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8】●D5달성● 프리시즌진입 ! 트페에 대하여 알아보자 - 수정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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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1. 12 [D 5] 달성기념

트위스티드 페이트 공략 글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간단한 머릿말 

이 때까지 플레티넘에서 지내다가, 프리시즌 12일 날에

저를 다이아로 이끌어준 챔피언 트위스티드 페이트 에 대하여 공략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하면서 시즌5 때 부터, 트페를 주로 했던 것 같은데

저도 잘 못했던 부분이 많아서 미흡한 부분이 많은 점 고려해주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트페를 배우고 싶다. 

˙ ˙

 트페를 해보고 싶은데 마땅한 공략글이 없다. 

˙ ˙

 트페에 대하여 한번 공략을 봐서 조금이나마 알고싶다. 」


하시는 분들에게 제 공략글은 추천 드립니다 !


『 다이아 인증 』

사리면서파밍안함 / 친신 댓글 문의 받습니다.







Runes

룬의 대하여 소개에 들어가기에 앞서 제가 생각하기에 괜찮은
객관적인 룬을 추천드리는 것 이므로
" 이렇게 드는게 효율이 더 좋을 것 같은데..싶은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연구하여 답글 달아드리고, 최대한 좋은 공략 글을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가 없어서, 글로 설명하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들어도 괜찮은 것  노란색으로 체크 해드리겠습니다.

***************************

주 룬

마법 1티어
콩콩이 소환 / 신비로운 유성 / 난입 


마법 2티어
무효화 구체 / 마나순환 팔찌 / 궁극의 모자


마법 3티어
깨달음 / 기민함 / 절대 집중


마법 4티어
주문 작열 / 물 위를 걷는 자 / 폭풍의 결집

보조 룬
지배 ( 공격력 +15 or 주문력 +25, 적응형 )


비열한 한방 (이동 또는 행동제약된 적에게 추가 고정 피해)
-:) 트페의 경우 황금색 카드

끈질긴 사냥꾼 (적 챔피언당 1회 한정 처치 관여 시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속도 영구적으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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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금 더 괜찮다 싶은 룬이 있으면 점차 수정해 나아가겠습니다.

* * 모바일 배려 * *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펠 설명

트페로 주로 들게되는 스펠

Ghost(유체화) Heal(회복) Exhaust(탈진) Teleport(순간이동) Ignite(점화) Flash(점멸)

Ghost(유체화) : 추노 / 거리재기에 있어서 좋은 스펠 입니다.

Heal(회복) : 회복들 때는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딜교 당할 때 드는 것 같습니다.

Exhaust(탈진) : 제드, 탈론, 신드라, 피즈 상대일 때 필히 들게되는 스펠
한번에 강력한 순간 폭딜이 들어오는 챔프가 스킬을 사용할 때,
탈진을 걸어주시면 피해량 40% 감소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 : 저는 자주 안들지만, 상대로 만났을 때 드시는 분을 본 적이 있었는데,
궁극기 로밍갔다가, 복귀 텔이라던지.. 궁 쿨일 때, 텔로 한타 합류하던지
운영적인 차원에서 좋은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Ignite(점화) : 제일 자주들게 되는 스펠, 도파 트페 라고도 불리우는 점화 트페.
점화를 들면 라인전에서든 소규모 전투에서든 우위를 가져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자주들게 되는 스펠입니다.
아마테라스 ..!

Flash(점멸) : 점멸은 항상 필수 입니다.



안드는 스펠
Clarity(총명) : 블루카드로 마나수급 대체..
Mark(표식) : 칼바람에서 조차 눈덩이보단 회복이 좋다고 생각해요.
barrier(방어막) : 방어막 보다는 회복 드는 편입니다. 취향이라고 생각해요.
Cleanse(정화) : 상대 챔프 레오나, 피들스틱 등 인하여 무한 cc지옥일 때만 드는 편.
Smite(강타) : 트페는 정글보단 미드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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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1렙에는 고정적으로 Pick a Card(카드 뽑기) 를 찍습니다.
2렙에는 Wild Cards(와일드 카드) , Stacked Deck(속임수 덱) 고민을 합니다.

근접챔피언 상대로 평타 견제가 필요할 때 Stacked Deck(속임수 덱) ex) 제드, 피즈 등
나머진 고정적으로 Wild Cards(와일드 카드) 를 찍습니다.

그 외 3렙 Stacked Deck(속임수 덱) 를 찍고,

이후 Wild Cards(와일드 카드) 를 선마하게 됩니다.

