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Hybrid) 트린다미어(Tryndamere). 트린랭킹 3위에 도달한 트린장로식 뉴메타 빌드!
| 트린장로 | | 조회: 9,260 | 작성시간 02-15
안녕하세요~
현 시즌9 다이아 트린장인 '트린장로'라고 합니다.
현재 트린다미어는..
9.3패치로 트린다미어가 또 간접너프를 당했었습니다.
하지만.. 간접너프를 당해도 어찌 트린을 포기하겠습니까..?
pbe 소식이 들려온 후 부터 지금까지 연구하여..
트린다미어를 현 메타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빌드를 찾아내었습니다.
자!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ㅏㅏ~~~~
다이아몬드 인증.
이전에 달성한 트린다미어 3위
룬은 딱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만 '우주적 통찰력' 만큼은꼭 들어주도록 해주세요.대체로 ap빌드를 가는 트린다미어는 보조룬에'공격속도'가 아닌 '성장형 쿨타임 감소'를 찍습니다.보조룬에 쿨감을 올린다면 초반에 너무나도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저는 그 빌드를 선호하지 않습니다.저는 초반, 중반, 후반에도 강한 트린다미어가 좋습니다.왜 룬을 이렇게 드는지는 [아이템]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별은 추천도입니다.
[메인 룬]
[서브 룬]
[보조 룬]
고정
고정
하이브리드(Hybrid) 트린다미어는 추노력이 강하여 유체화보다는... 초반에 데미지가 부족하여 딜을 보충해주는 점화가 더 안정성이 있습니다.
가 주를 이루는 빌드이며 현 메타에
이 없다는건 크나큰 손해기때문에
은
필수로 들어주세요.
간혹 추노를 위해
유체화를 들을 때도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스펠]
- 피의 갈망
(Bloodlust)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0.25/0.3/0.3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분노 당 +0.012)의 체력과 소모한 분노당 0.5/0.95/1.4/1.85/2.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피의 갈망
(Bloodlust)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0.25/0.3/0.3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분노 당 +0.012)의 체력과 소모한 분노당 0.5/0.95/1.4/1.85/2.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 범위: 400
-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1.0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 사정거리: 650
-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에는 (+0.3AP) (분노 당 +0.012)라는 계수가 붙어있습니다.
AP 아이템인를 구입하게된다면 0분노 상태에서도 체력 유지가 되는 기이한 현상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W는 공격력 감소와 3초동안 강한 '둔화'를 타겟팅으로 상대에게 디버프를 거는 잠점이 있으나, 뒤를 돌지 않으면 '둔화'가 걸리지 않는다는 점과 아무리 찍어도 쿨타임이 14초라는 단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는 (+1.0AP)(+1.3 추가AD)의 계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P 아이템인 을 가게된다면 E데미지에 무려 +80이나 상승합니다.
쿨타임 감소 45%+치명타 확률 85% 달성 시, 강한 회전베기로 날아다니는
트린다미어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R은 AD나 AP나 변함이 없다만 쿨타임이 짧아져 1분 이내로 궁극기를 재사용 할 수있게 됩니다.
스킬 콤보
딱히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은 있습니다.
바로 E+점멸+평타 입니다. 쉔의 처럼 트린다미어 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W 입니다. 먼 거리에서 추노를 하고있고 E로 적 가까이에 갔다면 W를 바로 쓰지 마십시오. 그 이유는 적이 앞무빙을 치기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턴을 쉬고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마 한.. 0.5초정도?
어느정도의 심리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의 검
방어 - [체력]
악마의 마법서
마법 - [주문력]
내셔의 이빨
공격 - [공격 속도]
스태틱의 단검
공격 - [대미지]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공격 - [대미지]
정수 약탈자
공격 - [대미지]
[시작 아이템]
: 상대가 1~2레벨에 딜교환에서 우위를 볼 수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간혹 다리우스같은 상대에게 사주기도 하다만 안정적인 플레이 면에서는 비추천 드립니다)
: 상대가 견제가 강하거나 버티고 싶다면 들어줍니다. 현재 제가 가장 애용하는 첫 아이템으로 티아멧을 1175원에 뽑는다는 장점과
돈이 부족하다면 2개를 팔아 210원을 벌 수 있으며, 라인 유지력도 강한 편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외상+210원이라면 초반에 적은 돈으로도 티아멧을 뽑을 수 있습니다.
[핵심 아이템]
: 초반에 900원인 '악마의 마법서'로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며, 하위 아이템인 '쐐기검'으로 부족한 공격속도를 채워주어 1코어로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 9.3패치로 인해 '열정의 검'의 가격이 1300G -> 1200G로 하락하고, '스태틱의 단검' 또한 2800G -> 2600G로 하락하여 빠른 성장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더군다나 3코어에 뽑을 '정수 약탈자'와의 궁합이 잘 맞는 아이템이다 보니 2코어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AP라 E+번개면 라인정리가 금방 되더라구요)
: 이 아이템 또한 9.3패치로 이전의 정수 약탈자로 어느정도 롤백이 되었습니다.
