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2 12.10 업데이트[공사중]
11 / 19 | 샤측 | | 조회: 389,148 | 작성시간 05-25
2019년 2월 19일 주목 공략 감사합니다.
12.10 내구성 패치대비 업데이트중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1월30일 부터 작성 시작한 공략이라 많이 내용이 부족합니다. 시간이 생길때 천천히 추가하겠습니다.
(★ 본공략은 리븐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분들[숙련자]에게 권장되는 공략입니다.)
일단 인증하겠습니다.
프리시즌 고승률 30승 6패
부계정 리븐으로 마스터 달성
본계정은 마스터100점
http://twitch.tv/qkwlqk 가끔 스트리밍도 합니다. 스트리밍시간은 오후 7시나 8시쯤 켜서 10시나 늦게하면 12시까지도합니다.
깨달음 / 무효화구체[AP없을시 빛의망토 OR 폭풍의 결집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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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0
결의 사용빌드
짤챔 만났을시 재생의 바람 + 도란방패로 유지력 대폭 늘려서 버티기 가능
이외 브루저 상대시 뼈방패 효율이 높음
불굴의 의지 + 헤르메스 + 전설 강인함 채용시에 CC기 거의 면역수준으로 휩쓸기 가능함
통상적으론 민첩함이 좋음(타워링 빠름 평캔 자연스러움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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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근거리 브루저, 탱커일시 해당룬 그대로 채용합니다 , 민첩함,강인함은 상황따라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ex CC많을시 강인함, cc없을시 민첩함,
점화 점멸 고정 채용
리븐은 라인전을 기반한 스노우볼로 게임을 승리하는 챔피언임
알아두면 실사용에 유용한 모션캔슬 E평WQ평
딜교환
빌드정리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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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혈 - 블클 - 죽무 or 멜모셔스 (AD비중 높을시 죽무채용, AP가 많을시 멜모셔스 올려주면 좋음)
(내가 딜을 해야하거나 사이드를 밀어붙여야 할시에 블클을 2코어로 채용함)
선혈 - 죽무 or 멜모 - 블클
의 경우는 한타 참여가 위주가 되며 내가 앞라인에서 약간이라도 버텨야 할시에 채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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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클래식 히드라 선혈빌드 재사용도 가능함
선혈 피흡이 깎여나가도 선혈의 핵심매커니즘은 잃은체력비례 공격력 최대 15%증가 옵션이
제일 사기 옵션이기때문에 이게 깎이지 않는 이상 계속 사용가능할것으로 보임
이젠 스테락을 고려하지 않아도 될것같음
11.3 패치이후 사용해볼만한 빌드 (테스트필요함)
VS AD 자객의 발톱 - 죽음의 무도 - 히드라(흡혈양이 너프받아도 대체할만한 아이템이 X)
VS AP 자객의 발톱 - 멜모셔스 - 히드라
VS 탱커상대시 자객의 발톱 - 히드라 - 세릴다순
패치를 대비해
자객의 발톱은 이전 요우무의 유령검 포지션을 가질것 입니다.
공격력 60
물리관통력 21
스킬가속 20 (약 17퍼에 해당하는 쿨타임감소)
액티브 사용시 상대뒤로 접근 + 60+0.25추가AD + 3초간 15% 추가물리피해
가격 3200
기존 요우무의 유령검 스펙
공55
쿨감10%
물관 18
비전투이속 40
액티브 이속 6초간 20%+ 유닛통과
가격 2900
동가격대비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가짐 초반 단계의 물리관통 아이템의 효율은 압도적임
스킬가속 120 달성시 쿨감 55% 달성시 2.7초의 실드 쿨타임을 가짐
스킬가속 140달성 (선혈사용시)
기존 극 스킬가속 빌드 사용시 2.5초마다 실드사용가능함
체력차극복 빌드 사용시 사용하는빌드
시작아이템 : 자신없으면 롱소드3포션 or 자신의 피지컬이 존나 좋다고 생각하고 이새끼 줘팰수있다고 생각할때 롱소드 충전형 물약 스타트
이외 최후의저항 무난한 빌드는 도란칼 스타트
테스트중인 자객의 발톱 빌드는 체력차극복과 함께 테스트할예정
자주묻는 질문 -
1코어로 왜 히드라를 사용하는가?
