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8】●D5달성● 프리시즌진입 ! 트페에 대하여 알아보자 - 수정中
평가중 (2) |
현재갓 | | 조회: 19,161 | 작성시간 11-18
2017. 11. 12 [D 5] 달성기념
트위스티드 페이트 공략 글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간단한 머릿말
이 때까지 플레티넘에서 지내다가, 프리시즌 12일 날에
저를 다이아로 이끌어준 챔피언 트위스티드 페이트 에 대하여 공략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하면서 시즌5 때 부터, 트페를 주로 했던 것 같은데
저도 잘 못했던 부분이 많아서 미흡한 부분이 많은 점 고려해주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 트페를 배우고 싶다. 」
˙ ˙
「 트페를 해보고 싶은데 마땅한 공략글이 없다. 」
˙ ˙
「 트페에 대하여 한번 공략을 봐서 조금이나마 알고싶다. 」
하시는 분들에게 제 공략글은 추천 드립니다 !
『 다이아 인증 』
사리면서파밍안함 / 친신 댓글 문의 받습니다.
룬의 대하여 소개에 들어가기에 앞서 제가 생각하기에 괜찮은
객관적인 룬을 추천드리는 것 이므로
" 이렇게 드는게 효율이 더 좋을 것 같은데.. " 싶은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연구하여 답글 달아드리고, 최대한 좋은 공략 글을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가 없어서, 글로 설명하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들어도 괜찮은 것 을 노란색으로 체크 해드리겠습니다.
***************************
주 룬
마법 1티어
콩콩이 소환 / 신비로운 유성 / 난입
마법 2티어
무효화 구체 / 마나순환 팔찌 / 궁극의 모자
마법 3티어
깨달음 / 기민함 / 절대 집중
마법 4티어
주문 작열 / 물 위를 걷는 자 / 폭풍의 결집
보조 룬
지배 ( 공격력 +15 or 주문력 +25, 적응형 )
비열한 한방 (이동 또는 행동이 제약된 적에게 추가 고정 피해)
-:) 트페의 경우 황금색 카드
끈질긴 사냥꾼 (적 챔피언당 1회 한정 처치 관여 시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속도 영구적으로 증가)
****************************
:) 조금 더 괜찮다 싶은 룬이 있으면 점차 수정해 나아가겠습니다.
* * 모바일 배려 * *
스펠 설명
트페로 주로 들게되는 스펠
: 추노 / 거리재기에 있어서 좋은 스펠 입니다.
: 회복들 때는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딜교 당할 때 드는 것 같습니다.
: 제드, 탈론, 신드라, 피즈 상대일 때 필히 들게되는 스펠
한번에 강력한 순간 폭딜이 들어오는 챔프가 스킬을 사용할 때,
탈진을 걸어주시면 피해량 40% 감소됩니다.
: 저는 자주 안들지만, 상대로 만났을 때 드시는 분을 본 적이 있었는데,
궁극기 로밍갔다가, 복귀 텔이라던지.. 궁 쿨일 때, 텔로 한타 합류하던지
운영적인 차원에서 좋은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 제일 자주들게 되는 스펠, 도파 트페 라고도 불리우는 점화 트페.점화를 들면 라인전에서든 소규모 전투에서든 우위를 가져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자주들게 되는 스펠입니다.
아마테라스 ..!
: 점멸은 항상 필수 입니다.
──────────────────────────
안드는 스펠
: 블루카드로 마나수급 대체..
: 칼바람에서 조차 눈덩이보단 회복이 좋다고 생각해요.
: 방어막 보다는 회복 드는 편입니다. 취향이라고 생각해요.
: 상대 챔프 레오나, 피들스틱 등 인하여 무한 cc지옥일 때만 드는 편.
: 트페는 정글보단 미드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1렙에는 고정적으로
를 찍습니다. 2렙에는
,
고민을 합니다.
근접챔피언 상대로 평타 견제가 필요할 때
ex) 제드, 피즈 등 나머진 고정적으로
를 찍습니다.
그 외 3렙
를 찍고,
이후
를 선마하게 됩니다.
