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당신의 아들이 돌아왔소! 소환사의 협곡을 멸망시키고 말것이오!(작성중)

13 / 13 | 비주류위주로 | 댓글: 20개 | 조회: 38,535 |
머리말 따위 사치다. 
우르곳은 긴 말을 하지 않는다. 
그저 몽땅 조져버릴 뿐이다.

믿고 안믿고는 자유지만 다이아를 간뒤 승률이 떨어진것은 플3부터는 우르곳을 보자마자 포기하는 놈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조합이 딸려서 망했다나 뭐래나.. 우르곳은 확실히 다이아5에서도 쓸만한 챔프다.

우르곳 판수보다 일라오이 판수가 더 늘어있는건 기분탓이다..

Runes
  • 상급 물리 관통력 표식
    방어구 관통력 +1.6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3
  •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레벨당 방어 +0.167
    X 6
  •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6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3
  • 상급 물리 관통력 정수
    방어구 관통력 +3.2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21.036
  • 마법 저항력
    +22.056
필자는 이 룬을 사용한다.

표식과 정수의 방관룬은 필수이다. 초반 미니언먹기가 성가셔지나 이 고정방관덕에 마나무네가 나온 우르곳은 물몸인 상대의 영혼까지 부숴줄 수 있다.

필자의 룬에 성장 방/마저가 껴있는것은 필자는 마조에 가까운 고통스러운 라인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라인전에서 얻어터지더라도 후반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라인전에서 킬을 따이면 역시 승리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버티지 못할 것 같은 사람들은 얌전히 고정 방/마저룬을 끼자.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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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0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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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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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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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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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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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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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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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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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천둥을 들면 상대 물몸 탑 라이너는 eqq에 주마등을 보고온다. 

재사용 대기시간 5퍼센트 감소는 32.5퍼센트라는 애매한 쿨감을 맞춰야 eqqq가 가능한 우르곳의 고자성을 고쳐준다. 30퍼센트의 재사용 대기 감소만 확보하면 우르곳은 물몸상대를 터트릴 수 있다.

소환사주문 쿨감과 실드증가는 말할 필요도 없다. 쿨감된 점멸 궁이니시와 w실드량 증가는 잘큰 상대 딜러를 자주 빼올 수 있고 죽을것 같은데 계속 살아나는 기현상을 상대에게 관측시킬 수 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점화나 탈진을 드는것도 좋지만 롤은 5대5게임임을 명심하자. 상대가 텔로 합류하여 팀원이 죽는다면 온갖욕을 다 얻어먹을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들어줘야 한다.사실 탑이 텔을 안들면 팀원들이 픽창부터 시끄럽기때문에 복귀텔을 쓰더라도 텔을 들어주는 것이 좋다. 브실골플놈들은 말싸움이 나면 던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복귀텔을 쓰고 팀원이 죽는다면 속마음을 감추고 무조건 미안하다고 사과하자.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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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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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우르곳의 국민콤보 ewqqq

바리에이션으로는 w를 킨 뒤 평타를 쳐서 슬로우를 건 후 eqqq가 있다.


상대와 맞다이 중 상대를 맞다이로 이길 자신이 있다면 ewqq후 궁을 써도 괜찮은 선택이다. 궁을 이니시/갱왔을때 도주기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우르곳의 궁은 상대의 도주를 막거나 스킬을 피하거나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으므로 활용법을 많이 익혀두자.

스킬 활용 팁

 E를 확정적으로 맞출 자신이 없다면 얌전히 w평 후 eqqq를 애용하자. 상당히 유용하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사파이어 수정
    마법 - [마나]
  • 요정의 부적
    마법 - [마나 재생]
  • 여신의 눈물
    마법 - [마나]

시작아이템을 보고 "미친샊기"라고 생각되면 당신은 매우 정상적인 사고를 갖은 사람이지만 필자의 관점에서는 우르곳을 이해하고 있지 못한 사람이다. 사실 필자가 우르곳을 이해하지 못한것일 가능성이 크다.





