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Veigar] HeonJe

5 / 10 | 베이가헌제 | 댓글: 12개 | 조회: 6,687 |


The Main Support , Best point : Challenger 266p


Support Veigar Full Play Video Youtube Channel

https://www.youtube.com/channel/UCBvbVm1WAwNQWtplAPcSroA



한국 그 누구보다도, 어떤 상대든 만날거라면 다 만나고, 어느 라인이든 엄청 해봤습니다.
증명할 순 없지만 판수를 보고도 못믿으신다면, 이 공략을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ㅁㅁ


주라인은 미드와 서폿입니다.

미드 같은 경우는 [스턴 0.5초, Q의 논타겟화]의 너프같은 패치로 인하여,

솔직히 프로권에서 미드베이가는 상대하기가 너무나 쉽고, 그래서 거의 쓰지도 않고, 아니 안써요.

그래서, 베이가를 몇백판이나 미드에서 고통받다가 결정내린 서포터로의 이동.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마나 재생 인장
    마나 재생 +0.41
    X 9
  • 상급 마법 관통력 문양
    마법 관통력 +0.63
    X 9
  • 상급 마법 관통 정수
    마법 관통력 +2.01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9.53
  • 마나 재생
    +3.69


최근 많은 룬을 시험해보면서 플레이 해봤는데,

어떤 경우에라도, 이러한 룬 세팅이 가장 좋고 서폿 베이가로서 가장 무서운 룬입니다.


-딜교의 주도권 잡기

-딜계산이 편해짐

-추가 딜의 폭발


마관 룬의 셋팅 장점입니다.


근데 이번 시즌 이후, 룬-특성 시스템이 아예 바뀌니, 바뀌게 되면 또 몇가지 시험해드리고 올리겠습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0
0
5
0
0
1
0
0
0
0
책략
0
5
0
0
0
1
5
0
1
0
0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이 특성만을 거의 든다고 보면 됩니다.

책략에 [룬친화력, 비밀창고, 암살자] 는 자유롭게 드셔도 됩니다.

{저는 딜뽕 추구자라서 최대한 딜의 초점을 넣어봅니다}


정확성이 너프먹어서,

흉포쪽으로 18셋팅 [날카로운 정신 + 죽음불꽃 손길] 넣으셔도 됩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Flash(점멸)Exhaust(탈진)  되도록이면 탈진은 잘 들지 않습니다.

탈진 같은 경우, 2.5초 이상의 긴 싸움을 지속하게 될 때는 좋은 스펠이나 베이가 같은 누커형 서포터에게는

2.5초 안에 딜교가 다 끝나기때문에,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또 대부분 E스킬을 아끼고 있으면 로밍이나 정글이 와도, 도주할 시간도 충분히 벌기때문이죠.



Flash(점멸)Ignite(점화) 기본적으로 점화만 듭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  [Q] or  [W] ->  [W] or  [Q] -> normal attack -> [R]

스킬 활용 팁

 [Q]스킬로 꾸준하게 딜견제를 한다.

 

 사실 [W] 스킬은 마나소비도 많고, 맞추기도 어려워서 미니언을 미는 경우에 주로 쓴다.


------------------------------------------------------------------------------


 [E] (사건의지평선) 스킬을 사용하면  0.5초 이후, 3초간 원의 형태로 지평선이 형성된다.

 

  예전의 베이가의 경우 E스킬은 확정 CC로 볼 수 있는 스턴기 있는 기술이지만,

  현재의 베이가의 경우, 0.5초의 딜레이가 생긴 사건의 지평선은 적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변수를 만드는 스킬이다.


 [E] 스킬을 사용한 후

 평타를 떄릴 수 있다면 평타를 때려서 적의 무빙을 읽고, 날라가는 평타가 적에게 닿기전에 평타 방향으로 Q를 쓴다.

 평타를 못때릴 경우, [W]스킬을 활용하거나, 그냥 무작정 적의 무빙을 예측해서 Q를 날릴 수 밖에 없다.


 [W]스킬을 활용할 경우, 적의 위치를 확인한다.

 적이 [E]스킬의 중앙에 있는 경우, W를 중앙에 쓴다

 -> 적이 W를 피하기 위해 스턴자리 근처로 움직인다.

 이때 상대방의 위치에 [Q]를 던지면 상대방은 피하려는 판단에 혼선이 생긴다.

 이것으로 [W] 또는 [Q] 스킬 중 하나는 100%로 맞게되고, 적이 당황했다면 두 스킬을 맞게 된다.


적이 스턴자리 근처에 있는 경우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베이가에게 가장 멀리 떨어진 위치의 끝부분인 경우.

이 말은, 도망치는 상대를 추격해서 [E]스킬로 가두게 되면. 적은 보통 스턴의 끝자락 앞에 서서

스턴은 피하되, 바로 도망칠 준비를 한다.

