필요한 진, 시비르, 이즈같은 원딜이 도란링스타트가 우세인데 애쉬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아이콘 Ely엘라이 | 플레이어분들에 따라 다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애쉬가 도란링을 갈정도로 마나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애쉬 스킬사용 하면서 마나가 부족하신분들은 사용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보았을때는 애쉬는 딜용 스킬보다는 평타기반 챔프이기 때문에 초반 도란링은 성장과 딜면에서도 도란검과도방보다 낮음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 랔느 | [답글] 자야상대로는 어떤가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챔피언이 늘어남에따라 챔피언대응법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Jigsso | [답글] 예전부터 궁금하던건데 애쉬 패시브는 치명타율이 공격력의 곱이 아니라 그 수치만큼 공격력이 올라가잖아요? 인피가 단순히 치명타율 20퍼만 올라가는게 아니라 치명타피해율 50%더 있는것도 평타에 더해주는걸 알고는 있는데요. 바위게 실험같은거로 데미지를 측정하면 풀템기준 정수트리보다 평타당 30정도 더 피해를 입히는데 이 50퍼 추가 치명타 피해량이 어떤 수식으로 적용하는거죠? 모든 치명타율의 50%가 들어가는건가요? 그러니깐 치명타율이 100%면 거기서 50%가 추가돼서 공격력이 150이 되는건가여? 아니면 무대에만 적용돼서 20%의50%추가로 30이 추가되는건지. 아니면 곱이 아닌 합의 계산으로 그냥 50이 공격력에 추가되는건지 정확한 수치 연산법이 궁금하네여... 탱커 많은 조합에서 (아까 실험한 바위게 30피해량을 기준으로) 방어력이 올라갈수록 피해량30은 현저히 줄어들것같은데요. 바위게기준이니. 탱커많은 조합에선 유틸이 뛰어난 정수가 확실히 나은게 맞는건지... 저는 물몸조합에 인피가 더 효율있고 탱커조합엔 궁활용을 더 많이 할 수 있게 쿨감이 든 정수가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어떻게 생각하는지랑 수치연산법좀 가르켜주세요 ㅠ 이 수치에 대한 설명은 어디에도 없는거같아서...
  • 아이콘 Ely엘라이 | 우선 질문 감사드립니다. 현재 저도 아이템연구중에 있는데 인피의 추가공격력과 애쉬 패시브의 설명이 명확하지 않아서 초반 정수와 인피연구할때도 힘들었는데요. 현재 첫코어 몰락으로 메타가 바뀌어서 그 부분에 관해서 조금 바뀌여야 될것 같아서 이 부분은 아직도 연구중에 있습니다. 곧 업데이트 예정이니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축겜하는디드 | [답글] 이공략보고 프젝사고 애쉬파는중인데 공략하나하나가 진짜 너무 좋네요... 인생챔프 찾은거같아서 감사드립니다.
  • 아이콘 Ely엘라이 |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 또르르다 | [답글] 와 미쳤다 진짜 잘썻다 5렙찍고 엑셀 눌르러올게요
  • 아이콘 Ely엘라이 | 감사합니다!!
  • Cogo | [답글] 뱅 선수가 몰락 가길래 어째 가야하는지 몰랐는데 템트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엑셀박고가유★
  • 아이콘 Ely엘라이 | 감사합니다!
  • 카트구수 | [답글] 선템으로 몰락가는빌드는안좋나요????!
  • 아이콘 Ely엘라이 | 롤챔스에 자주 등장하는것을 보고 현재 연구중에 있습니다. 몰락사용 나쁘지 않습니다.
  • Ras라스 | [답글] 감사용
  • 아이콘 Ely엘라이 | 감사합니다!
  • Vvitamin | [답글] 한달동안 패치노트 반영도 안했으면서 얼마전에 수정한거처럼 날짜 써놓으시는건 공략 읽어보는 사람을 속이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정직하게 최신버전으로 수정하지 못했다고 써놓으세요..