사실 우르곳은 사기급 성능을 갖은 w를 사용해 딜교때 피손실이 미미하고 애당초 원거리에서 일방적으로 두들겨 패기 때문에 그다지 체력회복템이 필요하지 않다.

포션을 살 바에는 차라리 딜교를 해서 집에 빨리 귀환해야되는 바가 있어도 복귀텔을 써 여눈을 빨리 사오는 편이 낫다. 여눈이야말로 우르곳의 알파이자 오메가이기 때문이다. 여눈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매우 크다.

우르곳의 템트리는 여눈을 선템으로 가는것을 제외하고는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

만약 탑에서 상대에게 얻어 터졌거나 우리팀 미드가 거침 없는 항문 개방을 하여 내장을 토해내고 있을 때는 여눈만 올리고 맞라이너나 잘 큰 상대를 대비하여 얼어붙은 심장/멜모셔스의 아귀를 먼저 올릴 수도 있다.

무난히 상대를 디나이 중이거나 상대 봇이 커서 원딜이 걷잡을 수 없다 싶다면 극단적인 극딜템인 요우무를 올리거나 칠흑의 양날도끼를 가는것이 좋다.

하지만 마나무네는 최대한 빨리 올리도록 하자. 마나무네가 늦어질 수록 필자의 공략대로의 우르곳은 딜로스가 매우 심하다.

필자는 왠만큼 상대가 잘 크지 않거나 상대가 탱커가 아니면 탱템은 먼저 올리지 않는편이다. 우리팀을 믿고 게임을 하기에는 롤판은 너무 두려운 팀원들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본인이 딜을 넣어야 된다는 압박감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필자처럼 팀원에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마나무네/칠흑의양날도끼/상대 딜러에 맞춰서 방어 신발(닌탑/헤르메스)순으로 올리는것을 추천한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사실상 우르곳은 원거리 딜탱이라는 독특한 컨셉이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카운터가 없다.

카운터라고 해도 한타때 조금 귀찮거나 라인전때 맞딜을 지는 수준이지 한타때 아무것도 못하게되거나 라인전때 불빠따로 쳐맞을 걱정은 그다지 없다. 설령 라인전때 처맞게 되더라도 우르곳은 여눈만 나온다면 수월한 원거리 파밍이 가능하다.(이래서 마나수정 요정의부적 스타트를 끊을 수가 없다. 아무리 개망해도 275원만 있다면 라인전 파밍을 수월히 할 수 있으니.)
리 신
그러나 갱킹은 언제나 조심하자. 우르곳은 마나무네/칠흑의 양날도끼가 나오기 전까지는 갱킹에 궁이 한번씩 빠지는 한없이 무력한 존재다. 물론 이 두템이 빠르게 나왔다면 라인전에서 피뺴놓은 상대와 갱온 놈까지 포함해서 요단강익스프레스 티켓을 끊어줄 수 있다.
갱플랭크
이 두 카운터를 제외하고는 버스 승차를 거부하는 승객들이 있다.

분명 좌석에 안전벨트는 물론이거니와 수갑까지 채워놨는데 마술사인지 잠깐 한눈을 팔면 버스 밖에 나가있는 놈들이 있다.

이 경우는 그냥 1대5하는 기분으로 하는 수밖에 없다. 당신의 팀원을 고기방패정도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뻐킹요들. 이보다 쉬운 상대는 드물다. ewqqq만 맞춰도 형님하며 무릎을 끓고 cs를 절하고 먹게될 것이다. 간혹 w때문에 무빙을 잘하는 티모한테 e를 맞추기가 성가셔질 떄가 있는데 티모한테 w평이나 wq한번 갈기고 e를 쏘면 매우 맞추기 쉽다. 티모의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더욱 잘먹히므로 자주 활용하자.
다리우스
장군님. 쉽다기 보다는 다른 챔프보다는 훨씬 수월하고 안정적으로 상대할 수 있을것이다. 장군님은 ewqqq만해도 맥을 못추시기 때문에 그냥 패면 된다. 6렙이후조차도 가까이 와서 무슨 짓을 하려고 하면 궁써서 슬로우를 걸고 개패면 된다. 정상적인 우르곳을 상대하는 다리는 라인전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반피이하로 보내게 된다.
나머지 물몸탑라이너들 전부. 구조상 질수가 없다. 쟤네는 물몸딜러고 우리는 원거리 딜탱인데 질리가 있나. 딜교를 할때마다 상대는 죽을만큼 아파하는데 우리는 w실드만 깍여있을 것이다. 아 물론 질리언은 제외다. 졸렬한 딜교는 우르곳에게 짜증을 유발한다. 야스오도 제외인데 필자는 언제나 야스오밴을 하고 시작하기 때문에 야스오와의 라인전은 잘 모르겠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냥 상대보고 못살게 굴면 된다.


