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속도 특성과 첫템 도란링의 시너지는 당겨지는 라인을 형성했을때 미니언을 놓치지않고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서 쾌속접근에 관한 아주 중요한 팁인데
쾌속접근을 드는이유가 일단 질리언 Q사정거리가 900입니다
쾌속접근의 범위는 1000입니다.
느려짐을 상대방한테 쓰고 잠깐 뒷무빙을 친다음에 Q를 사정거리 끝자락에서 쓰면 안정적으로 쓸수있는 콤보인데 이때 QWQ를 시전할때 잠깐의 멈춤이 있는데 쾌속접근이 빠르게 다가가게 해줘서 뒤로 빼고있는 상대가 QWQ맞을 확률이 늘어납니다
(한마디로 왔다갔다하는 플레이에 상당히 큰 도움을 준다는 것!!)
또 쾌속접근의 좋은점은 궁극기 사정거리가 780인데 쾌속접근의 범위가 1000이다 보니까 CC기에 걸린 아군(대부분 위험한 아군은 CC기에 걸려있는 상황이 많음)에게 궁극기를 줄수있는 속도가 좀 더 빠르기 때문에 한틱의 거리때문에 궁극기를 못주던 플레이를 쾌속접근이 잡아줘서 질리언과 완벽한 시너지를 이룬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도망치는 상대에게 셀프 이속쓰고 다가가서 쌍둥이 그림자를 쓰거나 GLP를 뿌린다음에 쾌속접근으로 더 따라가서 QWQ를 도망치는 경로에 살짝 예측해서 던져주면 더 할 나위없는 시너지가 발동됩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여기서 퀴즈 방금 질리언은 평타를 몇대나 쳤을까요?
이건 거의 고정입니다 왜냐하면 라인을 당겨서 라인관리하는 질리언에게 로밍력을 줄수있는 유일한 스펠이기 때문이기도 하면서 후반 사이드 운영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정말 야무진 스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9.15패치 실제 통계를 보시면 선택률이 타 스펠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음에도 승률 또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이쯤되면 필수?
이것도무조건 고정입니다! (안 들면 트롤!!)
예외로 팀에 2텔이있는 상태에서 (탑 원딜) 맞라이너가 블라디거나 사일러스면
이거 대신에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이거는 카서스 상대로 많이 들었었는데 이제는 완벽한타이밍을 들고 2코어 존야로 대체합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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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정말 간단합니다
E(느려짐) -> QWQ -> E(느려짐OR본인이속)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방이 평타를 날리는 모션때문에 무빙을 치게되는데 이때 3초라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폭탄이 터지기 전에 잘 보시고 천천히 Q를 맞춰도 충분히 스턴을 잘 맞추실 수 있습니다.
자신감이 바로 생명이라는 사실스무스
셀프E -> GLP -> QWQ -> E
여기서 E를 자기자신한테 써서 상대랑 거리를 벌리셔도 되고 아니면 상대한테 써서 좀더 CC기를 더 넣어주는 방식을 순간적인 판단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QWQ를 맞고 두번째 폭탄이 터질때 죽는게 확정이라면 다른 상대방한테 E를써줘서 팀원들과 다른 상대를 또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누구한테 이속을 주면 이득일지, 누구를 느려지게 하면 이득일지
순간적으로 계속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순간적인 센스가 계속 요구되는 챔프가 질리언이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해도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심화과정) GLP나오고 쿨타임 40% 맞춘 상황에서만
쓸수있는 "무한스턴" 콤보입니다
E이속 -> GLP ->QW -> 평타-> 터지기전에 Q 스턴-> E둔화 W -> 폭탄 터지기전에 Q스턴 -> E둔화 W->폭탄터지기전에 Q스턴->E둔화 W ->폭탄터지기전에 Q스턴 *무한스턴 콤보는 탱커 돼지 뚜벅이에게 잘 통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E스킬을 3개먼저 찍고 해도되는데
팀원중에 이속버프를 받았을 때 성능이 엄청 좋은 챔피언들이 많으면
3개먼저 E찍고 W선마합니다
예를 들면 팀에 정글이 람머스,헤카림,케인 등등이다
팀에 원딜이 트위치,코그모,카이사 등등이다 이런느낌입니다.
