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이] ★애쉬 공략★ (06/01) 시즌8 [1.3]

16 / 18 | 아이콘 Ely엘라이 | 댓글: 50개 | 조회: 724,204 |

[부족한 사항이나 오류, 잘못된 사항은 꼭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답변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하겠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노력해서 더욱더 좋은 공략을 만들겠습니다.



애쉬선픽은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익스플로러에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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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애쉬) 패치노트



2018.06.01  -  1.3 [6월 업데이트, 8.11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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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12  -  시즌7 애쉬 공략 시작

2017.11.11  -  프리시즌 공략 시작 0.1 [프리시즌 변경 수정중]

2017.11.12  -  프리시즌 공략 0.1.1 업데이트 [룬 일부 추가]

2018.01.07  -  프리시즌 공략 0.2 업데이트 [일부수정]

2018.01.27  -  시즌8 공략 시작 1.0 [일부수정]

2018.02.01  -  시즌8 공략 1.1 (2월 정기 업데이트) [룬 일부수정]

2018.02.11  -  1.1.1 (8.3 룬 패치) [룬 일부수정]

2018.02.25  -  1.1.2 [일부 수정]

2018.04.07  -  1.2 [4월 업데이트 룬수정]

2018.06.01  -  1.3 [6월 업데이트, 8.11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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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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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요즘 상위 티어 에서 초시계를 자주 사용하며, 애쉬의 생존력과

결정적인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점을 고려해서

영감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 마법의 신발 이외에 외상도 나쁘지 않습니다.


(2/11) 8.3 영감 룬 패치로 인해 초시계와 신발이 1단계 룬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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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집중공격) + 마법





정밀(기민한 발놀림) + 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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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 + 지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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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 정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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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Heal(회복)  Flash(점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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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anse(정화)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nie(애니)Vayne(베인)Morgana(모르가나)Leona(레오나)Lux(럭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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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용입니다. 원하시는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참고용입니다 애쉬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은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Q 궁사의 집중 과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R 마법의 수정화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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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애쉬) 스킬트리 (위 스킬트리 참고)


1레벨 Volley(일제 사격) - 2레벨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 3레벨 Hawkshot(매 날리기) - 4레벨 - Volley(일제 사격) - 5레벨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 6레벨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 7~8레벨 Volley(일제 사격) - 9레벨  Volley(일제 사격)-10레벨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11레벨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 12~13레벨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 14~15레벨 Hawkshot(매 날리기) - 16레벨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 17~18레벨 Hawkshot(매 날리기) 

(정석이아님 참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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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애쉬) 1레벨 스킬


1렙때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VS Volley(일제 사격) 고민 많이 하실겁니다


필자는 Volley(일제 사격) 선호합니다.

초반레벨 W견제로 라인전의 우위를 잡으세요


이후는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와 Volley(일제 사격) 번갈아주시면서 올리시고


Volley(일제 사격) 먼저 마스터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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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인피 템트리
아이템 빌드
  • 도란의 검
    방어 - [체력]
  • B.F. 대검
    공격 - [대미지]
  • 열정의 검
    공격 - [치명타]
  •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 - [치명타]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 고속 연사포
    공격 - [치명타]


아이템은 언제나 상황에 맞게

취향에 맞게 유동적으로

선택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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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아이템 빌드(시작전 빠르게 보세요)


시작 아이템


도란의 검 시작  -  Doran's Blade(도란의 검) Health Potion(체력 물약) (와드 토템 (장신구))


도란의 방패 시작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Health Potion(체력 물약)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첫귀환


1300원 이상  -  B. F. Sword(B.F. 대검) and (Dagger(단검))

1300원 이하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or Pickaxe(곡괭이)) and Dagger(단검)


가능한 1300 골드 이상 일때 첫 귀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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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1 패치로 원거리딜러들의 너프가 있었습니다.

아이템 역시 변경 되었습니다.

정수템트리와 인피템트리, 몰락템트리를 모두 손보겠습니다.

