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만나본 챔피언 위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트페라는챔이 특정 극상성챔피언을 제외하면 거의 무상성이기때문에
개인마다 트페를 얼마만큼 하였는지에 따라서 챔피언간의 쉽고 어려움이 결정됩니다.
※ 상대의 미드판테온 같은 쌩양아치 픽이 나오면 정글러를 부르는수밖에없습니다.
자력으로 풀수가없고 갱 호응하실때도 골카 냅다꽂으면안되여
레드카드 들고 팡테옆에있는 미니언한테 맞춰야 딜이랑 슬로우가 무난하게들어가고
드시고 정글러 무한호출하고 각좀 대주면 빵테가 냅따 꼴아박는데
바로 걸고 말한것처럼 레카나 골카 뽑고 봐가면서 뚜띠패줍니다.
항상 정글러와 팀운은 변수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무난하다 의 기준은 카운터챔피언이 아니면 경험에 따라 상대하기 편한 정도를 말합니다.
3:7로 ( easy ) 트페유리 추천스펠 : or
갈리오는 로 인한 라인클리어와 인한 갱호응
궁극기를 통한 아군백업등 트페상대로 받아칠듯한 스킬구성이지만
전혀 생각대로 되지않습니다.
갈리오의 기본공격은 근접공격이기때문에 cs를 먹으러 올땟마다 견제가 가능하며
원거리인 트페 입장에선 매우 상대하기 쉬우며 주의할점이라곤
라인을 푸시하고나서 갱킹에 취약해질수있다는점?
가 떨어지기도전에 로 일사천리로 사건을 끝낼수있기때문에
갈리오가 할수있는게 아무것도없습니다.
항상 주도권은 트페에게있음.
5:5 4:6 ( normal ) 트페유리 (best)
미드트페의 텔포는 거의 사장됬다고 보면됩니다.
라이즈 상대론 트페가 라인을 팍팍 밀기도 살짝쿵 버거움
트페가 실수해서 라이즈가 트페를 솔로킬낼순있어도
트페로 라이즈를 솔로킬 따는건 라이즈가 실수를해도 힘듬
서로 후반가면 라이즈가 훨씬쌔지만
트페는 6이후 초중반에 다른라인 힘을 실어주기때문에 후반이 나올래야 나올수가없음
트페를 따라갈수없을뿐더러 라인클리어 하는데 마나소모를 거의 다하기때문에
트페를따라간들 딜안나오고 마나도딸려서 아무고토 모탐
그럼 라이즈는 미드에 묶여서 겜지는광경을 볼수밖에없음
그리고 를 들지않는이유는 로 솔킬은 라이즈상대로 아예 딸수없을뿐더러
는 가 나오면 소환사 주문을 무조건 이렇게 들고나오기때문에
를들어도 별로 어디에든 도움이안되고 차라리 정글백업을가주더라도 드는것이 현명.
라인전에서 당해서 압도적인 이동속도로 솔킬따이지않는것까지
고려해본결과 이보다 효율이 낮아서 상대할때는 항상 를 듭니다.
3:7 2:8 트페불리( hard ) or
예전부터 숙명이였던 매치업인데. 쉬운것같으면서도 제일 어려운 라인매치업.
일단 서로 노킬 스타트일때 템으로는 를 들고가며
기본적인 딜교환 베이스는 의 이후에 이어지는 또는
이런식의 딜교일텐데 이 딜교를 최소한으로 줄일수있는 방법이 있음.
그건 바로 싸울때 원거리 미니언과 함께 붙어있는것.
항상 르블랑 상대로는를 조심히쓰며 항상 카드 색깔 + 시간 계산해가면서
자신이 뽑을 카드 색을 가 끝나갈때쯤 써줘야 르블랑이 간만 보다 못들어오는상황이발생
혹은 들어오더라도 자신이 내려던 카드를 내고 뚜띠 패면됨
미니언 사이에 있기때문에 딜교환에있어서 손해도 안볼뿐더러 라인까지 밀리기때문에 훨씬 좋음.
를 잘하고 못하고는 라인관리에 달려있음
어려운 상대일지라도 라인관리에 따라서 게임의 판도가 쉬워지는걸 명심하셈
음냐 상대로는 대신들어도좋습니다. 그리고 가고나서 얘 걸쳐줍니다
그럼 딱 적당하게 라인전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차후 나오고나서 만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전 가고나서 갑니다. 솔직히 비사지 안가도 될꺼같습니다. 그래도 쫄리시면 가시는게
나은데.. 안가도될거같아요 요새 르블랑 살짝 밴하는추세기도 하고
솔직히말해서 불리한 매치업이고 라인이 항상당겨져서 백업 혹은 로밍이 불가능합니다.