스킬 활용 팁
아주 굉장히 중요한 팁 하나 드리자면.. 누구나 아시겠지만
"상대방이 미니언을 평타로 먹을때 Q를 날리면 상당히 맞추기 쉽습니다"
질리언은 판정 범위가 넓고 후한편이기 때문에 미니언먹을때 스킬쓸때 QWQ 맞추기가 쉬운편에 속합니다 폭탄 맞추기 어렵다고 부담 가지지 마시고
못 맞추더라도 상대가 멈출 타이밍을 잘 생각해서 QWQ를 날려주세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여러번 해보시면 느낌이 옵니다
해보세요 찡긋>
그리고 궁극기 팁인데 상대방이 얼마나 잘 큰지 항상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예로 상대방 원딜이 3코어인데 우리팀원이 상대 원딜에게 풀콤보 맞는 상황이면
과감하게 궁극기를 줘버리세요!! 상대원딜은 딜을 넣을지 말지 고민을 하게되고
포지션에 집중을 못하기 때문에 느려짐으로 묶어두고 QWQ갈겨서 후두려 패기 쉽습니다!
그리고 셀프 궁극기를 시전하면 일부러 앞무빙쳐서 적진에서 죽지마시고
안전한 우리팀 진영쪽으로 일단 쭉 빼시는편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궁극기를 줘도 아무런 의미 없는 상황이 또 있습니다.
예를들면 미드를 밀던 질리언과 팀1명이 있을 때
우리팀은 2명인데 팀이 탑 바텀을 밀고있는 상황일 때
상대방이 4명이 이니쉬를 치러 들어오면 궁극기를 주려고 팀과 거리를 좁히다가 옆에있는 상대한테 둘다 죽는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때문에 아싸리 궁 주지말고 이속쓰면서 뒤로 쭉빠져서 거리안주는것이 더 좋을때도 있습니다 그 아낀 궁극기로 상대가 무리할때 역관광을 노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언젠가 허무하게 죽는 타이밍 말고 확실하게 죽는타이밍에 써줄수있기때문에 추후를 대비하는 플레이도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솔로랭크 팁인데
질리언의 실수로 우리팀이 무수한 궁극기의 핑을 요청하신다면 (챌린저도 핑찍는경우가 많음)
SRY, 죄송빔@@을 날려주시고 팀원이 상당히 예민하게 멘탈을 건든다 싶으시면
바로 핑,채팅 차단을 해주세요 우리 간지나는 질리언유저님의 멘탈은 소중하니까요 ><
다음 한타때도 계속 팀 핑이 신경쓰여서 집중하기 힘들고 싸우자고 핑을 주고 받아주면 서로 집중 못 합니다!! 무줘꿘 핑과 채팅 차단 하세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지배 아이템트리
마법 아이템트리
질리언과 잘맞는 핵심템
밴시의 장막 방어 - [마법 저항력]
슈렐리아의 군가 마법 - [주문력]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이렇게 신발을 사시는게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1.상대 AD가 엄청 쌜 때 닌자의신발
2.상대 AD, AP밸런스 잘 맞고 CC가 별로 없을 때 마법사의신발
3.상대방 CC가 많을 때 (침묵이 제일 악질) 헤르메스를 갑니다.
"서브룬이 지배일때와 마법일때로 갈립니다."
