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UP] Brand Guide

22 / 30 | 아이콘 브포터 | 댓글: 59개 | 조회: 417,589 |
시즌3부터 브랜드를 모스트로 하고 있습니다.

Runes
MID, AD


SUP


룬은 적 챔피언과 무관하게 전부 이렇게 고정입니다.

현재 딜 관련 룬들은 브랜드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난입은 뚜벅이 브랜드를 살리기도 하고 적을 죽이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르블랑만 밴하면 룬 효율을 크게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난입의 장점과 활용법은 영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AD는 (Heal(회복)orCleanse(정화)orbarrier(방어막)orExhaust(탈진))Flash(점멸) *저는 주로 힐을 듭니다.

SUP은 (Ignite(점화)orExhaust(탈진))Flash(점멸) *적 원딜이 카이사, 서폿이 라칸일 때 주로 탈진을 듭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활용 팁

AD는 W선마 후 스턴이 필요하면 Q, 딜이 필요하면 E

SUP은 W선마 하다가 라인전이 끝나면 Q선마

Q(불태우기)


짤짤이 한두 번 맞추는 것보다 Q스턴 한방이 더 값진 경우가 많습니다.


Q를 쓰기 전에 적을 사각지대에 몰아넣고 던지시거나,


Q를 던지지 않고 와리가리하는 적에게 다가가서 던지시면


Q명중률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당황한 적이 플레시로 도망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적이 플레시를 썼다면 그 방향으로 Q를 쓰시면 됩니다.


이동기가 있는 적은 이동기가 빠지는 것을 확인한 후에 Q를 쓰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지만, 급박한 상황에서는 이동방향을 예측해서 사용하여


맞추는 것이 이상적인 플레이입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라인전이 중요한 브랜드에겐 이 플레이가


라인 주도권을 결정하고 한타에서 빛을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 Q플이 가능하기에 Q플E로 반응하지 못하게 스턴을 넣을 수 있습니다.(중요)


W(화염 기둥)


마나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 견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이 맞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써주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라인전에선 CS를 먹고있는 원딜에게 써주시는 것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적 원딜이 이동기가 있거나 무빙이 좋아서 잘 맞지 않는다면


서폿을 노리시는 방법이 차선책입니다.


W도 Q와 마찬가지로 이동기가 있는 적은 이동기가 빠지는 것을 확인한 후에,


급박한 상황에서는 이동방향을 예측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적 근거리 캐릭터가 빠른 속도로 다가오고 있다면, 브랜드에게 걸어오는 적 발아래

  W를 쓰기보다는 어느정도 접근한 후에 W를 쓰시는 게 점멸이나 이동기를 고려했을 때

  더욱 안전한 방법입니다.


E(발화)


발화는 특별하게 설명드릴 것이 없다고 생각되지만


팁이라고 할 부분을 들자면 적 원딜이 시비르일 경우, E를 붙이는 것만으로


보호막을 바로 소진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걸 노려 보호막이 꺼졌을 때


Q를 사용해 스턴을 넣으시면 됩니다.


또 다른 상황으로는 W가 미니언만 맞고 적 챔프가 맞지 않은 상황에서


패시브가 묻은 미니언에게 E를 사용하여 적 챔프에게 패시브를 묻힌 후


Q스턴을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 마지막에 설명드린 상황을 딜교용으로 사용하시면 마나가 오링납니다 ㅠㅠ...


R(파멸의 불덩이)


챔피언 우선 타켓과 슬로우의 추가로 다양한 상황을


만들 수 있게 된 궁극입니다. 슬로우는 패시브가 묻은 적에게 피격 시 적용됩니다.


