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오피셜 ] ★블필패★ 는 과학

평가중 (1) | Nicnam | 댓글: 3개 | 조회: 8,382 |
롤드컵에서도 여전히 즐겨 밴/픽되는 챔프, 블라디미르.
1주차가 끝난 이 시점에 블라디가 출전한 경기를 모아보자.

G2 상대, CLG 승리
ROW 상대, ANX 패배
IMAY상대, FW 패배
C9 상대, IMAY 패배
INTZ 상대, EDG 패배
EDG 상대, H2K 패배

6번 나와 1승 5패라는 놀라운 승률을 기록중이다. 도대체 왜 밴픽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대회 레벨에서도 블라디는 개쓰레기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0. 블라디 리메이크 직후 - 개쓰레기. 블라디 버린 장인들도 생기고 승률은 꼴지를 다투고 여기저기서 불만 폭발.
1. Q 회복량, E 딜량 버프, EW 같이 쓰기 상향  - 꽤 괜찮아졌지만 여전히 쓰레기.
2. 궁 회복량 버프 - 블라디가 직접 받은 마지막 버프. 괜찮은 거 같은데? 라는 반응이 조금씩 나옴.
3. 수은 너프 + 선벨트 등 챔피언 연구 완료 + 유체화 버프 - 짧은 전성기. 탑은 여전히 시원찮으나, 미드에서 사용하면서 대회에서 선픽도 하고, 필밴 챔 등극.
4. 패시브 롤백, Q 기본 딜 너프, 계수 버프 - 너프가 맞지만 죽지는 않음. 쓸만한 픽. 그러나 솔랭 승률은 중위권에서 하위권으로 떨어지기 시작함.
5. 웅덩이 쿨 2초 증가, 이속 너프 - 대회에 나오니까 좋은 챔인 것 같았지? 그냥 습관성으로 밴 하는 거지 이제 블라디는 절대 좋은 픽이 아니다. 장인들이나 대회에서야 계속 나오겠지만 그냥 다른 사람들한테는 이제 블라디는 쓰레기라고 할 수 있다. 이 상태에서 버프는 메타 대격변 있기 전에는 절대 없을 거고, 거품 빠지고 나면 다시 관짝으로 들어갈 거다.
6. e 쿨 1렙 4초 증가, 체력 소모량 감소, 강화 Q 추가피흡 감소, 기본 체력 감소 - 모기의 팔다리를 자르더니 이번엔 목을 잘라냈다. 이전 패치부터 밴률도 떨어지고 승률은 쓰레기였지만 대회에서 여전히 밴 됐다. (롤챔스 승률도 50퍼가 안 되는데 왜 밴하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명실상부한 개똥쓰레기가 됐다. 솔랭 밴률은 9위로 떨어지고 승률은 뒤에서 5위. 이제 대회에서도 안 나올 거 같다.

7. (pbe 패치)  q 기본 회복량 증가, 미니언 대상 강화 q 회복량 감소. e 데미지 체력 계수 감소, 주문력 계수 증가. 투사체 뚱뚱해져서 더 잘 막힘
q 기본 회복량도 버프됐고, e 데미지가 체력계수 2% 감소하고 주문력 계수 30% 증가니까 계산 해봐야 알겠지만 e 딜 자체는 버프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강화 q 미니언 피흡은 이제 거의 없다고 보면 됨. 기본 회복량이야 계수 0.1로는 별 티도 안 날 거고 무조건 챔피언에 꽂아야 제대로 회복이 될 거다. 그리고 e는 더 잘 막힌단다. 정말 미친 것 같다. 이미 뒤져서 무덤에 누워있는데 굳이 또 꺼내서 난도질을 해야겠나. 모기를 이제는 부관참시하고 있다. 블라디 원챔충이 블라디 너프 이렇게 쳐먹이는 거에 빡쳐서 롤 떠나도 유저 한 명 하든 말든 라이엇은 관심도 없겠지. 그래,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블라디 리메이크 다시 하기 전에는 롤 안 할 것 같다. (롤백을 해주든가) 님들도 블라디는 할 생각하지 마라. 라이엇한테 참수당한 것도 모자라 부관참시까지 당한, 라이엇한테 버려지다 못해 뿌리까지 뽑혀버린 챔프다.

내가 해줄 수 있는 블라디에 대한 유일한 팁은 이거다.
하지마

블라디 전성기 때에야 리메이크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도 했지만, 내가 걱정했던 게 그대로 실현되면서 깊은 빡침을 느낀다. 밴은 밴대로 당해서 랭에선 하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뽑아도 그렇게 좋지도 않다 이제는.
그냥 이상한 리메이크를 하지 말고 예전 블라디에서 버프나 해줬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9
  • 상급 마법 관통력 문양
    마법 관통력 +0.63
    X 9
  • 상급 이동 속도 정수
    이동 속도 +1.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5
  • 체력
    +217.08
  • 이동 속도
    +4.5%
하지마

빨강에 마관
노랑에 성체
파랑에 마관
왕룬에 이속

이속 너프 먹어서 이속룬 필수고 너무 약해지지 않으려면 마관을 잡아야 한다. 쿨감은 어쩔 수 없지만 포기. W 쿨 너프라서 어차피 W 한타 때 두 번 돌린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0
5
0
0
1
5
0
0
1
5
0
1
0
0
결의
5
0
0
1
5
0
1
0
0
0
0
0
0
하지마

0 18 12 찍는다.