1.지배
-완벽한 타이밍을 들 때 (애초에 2코어 존야목적-상대가 카서스,탈론,제드등)
GLP->존야->쌍둥이그림자
-마법의 신발을 들 때 (존야가 필요없을 때)
GLP->쌍둥이그림자->슈렐리아
4코어 부터는 상대방에 따라 다르게 가주시면됩니다
근데 이제 상대가 블라디에 사일에 소라카에 이런 피흡조합이면
쌍둥이그림자 생략하고 바로 2코어 모렐로가주시면 됩니다
상황에따라 항상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바꿔주실 줄 아는
똑똑하고 잘생긴 질리언유저님들 다들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영리한 사냥꾼을 갈때는 쿨감 40퍼센트 넘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치만 3코어를 존야까지 뽑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슈렐이 좋다고 판단이 되면 오버쿨감이지만 라바돈의 죽음모자 대신에 슈렐을 갑니다. 앵간하면 풀템전까지 가는 경우가 거의 드물기 때문에 ..
2. 마법 (존야를 안 갈때+우리 정글이 블루가 필요한 챔프일때)
GLP->영겁의지팡이->상황에따른 유동적인템
(이 아이템트리의 3코어는 항상 유동적으로 갑니다)
딱히 별거없고 무난하게 이기는 상황이라면 쌍둥이그림자
피흡돼지가 많다면 모렐로
팀에 람머스나 헤카림 케인이 있다면 슈렐리아
상대방이 AP가 쌔다면 밴시의장막
만약 팀에 이니쉬에이터가 전혀 없는데 딜은 쌔다면 정당한영광
(상대가 AD가 쌔다면 애초에 지배특성을 들고 존야를2코어로 갑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이 친구는 정말 스트레스 받는 친구입니다.
1레벨부터 감전 터트리러 깔짝대는데 맨처음 라인전 때 쭉 빼있는 다음에 근거리 3마리
Q로 먹어주신 다음 CS를 놓치더라도 르블랑한테 W거리를 절대 주면 안됩니다
거리를 잘못줬다가 QW 맞고 플레쉬 E 라도 맞는다면 그때부터 솔킬 따이거나
무효화 구체를 들었을 때에는 "빈사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르블랑 상대할땐 특성에 공속1개에 마저를 2개 끼워줍니다
그리고 절대 라인을 밀지 않습니다 W로 들어와서 플레쉬 사슬하면 갱호응이 미쳐가지고
갱이라도 오면 바로 킬이 납니다.
그리고 르블랑 상대할땐 빙결강화를 들지 않습니다.. 안전하게 봉풀주를 들어서
억겁 살 돈을 모아서 집에가서 억겁 사와서 텔탄다음에 계속 당기는라인 형성후 르블랑이 6정도되면 스펠을
베리어나 탈진으로 바꿔서 한턴 살아줍니다.
그리고 헤르메스신발을 산 다음에 영겁의 지팡이부터 올려줍니다
아주 안정적인 템과 마저 템트리를 가야지만 솔킬이 안나고
솔킬이 안나야 CS와 경험치도 챙기고 성장을 따라 갈 수 있습니다.
솔킬이 나도 낙심하지 마세요
후반에 질리언이 르블랑에게 원콤만 안난다면
르블랑보다 할 수 있는 플레이가 훨씬 많습니다.
카타리나
이친구는 잘하는 장인들이 많아서 정말 노답입니다
사실 저는 이친구 뜨면 미드룰루나 카르마를 꺼내는데요
질리언으로 상대할때는 역시 르블랑과 같은 방식으로 해줍니다
1코어 영겁지팡이로 안정적인 템트리와 2코어로 슈렐을 가셔도되고 대천사를 가셔도됩니다
카타리나는 로밍을 자주다니는데 질리언으로 그 로밍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카타리나가 로밍을 가기 전에 무수한 핑의 요청마냥 엄청나게 빽핑을 찍어줍니다
솔킬이 안나는것이 정말 큰 핵심입니다 킬 따인다음 라인 박혀서 경험치손해보고
1레벨이상 레벨차이가 나면 그때부터 계속 솔킬따입니다.. 절대 죽지않는게 최우선입니다
야스오
야스오는 공식 질리언의 하드카운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장막에 폭탄이 아예 사라진다는것 쯤은 다들 아시는 사실일텐데요
야스오는 콩콩이를 들고 라인을 땡겨서 3레벨부터 Q견제를 합니다
Q를 맞추면 콩콩이가 야스오한테 붙고 야스오 패시브인 방어막을 빼준다음에
질리언의 폭탄 딜이 들어가기때문에 콩콩이는 필수입니다.