활용 예시


①한 대 피인 적이 Q, W, E 사정거리 밖으로 나가 맞출 수 없을 때


미니언, 챔피언, 정글몹에게 사용하여


궁이 튕겨서 옮겨가는 점을 이용해 킬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종종 나오는 편이니 명심해두시고


적을 살려 보내지 않도록 합시다^^


②대치 상황에서 패시브가 묻은 적에게 바로 궁을 사용하여


슬로우와 패시브를 이용해 한 명을 먼저 물고 싸움을 시작하시면


손쉽게 이니시를 걸 수 있습니다. 라일라이가 있는 상황에는 패시브를 묻히지 않고


바로 사용하셔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옹기종기 모여있는


적 진영에 궁을 쓰는 것이 이상적인 상황이지만


먼저 이니시를 열어서 한타를 시작하는 경우도


좋은 그림이 자주 나옵니다.


* 빠르게 스턴을 넣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WQ, EQ보다 RQ가 더 빠릅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최종 아이템
SUP

Frostfang(얼음 송곳니)까지만 업그레드 하셔서 코어템을 먼저 뽑으시는 게 좋습니다.

*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구매합시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은 닥밴입니다.
카사딘
카사기 크면 브랜드가 넘 고통입니다.
카이사
이동기가 많아 브랜드에게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룰루
야스오
못하는 야스오
트위치
라인전 우위를 정하기 전까진 상대방 갱이 상당히 신경 쓰이는 부분입니다.

상대방의 실력과 원딜 상성에 따라서도 갈릴 수 있지만

주관적인 난이도를 매기고 간략하게 주의사항 정도 적겠습니다.

                    
* 공통사항 - 1.갱호응이 좋은 서폿을 만나면 와딩을 잘 하고 적 정글 위치 파악이 중요,
               2.적이 돌진기로 진입하는 서폿일 때, 대체로 적 원딜을 노리고
                  쉽게 접근이 불가능한 상황엔 돌진을 한 적 서폿을 노리는 게 현명

닥밴
LeBlanc(르블랑) 말이 필요 없습니다, 팀원이 하지 않는 이상 밴입니다.
                      
난이도

Blitzcrank(블리츠크랭크)그랩 최대한 안 끌리기, 갱 온 거 아니면 할 만하니 와딩 잘 하고 적 정글 위치 파악하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하는 그랩 조심(탱커랑 다니거나 부쉬 체크 후 진입)

Alistar(알리스타)W거리 잘 재기, WQ를 당하더라도 원딜 잘 노리기, 궁 쓰고 들어오는 다이브 조심

Leona(레오나)E거리 잘 재고 잘 피하기, 6렙 후에 멀리서 쓰는 궁 조심

Thresh(쓰레쉬)맞다이가 강한 편이나 그랩이 빗나가면 할 만함, 갱호응이 좋으니 항상 정글 주의, 적 원딜 노릴 때 랜턴으로 살릴 수 있으니 원콤 견적 안 나오면 쓰레쉬를 노리기

Yasuo(야스오)잘하는 야스오는 브랜드가 상대하긴 너무나 힘듭니다ㅜㅜ, 스턴에 집중


Karma(카르마)Rakan(라칸)Morgana(모르가나)




Janna(잔나)W선마 잔나는 잘못 딜교 시 브랜드가 노려지기 쉽기에 너무 나대지 않기,
E선마라면 짤짤이로 보호막 간보다가 보호막 빠진 후 딜 넣기, 은근 까다로움

Nami(나미)Braum(브라움)Tahm Kench(탐 켄치)Nautilus(노틸러스)Bard(바드)Fiddlesticks(피들스틱)Kennen(케넨)




Lulu(룰루)원딜 노리기보단 견제하러 오는 룰루를 패는 게 편함, 킬각 잡을 때 '커져라!'를 항상 유념, 룰루 EQ 최대한 피하기

Sona(소나)소나를 노리는 게 편함, 얘도 딜교 잘못하면 브랜드가 더 아픔, 힐도 있기에 짤짤이로 미적지근하게 딜교하면 손해볼 수 있음, 6렙 후에 크레센도 맞으면 브랜드가 사라질 수 있음

Soraka(소라카)최대한 소라카를 노리되 그게 쉽지 않다면 적 원딜에게 풀콤보 넣고 아군 원딜과 포커싱으로 잡기, 라인이 당겨지게 하고 로밍을 다녀도 좋음
추가 공략 Etc
운영에 앞서 브랜드 서폿은 라인전이 상당히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후반에 잘해야지', '반반 가야지'라고 생각하며

후반을 도모하여 라인전을 느슨하게 했다간 쓸모없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타 서폿의 비해 라인전 리스크가 큰 게 문제이지만,

브랜드 특유의 높은 딜량과 게임 스타일이 브랜드의 큰 장점이자 재미입니다.

