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때 기둥과 궁쿨을 빨리 돌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쿨감을 빨리 맞추려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찍었습니다.
적응형 능력치는 첫 바퀴 때 작은 칼날부리와 작은 늑대를 평타 3방에 잡아야하기 때문에 적응형능력치를 찍었습니다.
궁극의 사냥꾼은 후반에 트런들이 30초마다 궁을 쓸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한타에 3번 진입할 수 있어서 듭니다.
- 10시즌 -
요즘 정글이 쿨감 빨리 맞추기 힘들어져서
궁극의 사냥꾼 안 들고
마법에 무효화 구체, 깨달음 찍습니다.
난입이나 빙결강화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D점멸충 죄송합니다.
탑할 때는 유체화 많이 들었는데 정글은 안 죽는게 중요하다 생각해서 점멸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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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트런들은 특이하게도 평타딜 탱커입니다.
평Q평 말고 콤보는 없습니다.
티아맷 가시는 분들은 평Q(티아맷)평으로 연속 4번을 때릴 수 있습니다만 정글은 티아맷 가는게 별로라...
Q를 맞은 상대가 도주기를 쓰지 않으면 다음 평타가 확정으로 들어가니 점멸로 킬각 잡을때는 Q쿨 돌리고 써주세요
스킬 활용 팁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15/25/35/45/55%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트런들은 이거 잘 쓰냐 못쓰냐가 중요합니다.
이거가지고 아군 살릴 수도 있고 죽일 수도 있어요.
추노 도주 이니시 역이니시 아군지키기 진형붕괴 포킹
다 가능한 갓갓 스킬입니다.
빙결강화 미드 챔프들이 아이템 사용해서 쓰는 광역 슬로우 장판을
5레벨에 쿨감맞추면 사거리 1000으로 8초대마다 써대는
미친 스킬입니다.
6초동안 지속되는 스킬이라 상대 입장에서는 3초마다 기둥이 솟아오르는것처럼 느껴지죠.
저는 그래서 Q-1렙 W-2렙 찍고 E선마합니다.
기둥 각재기
W 장판깔고 E 사거리되자마자 쓰시는 분들 있는데 그렇게 쓰시면 안됩니다.
W로 최대한 가까이 붙은 다음 기둥각을 재고 신중하게 써야됩니다.
평타 먼저 칠 수 있는 각이면 평Q 먼저 치면서 진입해서 도주기 먼저 빼셔야합니다. 트런들 기둥은 상대 도주기가 없어야 좋은 스킬이예요. 이동기 있으면 엄청 구려집니다.
상대가 이동기를 다 쓰고 들어오는 역갱상황에서 정말 빛나는 스킬입니다. 미드 녹턴의 로밍을 2번의 기둥으로 상황을 역전시키는 모습입니다.
적이 벽에 붙어있는 상황일 때 기둥 박는게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장판깔고 돌진해서 위협하면 대부분 부쉬로 도망가는데, 부쉬로 가는걸 막지 말고 부쉬에 붙었을 때 기둥을 박아주는게 좋습니다.
기둥에는 넉백 판정이 있는데
아군도 넉백 시킬 수 있어서
위와 같이 슈퍼세이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아군 이동기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둥으로 아예 못 지나가게 막을 수 있는 부분들이 있는데, 막는데 성공하면 합류 및 도주를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7.5/35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리고 궁극기는 이론상
체력이 조금 달았을 때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궁을 쓰는 순간, 체력 뺏아오기 때문에 풀피일 때 쓰면 처음 체력빨아오는걸 활용할 수 없어요.
그래서 트런들의 이상적인 한타는
1. 먼저 장판, 기둥으로 진입해서 상대 스킬을 뚜들겨 맞는다.
2. 가장 단단한 적에게 궁극기를 쓴다.
3. 상황보고 진입하거나 도망간다. 도망갈 때는 적 딜러가 아군 딜러를 물러오지 못하게 적 딜러 앞에다가 기둥을 박는다.
4. 도주했을 시, 사거리 1000인 기둥 사거리를 이용해 멀리서 계속 적들을 방해합니다. 적이 죽으면 패시브와 승전보로 체력이 차므로 다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팀이 지면 도주능력을 이용해 도망갑니다.
이런 서로 앞라인녹이기 한타입니다.