* 룬이 패치됨으로 인해 트페의 방어력 & 마법저항력이 고정적으로 낮게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이런 단점이 있는 반면에 처음에 주문력이 어느정도 되서
라인클리어를 좀 더 원활하게 하실 수 있어졌습니다. *

5렙 기준 Wild Cards(와일드 카드) 미니언에 한번 긁고, 6렙 되기전에 라인을 밀고,
집을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유 : 6렙에 궁극기를 배우게되도 궁 마나 150 이 들게 되는데,
마나가 없어서 이동을 제대로 못할 것 입니다.
(평균적 6렙 되는 시간 블루 받기전 6분 정도)

Destiny(운명) 6렙 부터 궁극기사용을 하실 수 있게 되는데,
라인을 밀고 이동하는게 제일 좋은 선택인데,
불가피하게 싸움이 일어났을 때는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가서 팀에게 이득을 취해줄 수 있다면 본인이 조금 손해보더라도 
가서 이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 상황과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
* 고정적이지 않다는 점만 유의해 주시며 플레이하면 더 재미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 2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기타 - [장화]
  • 공생형 밑창
    기타 - [장화]

  • 광휘의 검
    기타 - [적중시 효과]
  • 리치베인
    마법 - [주문력]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방어 - [방어력]
  •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 쓸데없이 큰 지팡이
    마법 - [주문력]
  •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 - [주문력]
  • 방출의 마법봉
    마법 - [주문력]
  •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아이템 설명

 처음 귀환 시에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사주시는게 라인 유지하기에 좋다고 느꼈습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 제어 와드도 자주 구매해서 근처에 박아두시면, 갱 방지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 : 주로 가게되는 신발 :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900 gold ) 
이동속도 + 45 / 쿨감 10% / 스펠 쿨감 10%

제일 무난하게 많이 가게되는 신발
가격이 저렴하고, 쿨타임 감소에 있어서 무난할 때 가는 신발입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900 gold )
이동속도 + 55 / 둔화 25% 감소

탈리야 상대로 주로 가게되는 신발
좀 더 빠른 움직임을 요할 때,
가게 되면 신속한 무빙에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 1100 gold )
이동속도 + 45 / 방어력 + 30 / 기본 공격 피해량 10% 감소

상대방에 기본 공격 기반의 평타 챔피언이 많을 경우 & AD 비중이 클 경우
가게되는 신발

주로 탈론, 야스오, 베인 등 평타 기반 챔프들 상대방에 많을 때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1100 gold )
이동속도 + 45 / 마법저항력 + 25 / cc기에 있어서 지속시간 30% 감소

상대방에 CC기가 많을 경우 ex) 말자하, 피들스틱, 레오나, 세주아니, 모르가나 등
AP 비중이 클 경우에도 헤르메스 신발로 가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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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유동적으로 구매하셔야 한다는 점을 유의 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3코어를 올리는 순서로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Lich Bane(리치베인)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 순으로 가게 됩니다.

코어를 올리는 좋은 방법.

갱에 취약하다고 느껴지고, 더 안전하게 갈 때.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순으로 올리고, 내가 라인 주도권을 좀 더 가져서,
라인클리어를 해야겠다고 생각될 때나,

돈이 1300원 가량 있을 때,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Ruby Crystal(루비 수정) -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 순으로 올리게 될 때도 있습니다.

- - - - 최대한 영겁을 완성시킨 이후에 아래 아이템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 - -


그리고 나서, Lich Bane(리치베인) 을 올릴 땐,
Sheen(광휘의 검) - Aether Wisp(에테르 환영) - Lich Bane(리치베인)
돈이 딱 떨어져 맞을 때나, 무난할 때 이렇게 구매합니다.

Aether Wisp(에테르 환영) - Sheen(광휘의 검) -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Lich Bane(리치베인)
에테르 환영부터 사게되는 경우는 이동속도 거리조절에 필요성을 더 느낄 때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3코어 존야를 올릴 때.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무난할 때 갑니다.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초시계)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조합비용 1100원 존야. / 1회용 존야가 먼저 필요할 때 갑니다.

(초시계)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좀 더 빠른 1회용 존야를 사용해야 할 때 갑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을 올릴 땐 비싼 것 우선적으로 사주시는 게 좋습니다.


설명에 앞서 템트리는 유동적이여야 하는 부분 설명 드리겠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을 뽑고, 고정적으로 Lich Bane(리치베인) 를 가는 것이 아닌,

방어력이 필요할 때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먼저 갈 수도 있는 점을 말하는 것입니다.