현재 애쉬 아이템은 아이템 빌드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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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정수(정수 약탈자) 템트리


일반 애쉬 (잘큰 애쉬)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AD가 성장했을때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Thornmail(가시 갑옷)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AP가 성장했을때 (CC)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챔프중 탱커가 있을때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죽음의 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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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인피(무한의 대검) 템트리



일반 애쉬 (성장 애쉬)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일반애쉬 (스태틱 ,고폭트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AD가 성장했을때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Thornmail(가시 갑옷)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AP가 성장했을때 (CC)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헤르메스의 시미터)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 챔프중 탱커가 있을때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죽음의 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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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몰락(몰락한 왕의검) 템트리


 무난한 애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or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적인 애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or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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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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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아이템


애쉬의 가장 핵심적인 공격아이템은

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정수약탈자 (정수 약탈자) 몰락한 왕의 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참고용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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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락한 왕의 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공격력 + 40

공격 속도 + 25%

생명력 흡수 + 12%

기본 지속 효과 - 대상의 체력의 8%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피해 입힘

고유 사용 효과- 100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대상 이동속도 25% 3초 둔화

3400원


요즘 상위권 랭크에서는 몰락 사용의 숭률이 높으며

몰락 픽률도 높아졌습니다. 초반 공속때문에 딜템보다는 루난을 먼저

뽑아야해 딜을 놓치는 경우가 생겨 초반 성장에 무리가 갔습니다.

그러나 몰락 사용으로 딜량과 공속, 흡혈로 라인유지와 적당한

딜교로 애쉬 초반 라인전이 훨씬 수월해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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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공격력 + 70

치명타 확률 + 20%

기본 지속 효과 - 치명타 피해량이 50% 증가

3400원


무한의 대검은 애쉬 공격 아이템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아이템 입니다.

애쉬 플레이를 강력하고 공격적이게 하시는 분들 에게 추천드립니다

무난한 플레이때 사용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나 에서는 정수 약탈자에 비해 마나수급이 없고,

스킬 쿨타임까지 줄여주는 정수에 비해 스킬역시 느립니다.

무대는 평타기반, 마지막 한 대 를 노리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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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공격력 + 70

치명타 확률 + 20%

고유 지속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 치명타 발동시 최대 마나의 3%를 회복

3400원


정수 약탈자는 기본적으로 애쉬에 대한

유틸리티 가 무대보다 좋은 아이템입니다.

카이팅을 잘 하시는 분이거나 스킬사용이 많아서 마나가 부족하다

잘크지도 못크지도 않아 애매해 궁이라도 빨리 채워서 쏴 줘야 된다

이런 플레이땐 정수 약탈자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잘 성장했을때

가도 무방하고 유틸에서도 우위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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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을 비교하자면

공격력은 다른아이템에 비해 적지만 공속흡혈에서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 우세함


공격력은 같지만 패시브 슬로우 증폭면에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가 우세함

마나 수급스킬 사용 에서는 (정수 약탈자) 가 우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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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평타 기반(슬로우) or 스킬,평타 사용(스킬) or 공속,흡혈(초반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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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속도 아이템


애쉬 공속 아이템중 선택가능한 아이템은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고속연사포 (고속 연사포)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유령무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 4가지로 축약 할 수 있습니다.

[참고용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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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속도 + 40%

치명타 확률 + 30%

이동속도 + 7%

기본 지속 효과 - 탄환이 공격력 25%에 해당하는 물리피해를 2명에게 입힘2600원


필자 개인적으로는 애쉬에게 필수입니다. 다른 3개의 아이템은

선택사항이지만 루난만큼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루난의 탄환 효과가 애쉬의 Q스킬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에 적용되어

상대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속 증가 역시 넷 아이템중 제일 높아 기동력이 낮은 애쉬에게

도움이 될 것 이고 공격 속도 추가 역시  높은 편이므로

제일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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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연사포


(고속 연사포)


공격속도 + 30%

치명타 확률 + 30%

이동 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충전시 사거리가 35% 증가하며 적중시 추가 마법피해

2600원


고속 연사포역시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 넷 공속 아이템중에 제일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애쉬는 원딜러중 사거리가 2번째로 긴 챔피언이므로

사거리 증가는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고속연사포는 스태틱의 단검과 같이 사용하지 맙시다.(충전상태 중복)


7.9 업데이트로 인해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같이 사용시

충전속도 증가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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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공격속도 + 35%

치명타 확률 + 30%

이동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충전 상태 공격시 적 5명에게 마법피해를 입힙

2600원


스태틱의 단검과 유령무희 많이 고민 하실 겁니다.