  • 아이콘 Ely엘라이 | 공략 활동에 미흡한점 죄송합니다. 현재 수정중에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 Vvitamin | [답글] 연사포 스태틱 시너지 나는거 중복 안된다고 쓰신거 다른분께 댓글로 지적 받으셨는데도 한 달 이상 수정 안해서 잘못된 정보 주므로 베드드립니다.
  • Lg클래스 | [답글] 가시갑옷도 가나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상대챔피언에 따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 Lg클래스 | [답글] 가시갑옷도 가나요?
  • 코르쉴 | [답글] 이글보고 애쉬유저됬어요 감사합니다
  • 아이콘 Ely엘라이 | 감사드립니다!!
  • 트롤트롤하다 | [답글] 스택틱 + 고속연사포 패치가 되었습니다. 둘다 착용을 하면 스택틱 충전이 좀더 빨라져서 번개가 좀더 자주 나가진다고 해요.
  • 아이콘 Ely엘라이 | 늦은 답변 죄송합니다. 아직제가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패치내용을 파악하시 못해서 답번을 아직 드릴수 없습니다. 확인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 레전드소드 | [답글] 흠,, 질문있습니다. 3번째 올리는 흡혈 템에서, 상대가 마이 일때 몰왕검으로 가는것이 생존에 도움이 되는듯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 아이콘 Ely엘라이 | 늦은 답변 죄송합니다. 템트리 관련 질문 주셨는데요, 3코어 흡혈에서 몰왕검을 말하시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마이상대는 매우 어렵습니다. 오히려 방관아이템이 도움이 되죠 그렇다고 몰왕이 아예 맞지 앉는것 또한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 아이콘 던지면갱승요 | [답글] 몰왕검이 개편 됬는데 애쉬 몰왕은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 아이콘 Ely엘라이 | 몰왕검은 애쉬에게 어쩌면 잘 맞지 않은 아이템입니다. 생존력도 낮고 기동력도 낮어소 애쉬에게는 헤르메스같은 아이템으로 맞춰가야합니다. 기존 애쉬 템트리에서 몰왕검으로 교체할 부분이 딱히 없습니다. 현재 템트리가 플레이 하기에 최적함에 따라서 개인적으로 몰왕사용은 추천하지않습니다.
  • 좌천루자 | [답글] 코르키 딜 너무아픈데 어떻게 상대하나요 ㅠㅠ
  • 아이콘 Ely엘라이 | 코르키 상대법 곧 추가할 예정입니다. 코르키같은경우에는 초반에 성장하지 못하게 강력하게 초반 라인전을 이끄신다음 코르키 성장을 방해햐야합니다. 코르키의 폭딜전 애쉬가 먼저 cc기를 걸어 처치하는법도 나쁘지않습니다.
  • echo | [답글] 현재 전쟁광의 환희가 바뀌었는데 여전히 좋나요? 아니면 열광으로 바꿔야할까요.. 한번 써봤는데 초반 피흡률이 현저히 낮아진거같네요.
  • 아이콘 Ely엘라이 | 현재 실험중에 있습니다! 빠른시일내에 패치 반영 하겠습니다.
  • 생인창롤 | [답글] 애쉬 템트리 갈때 정수랑 인피랑 같이가면 효율이낮나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인피 선 템트리를 사용하실경우 정수 %gt; 공속 %gt; 인피 순으로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 원딜잘하고시 | [답글] 아 하나 빼먹었네여 원딜룬2에 마젠4 마저6박아요
  • 아이콘 Ely엘라이 | 룬에 관련되서는 자신의 취향이 우선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사용하시는 룬도 애쉬에게 적합할것같습니다. 게임 플레이 특성상 마나가 부족한 플레이어분들도 계시기에 마나리젠룬또한 개인의 취향입니다.
  • 원딜잘하고시 | [답글] 참고로 저는 원딜룬 2개를 쓰는데 하나는 왕룬에 흡혈박고 공속 14퍼 파랑에 5초당 마젠 4 원딜룬1은 마저6 원딜룬 2는 1이랑 똑같은데 파랑에 마젠4 공속6 박고쓰는데 이유가 마나관리를 좀 못하고 상대가 ap딜포터가 나올수도 있고 안나올수도 있어서 저렇게 쓰는데 괜찮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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