(완전한 롤백은 아니라 이전과 비교시 너프를 당함)
공격력 +6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치명타 확률 25%
+60 AD라는 쓸만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으며..
기존의 25%의 '쿨타임 감소'에서 3코어만에 45%의 '쿨타임 감소'를 보여주고,
100 분노 시, 격노 35%+스태틱 25%+정수 25% = 총 85%의 치명타 확률
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3코어는 '정수 약탈자'로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최종 아이템]
3코어까지는 고정이며, 4코어는 적팀의 조합을 보며 유동적으로 올려줍니다.
5코어는 의 단검을 보유하고 있어 극대화를 시켜 줄 수 있는 '폭풍갈퀴'로 고정해둡니다.
시즌8 현상금 시스템의 도입으로 게임의 플레이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대체로
3코어 이내에 게임이 끝납니다.
그런 반면에, 기존의 트린다미어는 3코어가 나와야 딜이 나오기 시작하는 챔피언입니다.
현 메타에 몰왕트리는 사실상 어울리지 않은게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다른 방안이 없어 몰왕트리를 타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3코어 이내에 게임이 끝나기때문에 그 3코어를 극대화 시켜주는 빌드가
바로 이 하이브리드(Hybrid) 트린다미어(Tryndamere) 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챔피언 상성 자체가 초반에 이기기가 무척이나 힘든 상대입니다.
4레벨쯤에 킬각이 나오기는 하나 너무나도 큰 도박이고..
그 도박에 실패 시, 라인전이 끝날 때까지 고통받는 라인전이 될 것입니다.
악어는 '집중 공격'을 들고 평W 혹은 50분노를 채워 W를 긁으면 체력이 적으면 2~3칸 많으면 3~4칸 다는게 악어입니다. (W로만)
다만, 후반가서 악어는 트린다미어의 사이드 푸쉬를 막을 수 없다는 한계를 보여주어 반반만 가도 잘하는 것이고, 킬만 내주지 않고 사리기만 하여도 잘해주시는 겁니다.
이전에 피오라가 버프먹기 전에는 어느정도 할만한 상대였으나 더이상은 초반에 이기기가 너무나도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피오라가 사거리면에서 모두 우위에 있으며 '약점'이라는 패시브로
트린다미어가 농락당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완전 못이기는 상대는 아니나 이 챔피언은 레넥톤과는 다르게 반반가도 후반에 트린다미어의 사이드 푸쉬를 막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카운터로 넣었습니다.
(이놈하고만 싸우면 어째 궁 빠지는건 기본인듯..?)
네 다음 카운터는 판테온입니다.
뭐.. 피오라보다야 쉽고 적정 레벨을 찍으면 어느정도 이길만해 지는 상대입니다만 초반에는 그 어떤 챔피언보다 고통스럽습니다. 특히, 콩콩이+점화+Q 짤짤이는 버틸 수가 없습니다.
이놈을 만나면 '결의'룬을 들어주는데 'AP'트린이다보니 카운터에 넣게 되었습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사실 그 쉽다는 이렐, 오공, 가렌도 어느 정도에 통달한 장인들을 만나면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사실 그 쉽다는 이렐, 오공, 가렌도 어느 정도에 통달한 장인들을 만나면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사실 그 쉽다는 이렐, 오공, 가렌도 어느 정도에 통달한 장인들을 만나면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기본기를 늘리는 것이 최선!
죄다 카운터라..
본인이 상대보다 잘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슬픈 현실... ㅠㅠ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른 탑 브루져 챔피언들과 크게 다를것은 업습니다.
초반 운영법
'악마의 마법서'를 사기 전까지는 평범하게 라인전을 하시다가..
'악마의 마법서' 구매 시, 딜교-회복-딜교-회복 반복으로 천천히 긁어먹어주는 라인전을 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내셔의 이빨'이 나오고 2코어 혹은 3코어를 준비중이시다면
다른 트린과 다를 것 없이 2차 포탑을 밀 때까지는
사이드 푸쉬에 힘들 주도록 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가 나왔다면 약간 암살자들처럼 플레이 하는 것도 좋습니다.
E 쿨타임이 45% 쿨타임 감소 시, 4.95초 라는 짧은 쿨타임을 보여주어
'사이드 푸쉬'와 '암살' 쪽에 힘을 더 실어주세요.
한타에서 진형을 붕괴하는 것도 좋으나, R의 쿨타임이 짧아 암살 위주로 플레이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는 아군을 지킨다기보다는 적 딜러진에게 최대한 E를
많이 쓰는것입니다.
붙고 평타만 조금이라도 때릴 수 있다면..
추노하는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저.. 혹시 도움이 되신다면 유튜브에 '트린장로' 검색하시면.. 제 채널이 나옵니다. 상대법 영상도 많으니 그것을 참고하는것이 현재로써는 더 빠를듯 싶네요... 죄송합니다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ㅠㅠ
9.4패치에는 '정수 약탈자'가 버프를 먹는다고하니..
'간접 상향'은 오랜만에 받아보네요 !
+60 AD -> +65 AD
사실 이 빌드는 손가락과 순간 판단력을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만..
다른 챔피언과 비교 시, 크게 어려운 빌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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