스태틱은 충전하여 적중시 근처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로 라인 정리가 훨씬 수월하며 광역 피해가 가능합니다.

공격속도 역시 고폭보다 높지만 유령무희보단 10%나 적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고속 연사포와 같이 사용하지 맙시다(충전상태 중복)


7.9 업데이트로 인해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같이 사용시

충전속도 증가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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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무희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격속도 + 45%

치명타 확률 + 30%

이동 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이 있을경우 7% 이속 증가

2600원


유령무희는 넷 아이템중 공격속도증가가 제일 크며

이속 증가면에서도 제일 앞섭니다.

애쉬의 보완점을 다 메워주는 아이템이라고해도 될만큼

능력치가 좋습니다. 하지만 유령무희는

다른 공격성 능력은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공속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은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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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지 아이템 비교


공격 속도면 에서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가 우세함

이속 증가 에서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가 우세함

광역딜&라인정리 에서는 (스태틱의 단검)(루난의 허리케인)

사거리 증가 (고속 연사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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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공격속도&이속증가 or 광역딜&라인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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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이후 아이템



4~5코어 (공속 아이템 이후)


애쉬 4코어 아이템은

대표적으로 방어력또는 흡혈을 고민하게 됩니다.

이번 가엔(수호천사)가 패치되면서 방어력과 공격력을 모두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대 조합에 맞게 아이템을 사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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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천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공격력 +40

방어력 +30


고유 지속 효과 -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4초 무적후 기본체력 50%와

최대 마나 30%를 회복


이번 배치로 공격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수호천사는 상대팀의 AD비중이 많을경우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젠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몰락 템트리 경우 3코어까지 공격력이 부족한데 가엔으로

어느정도 보충 할 수 있는것 같아서 몰락 템트리에는 거의 필수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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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메스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공격력 +65

마법 저항력 +35

생명력 흡수 +10%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 군중 제어 효과 제거

                                           1초 동안 이동속도 50%증가

 3600원


보통 헤르메스는 상대 챔피언에 강력한 CC기나

마법피해를 줄이기 위해 가곤 하는데요

요즘은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역시 몸이 약한 애쉬에게 마저는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거기에 흡혈까지 붙어있으니 생존성을 높여주는 아이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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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공격력 +80

쿨타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물리피해를 가할 시 가한 피해의 15%만큼 회복

- 입은 피해의 15%는 3초간 지속되는 출혈 효과로 전환


죽음의 무도는 딜, 공격성을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공격력이 10정도 높고 쿨타임 감소에 흡혈 효과까지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애쉬가 정말 잘 성장하였을때 사용하면

피해량과 흡혈량을 대폭 늘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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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미스 포츈
베인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케이틀린











추가 공략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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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대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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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대응법은 그저 참고사항 입니다.

 

상대 챔피언 대응에 보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부 챔피언은 없을 수 있습니다. 자주 추가 하겠습니다.]

14개 / 18개  (이름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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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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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n(루시안)루시안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Phantom Dancer(유령 무희)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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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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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us(바루스)바루스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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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yne(베인)베인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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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vir(시비르)시비르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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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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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ayah(자야)자야

Normal(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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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hin(진)

Normal(보통)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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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x(징크스) 징크스

Easy(쉬움) ~ Normal(보통)



템트리 -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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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Easy(쉬움) ~ Normal(보통)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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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Normal(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or (고속 연사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or (고속 연사포)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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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g'Maw(코그모)코그모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or (고속 연사포)Guardian Angel(수호 천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or (고속 연사포)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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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Normal(보통)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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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tch(트위치) 트위치

Hard (어려움)


템트리 - 몰락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Phantom Dancer(유령 무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인피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or (고속 연사포)Guardian Angel(수호 천사)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템트리 - 정수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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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의 많은관심과 투표 감사합니다!!