단점으로는 약한 몸, 심한 마나 소비, 조건부 스턴, 뚜벅이, 스킬 3개를 맞춰야

발동하는 패시브(6렙 전에 Q, W, E를 다 맞추라고ㅅㅂ?)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나열하니 그냥 개똥 쓰레기 챔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맞다),

장점으로 든 게임 스타일이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고,

자세한 내용은 운영법과 챔피언별 상대법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초반

인베를 가는 상황을 제외한 모든 서폿에게 해당하는 사항으로 인베 오는 것을 체크합니다.

상대가 점멸까지 쓰면서 위협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점멸로 도망갑니다.

리쉬하기 전 1분 20초쯤에 바텀 부쉬에 와드를 하여 대기할지 모르는 적을 견제해줍니다.

리쉬 후 라인전

라인전 주도권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순간인 초반 1렙~2렙으로

넘어가는 구간과 브랜드 패시브를 터뜨릴 수 있는 3렙 구간입니다.

이때 승부를 보지 못해도 6렙 궁이 있으니 괜찮지만,

2렙~3렙에 결정짓는다면 그 판을 승리할 확률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라인에 서자마자 적 원딜에게 W각을 봅니다.

이때 원거리 미니언이과 같이 맞추면 더욱 좋습니다.

생각해 두어야 할 부분은 미니언의 상태를 보고

2렙을 적보다는 빨리 찍을 수 있게 만들어 두고 견제를 하다가

미니언 한 마리가 죽으면서 2렙이 될 상황에 W를 가진 상태에서

원딜과 앞으로 나가며(이때 가고 있다는 핑을 찍어 들어감을 알려줍니다.)

딜을 넣다가 2렙을 찍고 Q를 배워 스턴까지 연계하는 것입니다

티어에 따라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고 당연한 거잖아 싶겠지만 이렇게 해서

라인전을 가져온 판이 수두룩하고 다이아에서도 당하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다시 강조하면 2렙을 찍고 나가는 게 아닌 업하기 직전에 다가가는 것입니다.

* 반대로 상대방이 라인 푸쉬가 더 빠르면 안전한 거리로 가서 2렙이 될 때까지 기달.

이렇게 하면 거진 킬을 내거나 딜교 이득, 스펠 소진을 시킬 수 있을 텐데

3렙이 되기 전까지 짤짤이를 해주며 어느 정도 피를 더 깎아줍니다.

3렙 후에는 플레시가 없는 적에게 콤보를 넣거나

피를 깎아 놓은 적에게 Q플E로 반응하지 못하게 콤보를 넣어 잡으면 됩니다.

이렇게까지가 브랜드 초반 핵심쯤 될 것 같습니다.

꼭 3렙 때가 아니어도 Q플E나 패시브가 묻은 적에게 Q플을 사용해

킬각을 보면서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오도록 합시다.

중반

초반이 잘 풀려 딜템이 어느 정도 나온 상태라면 강한 누킹과

궁 이니시, Q플E 이니시로 게임을 손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보이지 않는 부쉬에 들어갈 때는 조심하도록 합니다.

정말 적이 있을 것 같은 부쉬엔 Q나 W로 체크한 후에 들어가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습니다.

이기고 있을 때 더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시야장악입니다.

지고 있을 때도 두 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제어와드를 2~3개 들고 다니면서 적 시야를 모조리 차단하고 낚시를

하거나 혼자 다니는 적을 잘라주는 시도도 좋습니다.

무난한 상황이거나 팀이 위태롭다면 브랜드가 나대지 않는 게 좋을 때가 많습니다.