리븐이 올릴만한 1코어 신화 아이템중 현재는 오버스펙인 신성한 파괴자 제외하면 올릴만한 아이템이 마땅히 없습니다.
1코어에 드락사르나 선혈 포식자를 올리면 라인 안정성이 크게 저해되며 올리는 과정중 하위아이템이 별로 좋은편이 아니기떄문에
선히드라를 사용하여 쿨감 흡혈 높은 공격력 사용이 가능해지고 라인클리어가 빨라져 매우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한 신화 아이템의 패시브들은 신화 1코어를 사용시 시너지를 바로 받을수 없기 때문에 효율이 낮은 편이라 선히드라를 채용하는 편입니다.
모든 빌드 사용하실시
주의하실점은 상단의 아이템 그대로 올리시면 안되며
아이템의 특성을 따져가며 올려야합니다.
멜모셔스 - AP상대가 잘컸을시 올리는 쿨감 브루저 아이템
죽음의 무도 - 상대가 올AD거나 상대 AD가 강할때 채용합니다.
세릴다 - 상대 방어력이 높은 챔피언들이 많을시에 3코어시점 쯔음에 빠르게 올립니다.
화공펑크 - 치감이 필요할때 800원 치감칼 이후 거의 마지막 쯔음에 올려줍니다 가격대비 스탯이 낮습니다.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벤하고하세요 실드파괴생긴후로 답이없음
이새끼 그냥 존나쌔니까 깝치지마세요
만약 레넥톤 첫판인놈이 상대로 만나면
1랩에 패시브 3스택 저축해놓고 뼈방패 빼고
1랩에 점화박고 풀콤싸움해서 주도권가져오거나 킬따내면 할만한데 정글불러서 한번 따이면 겜내내 그냥 존재감이 지워짐
이새끼 존나쌤 초반에 정글불러서 조져야함 월식나오면 그냥 정신나간챔프됨
제이스가 못하면 개 뚜까 팰수있음 잘하면 게임끝날때까지 쳐맞음
그냥 모아니면 도임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얜 그냥 동네북 선픽으로 이거나오면 리븐박고 후들겨패줍시다
E 피하기 , 4스택 인지를 잘하시면 쉽습니다.
스킬 배분, 거리조절만 잘하면 세상쉬운상대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뭉친곳을 찾아 선혈 콤보 적중 시켜야합니다. 이건 판수를해서 보는 시야를 넓히는것 말곤 답이없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작성중 CTRL + F 로 챔피언 이름 검색
난이도는 쉬움 - 보통 - 어려움 순입니다. 먼저 자주나오는 상대부터 작성중입니다. (10.10패치후로 전부 삭제후 재작성중)
가렌
(보통)
갱플랭크
(파일럿에 따라 천차만별 쉬움~어려움)
그라가스
(보통)
어렵진 않은데 킬각을 내기가 거의 불가능함
그웬
(보통)
나르
(보통~어려움)
나서스
(정글이 못하면 어려움)
다리우스
(쉬움-보통) - 스펠은 점화
지참해서 라인전 해주시면 됩니다.
를 갈겨주고 다리우스가 콤보중에 Q를 돌릴때 도끼날 안쪽으로(다리우스 방향으로)
를 쓰면 됩니다.
내가 5대 맞아도 그 풀콤보를 맞은 다리우스도 멀쩡하지 못합니다. 점화를 들고왔기때문에 데미지 자체는 리븐이 훨씬 더 쌥니다. 6이후 무난하게 흘러갈시 킬각을 잴수있습니다. q끝쿨을 계속 돌려주면서 다리우스에게 q3타 위협을 해줍니다. 절대
로 먼저 접근하지마세요 우리팀이 갱오지않는이상 그렇게 쓰면 역으로 따일확률이 올라갑니다.