이때 적의 위치에 [W]스킬을 떨어뜨리면, 적은 피하기 위해 앞으로 나오거나 맞는걸 감수해야한다.

그러면 이어서 쭉 달려서 [Q]와 평타를 섞어서 던져준다.

*사건의 지평선에 갖힐만한 거리라면, 베이가의 스킬 사정거리에 들어온 것이나 다름없다*


2. 그렇지 않은 경우,

[W]스킬을 적의 무빙을 보고, 적의 1초 뒤의 위치와 현재 위치의 중간점을 찾아 그 위치에 사용한다.

마찬가지로 적의 무빙은 스킬을 피하기 위해 단순해지므로, [Q]를 던지면

두 스킬 중의 적어도 하나는 맞게 된다.


단, 적 바텀이 이동속도를 버프하는 기술이 있는 경우는 예외가 나올 수 있다.



이렇게 딜교를 끝마친 후,

약 6렙 이후 기준,  적 원딜의 체력이 6~70% 사이라면

[룬페이지 마법교본 + 연산마법] 특성일 때,  [E]-[W]-[Q]-평타-[R] 로 원콤을 낼 정도로 강한 데미지가 나온다.

여기서 평타를 섞는 이유는 천둥군주를 터트려서, 궁극기의 체력 비례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기 위함이다.


스킬을 다 맞췄을 때의 딜계산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콤보 딜 계산법은 상대방에게 Q스킬을 던져서 맞춰보면서 다는 데미지를 보고 예상합니다.


ex)

Q스킬 데미지가 60 이었을 때,

W스킬 데미지는 100 이 달고,

R스킬 데미지는 120+bonus 이다.


만약 천둥군주를 터트렸을 경우, R스킬의 보너스 딜은 더 극대화 될 것이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충전형 물약
    방어 - [체력 재생]
  • 투명 와드
    기타 - [사용 아이템]

  • 장화
    기타 - [장화]
  • 루비 수정
    방어 - [체력]

  • 제어 와드
    기타 - [소모품]
  • 제어 와드
    기타 - [소모품]
  •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 수정 팔 보호구
    방어 - [체력]
  • 구원
    방어 - [체력]
  • 마법무효화의 망토
    방어 - [마법 저항력]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방어 - [체력]

베이가의 아이템은 무엇을 가도 정답이다


일반적인 베이가의 아이템이다.

개인적으로 극딜 베이가 서포터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템트리를 [매우] 추천하는 바이다.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서포터 베이가가 이정도 아이템이 나왔다면,

사실 그 게임은 이미 거의 쳐바르다시피 이기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봐야한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베이가 서폿은 어떤 챔프도 상대하기에 어렵진 않다.

알리스타가 상대 서포터일 경우,
룬페이지 [보호교본]과 특성 [돌아온시간]을 써야한다.

이 서포터를 상대로 딜룬을 가버리면,
원딜이나 베이가중, 알리의 콤보에 맞은 친구는
알리의 점화와 함께 흑백화면을 경험하게 된다.

탱탱한 룬페이지와 특성을 준비해가서
알리가 들어오면 [E]스킬을 이용해 적 원딜이 다가오기 힘들게 만들어서
알리를 뚜드려패는 받아치기를 보여주자.
자이라
상대하기 어려운 것은 아니다.
다만 스킬을 요리조리 피하기가 정말 귀찮고 귀찮다.

아직까지도 스킬피하기 놀이를 하게만드는 자이라.
생산된 식물은 내 스텍이니 나름의 꿀이긴 하지만

정말 귀찮다.
레오나
알리스타와 마찬가지다.

CC기반의 스킬과 추가데미지를 입히는 패시브
차분하게 스킬을 피하되, 스킬을 맞더라도 당황하지 말자
[E]스킬 하나만으로 살길을 열어줄 수 있으니.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이런
럭스
비주류
브랜드
서포터



스킬을 피하는 순간,

바텀의 주도권은 베이가가 갖는다.


적의 스킬은 피하되, 내 스킬은 못피하게 만들자.

이것이 비주류 서포터인 베이가 원챔만으로 마스터 첼린저를 경험하게 해준

베이가의 꿀팁이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0명

나도 한마디 (12)

