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E를 주목하라! 다가오는 트린의 시대!!!

7 / 14 | Blackhall | 댓글: 28개 | 조회: 15,880 |
이 글은 아직 진행되지 않은, 앞으로 진행될 패치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음.
그런만큼 현 시점에서의 적용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리의 똥린다미어는 오랜 세월을
고통으로서 견디어왔다..

그러나 걱정 말지어다!
이제 고지가 눈앞으로 다가왔으니
다가오는 패치는 트린을 오피의 반열에 올려놓을 것이다!

그 다가오는 패치란 바로....
http://www.inven.co.kr/board/lol/2778/55737
(05/01일자 PBE 패치노트 中 )

무대가 변경되는 것이다!

이는 게임의 밸런스가 극도로 바텀에 치중된 현 치명타 메타의 밸런스를 조절하기 위한 패치이다!
이 패치로 인해 야스오도 울고! 베인도 울고! 케이틀린도 울지만!

오직 우리! 트린다메어는 웃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그저 투도란으로 존버를 타서 더도말고 덜도말고

1코어가 나오는 순간 왕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늦지 않았으니! 지금부터 연습하라!!!



추가로 이 패치로 인해 야스오가 트린보다 이득을 더 볼 것이라는 사람들은 진짜 생각이 없는 발언임.
이건 원딜과 야스오에게 힘을 실어주는 패치가 아니라 힘을 뺏는 패치임

1. 이 패치 이후로 원딜은 선무대를 올릴 수 없다.
이유는 당연히 무대는 치명타율이 기본적으로 있어야 사용될 수 있기 때문.

2. 야스오의 아이템 빌드 순서는 바뀌지 않을 것이나 그 왕귀 타임은 분명히 멀어진다.
이유. 패치 이후 치명타 아이템의 가격이 200씩 오르게 되며, 지금은 팬댄+BF+민첩성 망토만으로도 100%치명타율과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음. 그러나 민첩성의 망토가 삭제되면 무대의 비싼 조합비를 모두 지불하기 전까지는 100%치명타가 불가능.

3. 20%의 고정 데미지 전환은 야스오나 원딜러에게는 희소식이 아님.
이유. 어차피 예나 지금이나 원딜의 주적은 탱커보다는 암살자였음
하지만 요즘 원딜이 잘크면 암살자가 딜 넣으러 왔다가 두세대 맞고 가버리는 경우가 발생함.
근데 50%딜뻥이 없어지면 탱커가 아닌 적을 상대로는 화력이 떨어지게 되어있음.

4. 야스오는 패시브에 치명타 데미지 감소가 있음.
이는 무대의 50% 딜뻥 패시브로 극복가능했으나 딜뻥 패시브가 사라지면 이 치명타 데미지 감소는 상당히 뼈아플 것.
게다가 야스오의 궁극기 패시브에 있는 방관 옵션만 생각해도, 딜뻥 대신 고뎀은 야스오에겐 좋지 못한 소식임.
Runes
어차피 1코어 무대가 나오는 순간 모든 상황은 역전될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에게 필요한건 바로 그것이었다.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그렇다 1코어가 나오기 전까지 버티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호구같은 적챔프가 나왔다고 정복자,집공 등을 들어서 킬을 따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

후반으로 넘어가더라도 딜은 아이템으로 매꿀 수 있지만 기발에서 끌어올 수 있는 이동 속도를 통한 포지셔닝은 대체할 수 없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트린다미어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결국 한타보다 스플릿 구도에서 강함을 드러냈다.

그나마 지금보다 트린이 자주 등장하던 시절(시즌3,4) 에는 Teleport(순간이동)의 스펠 쿨타임이 어마어마했기에 굳이 이걸 드는 챔피언은 별로 없었고,

트린다미어도 Ignite(점화)Ghost(유체화)를 들어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간 뒤에 빠르게 왕귀하는 것이 정석이었다.

즉 Ignite(점화)나 Ghost(유체화)는 라인전에서 킬을 먹기에 유리한 스펠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이때는 메타가 라인전 자체가 길고 지루했으며 라인전이 강한 것이 장땡이었던 반면에,
지금은 라인전이 망하더라도 운영에서 극복할 방법이 많이 제시되었고,
낮은 티어에서도 이런 경우가 많이 나온다.