나중에 동영상을 첨부할지도 모르겠다.


초반 운영법

 여눈하나와 준코어 하나가 나오기 전까지는 사리자. 그때까지는 q렙이 낮기 때문에 마나대비 딜이 안나와서 견제를 하려고 들다가는 상대 피보다 우리 마나가 먼저 빠지는 낭패를 겪을 수 있다.

 

중반 운영법

 

 만약 잘컷다면 탑스플릿을 하거나 항문개방한 라인을 도와주고 못컷다면 조용히 탑에서 파밍을 하거나 내려가서 한타에 참여하되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 cc셔틀이나 상대팀 잘큰 딜러와 맞교환을 하자. 어째 두 경우가 큰 차이가 없어보이는것은 기분탓이다.  

후반 운영법

 

 많은 사람들이 후반에 우르곳이 할일이 없다고 하는데 궁극기를 보면 어찌 할일이 없을 수가 있겠는가. 3렙 궁사거리가 자그마치 850이다. 블츠의 q가 사정거리950임을 감안하면 확정적인 블리츠 크랭크 그랩, 돌진후 주변에 공포를 거는 헤카림의 궁, 데미지감소가 되는 알리스타의 궁이 동시에 들어가는 셈이다. 덤으로 바뀐놈은 슬로우가 걸려 점멸로 빠져 나온다 하더라도 3초동안 빌빌 싸게된다. ewqqq도 박힌다면 원거리 딜러 하나쯤은 빈사상태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상대가 이니시가 강력하지 않다면 물몸들에게 ewqqq만 쏴줘도 팀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이다.


 올라가면서 느낀건데 플레1 정도 되니 얘들이 수은을 잘산다..


 바꾸기 효과는 상대가 수은을 샀는지 보고 고려하도록 하자.


 물론 그렇다고 원거리딜러인 주제에 데미지감소가 50퍼센트 씩이나 되는것은 정말 사기적인 옵션이고 상대에게 수은을 강요한다는것 자체가 딜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절대 우르곳은 후반에 쓸모없지 않다.

팀파이트시 역할

 

 나보다 잘큰 놈이 있다면 항상 주시하며 어떻게 자를까 고민하자.


보통 잘커서는 방관우르곳의 딜을 넘는 챔프는 드물므로 궁으로 교환은 자제하고 ewqqq로 견제하자.


6/11/16 레벨에 궁의 사거리가 올라간다는것을 자각하며 포지셔닝을 하자.


6레벨때의 궁은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우르곳 근처에 둘 이상이 붙어있을때 둘 중 한명에게 궁을 걸어 한놈에게 공포를 걸고 한놈에게는 슬로우를 거는 공포와 슬로우에 치중한 사용을 하는게 좋다. 위치바꾸기로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한다. 따라서 포지셔닝은 우리팀 물몸 딜러들 옆으로 하여 우리팀 물몸 딜러들을 공포와 슬로우로 지켜주는 편이 좋다.


11레벨 때의 궁은 사거리가 중간정도는 가기 때문에 위치바꾸기 용으로 쓸만하다. 이 때부터는 우리팀에 이니시를 할 챔프가 있다면 전방보다는 원딜보다 약간 앞에있는 후방/ 우리팀에 이니시를 할 챔프가 없다면 최전방에 있자. 아무리 주변에 공포를 걸고 위치를 바꾸는 한타 진형 파괴가 가능하다지만 11레벨 쯤에는 방템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가 태반이므로(당신이 아주 잘크지 않았더라면) 데미지 감소만 믿고 들어갔다간 4명이 당신을 밥도둑 간장게장으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다.