반대로 아군 딜러가 다 터지고 시작하는 한타에서는 정말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군 딜러가 살아야 이기는 챔피언이니 사거리가 긴 기둥으로 잘 지켜주세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얼음 방패 방어 - [방어력]
점화석 방어 - [체력]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지크의 융합 방어 - [체력]
기사의 맹세 방어 - [체력]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방어 - [체력]
트런들은 광역딜이 없어서 절대로 이걸로 스타트하지 않습니다. 잿불거인 나오기 전에는 모든 캠프를 평타로 일일이 때려서 먹어야되는 씹똥챔이예요.
정글 시작템 무조건 마체테입니다.
그리고 짠몹 정리시간을 줄여야하기때문에 무조건 잿불거인을 갑니다.
좋지않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좋은 템은 맞습니다만 이거 가봐야 한타 때 딜 별로 하지도 못하고 잿불로도 충분히 정글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저는 가지 않습니다.
템은 지크의 융합을 왠만하면 먼저 가는 편입니다.
트런들에게 필요한 방어력 마법저항력 쿨감소 마나 다 가지고 있어요.
서리 폭풍으로 궁 썼을 때 광역 슬로우에 버프까지, 이런 사기템이 없습니다.
다음 상대 AD AP에 성장 여부에 따라 얼어붙은 건틀릿, 정령의 형상, 기사의맹세, 란두인, 가시갑옷, 가고일 돌갑옷, 등을 올려줍니다.
템 선택하실때 중요한게
트런들은 자기 최대 체력을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트런들 궁극기는 상대 최대체력비례로 체력을 가져오기 때문에
방어력, 마법저항력 수치가 높은 템을 가서 뺏어온 체력이 느리게 깎이게 하는게 더 낫습니다.
잿불은 정글링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는거예요. 트런들에 만약 광역 도트뎀 생기면 저는 바로 피갈퀴갈겁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탱커지만 깡체력만 붙은 워모그는 가지 않습니다.
워모그로 피채울 시간이면 궁극기가 돌기 때문에 워모그를 갈 이유가 없어요.
뒤에서 구경하면서 피 채우느니 궁쓰고 맞아주면서 피 채우는게 훨씬 낫습니다.
기사의 맹세는 체력을 채우기 쉽고 아군 딜러가 없으면 무력해지는 트런들에게 좋은 템입니다. 가격도 싸고 가성비도 좋은 템이예요.
또 다른 장점인데 서폿템만 둘러도 왠만한 퓨어탱보다 단단한데다가 서폿템들을 코어로 가기 때문에
코어템이 엄청 빨리 나옵니다.
지크에다가 기맹 2개를 가면 돈이 4450원밖에 안합니다. 다른 애들 삼위일체에 반코어 갔을 때, 코어템 2개를 가지고 싸울 수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탱, 서폿템만 두르면 딜이 약해서 딜러들이 무시하지 않을까 궁금해하실 수도 있는데
지크 터트려서 들어온 다음 빨간강타쓰고 빠따질하는 트런들 엄청나게 쎕니다.
딜러 입장에서는 트런들이 장판깔고 빨간강타 쓴 다음 빠따질 시작하면 때릴 수밖에 없어요.
무시하기엔 딜이 쎄고 지크 광역슬로우도 거슬리거든요.
만약 잘 커서 딜도 넣고 싶다면 맬모셔스, 마법사의 최후나 수호천사같은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이 같이 붙은 템을 추천합니다.
트런들은 뚜벅이입니다. 진입하면서 맞을 수밖에 없어요. 스턴이나 에어번도 없어서 일방적으로 때리기도 불가능합니다.
순수 딜템은 예능으로만 가세요.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트런들은 2번째 바퀴부터 레드쪽 정글링이 잘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성장형 정글러한테 레벨링 한 번 벌어지면 쫓아가기 매우 힘듭니다.
얘는 그리고 벽넘는거 쿨이 짧아서 기둥에서 너무 쉽게 벗어나요.
카사딘
이렇게 이동기가 너무 좋은 애들은 후반에 트런들가지고 못 잡습니다.
6렙 이후에는 도망가면 그냥 놔주셔야돼요.
아칼리
트런들은 평타를 쳐서 딜을 넣는 챔프인데 은신장막은 평타를 원천봉쇄시키고
이동기도 많아서 기둥에서 너무 쉽게 벗어납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기둥으로 궁 이니시 막고
궁극기로 물렁하게 만든 다음 사이온한테 뺏은 능력치로 적 딜러 위협하시면 됩니다.