말자하도 Q를 던지면 콩콩이가 패시브를 빼주기 때문에
이런 느낌으로 콩콩이를 들어주는거죠!
한타페이지에서 웬만해선 야스오 장막이 빠질때까지 기다려주시고 QWQ를 써주시고
미리 앞에서 느려짐 주고 Q로 장막을 빼놓고 한턴 빠져준다음에
다음 스킬턴에 QWQ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뼈방패도 Q를 맞추면 콩콩이로 뼈방패를 빼고나서 Q딜이 들어가기때문에
뼈방패,야스오,말자하 상대로 콩콩이를 들어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말자하 공식 카운터 질리언입니다
콩콩이 들고 Q견제만해도 숨도못쉬는 말자하입니다
Q를 맞추면 콩콩이가 바로 달라붙어서 말자하의 패시브를 빼주기 때문입니다
후반에도 말자하가 우리팀에게 플궁 박을때 질리언의 궁극기로 살린다음
스펠없는 말자하를 역관광 두두려 팰수있습니다 대신 말자하한테 질리언이 플궁 박히지않게
항상 위치를 잘 알고있으셔야 합니다!!
말자하는 스킬을 시전할때 잠깐씩 멈추기 때문에 QWQ 맞추기 쉬운편입니다
요즘 말자하가 자주 나오는 편인데 팀으로 만났을때도
정말좋고 (말자하 궁극기와 질리언 QWQ의 연계)
상대로 만났을때도 정말 좋습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 상대로 져본적이 단1도 없습니다
기존에 빙결룬들고 헤르메스신발 1개만가도 리산은 질리언을 절대 잡을 수 없죠
빙결 뿌리면 리산드라가 E로 도망쳐야하는데 이제 E스킬이 없는 리산은 그냥 뚜벅이
그 자체 밖에 안되는 챔피언이죠 심지어 E쓰는 위치에 예측Q를 날리면 더할나위없는
담당일진이 되는겁니다.
리산드라 특성상 존야를 꼭 올리는데 존야를 쓸때랑 리산드라 셀프궁극기 시전할 때
질리언의 QWQ를 뿌려놓는다면 리산드라는 나오자마자 스턴맞고 죽습니다.
케이틀린의 W덫과같은 느낌입니다
질리언이 상대하기 쉬운챔피언들은 대부분 질리언과 팀일때 굉장한 시너지효과를 냅니다
리산드라의 궁극기에 QWQ만 뿌려줘도 한타는 이미 종결이라고 볼수있죠
이동속도까지 줘서 깜짝이니쉬를 열게할 수 있습니다
코르키
코르키는 카운터라기는 좀 애매한데
코르키쿠팡 특성상 뇌절하기 쉽고 질리언이 GLP나 쌍둥이로 빙결을 쓰고 폭탄을 날릴때
코르키는 W를 빼야되는데 이때부터 뚜벅이가 되기때문에 CC기도 없는 코르키 입장에선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반반가기 너무 좋기때문에 안정적으로 성장이 가능하고
조금만 집중 하신다면 한타에서 콜키보다 훨씬 좋은 포지션으로 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우선 빙결 질리언의 컨셉을 "이해"합니다.
빙결 질리언의 장점이 무엇이죠?
한타와 유틸입니다
단점은 무엇일까요?
부족한 딜과 불안한 라인전 입니다
장점을 극대화 시키고 단점을 보완하려면
어떤식의 플레이를 해야할까요?
라인전 단계에서 절대 킬각에 잡히지 않고 중반 타이밍 부터
캐리할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팀에 딜러가 적다면 빙결보다는
콩콩이나 유성으로 좀더 쎄게 나가주시면 됩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반반가고 마법공학-GLP가 나온시점에서 미드라인을 쭉 밀고 정글러와 바텀이나 탑에 힘을 실어주는 플레이가 가장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질리언은 초반 갱킹에 상당히 조심해야합니다. 요즘 나오는 아트록스 이렐리아 아칼리 카타리나 피즈 탈론 르블랑등 무수히많은 로밍챔, 이동기가 있는 챔 상대로 킬각에 취약합니다.