물몸에 도주기도 없어서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아군 원딜을

제물로 바쳐가면서(?)까지 살아남아 딜과 스턴을 넣도록 합시다. 

아군 원딜이 물리고 나머지 팀원이 적 진영에 들어가 있는 상황이라면,

팀원을 따라 들어가지 말고 아군 원딜을 지키는 방법으로 플레이를 합니다.

아무리 잘 큰 브랜드여도 원딜이 더 세기 때문에 원딜을 지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원딜의 상태가 메롱이라면 버려도 무방합니다^^

후반

개인적으로는 브랜드가 후반에는 힘이 많이 빠진다고 생각합니다.

전부 풀템이면 누구 하나 원콤이 나지 않을 뿐더러 달려드는 탱커들이

너무 단단해서 브랜드 딜이 간지럽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이 헤르메스를 올렸다면 스턴까지 큰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된다면 상대방에게 이니시를 당하고 시작하는 한타보다는

아군 쪽에서 먼저 싸움을 걸고 시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적에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끊임없이 낚시를 시도하고 Q플E로

스턴을 넣어 한 명을 잡고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후반 한타에서는 딜보단 스턴의 여부가 승패를 가르게 되는데

이때는 쿨감템을 올려 더 많은 스턴을 넣을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쿨감 40%를 맞춘다면 Q, Q만으로 적에게 스턴을 넣을 수 있게 되는데

대치 상황이나 쫓고 쫓기는 상황에서 Q의 긴 사정거리를 이용하여

Q짤을 하다가 맞은 적이 있을 때 쫓아가거나 도망가면서 Q를 한 번 더

맞추어 안전하게 스턴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게임은 판마다 다르기 떄문에 운영법을 작성한다는 게 참 애매합니다.

생각나는 대로 적다보니 글이 길어진 거 같습니다.

그래도 사실적이고 쉽게 쓸려고 노력하였음을 알립니다.

공략은 생각나는 대로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30명

나도 한마디 (59)