이제는 제발 Ignite(점화)Ghost(유체화)를 놓아줄 때가 되었다.

트린처럼 변수없이 일관된 챔피언은 스펠이라도 변수를 만들 수 있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를 들어야 한다.

다만 나는 진짜 도저히 전투민족입니다! 하는 상남자가 있다면 Ghost(유체화)Flash(점멸)이렇게 들도록 하자.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트린 스킬에 콤보가 있었던가!


이런저런 콤보 다 필요없다!



다가가서!


때린다!

 

스킬 활용 팁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


트린의 QBloodlust(피의 갈망)는 그저 피채우는 스킬


W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는 꼬꼬닭이며


ESpinning Slash(회전 베기)는 회전베기


R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은 안죽기


이게 끝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툴팁들이 하나씩 있었으니!


Bloodlust(피의 갈망)는 내 피가 적을 수록 AD가 늘어나는 옵션이 있고, 스킬을 1개 찍을때마다 공격력이 5씩 증가한다!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는 뒤돌아 있는 적에게 슬로우를 걸 뿐만 아니라 적의 공격력을 스킬 레벨에 따라 20/35/50/65/80으로

마스터시 무려 80의 AD를 깍아낸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는 치명타가 터질때마다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들며 적 챔피언을 치명타로 명존쎄를 박을 경우 무려 2초가 줄어든다!

마스터 후 쿨감 40%가 되면 치명타가 터진다는 가정 하에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평Spinning Slash(회전 베기)가 된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이건 대부분 아는 사실이지만....사용하는 순간 분노Battle Fury(격노)가 생성된다!

하지만 이걸 이용하겠다고 궁쓰기 전에 Bloodlust(피의 갈망)로 힐을 받으면서 한타임 더 버티겠다는 마인드는 버린다!

Bloodlust(피의 갈망)의 쿨타임이 짧은 것이 아니기에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끝났을 때에 도트딜을 극복하기 위해서 Bloodlust(피의 갈망)를 쓰는 경우가 적지 않게 있는데, Bloodlust(피의 갈망)를 먼저 써버리면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끝날 때에 얄짤없이 죽어야한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지금은 템트리가 무의미하다!

왜냐하면 아직 패치가 안됬기 때문이다!

곧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능력치가



이렇게 변화하고나면,
1코어로 무대를 올린 트린의 스팩은
7레벨정도 되었다는 가정 하에

풀피,풀분노 시 100ad에(잃은 체력비례 35ad까지 추가 증가)  70% 치명타율, 20%치명타데미지는 고뎀으로 전환
이라는 괴물같은 스팩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심지어 새로 출시될 아이템인 스톰레이져(?)

의 기본 지속 효과와 기민할 발놀림!이 합쳐지면
예전처럼 접근도 못하고 죽는일 또한 줄어들게 될 것이다!



심지어 이번에 변경되는 정수약탈자가 함께라면

궁 사용 시 : 30% 공속 증가 밑 평타 때릴때마다 궁 제외 쿨타임 20%씩 감소

의 효과로 Spinning Slash(회전 베기)를 계속 사용하면서 추노도 할 수 있으니 이동기가 역겨운 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Yasuo(야스오)같은 챔프가 많다면 이걸 들어서 떡실신 시켜줄 수 있다!
추가 공략 Etc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뒷문을 턴다.

 

 

마치며

 빨리 패치좀......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4명

나도 한마디 (28)