* 룬이 패치됨으로 인해 트페의 방어력 & 마법저항력이 고정적으로 낮게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이런 단점이 있는 반면에 처음에 주문력이 어느정도 되서
라인클리어를 좀 더 원활하게 하실 수 있어졌습니다. *
5렙 기준
미니언에 한번 긁고, 6렙 되기전에 라인을 밀고, 집을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유 : 6렙에 궁극기를 배우게되도 궁 마나 150 이 들게 되는데,
마나가 없어서 이동을 제대로 못할 것 입니다.
(평균적 6렙 되는 시간 블루 받기전 6분 정도)
6렙 부터 궁극기사용을 하실 수 있게 되는데,
라인을 밀고 이동하는게 제일 좋은 선택인데,
불가피하게 싸움이 일어났을 때는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가서 팀에게 이득을 취해줄 수 있다면 본인이 조금 손해보더라도
가서 이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 상황과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
* 고정적이지 않다는 점만 유의해 주시며 플레이하면 더 재미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 2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58.png)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기타 - [장화]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10.png)
공생형 밑창
기타 - [장화]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27.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57.png)
광휘의 검
기타 - [적중시 효과]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00.png)
리치베인
마법 - [주문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91.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2420.png)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57.png)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8.png)
쓸데없이 큰 지팡이
마법 - [주문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89.png)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 - [주문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26.png)
방출의 마법봉
마법 - [주문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35.png)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아이템 설명
처음 귀환 시에
사주시는게 라인 유지하기에 좋다고 느꼈습니다. +
제어 와드도 자주 구매해서 근처에 박아두시면, 갱 방지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 : 주로 가게되는 신발 : ───
( 900 gold ) 이동속도 + 45 / 쿨감 10% / 스펠 쿨감 10%
제일 무난하게 많이 가게되는 신발
가격이 저렴하고, 쿨타임 감소에 있어서 무난할 때 가는 신발입니다.
( 900 gold )
이동속도 + 55 / 둔화 25% 감소
탈리야 상대로 주로 가게되는 신발
좀 더 빠른 움직임을 요할 때,
가게 되면 신속한 무빙에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 1100 gold )
이동속도 + 45 / 방어력 + 30 / 기본 공격 피해량 10% 감소
상대방에 기본 공격 기반의 평타 챔피언이 많을 경우 & AD 비중이 클 경우
가게되는 신발
주로 탈론, 야스오, 베인 등 평타 기반 챔프들 상대방에 많을 때 갑니다.
( 1100 gold )
이동속도 + 45 / 마법저항력 + 25 / cc기에 있어서 지속시간 30% 감소
상대방에 CC기가 많을 경우 ex) 말자하, 피들스틱, 레오나, 세주아니, 모르가나 등
AP 비중이 클 경우에도 헤르메스 신발로 가도록 합니다.
────────────────────────
항상 유동적으로 구매하셔야 한다는 점을 유의 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3코어를 올리는 순서로는
이 순으로 가게 됩니다.
코어를 올리는 좋은 방법.
갱에 취약하다고 느껴지고, 더 안전하게 갈 때.
순으로 올리고, 내가 라인 주도권을 좀 더 가져서,
라인클리어를 해야겠다고 생각될 때나,
돈이 1300원 가량 있을 때,
이 순으로 올리게 될 때도 있습니다.
- - - - 최대한 영겁을 완성시킨 이후에 아래 아이템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 - -
그리고 나서,
을 올릴 땐, 돈이 딱 떨어져 맞을 때나, 무난할 때 이렇게 구매합니다.
에테르 환영부터 사게되는 경우는 이동속도 거리조절에 필요성을 더 느낄 때입니다.
3코어 존야를 올릴 때.
무난할 때 갑니다.
조합비용 1100원 존야. / 1회용 존야가 먼저 필요할 때 갑니다.
좀 더 빠른 1회용 존야를 사용해야 할 때 갑니다.
을 올릴 땐 비싼 것 우선적으로 사주시는 게 좋습니다.
설명에 앞서 템트리는 유동적이여야 하는 부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을 뽑고, 고정적으로
를 가는 것이 아닌,
방어력이 필요할 때 -
를 먼저 갈 수도 있는 점을 말하는 것입니다.