  • 로태이 | [답글] 잘보고갑니당
  • 아이콘 분석가 | [답글] 잘 보고 가요
  • 페이즈킬러 | [답글] 음!.. 난입.. 정말 멋집니다.
  • 아이콘 웅켄바워 | [답글] 근데 하면할수록 난입이 유성에 비해 뭐가좋은지 모르겟어요 이기고 지고 승률은 비슷한데 흠..
  • 솔로몬의휘장 | [답글] 굳굳
  • 아이콘 브랜더 | 구구구굳뜨
  • 노끄 | [답글] 와..완전 이속 특화네요. 이게 체감이 많이 되나요?? 짜오나 스웨인 같은 애들은 들이대는 챔이니까 난입이 효과적인걸 이해하겠지만 브랜드는 그런게 아니잖아요. 난입 이하 기민함 물위 까지..룬 선택에 이유가 안 적혀있어서 댓글로 남겨봅니다.
  • 아이콘 브랜더 | 저는 지금 있는 딜 관련 룬들과 브랜드가 정말 맞는 게 하나도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난입을 든 거였습니다. 그렇게 하니 님이 말씀하신 짜오, 잭스, 아트록스, 카밀 등등 요즘 나오는 챔피언들 상대로 엄청난 효율을 보이는 것을 느꼈고 백업이나 다른 챔들의 스킬을 회피하는데도 큰 기여를 합니다. 다른 룬이었으면 한콤 넣고 따라 잡혀 죽을 각을 난입으로 거리를 벌려 몇 번이고 딜을 넣을 상황을 만들어줍니다. 여러가지로 쓸모 있는 게 이유겠네요ㅎㅎ 딜룬들은 체감이 별로라...
  • 송이쓰 | [답글] 최고에요!
  • 아이콘 브랜더 | 송이쓰도 쵝오!
  • 홍뿡 | [답글] 탑 브랜드 개꿀임 유성들고 가면 개꿀 ㄹㅇ~
  • 아이콘 브랜더 | 탑 브랜드도 나름 꿀잼 ㅎㅅㅎ
  • 슈버s | [답글] 브랜드 서폿 자주가는데 유성보다 콩콩이가 어떤게 좋은건지 여쭤봐도 될까요?
  • 아이콘 브랜더 | 난입이 지금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 아이콘 브랜더 | [답글] 각각 라인별 운영팁은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아이콘 후랑진빈 | ㅁㄷ일때 미해분 분배랑 라클 스킬 팁 좀 알려주세요
  • 도끼든간지 | [답글] 감전브랜드는별로임?
    감전들면 스턴맞는순간 점화꽂히면 뒤져야되던데
    도트딜+폭딜 걍 탱서폿아닌이상
    브랜드한테 스턴점화맞고 적원딜한테 몇 대 맞으면 걍 뒤지는거같은데
  • 아이콘 브랜더 | 물론 한방 딜에선 압도적으로 좋지만 초반에 일어나는 자잘한 딜교환에서 확실히 밀리는 경향이 있어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미드를 할 때는 상대방이 근접 캐릭터일 때 고려해 볼 만합니다.
  • 어머시발 | [답글] 특성에 대해 설명좀해주세요 아이템에 슬로우템이 많은데 굳이 특성에서까지 빙결강화가는이유가 먼가요?
  • 아이콘 브랜더 | 빙결강화를 들어야 발동하는 빙결광선의 시너지 때문에 그렇습니다.
  • 아이콘 폭력성 | [답글] 써보니 별로인듯
  • 아이콘 브랜더 | 군입대 동안 시즌이 바뀌면서 mmr이 하락하여 본래 제 티어보다 낮은 곳에서 하다보니 좋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운영하는 방법도 있구나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유성을 주로 사용합니다.
  • 공군양군 | [답글] 완전 이속으로 조지는 조합이네요 이 조합도 좋긴 한데 제가 과감하게 말씀드리자면 브랜드 같은 에이피 딜러 서폿을 가지고 할 조합은 약간 아닌 것 같습니다. 차라리 난입+침착 브랜드에 리안드리 라일라히 공허 라바돈 으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아이콘 브랜더 | 저는 아직까진 제 템트리와 룬이 더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군양군님이 하는 브랜드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게임 닉네임 알려주시면 한번 보고 싶네요~
  • 아이콘 바라딘여우 | [답글] 브랜드서폿에 꽂혀서 사용 중인데 이 글을 보고 많이 도움이 됐네요 ㅎㅎ 추천 드려요! 그리고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는데 레오나가 궁 배웠을때는 무조건 사려야하나요? 레오나 궁에 슬로우만 걸려도 레오나가 eq로 들어오기가 정말 쉽던데 탈진을 들어야할까요? 레오나가 넘 힘드네요 ㅋ
  • 아이콘 브랜더 | 확실히 상대 탱서폿이 작정하고 들어오면 브랜드가 받아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점화로 라인이 버겁다면 탈진을 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아이콘 브랜더 | 레오나 상대법을 기술하는 데 있어서 디테일한 부분이 많아, 나중에 영상으로 적이 레오나인 상황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헨리8세 | [답글] 위 작성자의 브랜드는 Q만 피하면 혹은 Q쓰기도 전에 찢어버릴 수 있는 브랜드여서, 솔직히 후반만 가면 개잉여가 될겁니다.