배드 역시 소중한 의견이고 투표해주셨다는 것만으로도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혹시 시간 여유가 있으시면 더 나은 공략을 위해

어떤점이 배드인지 이유를 꼭 댓글에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길고 부족하지만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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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8명

나도 한마디 (50)

  • spia | [답글] 업데이트 안돼나요 ㅠ
  • l머천트lR | [답글] 인피, 가엔 등의 용어는 저같은 초딩 롤러가 이해하기에 상당히 무리가 있는 표현입니다. 현재 통용되는 아이템명으로 소통 부탁드리며, 아울러 대미지가 아니라 데미지가 맞을것 같습니다.
  • 아이콘 Ely엘라이 | 질문 감사합니다. 좀더 쉬운 용어로 수정하겠습니다. 그러나 말씀해주신 철자 오류는 작성중 실수로 보여지는데요 제가 그 부분을 발견하지 못했는데 어느부분인지 말씀해 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 Crmaster | [답글] 정밀트리에서 기민함 대신 마나순환팔찌는어떤가요 무대가는데 마나관리가 잘 안되네요
  • 고냥인 | 스킬은 미니언먹는데 쓰는게 아닌 챔견제만으로 간간히 쓰고 q도 제대로 딜교할때만 키는겁니다. 괜한곳에 마나낭비 하지 마세요 ㅎㅎ
  • 아이콘 Ely엘라이 | 마나관리가 안되시는 분들은 정수를 추천합니다. 또한 마나관리 역시 애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 카타판 | [답글] 비태틱-인피-연사포 트리랑 집중공력 몰락 트리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집중공격도 요즘 기민함의 너프로 인해서 기민함만 추구하는 룬은 이제 좀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집중공격과 몰락트리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콘 SM | [답글] 이공략 개쓰레기 종나약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엔페껄로하셈 이공략구데기임
  • 아이콘 Ely엘라이 | 좀더 좋은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아이콘 오룡골 | [답글] 치속+쾌속이동+마법의신발 애쉬 루난 인피 팬댄 (블클 몰락 가엔 헤르메스 유동적) 템트리. 블클 +팬댄+쾌속이동의 이속버프로 카이팅 애쉬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아이콘 Ely엘라이 | 애쉬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가 존재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부분도 취향에 맞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Leeft | [답글] 이번에애쉬한번해볼까해서들어왔는데 정리매우잘되있네요 잘보고갑니다!
  • 아이콘 Ely엘라이 | 감사합니다!
  • 아이콘 애쉬유저남작 | [답글] 안녕하세요 애쉬를 엄청 좋아하는한 유저입니다. 군대 갓다와서 보니 엄청 바꼇더라고요 ㅠㅠ 궁금한점이 인피 루난까지는 이해가가는 부분입니다. 가장딜이 잘 나오는 트리이니... 근데 이후에 왜 유령무희를 올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딜때문이라면 유령무희보다는 몰왕트리를 타면서 애쉬q때문에 공속이 부족하진 않더라고요.. 실험을해보니 인피 루난 유령무희 몰왕 광전사(나머지 하나는 자유) 트리보다 인피 루난 몰왕 정수 광전사 이런 공속템이 아닌 딜템을 넣는부분이 더 딜이 강하게 나오더라고요.. 물론 비싸서 힘든부분도 있긴한데 혹시 생존력 때문에 유령무희를 가는것인가 하는 궁금증때문에 말씀드렸습니다. 공략 감사히 잘 읽고갑니다~~