  • Blackhall | [답글] 메타변화로 이제 왕귀챔들은 ㅈㅈ입니다
  • 복실복실메이 | [답글] 안쓰러운 트린.. 빨리 좋게 패치되서 버프됐으면합니다!
  • 아이콘 헤딩머신첼시 | [답글] 거참 탁상토론이긴한데 맞는말인거 같으니 엑셀
  • 타곤산친구들 | [답글] 언젠간 오겠죠 네...하지만...그럴일 없어요...수고...그래도 희망을 느끼셨으니 엑셀 ㅅㄱ
  • 자칭스오장인 | [답글] 올해 세계 멸망의 예언이 맞지 않은거와 같이 오지않을 예언을 하시기에 닥베드 눌러 드릴께요 사랑해요
  • 실버트린 | [답글] 무대가 저렇게바뀐건 좋기야 하지만 1코어는 초큼... 공속+흡혈 둘다 안되서 힘들거같네요 몰락or유령무희 간다음에 가는쪽으로 해야겠네요
  • Blackhall | 팬덴을 더이상 안올려도 될 듯 하여 버프라고 한거에요. 무대 하나만으로 치명 70% 이 나오거든요. 물론 팬댄 가면 100%까지 나오겠지만 어차피 트린이 딜이 모자라서 약한 챔피언은 절대 아니기에...
  • 도끼든간지 | [답글] hi i need you 이 사람은 선광전사 스태틱가던데
  • Blackhall | 그야 이젠 스태틱을 갈 필요가 없으니까요
  • Cheek | [답글] 벌써부터 뽕맛에 취한다 이제 좀 행복 해졌으면 좋겠는 챔프 트린 떡상 가즈아아-!
  • 부텔 | [답글] 분석력은 아주 좋았고 트린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긴 합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무대를 첫코어로 뽑는건 좀 아니라고 봄. 하위재료 가성비가 개씹창임. 1300 + 1300 에 조합비 1100 ㅋ.. 너무 도박성이 큰 선택임.. 흥하면 뽑을순있겠는데 굳이 첫코어로 뽑을필욘 없음
  • Blackhall | 그건 사실임
    몰락 가격 버프 먹으면서 사실 속으론 몰락 선 가려고 생각중 ㅇㅅㅇ
    치명타율이 암만 높아봐야 공속 낮으면 답답하거덩요
  • dafjls | [답글] 그리고 정수 리메이크되면서 트린 간접너프됌 정수 치명타없어진건 정말 큼
  • dafjls | [답글] 무대를 탱커팰라고 가는것도 아니고 딜러팰라고 가는건데 고딜이 무슨의미가 있죠?
  • Blackhall | 아이템이 리워크 되는데 아직도 구버젼 무대의 용도를 얘기하는거임?
    추가데미지 옵션 대신 고뎀으로 바꾼다는 것 자체가 이미 종잇장 딜러들 찢는 용도에서 탱커에 대한 영향력을 더 확보하겠다는 의미의 패치라는게 안느껴지는건가?
    그리고 애초에 트린이 딜이 부족한 챔피언이 아닌데...
    트린은 거리 안나와서 못때리는게 문제인 챔피언이라 정수약탈자 옵션 바뀌면서 오히려 e쿨 빨리 돌릴 수 있으면 ㄱㅇㄷ인데
    좀 생각을 하고 답글달믄 좋겠다
  • dafjls | 탱커 상대하실거면 인피 말고 블클가도 되고 정복자도 있습니다 인피 고정딜 20퍼 치환에 대한 대안이 확실히 있다는 말입니다 근데 추뎀50%에 대한 대안은 있나요? 그럼 템은 없자나요 한타때 원딜한테 붙기힘든게 트린인데 조금이라도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 템이 좋지 않을까요? 저도 딜이 부족하다고는 생각안되구요 정수약탈자 변경에 대해서 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l/3369/1745807?name=subject&keyword=%ED%8A%B8%EB%A6%B0 저는 이번시즌에 정수트린으로 티어를 올리고 있습니다 위에 들어가보시면 20판 돌린 전적나오구요 정수트린이 왜 좋은지도 모르시는것 같네요 그냥 수박겉핧기 식으로 트린 아시는것 같으니까 알려드릴게요 현재 트린은 2코어에 쿨감30%와 치명타확률 공격력이 맞춰지는 상당히 좋은템입니다 거기다가 티아맷가서 2.5코어부터 백도어는 물론 한타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변경 후에 정수는? 