  • 헨리8세 | 아니, 위 작성자 브랜드는 중반만 되도 잘 큰 상대 한명에 아무것도 못하고 찢어질 수 있습니다.
  • 헨리8세 | 겨우 36판 딜브랜드의 정보만 믿고 딜브랜가면 피볼 사람들 많을 겁니다. 진짜, 스킬 보고 피하거나 예상을 잘하는 수준의 사람만 만나도 1인분은 커녕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겁니다. 브랜드는 쿨이 길기 때문에 Q한번 실수하면 게다가 그것이 딜브랭이라면 생존할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 아이콘 브랜더 | 위 사진은 시간이 좀 된 거라 그렇고 현재는 50판에 승률 70%입니다. 그리고 시즌3 때부터 저는 솔랭을 200판 이상 해본 적이 없어서 판수는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브랜드 서폿으로 다1까지는 무난하게 올리고 랭크를 쉬었습니다. 아직까지는 군인이라서 게임을 많이 하지 못했는데, 전역하고 나서 요번 연도는 한계를 볼 때까지 돌려볼 생각입니다.
  • 헨리8세 | [답글] 딜브랜드는, 살짝만 쓰다듬어줘도 우물로 가기 떄문에, 탱브랜에 비할바가 못됩니다. 탱브랜 가세요. 탱브랜이 진리입니다. 서브탱에 서브딜, 완변한 브랜드의 밸런스를 유지합니다. 탱브랜에서의 꽃은 가면템과, 워모그입니다. 워모그가 나오면 짤하고 조금만 시간을 벌어줘도 만피가 되기 떄문에 챙기는 이점이 장난이 아닙니다.
  • 헨리8세 | [답글] 참고로 탱브랜드로가면 후반에도 존재감이 지속됩니다. 딜브랜은 물리면 순삭당하고 아무것도 못하지만, 탱브랜은 물려도 할 게 많습니다. 물린 정도로 쉽게 죽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딜이 약하냐? 가면만가도 그렇지 않습니다. 가면, 워모그 착용한 브랜드를 만나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 랜턴좀주워봐 | [답글] 일단 라인전에서 e로 이니시 걸려다가 바로 브랜드 스킬 두대 쳐맞으면 피 다빠짐. 그래서 그랩 맞추고 해야되는데 그랩 빗나가면 바로 거기서 역니시 걸림.
  • 아이콘 브랜더 | 쓰레쉬는 역시 갱호응이 큰 장점이죠! 저는 반대로 쓰레쉬가 상대면 무서워서 벌벌 떱니다 ㅠㅠ...
  • 랜턴좀주워봐 | [답글] 쓰레쉬 하는데 적팀 브랜드 서폿 나오면 한숨부터 나옴
  • 아이콘 커피타는남자 | [답글] 저티어에선 확실히 딜폿이 좋은거 같네요ㅎ
    많이 배우고 엑셀드리고 갑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로 헌납이 실수로 미니언 건들게 되었을때의 패널티가 너무 커졌습니다.ㅠ
    특히 궁이나 E로 타고 번졌을때의 허무함이란ㅜ
    주화는 효율이 많이 떨어질까요?
  • 아이콘 브랜더 | 딜폿 넘나 좋습니다 ㅇvㅇ/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화를 가보지 않아서 효율이 떨어진다고 감히 말씀을 못 드리겠습니다 ㅎㅎ; 주화를 가서 좋은 상황이 많이 나오셨다면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콘 커피타는남자 | [답글] 저티어에선 확실히 딜폿이 좋은거 같네요ㅎ
    많이 배우고 엑셀드리고 갑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로 헌납이 실수로 미니언 건들게 되었을때의 패널티가 너무 커졌습니다.ㅠ
    특히 궁이나 E로 타고 번졌을때의 허무함이란ㅜ
    주화는 효율이 많이 떨어질까요?
  • 로자리어 | [답글] 신고
  • 코펠로스 | [답글] 템이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변경된 리안드리도 1코어인거 같더라고요 기존의 리안드리같은 변경된 모렐까지해서 리안,라일,모렐 이렇게 3개가 피뻥(+900)이 되는 템들을 가게되는데 피통이.. 딜포터치고 괜찮고 딜도 브랜드랑 어울려서.. 나머지 한공간은 존야든 뭐든 상황보고 가버리면되고 템변경이 브랜드한테 괜찮다고 느끼네요 만약에 극후반가면 신발팔고 주문매듭구슬 가볼까 싶네요 ㅋ
  • 아이콘 브포터 | 저도 요번에 바뀐 리안드리를 사용해봤는데, 상당히 좋다고 느꼈습니다. 모렐은 역시 하위 템은 좋았지만, 모렐까지 가니 다른 템에 투자하는 게 좋다고 느껴져서 모렐을 생략하고 리안, 라일을 우선으로 올리는 쪽으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주문매듭구슬도 스택만 높게 유지하고 있다면 참 재밌고 좋은 템인 것 같더군요.