혹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Sheen(광휘의 검) 가고 Lich Bane(리치베인) 을 띄울 수도 있는 것이죠,

항상 상황에 맞는 템트리를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최종적 아이템으로 가장 좋은것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Lich Bane(리치베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신발

인 상태이고, 극 후반으로 게임이 길어질 경우,
신발을 판매하고,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거리에 인하여 상대방이 골카 안맞는 거리라고 착각하고 거리를 주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재간둥이로 골카를 씹을 수 있는 점 유의하시며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트페의 카운터로 대표적인데, 라인을 당기면서 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 : 탈진
야스오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바람 장막으로 인하여, 평타 + 스킬 다 씹히는데, 야스오는 하위티어에서 만나도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장막을 빼신 후 갱을 부르는 게 가장 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스펠 : 탈진
제드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제드는 6렙 전까지 표창을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플레이하시고, 6렙 이후
궁극기로 골카를 씹으려고 하고, 카드가 빠지면 바로 들어오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 : 탈진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죽창 블라디를 만나봤는데, 순간 폭딜로 인하여 거리조절을 제일 잘하셔야 할 상대챔프 중에 하나입니다. 벨트 나온 이후부터는 좀 더 거리를 생각하셔서 킬각을 내어주지 않도록 하며, 라인 클리어 후 로밍가는 플레이 / 갱이 왔을 때 2:1을 하는게 이상적입니다.

추천 스펠 : 점화
아지르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아지르는 병사들로 인해 사거리를 길게 공격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거리를 주게되는데, 병사가 돌진하는 Q만 신경써서 더 주의하며 플레이하면 조금 더 원활할 것 같습니다.

추천 스펠 : 회복, 점화, 탈진

이 외에도 카운터 상대챔피언은 많습니다,

대부분 챔피언을 상대하기에 쉽다라는 개념보다는 할만 하다는 개념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항상 템은 유동적으로 가며, 거리조절에 신경쓰는 플레이를 해보도록 합시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트페는 소규모 전투에서도 특화된 챔프입니다.
골카로 인하여 CC기도 가지고 있고, 점화나 탈진을 들 경우에는 좀 더 상대방을
 쉽게 잡아낼 수 있기에 모든 면에 있어서 좋은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 트페에게 있어서 항상 중요한 것 *
  1) 라인을 밀 수 있는한 밀고 로밍을 가도록 하는 습관.
  2) 킬각에 최대한 대비하여 cs 조금 놓히더라도 300골드가 되어주지 말아야 할 것.
  3) 롤은 결국 팀게임으로 인해 팀원에 이득을 챙겨주도록 노력해주는 플레이.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정글과 같이 2:2 싸움이 일어나면 먼저 가줄 수 있도록 카정대비/카정가는정글에 있어서, 라인을 밀어주어야 합니다. 상대방 보다 먼저 백업을 가서 이득을 취하면 라인에 있어서 더 게임이 수월해지고, 정글러 입장에서도 편할 것입니다.
미드라인에서 가장 중요한건 맵리딩백업인 것 같습니다.

운영법

중반부터는 용 한타 / 미드 한타 / 바텀 한타 / 탑 한타 등, 여러군데에서 한타가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한 라인 잡고 포탑을 최대한 빠르게 깨주시거나, 와드하러 홀로 다니는 서포터, 스플릿하고 있는 원딜 등 혼자서 따로 노는 상대방을 잡아주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타에 있어서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원딜과 같이 지속딜을 할 수 있도록,
원딜 근처에서 같이 카이팅을 해주는 것이고, 존야가 있을 때부터는, 트페가 이니시
열 수 있는 선택지도 생깁니다. 상황에 따라 최선의 방안을 행동해주시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짤라먹기와 스플릿 / 궁극기로 인한 로밍 합류에 있어서 가장 좋은 챔피언이며,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트페는 몸이 약한 챔프입니다.

암살자에게는 취약하므로, 무리하게 스플릿하는 행동은 자제하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댓글로 궁금하신 점, 이 챔피언은 어떻게 상대하는지 등 
남겨주시면 제가 알고있는 한에서 다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2명

나도 한마디 (1)

  • 미제빵 | [답글] 공략 잘 쓰셨는데 스펠부분에서 힐을 들때는 상대가 정화를 들 때
    힐로 카운터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점화나 탈진은 걸어도 정화로 풀 수 있기 때문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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