이점을 팀이 알아줘야하는데 그걸 몰라주면 트페만 욕먹고 미드차이네 뭐네 하면서 겜지는상황이 종종나오는데
어쩔수없습니다.
4:6 트페유리( normal ) (정답)
리산드라는 로 라인클리어 cc기등등 까다로운스킬구성인건맞지만
그렇게까지 불리한건아닙니다.
같은경우는 항상 앞에 미니언이 있을때 관통되서 사거리가 늘어나 뒤로날아오니까
미니언과 가까이붙지않음으로써 피할수있고 쌩판 후리의 사거리는 꽤나 짧은편입니다.
는 트페라면 쌩으로 맞을일이 없고 혹은 갱호응 연계가 올텐데
그땐 아낌없이 쓰고 도망가시면됩니다.
트페는 영겁을 먼저 가기때문에 원콤나지도않으니 침착하게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이친구 상대할땐 하위템가실때 먼저 올리셔야합니다. 그럼 절대 솔로킬 나올 걱정이없습니다.
솔로킬이 안나온다는것은 서로 라인밀고 다른일을 한다는소린데.
탑이나 바텀 로밍가실때 와드하나씩 박아서 상대의동선을 먼저읽는쪽이
로밍의 선공권을 잡으니 와딩을 필히 해주시길바랍니다.
아무래도 서로 부쉬에서 1대1로 만나면 트페가 지기때문에
라인밀고 시야잡고 로밍가는게 리산드라의 상대법 이라고할수있습니다.
4:6 트페유리( normal )
상대로는 솔로킬각을 볼수없고 로밍으로 승부를 봐야합니다
이런 미드 지박령 챔피언들 상대로는 항상 의 강점인 이동속도와 라인푸쉬력으로
맞라인에서 계속 5:5 파밍하는것보다 정글백업 혹은 탑이나 바텀으로가서 킬을 내주도록합니다.
라인전같은경우는 를 등으로 쓱싹 해주시면됩니다.
상대로 TIP 이라면 항상 로밍가기전에의 위치를 알아야합니다.
안그러면 타는도중에 꼽히고 X되는수가있습니다.
항상 부쉬를 조심하고 상대정글러의 위치를 본인이 알아야 에게 라인전 허무하게 안당합니다.
만나와도 어지간하면 안죽습니다.
4:6 트페유리 ( easy )
상대로는 든든 둘다 괜찮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무슨챔피언인가에 따라서 혹은 들어줍니다.
는 상대정글러가 플래시를 쓰지않는 수준에서 갱킹이 안되는챔피언 일때만 들어줍니다
(ex: )
그 외의 상황에는 들어주시면됩니다.
랑 라인전은 어지간하면 서로 솔로킬이 나올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로는 일단 의 스킬구조셋 때문인데요.
로 피빨고 로 골카회피 및 갱회피 초반에 딜 약한 푸쉬기. 변수창출.
일단 6랩을 얼마나 가 안전하게 가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승패가 좌지우지 되기때문에
그전까지 잘 버티고 평범하다면 승리확률이 올라갑니다.
4:6 트페유리 ( normal ) 무조건 이거듭니다.
를 이기는법은.
일단 는 최대한 덜 맞도록 합니다.
vs 에서
얘는 마공학 핵 업그레이드 비용 는 모으는돈 전까진 서로 무난무난하게
파밍만 하기때문에 별로위협적 이지않습니다.
그리고 둘다 서로 킬을 따내기가 쉽지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킬이 쉽게 나오는상황이 생기는데 그건 바로
얘가 가아니라를 들었을때.
가말고 다른 스펠을들었을때 빅토르가 트페를 잡기 쉬워집니다.
는 가없으면 를 피할수가없습니다.
을 맞게된다면 거의 죽는다고 봐도되니 깔리는거 보이면 쓰고 그대로 도주하면됩니다.
는 랑 비슷한성격입니다. 서로 파밍하다가 다른라인 터트리면 됩니다.
아무것도못하고 무능력하게 지기좋은챔피언들.
싸워줄 필요가없습니다.
안싸워줘도 게임은 이기거든요.
5:5 역량차이 ( normal ) or or (비추)
일단 같은경우는 선템으로 무조건 입니다 이건 필수에요.
이유는 일단 아리의 모든스킬은 논타겟으로 분류하도록 합시다. (얘는 머... 상관안쓰잖아요)
일단 이렇게 전부다 논타겟인데.
제가 상대법을 먼저쓰고 를 만지게되서 순서가 좀 뒤죽박죽이긴한데
상대법에 보시면 이동속도의 중요성을 설명해뒀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라인전에 임할때는 라인전을 오래하는방법에도 여러가지가있으나.