  • 아이콘 아놔 | [답글] 저도 브랜드 서포터 하는데 빙결강화룬 상당히 쓸모있습니다. 봇라인에서 딜은 이미 충분한 브랜드가 qwe 다 마출려면 슬로우가 필요한데 빙결강화룬이 정말 유용합니다 한대 떄리고 ew q 추천드립니다
  • 아이콘 브포터 | 빙결강화 룬도 브랜드에게 참 매혹적인 룬입니다. 빙결강화에 딜이 없는 점과 브랜드가 가는 템에 슬로우 액티브 템이 없어서 문제였는데, 요번 패치로 쌍둥이 그림자가 나왔으니 같이 사용하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 흔한의시야석 | [답글]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서포터인데 브랜드를 연습하면서 꽤 재미를 느껴 한 번 파볼까 하는 생각에 보게 되었습니다. 몇 가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과 요청하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요, 먼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1.1레벨에 q를 찍는 것. 저는 초반에 라인을 밀고 포탑에서 cs를 받아먹는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견제하면서 딜교 이득을 보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데 1레벨에 q를 찍으면 라인이 잘 밀리지 않습니다. 마나 소모 차이도 그닥 크지 않고, 초반엔 이속이 느려서 w 맞추기도 쉬울텐데 왜 1렙에 q를 찍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2. q선마를 하는 것. 공략 뿐 아니라 직접 전적을 검색해보았는데 거의 대부분의 판이 q선마를 하고 계시더군요. 솔직히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브랜드는 딜포터이기에 화력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여태껏 w-e-q선마를 했는데, q선마를 함으로써 얻어지는 유틸성, 생존력이 과연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브랜드는 한타때 최대한 오래살아남아 딜을 넣는 것이 아니라, 광역 폭딜을 넣고 죽으면서 한타는 이기는, 그게 브랜드의 본질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모르가나가 브랜드의 카운터 인것. 모르가나의 스킬메커니즘상 이속이 빠르면서 짤짤이 챔프가 전통적인 카운터 역할을 하게됩니다. q를 맞추기도 힘들고, q를 맞추지 못하면 딜교환 자체가 성립이 안되기 때문에 라인 주도권을 못잡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카르마가 있죠. 브랜드는 비록 이속도 빠르지 않고 뚜벅이 이지만 적어도 딜교환만큼은 모르가나에게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킬각을 잡는 입장에서 모르가나는 까다로운 상대일 수 있으나, 적어도 라인 주도권을 잡는 측면에서는 결코 어려운 상대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타에서도 모르가나 속박의 변수, 쉴드의 변수 등은 분명히 있으나, 브랜드가 하기에 따라 기여도 측면에서 모르가나를 훨씬 상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모르가나가 난이도 별 3개라니... 좀 이해하기 힘드네요. 다음으로 요청하고 싶은 부분은 영상에 관한 것입니다. 출타 때 트위치에서 방송하신다고 하니, 가능하시다면 방송하실 때 클립을 따서 공략에 넣어주시면 훨씬 고퀄리티의, 이해하기 쉬운 공략이 될 것 같습니다. 요청하고 싶은 내용은 1.q플e의 활용 브랜드에게 있어 플래시는 매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라인전에서나 한타 때나 플래시가 없을 때 물리면 바로 죽기 때문에, 적극적인 포지션을 잡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q플e를 했는데 맞추지 못하거나 성공적인 킬각을 잡지 못하면 오히려 역습을 맞을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q플e로 킬각을 잡을 수 있는 상황과 써서는 안되는 상황 등을 영상을 통해 예를 들어주신다면 그 순간의 감각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유튜브에 찾아봤는데 영상이 좀 오래되었더군요.) 