킬각을 잡히지 않으려면 어떻게 플레이를 해야할까요?
바로, 라인을 밀지않는 플레이를 하는것입니다.
엥? 라인을 당기는 플레이도 아니고 미는 플레이도 아니고 밀지않는 플레이요? 무슨말이죠?
그말인 즉슨 밀지도 말고 당기지도 말라는겁니다.
당기면 cs먹기 힘들고 밀면 갱킹에 취약해지기 때문이죠
방법 설명입니다
상대가 라인을 살살 밀려고 평타를치면 똑같이 평타를 칩니다
반대로 상대가 라인을 당기려고 막타만 딱딱 치면 똑같이 막타만 딱딱 칩니다
이때 주의하실점은 4레벨까지 절대 Q(폭탄)스킬로
상대방을 견제하지 않는겁니다.
상대방이 폭탄에 맞고 미니언에 일부러 폭탄을 가져가면 밀리는 라인이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빙결 질리언의 1레벨 폭탄딜은 상당히 약하고 유지력좋은 챔피언들이 미드에 자주 나오기 때문에
폭탄을 너무 맞추고 싶지만 참아주세요!
라인을 먼저 반반라인 형성하면 일방적인 딜교를 해서 이득 볼 상황이 나옵니다!
이제 더이상 못 참는 상대가 라인을 스킬이나 평타로 밀때 폭탄을 맞춰주고 평타를 미니언에 계속 때리면서 같이 밀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 플레이 방식이 제일 중요합니다. 미니언에 폭탄을 쓸때는 내 돈을 쓴다는 생각으로 아껴서 잘 써주셔야 합니다! "마나관리가 제일 중요"해요! 무조건 마나의 절반이상은 남겨둔다고 생각하시고 라인을 밀때는 평타를 엄청많이치시고 당겨서 먹을땐 포탑에 죽지않으면서 평타로 먹을 수 있게 공속과 도란링으로 편안하게 드시면됩니다. (영상으로 직접 설명하고 싶은데 죄송하지만 빠른시일 안에 추가하겠습니다!ㅠ)
글쓴이: Signifien | 작성시간 2019-08-24 01:55[답글]기민함 드시던데 그거 들어봣자 기동신 신어서 이속 조금 더 주는거말고는 딱히 이득될게없지않나여
글쓴이: 포카포카07 | 작성시간 2019-08-22 00:39[답글]실버4 였는데 지금 플레1 60포입니다. 플레3부터 막히던데 빙결강화 쓰니까 다이아 가는 길이 뚫리네요. 사랑합니다 선생님.
Q1. 고대주화 가는 경우도 있나요? Q2. 지배룬의 영리한 사냥꾼의 선택에 대해 고민이 많습니다. 플다 구간이어서 그런지 양쪽 다 겜 이해도가 낮아 허구한 날 던져대서 궁쿨 몇 초로 인해 세이브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많이 연출되더라구요. 그래서 궁 쿨감 룬이 참 쓸모있어 애용하고 있는데, 영리한 사냥꾼의 메리트가 이를 커버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존야 glp 쭈꾸미 쿨감을 하면 한타 직후 무렵에 적팀은 쿨일 때 전 쿨이 다 돌아와 이니쉬와 어그로 핑퐁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유일 듯 싶은데, 다른 근거가 있을까요?
글쓴이: 박죠짱 | 작성시간 2019-08-09 11:58폭탄은 원거리미니언 한마리가 가끔 앞무빙쳐서 근거리랑 가깝게 올 때가 있는데 가깝게 온 원거리에 qwq쓰거나 대포미니언에 qwq쓰거나 밀려오는 근거리미니언에 qwq쓰고 뒤로쭉빼면 스턴먹어서 원거리까지 한방에 정리할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