  • Honestlys | 루난과 유령무희를 같이가게되면 일단 기동력이 높아지고 q스택 쌓는속도가 1공속이랑 눈에띄게 달라욤 그리구 데미지는 유령무희가는쪽이 더 쎄다고 저는 느꼈거둔요
  • 금토 | [답글] 애쉬로 빙결강화를 가는것은 트롤인가요..? 은근히 애쉬랑 잘 맞는다고 생각 되는데.
  • 아이콘 Ely엘라이 | 애쉬의 기본적인 패시브와 둔화능력이 겹쳐져서 빙결강화가 사용가능여부는 확인 해봐야겠지만, 능력치를 보니 나쁘지는 않습니다. 추후 연구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봉치리 | [답글] 성의있는 공략 감사합니다
  • 아이콘 Ely엘라이 |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Hi5hli5ht | [답글] 엘라이님은 완벽한 타이밍 안쓰세요? 영감에 초시계 이거 너무 사기인것 같아서요 초반 변수 창출도 좋고 가엔이 쿨이 너무 긴데 그 쿨타임도 비약적으로 감소시켜주구요 그리고.. 개인적인 질문인데 프로게이머중에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누구인가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추가 했습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 Kafuu치노 | [답글] 그리고 칠흑의 양날 도끼는 어떨까요? 방어력 깎기/이속 증가/쿨탐 감소/부족한 체력 보충 애쉬가 카이팅 할때 꽤 도움 될거 같은데.(안써봤지만)
  • 아이콘 Ely엘라이 | 방관아이템은 시즌 7부터 고려하고 연구하는 중입니다. 방관,이속증가,쿨탐등 애쉬에게 좋은 부분을 가지고 있지만 초반 공속과 치명타의 영향력 역시 배제할 수 없기에 현재는 치명타 아이템 위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방관아이템을 연구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Kafuu치노 | [답글] 마법 룬에서 폭풍의 결집 대신에 궁극의 모자 어떤가요? 보통 애쉬하면 초반부터 궁쏴대면서 다른 원딜에 비해 초반 게임 참여도가 높아서 후반까지는 잘 안가는 판이많아서요. 애쉬의 가장 큰 장점이 E를 이용한 정글러 위치 확인과 짤라먹기/한타때 이니쉬걸기 이런거 같은데 궁쿨이 짧을 수록 자주 각을 만들 수 있어서 궁극의 모자도 좋을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기민한 발놀림/궁극의 모자 룬으로 유지력과 게임 참여도 둘다 할 수 있을거 같은뎀
  • 아이콘 Ely엘라이 | 질문 감사합니다. 저 역시 후반게임에서는 궁극의 모자의 효율이 더 높다는 의견에 동감입니다. 본 공략에서는 초반에 힘을실어 초반 라인전부터 우위를 점하는것을 중점으로 룬을 제시 했습니다. 질문자님의 의견과 마찬가지로 궁극의 모자도 효율이 좋으니 추가해보겠습니다.
  • 믐믐 | [답글] 상대 AP가 성장했을때 정수 템트리에서 유령 무희템이 두개가 잇는데 이유가 먼가여?
  • 아이콘 Ely엘라이 |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갈매빛매미꽃 | [답글] 죽음의 무도 받은 피해량의 15퍼가 출혈댐으로 변환 X 30퍼입니다.. 어쨋든 엑셀 박아 드려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잘못 적은 부분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 두부몬 | [답글] 잘봤어요~ 그런데 애쉬 선픽은 별로 안좋겠죠?ㅜㅠ그나마 잘하는챔이 애쉬이긴한데 ㅠㅜㅠ
  • 아이콘 Ely엘라이 | 애쉬를 선픽하게되면 상대원딜이며 상대 서포터까지 애쉬에게 강한 챔피언들을 상대가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두부몬 | 그렇다면 애쉬를 자주 플레이하는 유저가 사용하기 좋은 챔피언 추천부탁드려도 될까요?
  • Hi5hli5ht | 사실 카이팅형 원딜은 많아서요 라인전 강력하면서 좋은 원딜은 바루스정도가 있죠 오히려 애쉬보다 데미지는 더 강력합니다 뭐 애쉬도 장거리 저격 궁같은 장점이 있구요
  • Hi5hli5ht | 바루스는 상대 탑정글이 자르반이랄지 강력하게 물어버리는 이니시형 챔프가 아니라면 선픽은 당연히 좋습니다 사실 라인전에서 카운터는 별로 없거든요