혹은
-
-
가고
을 띄울 수도 있는 것이죠,
항상 상황에 맞는 템트리를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최종적 아이템으로 가장 좋은것이
인 상태이고, 극 후반으로 게임이 길어질 경우,
신발을 판매하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거리에 인하여 상대방이 골카 안맞는 거리라고 착각하고 거리를 주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재간둥이로 골카를 씹을 수 있는 점 유의하시며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트페의 카운터로 대표적인데, 라인을 당기면서 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 : 탈진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바람 장막으로 인하여, 평타 + 스킬 다 씹히는데, 야스오는 하위티어에서 만나도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장막을 빼신 후 갱을 부르는 게 가장 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스펠 : 탈진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제드는 6렙 전까지 표창을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플레이하시고, 6렙 이후
궁극기로 골카를 씹으려고 하고, 카드가 빠지면 바로 들어오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추천 스펠 : 탈진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죽창 블라디를 만나봤는데, 순간 폭딜로 인하여 거리조절을 제일 잘하셔야 할 상대챔프 중에 하나입니다. 벨트 나온 이후부터는 좀 더 거리를 생각하셔서 킬각을 내어주지 않도록 하며, 라인 클리어 후 로밍가는 플레이 / 갱이 왔을 때 2:1을 하는게 이상적입니다.
추천 스펠 : 점화
만나보면서 대표적으로 힘들었던 챔피언들 입니다.
아지르는 병사들로 인해 사거리를 길게 공격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거리를 주게되는데, 병사가 돌진하는 Q만 신경써서 더 주의하며 플레이하면 조금 더 원활할 것 같습니다.
추천 스펠 : 회복, 점화, 탈진
이 외에도 카운터 상대챔피언은 많습니다,
대부분 챔피언을 상대하기에 쉽다라는 개념보다는 할만 하다는 개념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항상 템은 유동적으로 가며, 거리조절에 신경쓰는 플레이를 해보도록 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트페는 소규모 전투에서도 특화된 챔프입니다.
골카로 인하여 CC기도 가지고 있고, 점화나 탈진을 들 경우에는 좀 더 상대방을
쉽게 잡아낼 수 있기에 모든 면에 있어서 좋은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 트페에게 있어서 항상 중요한 것 *
1) 라인을 밀 수 있는한 밀고 로밍을 가도록 하는 습관.
2) 킬각에 최대한 대비하여 cs 조금 놓히더라도 300골드가 되어주지 말아야 할 것.
3) 롤은 결국 팀게임으로 인해 팀원에 이득을 챙겨주도록 노력해주는 플레이.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정글과 같이 2:2 싸움이 일어나면 먼저 가줄 수 있도록 카정대비/카정가는정글에 있어서, 라인을 밀어주어야 합니다. 상대방 보다 먼저 백업을 가서 이득을 취하면 라인에 있어서 더 게임이 수월해지고, 정글러 입장에서도 편할 것입니다.
미드라인에서 가장 중요한건 맵리딩과 백업인 것 같습니다.
운영법
중반부터는 용 한타 / 미드 한타 / 바텀 한타 / 탑 한타 등, 여러군데에서 한타가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한 라인 잡고 포탑을 최대한 빠르게 깨주시거나, 와드하러 홀로 다니는 서포터, 스플릿하고 있는 원딜 등 혼자서 따로 노는 상대방을 잡아주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타에 있어서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은 원딜과 같이 지속딜을 할 수 있도록,
원딜 근처에서 같이 카이팅을 해주는 것이고, 존야가 있을 때부터는, 트페가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선택지도 생깁니다. 상황에 따라 최선의 방안을 행동해주시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짤라먹기와 스플릿 / 궁극기로 인한 로밍 합류에 있어서 가장 좋은 챔피언이며,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트페는 몸이 약한 챔프입니다.
암살자에게는 취약하므로, 무리하게 스플릿하는 행동은 자제하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댓글로 궁금하신 점, 이 챔피언은 어떻게 상대하는지 등
남겨주시면 제가 알고있는 한에서 다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