2.유동적인 스킬 콤보 제가 브랜드를 처음했을 때, e-q-w-궁 콤보만 고집했는데, 이런 콤보말고도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콤보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앞서 말씀하셨듯이 궁-q라던지, 미니언에 w쓰고 e라던지. 스킬 순서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써야하는 만큼 부담이 크기에 이런 부분에 대한 순간적인 판단을 영상을 통해 배웠으면 합니다. 3.시야장악과 이니시(풀게임) 이니시를 열 때 서로 얼굴을 맞대고 거리를 두고 있는 상황에서 브랜드로 이니시를 건다는 건 너무 힘든 일이고, 시야가 없는 곳에서 궁과 스턴을 통해 이니시를 여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시야장악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그 과정을 풀게임 영상으로 보고싶습니다. 전적을보면 아이템 빌드가 제어와드로 도배되어있는데 그 많은 제어와드를 어디다 사용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제가 시야먹다가 짤리는 경우가 많아 그 부분을 좀 더 보고 싶습니다. 오랫동안 게임을 해오신 분인 만큼, 적어도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 자체는 누구보다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조금 무리한 요청일 수도 있지만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고계시다고 하니, 이렇게 요청드리겠습니다. 풀 영상은 몇개 정도만이라도 유튜브에 올려주시면 꼭 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군복무 잘하고 오세요~
  • 아이콘 브포터 | 시야석님 시간이 쉽게 나지가 않아서 장기간 휴가에 올리겠습니다!
  • 장123 | [답글] Q선마 or W선마로 해놓으셨는데 W선마가 압도적이지 않나요? 기본 데미지도 W가 높고 추가효과시 25% 추가데미지 때문에 실질적인 데미지 상승폭은 훨씬 크니까요. Q가 갖는 이점은 사거리가 길고 마나소모가 적다는건데, 그렇다고 이즈리얼Q마냥 부담없는 짤짤이용도로 쓰기엔 마나관리+쿨관리로 인한 리스크가 너무 크고 W를 못찍어서 생기는 딜로스까지 생각한다면 Q를 선마할 이유가 전혀 없는 것 같은데요... OP.GG 통계로도 W-Q-E가 압도적이고 Q선마는 아무도 안하는 수준인데 굳이 Q선마를 염두해두시는 이유가 먼지 궁금하네요.
  • 아이콘 브포터 | 위 글, W스킬 설명 부분에 간락하게 적어놓았는데, 추가로 설명 드리자면, W를 쓰는 모션이 시간이 걸리는 것도 있고 W를 쓸 때 적 챔피언 뒤에 올려 놓고 쓰는 경우가 많다보니 그걸 노리고 역으로 적 바텀이 앞으로 나오면서 싸움을 걸면 브랜드 쪽이 크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도 브랜드가 잘 대처하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런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판단과 피지컬이 가능하시면 W선마를 찍으시고 자신이 상대하기 힘들다고 판단되시면 Q선마를 권유하는 바이기에 Q선마 or W선마를 적어두었습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이런 상황에서 E선마로 확정적인 데미지를 노렸었는데, E데미지가 크게 너프 당해서 그나마 짧은 쿨감, 적절한 데미지, 적은 마나소비, 가장 중요한 브랜드의 생존을 위해서 차선책으로 Q선마를 가는 것입니다.
  • 헨리8세 | 당연히 W 선마입니다. Q는 어차피 상대를 물기 위한 단 한번의 스턴에만 필요할 뿐입니다. 스턴 2번 쓰기 전에 보통 소규모 전투는 끝나고,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최저 Q레벨 스킬만으로도 쿨타임마다 Q를 적절히 맞출 수 있기 때문에 Q선마는 못하는 브랜드입니다. 아예 Q자체만 맞춰도 스턴이 걸리는 것이면 몰라도, Q를 맞추기 위해서는 다른 스킬(W, E. R)이 필요하기 때문에, Q선마는 브랜은 효율이 없습니다.
  • 얼큰한된장국 | [답글] 근데 보통 방송은 몇시쯤에 하시나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