나서스
얘는 사이온보다 더합니다.
벽에 가둘 필요 없이 그냥 아군 딜러 앞에다가 기둥 깔아놓으면 알아서 허우적대다 죽습니다.
트런들처럼 방템을 둘러야하는 슬픈 운명을 가진 챔프라 궁으로 뺏어먹기도 좋습니다.
나서스가 살기 위해 트런들에 Q 찍어대는것만 조심하세요.
자크
날아오는게 느리고 어디로 떨어지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기둥으로 돌진 끊기가 너무 쉬워요.
그리고 체력을 올리는 탱커이기 때문에 이 친구도 궁 있으면 포션행입니다.
그냥 방템 둘러야하는 애들이면 다 카운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신. 잭스나 자르반같은 애들도 트런들 궁 맞으면 쉽게 녹아요. 단지 트런들이 다른 애들 빠는것보다 덜 단단해져서 그렇지.
이동기 좋은 애들은 이동기 안 빠지면 못잡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쿨 짧은 애들은 그냥 못잡는다 생각하시면 되고요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트런들은 첫 바퀴때 5캠을 먹습니다. 돌거북 제외하고 먹어주시고 칼날부리 먹을 때는 꼭 강타써서 먹어주세요.
이 챔프는 Q W가 평타강화이기 때문에 두꺼비, 블루, 레드버프는 엄청 빨리 먹습니다.
그렇지만 칼날부리, 돌거북은 잘 먹지 못하죠. 광역딜을 넣는 스킬이 단 한 개도 없기 때문입니다.
둘 중 고르라면 칼날부리가 그나마 미드와 가깝고 먹기가 편하니 칼날부리를 먹습니다.
이렇게 5캠을 먹고 바위게를 먹어주시면 4렙이... 안되니까 라인 지나가면서 4렙 답시다 ㅎㅎ
칼날부리 먹을때는 미드쪽 벽에 꼭 붙어서
초반 운영법
기둥 1레벨 둔화가 15%로 너프된 지금 트런들 초반갱은 매우 약합니다.
최소 E 3개는 찍어야 옛날 1렙 기둥만큼 둔화되니, 평타치면서 진입이 될 정도의 갱각이 아니라면 초반 갱보다는 레벨업해서 바미의 불씨를 사도록 합시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역갱이 강한 편이니 상대가 올게 너무 뻔하다고 생각되면 부쉬에 대기타서 경험치 같이 먹어줍시다. ㅎㅎ
중반 운영법
잿불거인이 나오면 정글링 속도가 많이 빨라집니다.
마체테 피흡과 패시브때문에 정글을 돌면 체력이 많이 차니 아군들과 같이 다니면서 기둥박다가 체력 빠지면 정글먹어서 피채우고 반복하세요. 정글 먹는다고 뭐라하면 체력 % 핑찍어서 못 합류한다고 하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적팀 뚜벅이 아무나 물면 지켜주기 위해 무조건 한타가 열립니다. 일반적으로 서포터들이 그렇죠.
먼저 들어가서 싸움을 연 다음 살아나오셔야됩니다.
트런들 장판은 이속을 40%나 올려주고 기둥은 상대를 55% 둔화시키기 때문에 싸움 도중 빠져나오기 쉬운 챔피언이고, 꼴아박아서 너 죽고 나 죽자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오래 살면 살수록 기둥을 많이 박을 수 있어서 팀이 이길 확률이 높아져요. 뒷포지션 잡고 사거리가 긴 기둥으로 계속 적을 방해합니다.
뒤에서 간보면서 승전보나 패시브로 체력 채우다보면 궁 쿨타임이 다시 도는데,
이 때 다시 앞으로 나가면 상대 딜러가 저를 죽이려고 앞으로 올겁니다.
그러면 다시 궁으로 탱킹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기둥써서 들어가고 쳐맞고 궁쓰고 빠지고 기둥기둥기둥 다시 궁쓰고 쳐맞고 기둥기둥기둥...
챔피언별 대응법
이런 애들 스킬쓰고 나면 자기 자리로 돌아가는데, 거기다가 기둥 박아두시면 됩니다. 알아서 돌아와서 죽어요.
이런 애들 궁쓰고 들어오면 기둥을 얘들한테 쓰지 마시고 이 궁에 호응하러 오는 적군들에게 쓰셔야합니다. 그러면 상대가 궁에 호응을 못해서 뻘궁이 돼버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