  • 카엘마이뉴 | [답글] 안녕하세요, 한창 원딜 연습하고 있는 허접입니다. 원래 절대 원챔하면 안 되는 포지션이긴 합니다만, 손가락이 딸리므로 애쉬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매 날리기가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댓글을 달게 된 건 다름이 아니라, 피바랑 죽무는 어떨 때 올려야할지 궁금해서 댓글을 달게 됐습니다. 피바랑 죽무... 이게 지금 무슨 소리냐, 싶으실 건데 제가 몇 번 적 애쉬한테 하드캐리 당한 경험이 좀 쌓이다 보니 공통점이 있더군요. 적 애쉬는 분명 개말려서 052까지 갔는데 게임 끝나고 보니 제대로 캐리 당해서 12/6/12 뭐 이렇게 되어 있고, 하여튼 그런 느낌이더군요. 그런 애들 탬트리를 보니 어쩔 때는 피바, 어쩔 때는 죽무, 그리고 어쩔 때는 구인수까지 가는 인간도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된 이유가 이 사람들은 진짜 원딜 탬트리에 관해서 제대로 이해했다는 결론이 나왔고, 허접인 저는 지식을 구하기 위해 댓글을 달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피바랑 죽무를 어떨 때 가는지에 대한 질문이 되겠네요. 답변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ㅎㅎ
  • 카엘마이뉴 | 아, 그리고 패배 구간은 플다 구간이었습니다.
  • 아이콘 Ely엘라이 | 질문 감사합니다. 우선 아이템은 상대의 조합이나 상대의 밸런스에 맞춰서 선택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어떤 챔피언으로 애쉬에게 밀리셨는지 잘 모르겠네요. 피바라기는 비교적 많이 사용하지만 죽무는 말씀하신것과 마찬가지로 아이템의 이해도가 높은 분들이 선택하는 아이템입니다. 비교적 잘 나오지 않죠, 죽무은 공격 80과 가한피해 회복, 쿨감10까지 애쉬에게 이로운 특성이 많은 아이템입니다. 공격력도 나쁘지않고 회복과 쿨감까지 요즘처럼 정수템트리가 메타를 타고있는것이 쿨감과 유틸성이기 때문인데요, 정수와도 잘 맞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아이템을 어떨 때 가는지에 대한것은 상황에 따라 정확히 말씀 드리기 어렵네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피바와 죽무는 후반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공략에는 필수적으로 둘중 하나를 가는 템트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좀더 연구후에 개별적이나 답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아이콘 예비역피카츄 | [답글] 정성들여서 잘 쓰셨네요 근데 템트리 부분에서 원딜이 갈수있는 템 다 나열해놓고 템설명만 되있는거 같아서 이해가 잘 안되요 엘라이님은 애쉬할때 (최근 기준) 첫템을 몰락, 정수 , 인피 어떠한 템트리를 더 많이 가셨나요 ?
  • 아이콘 Ely엘라이 | 우선,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최근들어 정수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w쿨타임이 많이 단축되고 마나가 소진될 일이없어서 스킬사용에 유용합니다.
  • 송s하란 | [답글] 유성 너프 후 애쉬는 기민함, 정밀중에서 선택하는편이 좋겠죠??
  • 아이콘 Ely엘라이 | 그렇습니다. 현재 애쉬 룬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상대에 따라 또는 취향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유성,집중공격,기민함에서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마이잡고1등 | [답글] 애쉬는 자꾸 평타캔슬이 자주 일어나는데 그것에 대해서는 해결방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우선 애쉬 평타캔슬은 애쉬의 평타모션이 느리고 예를들어 미니언을 공격할때 대상을 클릭후 처치하고 또 다른 대상을 선택하는데 이때의 딜레이로인한 캔슬의 영향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때문에 저 역시 애쉬의 공속을 강조하고 공속을 늘리면 어느정도 해결되지만, 중요한건 그만큼 애쉬의 숙달이 필요한게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 검은사근 | [답글] 네 아 그리고 읽다보니 맨 마지막 죽음의무도 소개글에 ad+75라고 돼있는데 ad+80이에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아! 그렇네요 감사합니다!