흔히 '존버' 라는말을쓰잖아요?
그 '존버'의 방법중에 타워에 쳐박혀서 파밍파밍 이런 성의없는게 아니라
상대방의 딜교를 피하면서 cs를 안전하게 수급할수있는 그런걸 말합니다.
말했다싶이 이친구의 스킬은 전부 논타겟으로 구성되어있고
이동속도가 높으면 밑에 설명한거와 같이 논타겟스킬을 피할 확률이 올라가며
스킬을 피하면 체력손실을 최소화 시킬수있습니다.
그리고 체력손실이 일어나더라도 포션4개정도면 충분히 첫귀환전까지 만들수있습니다.
같은 친구들 상대로는 1데스가 자칫 잘못하면 라인전이 진짜 패망할수있습니다.
논타겟팅에 라인전 쌘친구들이 나오면 무조건입니다 무조건.
상대를 보고 아이템선택을 잘못할경우 라인전이 답도 안보입니다.
그만큼 아이템선택할때 상대를 보고 신중히 사셨으면좋겠습니다.
or or or (취향에맞는거드심됨)
이형님 요새 들어가셨습니다..
얘는... 밴이 답인데 댓글에 있는 답을 사용해서 말해보자면
'심리전' 을 이용한다 인데.
일단 시작선템으로 그리고 특성인 를 이용하고
를 골드카드 를 통해서 를 치는척 근처 미니언에게 골카를던져서
장막낭비 그걸 반복을통해서 야스오에게 '나는 골카를뽑으면
너에게 던지는척 미니언에게 던질것이다' 라는 심리전을걸고
를 맞추면서 이득을 본다.
기본적으로 통한 체력회복과 마나회복 그리고 로 추가 마나회복.
로 인한 라인전 인데. 이건 나중에 한번 야스오가나왔을때 한번 실험해보겠습니다.
밴하시는게 젤 편해요..
4:6 5:5 normal 트페유리
와의 장단점을 서로 껴맞춰보면됩니다.
의 장점이라하믄 대부분의 챔피언과의 라인전이 무난하며 인한
한타 승리 혹은 뒤집어진게임을 엎을수있는 능력을갖고있음.
단점으로는 역시 뚜벅이 고질적인 문제. +상대로 무조건적으로 를 들어야하는점부터 시작.
를 들면 안그래도 갱킹에약한 오리아나가 라인을 밀면서 갱킹에 계속 취약해짐.
그점을 아군정글이 빨리 캐치하는게 승리플랜. ex)
이런애들이 미드근처 올땟마다 도움핑찍고 레드 골드 활용해주면 뿅감ㅋㅋ
TIP) 오리아나 상대로 들어야하는 이유를 이제 말씀드리겠음.
위에서 말했다 싶이 얘는 를 '무조건'적으로 들어야하기때문에
오리아나는 혹은를 고려할수가없음. 그렇다는것은 상대는 로 인해서 수비적일수 밖에없고
는 수비적인를 로 따는건 말도안되고 로 가 풀림
그 점을 파고들어서는 로 이득을남길수없으니까 드는게 최선이고 베스트임.
그리고 이걸 들게되면 오리아나가 풀콤보 때려도
스킬 다 맞으면서 키고 도망가면 는 트페 이속 못따라가서 추가타 못넣고 는
죽지도않음
하지만가 를 들게되면 풀콤보 맞게되면 이속도 느려지고
멍청하게 맞딜하다가 죽는상황이 발생함
이렇게 되면 게임이 암울해짐. 그렇기때문에 듬
키면 상대스킬 진짜 7할정도 다피하면서 골드 레드 골라가면서 쿨마다 계속 먹이는게 가능하기에
가 오리아나전의 핵심이라고 보면될듯.
그리고 이런식으로 반반가는 챔피언들 상대로는 얘가 최고이며 나오면 바로
혹은 사시는거 강추
논타게팅 스킬을 피하는법은 보고피하건 감으로 피하던 플레이어 자유이며 상관없지만
이동속도가 매우 중요함
이동속도가 높으면 그냥 빽무빙 없이 단순하게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직선 무빙해도 다피해짐
이동속도가 높으면 논타겟팅을 피하기 쉽다는소리니까 이동속도를 올려야함
특히 이동속도가 중요한 챔피언들이 몇개있는데 알려드리겠음. )
이런애들상대로는 이속이 진짜 높아야 데미지 안받고 쉽게쉽게 라인전이 가능
5:5
5:5
4:6 트페불리 ( normal ) or
(칼질이후 한번도 안나옴 = 고인 = 안 만나지니까 걱정마세요!)
or
or
지금 이형님 X사기입니다 벤하십시오 멘탈이 위험합니다.
or
or or
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