올바른 킬각 예시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마오카이
(보통)
말파이트
(쉬움~보통)
모데카이저
(쉬움~보통)
문도박사
(쉬움)
볼리베어
(매우 어려움)
아트록스
(쉬움~보통)* 저항 사용 히드라 선혈 - 아트록스의 취약레벨은 1~4레벨 구간이며 라인전 구도는 아트록스의 숙련도와 리븐의 무빙에 사실상 많이 갈립니다. 이게 설명이 글로 어려운관계로 영상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이와같이 아트가 리븐의 스킬이 전부있을때 앞으로 q2나 q3을쓰고 리븐이 회피하고 ER로 아트몸쪽으로 밀착하고 완벽한 풀콤시 원콤이 저렇게 납니다. 체력차극복이 터져있는상태기때문에 데미지가 부족하진않습니다.
한번 킬을 따내면 다음엔 더 따기가 수월해집니다!
뽀삐(어려움)
사이온(쉬움)
사일러스(쉬움)
세트(보통) 쉔(쉬움~보통) 신지드
(쉬움~로밍갈시 어려움)
아칼리
(쉬움~보통)
야스오
(매우쉬움)
오공
(보통~어려움)
요네
(쉬움~보통)
우르곳
(보통~어려움)
워윅
(보통)
일라오이
(보통)
올라프
(보통~어려움)
요릭
(보통)
트린다미어
(보통)
퀸
(보통~어려움)
클레드
(보
티모
(쉬움~보통)
피오라
(보통[손싸움])
오른
- (쉬움~보통 우리팀정글이 못할시 어려움)
오른상대법의 핵심은 불안정물질이 묻었을때 따귀(박수)치러 평타를 칠때 스턴을 넣으면 오른의 평타가 캔슬이 됩니다. 이것을 이용해 라인전을 풀어나가주시면되고. 오른궁 풀콤맞으면 골로갈수도있습니다 몸이 약해서
컨트롤에 약간 신중을 기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이렐리아
- (쉬움)
스킬을 허공에 안날리면 쉽게 이깁니다. E나 R중에 둘중 하나만 피하면 이깁니다. 점화들고가기때문에 킬각도 잘재집니다.
단 주의사항은 풀콤보를 이렐 W에 박지마세요
잭스
- (보통~어려움) 최후의 저항 - 히드라 - 선혈 채용
이전엔 잭스가 매우 쉬웠습니다만 이젠 많이 불리합니다. 리븐이 스킬쿨타임이 훨씬길고 리븐 파밍력 대비 리턴에 비해 잭스가 훨씬더 강력해졌습니다. 손싸움에 가까워졌으며
잭스를 라인전에서 말리는 방법은 있지만 게임에 영향력 행사가 생각보다 어려워집니다.
-수정중-
카밀
- 1:1은 쉬움 이긴하나 정글개입시 어려움
라인전 주의사항은 카밀의 W를 실드로 막지말고 피해야합니다
무빙으로 피하면 best Q 1개써서 피하면 더욱더 베스트 E로 피하면 위험함(갈고리 맞을 확률 올라감)
실드로 카밀의 패시브 발동 + 보호막강타 데미지를 실드로 꼭 막아야합니다. 안막으면 손해가 매우큽니다. E로 막고 W스턴을 이용해 거리를 벌려주고 딜교환을 이어나갑니다. 카밀이 EE 접근을 1:1 기준으로 먼저 들어오면 그냥 궁키고 줘패버리세요
주의 사항은 바람가르기를 그냥 날리지마시고 카밀이 궁극기 쓸때까지 기다리거나 심리전을 이용해 한템포 느리게 날려주세요
마치며
다들 건승하시고 늘 언제나 느끼지만
탑은 정글차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