  • 검은사근 | [답글] 궁금한게 있는데요 애쉬는 치명타 공식이 약간 다르자나요? 전 원래 궁을 목적으로 애쉬를 하는거라서 집중들고 마법에 쿨감10%감소 들고 하거든요? 그럼 정수를 들엇을때 쿨감이 40%가대서 궁 쿨이 53초인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가는 템은 bf-공속신-루난-정수-인피 순으로 가는대요(집중과 q를 빠르게 터트리기 위해 뎀지용bf하나와 공속을 먼저 갑니다.) 항상 문제점이 피흡이 문제더라구요. 근데 제가 오늘 애쉬 패시브를 찬찬히 읽어보니 치명타가 터지는게 아니라 추뎀형식으로 들어가더라구요?? 그럼 인피를 올릴 필요가 없지 않나요? 인피를 가는이유가 옵션에 있는 20%크리데미지증가인데 차라리 정수를 필수로 뽑고 3코어로는 몰락 or 피바가 낫지 않나요? 실제 인게임 가면 그 둔화효과를 제대로 활용하기란 생각보다 힘들기도 하고 차라리 ad를 더 올려서 (인피 ad65 피바ad 85?)데미지를 더 쌔게 나감과 동시에 흡혈도 챙기는게 더 나아보이는데 어떤가요? 선몰락을 해보기도 해봤지만 생각보다 좋진 않더라구요. 딜이 쌔게 나오는것도 아니고; 그렇다로 라인전 유지력이 말도안되게 올라가는것도 아니더라구요.(워낙 서폿이 쌔서) 어찌됐든 궁금해서 이렇게 써봤는데 요약하자면 인피를 갈바에 더 높은 ad와 흡혈을 챙길 수 있는 피바가 낫지 않나? 라는걸 물어보고 싶은겁니다. 혹은 탱이 있을경우엔 라위를 가도 괜찮다고 보구요. 치명도 안터지는 애쉬로 인피를 갈바에 마법+루난+정수만으로 쿨감은 40%갈 수 있어서 생긴 질문이에요 아 물론 둔화효과가 쓸모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근데 그 둔화효과는 채명50%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하고 다른 흡혈템으로 ad+생존을 택하는게 좋은것같은 제 생각을 말씀드린거에요! ps.지금 생각나는대로 막쓰는거라 글의 두서가 좀 안맞을 수도 있는데 이해안되는 부분은 말씀해주시면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질문감사합니다. 애쉬가 리메이크되면서 패시브에 대한 질문을 시즌7때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애쉬가 인피를 갔을경우 치명타 발동시 정수보다 데미지가 높고 둔화가 3배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치명타에대한 연구를 하고 있으니 더 정확한 내용은 곧 추가될 공략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킹갓티어 | [답글] 초반에 흥했다면 주로 인피를 가나요? 또 라인전에서 망했다면 몰락이 더 나은 선택인가요? 원래 인피를 선호하는데 이런 특수한 상황에서는 어떻게 템을 올려야 하는지 의문이 드네요. 1300원, 아니면 875원조차 안 모여 있을때는 보통 롱소드를 사거나 롱소+핑와, 롱소+신발을 사서 몰왕을 올렸었는데 이게 잘하는 짓인지 모르겠어서요..
  • 아이콘 Ely엘라이 | 저는 주로 인피를 갑니다. 라인전에서 우위를 얻지 못하면 몰락으로 유지하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애쉬 첫 귀환때 BF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여건이 안되면 롱소드보다 단검을 추천드립니다. 인피를 선호하시면 열정의검이후 인피를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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