16레벨 때의 궁은 사거리가 매우길기 때문에 위치바꾸기와 공포에 치중한다. 먼저 수은이 나와있는 상대가 얼마나 있는지 살핀다. 이게 가장 중요한데 우르곳은 절대 이니시를 할때 수은있는 놈한테 하면 안된다. 우르곳이 수은있는놈한테 이니시를 거는 순간 궁은 단순한 데미지감소밖에 안달려있는 알리궁의 열화카피, 중국산 궁이 되버리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갱플이나 올라프한테 거는분은 없길 바란다. 수은이 없는 물몸딜러/딜탱이 있다면 타이밍을 잘 봐야 된다. 그들이 주제를 모르고 전방라인에서 깝죽댄다면 바로 이니시를 하는게 좋다. 4명정도가 다구리를 치면 탱커가 아닌이상 순식간에 버스트이므로 물몸딜러/딜탱은 1초안에 몸이 터져나가겠지만 우르곳은 50퍼센트의 데미지 감소와 w라는 희대의 사기성능의 탱킹기가 있으므로 2초정도까지는 어떻게 버틸 수 있다(상대가 너무 딜이 강하다면 존야를 사는것도 방법은 될 수 있다. 물론 필자도 한번도 사본적은 없다. 가엔을 샀으면 샀지.. 하지만 가엔이 빠졌을때 어쩔 수 없는 대용품정도는 되줄 것이다.).


 이렇게 자르는 식의 운용법이 있다면 돌진기로서의 운용법도 있다. 다른 레벨때에는 사거리가 짧아 큰 의미가 없지만 16레벨 쯤 되면 사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상대방의 최후방은 아니더라도 중간 라인정도까지는 사거리가 닿는 경우가 많다. 이때 중간라인과 바꾸고 1.5초간의 공포가 걸린 사이에 상대방의 최후방 라인을 죽이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쓰기 위해서는 두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먼저 중간라인쯤에 있다고 섣불리 자리를 바꾸면 우르곳보다 더 큰 진형파괴를 불러올 수 있는 챔프와 교환하지 마라. 그리고 당신의 딜이 최후방 라인을 2초내에는 녹일 수 있어야된다. 2초내에 녹이지 못한다면 자살행위나 다름없으니 주의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원거리딜러면 맞딜치고 근거리딜러면 카이팅하자. 우르곳의 카이팅은 특히 쉬운편이므로 잘 할 것이라 믿는다.


탱커라면 당신의 원딜이 잡아 줄 것이다. 괜히 상대하지 말고 우리팀 원딜한테 탱커가 접근했을 경우에만 궁으로 떼어내주자. 우르곳은 탱커버스터는 아니다. 물론 e방관에 칠양도 방관이 있기 때문에 잡긴 잡지만 그시간에 딜러를 패놓는게 맞다.

 

마치며

  나머지 공략은 나중에 씀.

그리고 이 글은 탑/미드 우르곳을 상정하고 쓰는 글. 원딜을 이 공략대로 했다간 필자도 모르는 미지의 세계로 떠나서 베인한테도 쳐맞고 필자에게 패드립을 퍼부을지도 모름.