  • 아이콘 Onemade | [답글] 계정 삭제 되신거 같은데 무슨일 있으시나요?
  • 베이가헌제 | 닉네임을 바꿨습니다 ㅎㅎ
  • 베이가헌제 | 인벤을 자주 안와서 답글을 못봤었네요!
  • 탑티모충 | [답글] 전에 항심티모한테 뚜드려맞으시던데 절레절레..
  • 뚜뚜따 | [답글] 극마관에... ㄷㄷ 마나재생...
  • 아이콘 보라색맛요들 | [답글] 요즘은 시간이 없어서 게임을 잘 안하지만 베이가를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헌제님도 베이가에 애착이 많으시고 거기다 잘하시기까지 하니 존경스럽네요 그런데 공략에 왜 이렇게 베드가 많은지;; 유튜브 잘보고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올려주세요! 저도 친추걸어도 되겠죠??? 배울게 많네요 ㅎㅎ
  • 베이가헌제 | 인벤 홈페이지가 window 10 컴퓨터에서 공략글을 쓰는데 많이 불편하더라구요.. 그거때메 아무래도 최대한 가독성 살려보려고 써도 잘 안됐네요 ㅠㅠ 유튜브는 제 시점에서의 전체 플레이 영상이다보니까, 많이 불편하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친추는 언제든 하셔도 됩니다! 요즘 장난치시는 분들이 많아서 친추하시고 꼭 소개부탁드릴게요! (갑자기 막 친추해서, 대리해달라하고 그와 비슷한 말을 하면 신고때리는 이상한 친구들이 있네요... 꼭 조심하시길)
  • 베이가헌제 | [답글] 미드 시즌인 7.9 패치로, 베이가도 이제 카시오페아나 라이즈와 같은 지속딜 마법형 딜러들과 붙어봐도 손색이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미드 주로 가시던 거 같던데, 제 생각으로 마법저항력 템이 많이 생겨난 지금, 딜탱 베이가가 많이 나타날 거 같아요.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 아이콘 달달한쇼콜라 | [답글] 헤에에엑! 닉네임보고 벌써부터 신뢰를 얻었습니다... 대단하셔요 ㅠㅠ 900판... 저도 언젠간 그곳으로 가보고 싶네요
  • 한국대표제드 | [답글] 베이가서폿원챔인 플1유저입니다. 미드베이가를 하다가 한계를 느끼고 접을라할때 몇달전부터 님을보고나서 서폿으로 전향했었습니다. 관전도 많이보고 했는데 정말도움이 많이됐습니다. 공략글이 없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싶었는데 드디어 보게되네요. 그리고 이번 7.9패치이후 주문도둑검 상위템들이 퀘스트란게 생겼더라구요. 이부분에대해서 주문도둑검후 시야석보단 얼음송곳니를 선으로 가는게좋을까요? 그리고 마관신 고정으로 가시던데 기동신은 어떻게생각하시나요? 마관챙기는게 좋은거같긴한데 기동신을 시야먹을떄도 편하고해서 가는편입니다. 아 그리고 혹시 실례가 되지않는다면 친추가능할까요?
  • 베이가헌제 | 신발 중에 기동력의 신발은 분명 시야를 잡는 역할에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다만, 기동신의 패시브인 적에게 피해를 받을 경우, 똥신으로 바껴버리는 거 때문에, 전투시, 스킬의 지연시간이나 사정거리가 짧아서 뛰어가서 가두기 용으로 E를 쓸 정도의 거리를 적이 허용했다면, 베이가가 상대방에게 맞을 거리 또한 허용하게 됩니다. 솔직한 말씀으로, 무빙하는 상대에게 E스킬은 티어가 올라갈 수록 너무나 쉽게 피해버리더라구요. 특히나 스턴에 우연히 맞았을 경우에는 딜교의 이득을 보지만, 못맞출 경우 적이 바로 역공을 해버리니, 2:2 싸움 역할에서는 그저 갱호응에는 꽤나 효과가 있으나, 주도권 싸움을 잡기에는 딜부분이나, 상대방의 추격을 피하는 경우 효율이 많이 떨어지긴 합니다. 7.9 패치로 아이템이 꽤나 많이 달라졌는데, 개인적으로 고대주화의 '마나주화'가 생각보다 이목을 끌었습니다. 그 주문도둑검에 붙은 마나재생 퍼센트가 줄어듬으로서, 베이가처럼 스킬 견제를 많이해야하는 입장에서 이건 생각보다 큰 너프로 볼 수 있구요. [주문도둑검 -%gt; 얼음송곳니, 주문도둑검 -%gt; 시야석]을 가는 결정은 상대방의 서포터와 정글러가 누구인 지에 따라 다르기는 합니다. 7.9 패치 이후로도 계속 사용해봐야겠지만, 알리스타나 레오나의 경우에는 시야석을 먼저 올려야한다는 생각은 변하지 않을 거 같네요. 이 둘 서포터는 일단 스킬을 맞추는게 너무나 쉽고, 베이가 같은 도주기 없는 애들을 물면 시야석이나 다른 체력템이 없으면 죽어야되니까요... 친구추가 하시면 나중에 꼭 소개해주세요! 요즘들어 이상한 사람들이 친추를 많이해서 마구잡이로 삭제해서 메모기능으로 기억해두거든요 ㅠㅠ 항상 화이팅입니다!
  • 한국대표제드 |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모습 꾸준히 지켜보겠습니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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