치확이 안붙으니까 간다하면 3코어로 가야하는데 3코어면 이미 중반부입니다 요새 초반에 겜이 다 터지는 마당에 3코어까지 기다려주는 상대가 어디있나요? 그리고 정수약탈자가 변경되면 다른원딜들도 갈텐데 이즈나 코르키나 트리스타나 등등 이런친구들은 어떻게 잡으실건가요? 쿨감30퍼에서 e패시브때문에 트린만이 e - 평 - 티아맷 - 평 - e(도주)가 가능했던건데 이제 다른원딜들도 도주기 쿨이 더 짧아져 잡기가 더 어려워질겁니다 즉 트린만의 장점이 많이 줄어든다는 말입니다 옛날에 선무당이 사람잡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불완전한 지식으로 사람들 혼란을 주는 일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네요
  • Blackhall | 애초부터 무대 1코어로 70%의 치명타 확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를 강조한 것은 데미지적인 측면을 강조하고 싶었던게 아님. 1코어만으로 데미지를 어느정도 보장받을 수 있다는것을 강조하고싶었던거지. 물론 나도 이 패치를 한다고 트린이 다리보다 좋아지고, 이렐보다 좋아지고, 카밀보다 좋아질거라고 생각 안함. 그런데 저 챔피언들이랑 트린의 차이점이라면 쟤들은 딜템 하나만 가도 딜이 나오고 탱탬올려서 버틸 수 있음 트린은 그딴거 없음 모든 딜이 평타에 집중되어있어서 딜템 안올리고 어줍잖게 탱탬 올려선 딜박기 전에 이미 끝나있음 그래서 쟤들이 트포 거드라+탱템 , 블클 스태락+탱템 이따구로 템 올리는것처럼 무대 몰락+탱탬 올리는 템트리가 예전과 달리 트린에게 허용될거란거임. 물론 님말대로 추가딜 50%에 대한 대안은 없지만 예전의 트린이 무대 하나 뽑고 탱템 두르면 걍 탱커는 가갑 하나 입고 존나 패면 그만이었는데, 이젠 가갑 하나 입어도 20%의 고뎀이 있어서 어느정도 딜 보장이 될거 는 개뿔 딱봐도 약팔러온건데 그냥 웃고 지나가면 되지 시비트고싶냐? 그리고 선무당이 사람잡는다니, 옛말 인용하면 있어보이는줄 아나본데 그말의 유래는 알고? 옛날에 의술이 그지같아서 병걸리면 무당 불러서 굿을 했는데, 그게 안나았으니깐 나온 소리야.. 그리고 이놈의 트린은 어차피 개노답고인챔프라서 무당 말고 전문의 불러와도 힘들어 임마
  • 뉴런학문 | [답글] 가격 3400-%gt;3700 공격력 70-%gt;80 치명타 55%-%gt;70%(트린 풀분노 가정시) 치명타 피해 250%-%gt; 200%(40% 고뎀) 탱커메타 시작되지 않는이상 너프같은데
  • Blackhall | 트린이랑 맞라인 서면 다들 닌탑에 덤불조끼정도를 올리게 되는데 적의 방어력이 8~9레벨 기준 기본 50~70 + 덤불조끼 35 + 닌탑 25= 총방어력 약 110~130이 나오는데 이정도면 53~56%정도 딜 감소임. 7-8레벨 기준 트린 기본 공격력 90정도에 q3레벨 15를 기본으로 깔고 트린 공격력 지금 무대 기준으로 175이고 치명타 터졌을 경우 데미지가 437임 여기서 55% 감소 시킬 경우 데미지가 약 197정도 나옴 반대로 리워크 무대의 경우 185 치명타 터질 경우 370이고 그 중 74는 고뎀이므로 296만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아서 133임 133에 고뎀 74를 더하면 207임 10정도가 더 높게 나오고, 치명타율은 15%정도 더 높음 치명타가 터지지 않더라도 기본 데미지가 10이 더 높음 가격 300은 데미지 10의 가격이라고 쳤을 때에 두 아이템은 사실상 효율 면에선 크게 차이가 없음 다만 트린다미어는 기본 패시브에 치명타가 있어서 무대 하나만으로 치명타를 순수 70까지 뽑을 수 있어 다른 치명타 아이템을 따로 요구하지 않는 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을것. 