그리고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

우르곳은 진짜 op임. 아무도 안믿겠지만. 필자는 이만 자러 가야겠다. 그나저나 새벽 3시에 누가 택배배달을 하는거지? 어 당신 누구야 읍읍ㄷ후ㅏ반뉴ㅏㅂ너ㅠ나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3명

나도 한마디 (20)

  • Mysimplelf | [답글] 프리시즌 되고 지휘관의 깃발 우루곳 꿀템 된 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나여? 3코어 쯤으로 올리면 스플릿 구도에서 우르곳 약점인 라인 푸쉬에도 도움되고 하위템이 빙하의 장막이라서 개꿀일 거 같은데
  • 워메a1234213 | [답글] 저번시즌에 탑우르곳으로 꿀빨앗는데 진짜 원래 템 부적에 4마나 포션 2포션갓는데 첫템보니까 확실하네여 우르곳
  • 비주류위주로 | [답글] 엑셀 감사합니다! 우르곳이 몽땅 조져버리겠어요! 착한 우르곳!
  • 아이콘 보컬충 | [답글] 머릿말 사치 인정합니다 ㅋㅋㅋ 엑셀드리고가요~~
  • 평울 | [답글] 첫템으로 마나수급을 올릴바에 명상특성으로 마나수급을 하고 첫템은 포션으로 안전하게 가는것도 괜찮지않나여?
  • 비주류위주로 | 명상특성으로의 마나수급은 한계가 있으며 첫템을 마나수정/요정의 부적을 가는것은 여신의 눈물을 빨리 뽑기 위해섭니다. 275원은 미니언 10마리만 먹어도 벌리는 값이거든요. 포션을 사온다는것은 여신의 눈물이 없는 상태를 길게하겠다는건데 이러면 무라마나뽑는 시기가 늦어져서 딜포텐셜이 터지는 시기가 늦어집니다. 또한 아까 말씀드렸다싶이 명상특성으로의 마나수급은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e를 쏘면 반드시 맞춰야하는 수준으로 마나가 부족해집니다. 안그래도 여눈을 사와도 대부분 맞춰야되는 e스킬을 더욱 많이 맞춰야되는데 e는 투사체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이렇게 되면 많이 맞게되는거리인 e스킬의 반절정도의 사거리에서 견제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되면 근거리 싸움을 할 가능성이 높게되고 우르곳의 장점중 하나인 원거리에서의 일방적 견제를 잃게됩니다. 덤으로 특성에 명상을 찍음으로서 주는 피해량도 줄어들게 됩니다. 다른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나머지는 사소한거라 그렇게 신경쓸 필요는 없을것같군요. 결론은 e를 반드시 맞출 자신이 있으시고 무라마나가 뽑히는 시점을 늦추므로 생기는 딜로스를 감당할 자신이 있으시다면 포션을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여눈을 사오느라 복귀텔을 써서 없어지는 텔이 싫으시다면 또한 포션을 가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6렙전에는 우르곳이 텔을써서 로밍을 가도 득볼게 그다지 없어서 후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Capin | [답글] 안녕하세요 저도 예전으로 우르곳을 주챔으로 하고있는데 전 탑라인전을 하면서 제일 힘들다고 생각한게 이렐이랑 올라프인데 어떻게 상대하시나요
  • Capin | [답글] 안녕하세요 저도 예전으로 우르곳을 주챔으로 하고있는데 전 탑라인전을 하면서 제일 힘들다고 생각한게 이렐이랑 올라프인데 어떻게 상대하시나요