18 0 12 찍어도 된다. 죽불손 나쁘지 않다.

결의 12 포인트는 절대 포기할 수 없다.
회복량 증가, 스펠 쿨감 이 두 개는 무조건 찍어준다.

대회처럼 12 0 18 찍어도 된다. 그런데 패시브 롤백 돼서 영겁의 힘 그렇게 좋진 않다. 별로 추천하지 않음.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하지마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하지마



선마 순서는 똑같다. 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스킬 콤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차지시작) - Hemoplague(혈사병) - Flash(점멸) -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터뜨림)Transfusion(수혈) - 평타, Ignite(점화)

이 콤보가 딜은 엄청 쌘데 입롤임. 상대가 멍청해서 딜계산 안 하고 가만히 있을 때만 맞아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채우는 거 보면 상대는 이미 뺄 준비 하고 있다. Hemoplague(혈사병) 뿌리면 쨈.

한 번은 페이크 쳐서 내 Hemoplague(혈사병)이랑 상대 Flash(점멸)이랑 바꾸고 다음 쿨에 킬각 보든지... 그런 식으로 ㅇㅇ

스킬 활용 팁

당연하지만 강화 Transfusion(수혈) 맞추는 게 중요하다. 물론 상대가 눈이 있으니까 게이지 차는 거 보고 피한다.

맞추려면 적당히 핏빛 격노 직전부터 앞무빙 쳐주면서 압박을 넣고, 상대가 아예 피해버리면 미니언이라도 빨아라.

주기적으로 상대방한테 압박을 주는 플레이로도 가치는 있다.

그리고 상대도 미니언 먹으려면 어쩔 수 없이 맞아주는 경우가 생긴다.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버프 먹고 주력 딜링 스킬이 됐다. 블라디 장인은 알겠지만 리메 전에도 딜량은 E가 Q보다 쎘다.

안 막히는 각도 재기, 거리 재기가 중요한데 말로 어떻게 설명하지. 그냥 많이 해봐야 한다.

근데 이제 블라디 쓰레기됨. 신규 유저는 그냥 블라이 하지 마라.

그리고 생각해보니 원래 하던 장인들은 설명이 필요 없네.



아이템 Items
핵심 아이템
하지마

모바일이라 편집이 어렵다.

말로 설명함.

첫템은 인장 150포션이 은근히 꿀이다. 블라디가 한 3코어부터 쎄지는데 라인전에서 킬 먹으면 강력한 타이밍이 훨씬 빨라진다. 스노우볼 굴리기 최고의 템.

쫄리면 신발 4포.

전성기에는 벨트가 아주 유행했지만 요즘은 무조건 첫템으로 뽑는 수준은 절대 아니다.
난 벨트를 잘 못 쓰겠다. 안 간다.

라일라이는 무조건 빨리 가야한다. 보통 1코어로 뽑는다. 스탯 아주 준수하고 블라디 패시브랑도 잘 맞고 E 스킬 딜 확 쎄지고 슬로우도 있고 그냥 1코어.

상대가 카르마나 카시나 말자하 같은 거면 무조건 비사지 1코어.
아니면 보통 2코어로 간다.

존야는 2코어나 3코어나, 사실 많이 늦게 가도 된다. 중요한 건 존야가 있을 때랑 없을 때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다는 것. 존야가 없을 땐 어그로를 뺄 기회가 웅덩이 1번밖에 없다는 걸 명심해라.

신발은 마관신 신속신 헤르메스 닌탑 아주 자유롭다. 이속 너프 때문에 이속신을 주로 가야할까 싶다.

보이드, 데캡 정도 가면 탬창 다 찬다.

ㄹㅇ 극후반엔 신발 팔고 수호천사 정도? 수호펀사 쿨에는 루덴으로 이속 보충.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하지마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명

나도 한마디 (3)

  • 아이콘 스타게이트럴 | [답글] 개인적인 견해로는 미드는 더 살 곳이 안되는것 같은데...ㅠㅠ 저는 그냥 탑에서 부쉬이용해서 강화Q 맞추려고 각잡습니다. 부쉬에 와드 박지 않는 이상 상대방이 블라디와의 거리를 몰라서 간보다가 강화Q이속으로 한대 빨 수 있는 견적도 잘 잡히는 것 같습니다. E같은 경우엔 말씀하신것 처럼 맞추기 굉장히 어려워진거는 맞습니다. 결국 이것도 부쉬에서 활용을 잘하면 쌩으로 쓰는것 보단 상대방 맞출 확률이 높더라구요.
  • 아이콘 스타게이트럴 | 아이템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라일라이가 반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젠 블라디는 순간적인 폭딜 보다는 지속적으로 상대방을 괴롭히면서 천천히 피를 깍는 스타일로 바뀐것 같아요. 때문에 카이팅과 추격을 위한 라일라이의 슬로우가 자연스럽게 필요해진 것 같습니다.
  • 아이콘 니케아시스트 | 라인전은 탑이 훨씬 편한 건 맞는데 굳이 미드에 가는 이유는 딱 하나인듯 '유체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