견제가 심한 상대 챔피언을 대상으로는 도란방패와 흡낫으로, 크게 밀리지 않는다면 투도란으로 버티며 1코어가 나오는 순간 1코어 만으로 70%치명타를 올릴 수 있고, 1코어 만으로 20%의 고뎀을 선사할 수 있고(방관 아이템이 따로 필요 없어지고) 결론은 1코어에서 뽑을 수 있는 성능을 최대한 뽑을 수 있다는거임 이 패치 이후로 원딜은 선무대를 가면 바보가 되고 이 패치 이후로 야스오는 템트리 자체가 바뀌진 않을테지만, 먼저 민첩성의 망토를 올려서 치명타율 100%를 만드는게 불가능해지며, 치명타 아이템의 가격이 다들 올랐고, 2코어가 모두 나와야만 치명타율 100%가 된다는건 분명한 너프. 게다가 야스오는 궁극기에 이미 방관이 있기 때문에 예전 무대와의 효율이 더 좋으므로 야스오에게는 너프
  • 아이콘 블라디꿀챔 | [답글] 트린이 템으로 뜨려고하면
    야스오도 필히 같이떠서
    아이템너프를 받을것임을 잊어선 안됩니다
  • Blackhall | 야스오는 어차피 옛날부터 무대+치명템 하나로 100% 치명타가 나오던 캐릭터였고, 치명템 자체는 오히려 너프를 받았음. 그리고 야스오는 치명타 데미지 감소라는 패시브를 자체적으로 가졌는데, 이걸 무대로 극복하면서 게임하던 놈이 무대의 뻥뎀이 사라졌으니 오히려 효율은 안좋아질 것. 더군다나 무대의 치명타 2배 확률 패시브가 야스오의 패시브와 중첩될 것인지도 아직 불확실. 계산 방식이 2x(2x치명타율) 이렇게 된다면 120%가 되어서 치명 100%가 되겠지만 치명타 + 야스오패시브 + 무대패시브 이런 매커니즘이라면, 무대+스태틱으로 90%치명타율이 됨. 어찌됬건 이번 패치는 야스오한테 좋은 패치는 아니란것.
  • Blackhall | 물론 정수 약탈자의 쿨감을 믿고 야스오가 장막을 한번에 2개 쓰는 현상이 벌어지면 정수 약탈자는 위험할 가능성이....
  • 부텔 | [답글] 정복자 나온다고 할때도 그랬음. 트린다미어 개사기 되는거아님? 이라고 했지만 현실은 ㅋ.. 저렇게 바껴봤자 챔프 자체 메커니즘을 변경하지 않는 이상은 똑같은 구대기임
  • Blackhall | 애시당초 정복자가 트린을 겨냥한 패치 자체가 아니었는데 누가 그런 이상한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 정복자는 평타 기반으로 졸렬하게 딜교할 수 있는 야스오나, 평타 비중이 있으면서도 스킬을 이것저것 쓰면서 졸렬하게 싸울 수 있는 레넥, 다리, 리븐같은 애들을 겨냥한거지 무대뽀로 평타 하나만 믿고 뚜벅뚜벅 걸어가서 열심히 패는 트린,우디르같은 애들 쓰라고 만들어놓은 스펠이 아님. 트린의 챔프 매커니즘이 거지같은 이유는 하나임. 제대로 된 CC기는 없으면서 이걸 카바쳐줄만한 이동기도 제대로 없는데다 근접이란 점 때문에 적의 CC에 묶이면 할 수 있는게 없단거. 근데 이제 무대 하나만으로도 딜은 딜대로 나오기 때문에 탱템을 올려주고 CC는 몸으로 버티면서 딜을 박을 수 있게 되는거지, 상식적으로 이전까진 1~2딜 3~4탱 갈 바에야 다리우스 하는게 훨씬 딜도 탱도 잘 되는 시기였지만 무대가 패치되면 트린도 1~2딜 템 만으로도 충공꺵 딜을 박을 수 있게 된다는거지
  • 한번만해봐 | [답글] 좋을것같은데요?? 기대가 됩니다
  • Blackhall | 가즈아!!!!!!!
  • 아이콘 puls니뇨 | [답글] 오지도않는 시대를 논해서 닥배드눌렀습니다
  • Blackhall | ㅂㄷㅂㄷ;.... 트린은....일어설 거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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