  • 비주류위주로 | 탑라인전을 할때 확실히 둘이 다른 챔프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힘든건 맞습니다. 특히 올라프같은 경우는 도끼 한방을 맞으면 골로 갈 수 있어서.. 이렐의 경우에는 일단 아군 미니언중 딸피인 미니언 옆에 계시지 마세요. 그러면 이렐이 q로 그 미니언을 타고 들어온뒤 e로찍고 평타를 친뒤 다시 q로 빠져버립니다. 최대한 거리를 유지하시고 e를 맞추신뒤 일방적으로 피를 빼세요. 만약 피치못하게 근접당했을 경우에는 w를 켜주시고 e를 우르곳 바로 위로 끼얹습니다. 이렐이 이러면 거의 백프로 e를 맞게되는데 침착하게 평 q 평 q를 반복하시면 맞딜을 어느정도 하실수 있을겁니다. 궁이 있다면 궁을 써주시고요. 그런데 결국은 근접하면 맞딜은 좀 힘들기 때문에 거리벌리고 졸렬하게 e맞춰서 항상 피를 반피 이하로 빼놔주세요. 결국 원거리 견제당해서 피빠진 이렐은 들어와도 우르곳이 근접전으로 이기기때문에 최대한 피를 뺴놓는게 중요합니다. 올라프 같은 경우에는 매우 성의없어 보일지 모르겠지만 q를 피하시면 됩니다. 정말 답이 이거밖에 없습니다. q를 한대 맞자마자 올라프가 근접해서 달려오는데 이렇게되면 올라프q를 다시 맞을수 밖에 없습니다. q평q평으로 이어지는 콤보는 우르곳이 버텨낼수가 없기때문에 일단 q를 맞으면 많은 손해를 볼수밖에 없어요. 최소한 점멸은 빼야 빠질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올라프도 최대한 거리를 벌리고 피를 빼두는수밖에 없습니다. 올라프의 경우에는 이동기가 없기때문에 e를 맞추는것이 수월하여 피를 빼두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파밍하러 올때 평타모션때문에 정지할수 밖에 없다는걸 생각하시면서 파밍하러 올때마다 e를 예측해서 쏘세요. 물론 이렐과 올라프도 후반에가면 우르곳의 한타기여도를 따라오지 못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위공략대로 못할것 같다면 여신의 눈물을 빨리 뽑아오시고 q를 난사하여 무라마나를 빨리 뽑아오시는게 좋습니다. 둘을 만나면 복귀텔을 아끼지 말고 왕귀하세요. 팀원에게 텔안쓴다고 욕먹는것보다는 복귀텔안써서 지는상황을 더 두려워하세요. 팀원이 욕한다면 끝나고 리폿하시고 끝날때까지 차단하세요. 그럼 수고하십시오.
  • 아이콘 Usb | [답글] 우르곳 많이 해보긴했는데 트린상대가 어렵나요? 전 트린 상대로 승률이 0%....
  • 비주류위주로 | 트고인은 마나무네올리시고 닌탑을 올리시면 바로 고자가 됩니다. 일단 근접시에는 무조건 궁을 켜지 마시고 거리를 벌리면서 ewq평q평q평을 해주세요. 그러다보면 상대가 궁을 쓸텐데 그때 저희도 맞궁을 걸어서 상대 궁시간을 소모해줍니다. 그 뒤 w키고 슬로우 걸면서 버팁니다. 6렙전 라인전은 언제나 하던데로 eqqq를 멀리서 박아주시면 됩니다. e로 근접하려 들때가 많은데 저돌적인 트린을 상대하는 경우에는 뒤에서 q로 파밍해줍시다. 얼심 닌탑이 나오면 괜찮은데 그 전까지는 근접맞딜은 부담스러우니까요.
  • 아이콘 사나이토 | [답글] 와 이거 보고했더니 딜량 1위 함 우르곳 진짜 좋은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비주류위주로 | 축하드려요 ㅋㅋ 딜도되고 탱도되는 강한 간장게장 우르곳!
  • 유이항 | [답글] 야스오 어떻게해야해요? 그냥 답없던데 제가못하는건가요
  • 비주류위주로 | 야스오는 사리시면서 마나무네 뽑고 닌탑이 나온 뒤 부터 본격적으로 상대해야 됩니다. 그전까지는 바람장막과 야스오의 실드때문에 견제하기도 힘들고 맞딜도 상당히 괴로워요. 타워로 라인을 당기신뒤 파밍하다가 각보면서 싸워야됩니다. 마나무네 후 방템이 나오신다면 궁쓰고 맞딜하시면 되요. 물론 가장 좋은방법은 밴입니다. 야스오는 밴이 답이에요.
  • Hufa | [답글] 첫템보고 엑셀드림
  • 비주류위주로 | ㅋㅋ 진짜 진리의 템이에요 농담같지만
  • 아이콘 사양이필요해 | [답글] 조흔 고인 공략이구먼 껄껄
  • 아이콘 사양이필요해 | 엑셀은 덤이요!
  • 비주류위주로 | 감사합니다! 조회수 4000인데 이게 첫댓글..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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