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이게 진짜 미드 '베이가' 공략이다.
5 / 6 | Siun | | 조회: 17,389 | 작성시간 01-05
올라와 있는 공략들이 전부 쓰레기라 직접 공략을 쓴다.
베이가가 반말 하니까 나도 반말로 공략 적는다. (물아일체)
챔프에 한계가 있다? 적어도 솔랭에선 아니다.
아, 물론 진짜 구제 불가능한 워윅 같은 버러지들은 제외다.
즉, 베이가에게는 한계가 없다.
증거?
주문력이 계속 올라가잖아^^
룬 Runes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상급 이동 속도 정수
이동 속도 +1.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마법 관통력
+7.83
방어
+9
마법 저항력
+12.06
이동 속도
+4.5%
왕룬은 무조건 이속 고정이다.
(이유는 하단에)
빨강은 마관
노랑은 방어
(성체도 라인전 자신 있으면 괜찮다.)
파랑은 무조건 마저다.
(AD상대일 때는 쿨감이나 성장 주문력 정도? 난 그냥 마저 박는다 30과 42는 하늘과 땅 차이다.)
룬을 왜 이렇게 드냐면 말이다.
그건 초반 베이가의 딜교의 한계 때문이다.
1. Q사거리를 이용한 짤짤이 - 베스트지만 상대가 호락호락하지 않겠지?
2. 혹은 Q평평(천둥)
3. E 무빙 강제 WQ
세 가지 경우가 있지만 보통 첫 번째 경우를 제외하고는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할 수가 없다.
이런 뭐 병신 같은 경우가 있냐고? 어쩔 수 없다.
E 는 너프 후로 즉발 스턴의 역할 보다는 가두는 용도로 사용하게 됐다.
W는 버프를 처먹어도 내려오는 동안 꼬추 한 번 긁을 정도로 늦게 떨어진다.
게다가 마나소비는 극악이라서 스킬 쿨 한 번 잘못 돌리면 하루종일 타워 허깅하면서 매미의 마음가짐을 배우게 된다.
그렇다고 Q가 초반에 쌔냐? 평타가 모션이 좋냐? 둘 다 아니다.
즉 딜교 스킬이 'Q' 하나라고 해도 과장이 아니다.
결국 빠른 이속을 통해 상대 스킬샷을 피해주면서 Q로 상대 챔프에게 짤을 넣거나 미니언을 먹으면서 스택을 쌓는 게 초반 목표다.
여담으로
이속 룬은 E라는 밥줄 스킬의 적중률을 향상 시켜주기 때문에
슈퍼 갱호응을 통한 이득을 볼 수 있겠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1
0
5
0
0
1
0
0
0
0
0
책략
0
0
5
0
1
0
5
0
0
0
1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무조건 천둥
가끔 베이가로 폭풍전사를 가야한다고 우기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베이가라는 챔프를 이해하지 못해서 그렇다.
베이가는 높은 주문력과 계수를 바탕으로 누킹에 특화된 챔프지
지속적으로 딜을 쑤셔 넣으라고 만들어 놓은 챔프가 아니다.
(카시,라이즈, 블미 같은 지속 딜러들이 폭풍을 드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렇다고 부족한 딜 2%를 점화로 채운다? 초반 라인전은 포기한 거나 다름 없다.
아무리 베이가가 스택을 통한 주문력 뻥튀기가 된다지만 cs를 못 먹으면 이도저도 아닌 쓸모 없는 요들로 전락해버린다.
그 부족한 딜 2%를 천둥으로 채운다고 보면 된다.
점멸은 이견 없음.
텔은 라인전이 약한 베이가의 생명줄(텔 라인 복귀)인 동시에
합류를 통해 이득을 보기 위함이다. (우리의 밥줄 E라는 광역 CC 덕분이다. 덤으로 어시만 들어와도 주문력 Get!)
점화들 때도 있는데 그건 상대가 아리일 때만 든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 간단하다.
1. Q짤 하다가 각봐서 E WQ 평 R
2. 원콤 각? E WQ 평 R
3. 원딜 같이 물몸인 애들은 데켑이 뽑히면 점멸 Q평 R에 그냥 간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어설프게 E WQ 딜교하면 손해보는 경우가 수두룩하다. (이 부분은 숙련도에도 관련된 부분)
스킬 활용 팁
Q와 W 투자는 상대가 어떤 운영을 하냐에 따라 다르다.
강력하게 푸쉬위주로 게임을 하면 W에 3포인트를 먼저 투자해서 원거리 미니언을 빠르게 클리어 해준다.
E를 콤보 용도를 떠나서
애니비아 벽처럼 한타시 상대의 진입을 막는 용도로 사용하자.
신속의 장화
이 놈이 제일 중요하다.
이속 룬의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며 도주, 추격에도 용이하다.
베이가는 주문력이 꾸준히 쌓이기 때문에 굳이 마관신을 갈 필요도 없다.
이속이 빨라야 콤보 넣기도 쉽고 , 삭제 후 도망도 쉽다.
선템은 보통 모렐로를 가는데 만약에 상대가 르블이나 신드라면 선 벤시나 선 어비셜을 가는 게 좋다.
리치베인은 때에 따라 어비셜 등으로 대체 가능하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오면 선 벤시
사거리가 극악임.
게다가 누킹 당해서 폭발하기 쉬움.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마치며
베이가는 숙련이 조금 필요한 챔프다.
특히 E 숙련도에 따라 그 존재감이 하늘과 땅 차이다.
초반 단계에 어느정도 잘 버티면 중반 타이밍에서는 정말 엄청난 활약을 펼칠 수 있는 챔프다.
모든 미드 챔프들이 그렇지만 무빙과 스킬샷이 각별히 요구된다.
그 외 질문은
채팅 제한 당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