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컷다고 방심마라, 넌 이미 약해져있다 탈진 쉬바나( 신규 룬 적용!)

| 뚜벅이의고통 | 댓글: 3개 | 조회: 5,344 |
이 글은

브실골
이 쓴 글입니다.

배드 주셔도 되고, 욕 해도 됩니다

제가 원하는 건 한 번 봐주시는 게 목적입니다  
Runes
  • 상급 공격 속도 표식
    공격 속도 +1.7%
    X 9
  •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레벨당 방어 +0.167
    X 9
  •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9
  •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일반적인 쉬바나 룬입니다

노랑과 파랑에 성장 룬을 박은 이유는 

Shyvana(쉬바나)는 운영으로 빠른 레벨링을 하여 상대를 압도하는 게 목적이기 떄문에 성장룬이 효율이 더 좋아서요
고정룬도 괜찮습니다. 


빨강과 정수는 
Shyvana(쉬바나)쉬바나의 평타 비중은 챔피언 비중의 90을 차지합니다
8% 는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2%Flame Breath(화염 숨결)

의 적중도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1
0
0
5
0
0
0
1
5
0
0
1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0
0
5
0
0
1
0
0
5
1
0
0
0
일반적인 Shyvana(쉬바나)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특성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도 좋긴 하지만, 
내가 휩쓸어서 이기는 것보단
상대를 거의 무력화시키는 걸 선호하는 플레이를 하기 떄문에 
필자는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선호합니다

스타일 차이죠.

대담함(Fearless)도 좋긴 좋은데 
필자는 항상 소환사의 통찰력들기 떄문에 Smite(강타)같은 스펠 쿨이 조금 길어지는 것이 체감이 좀 납니다, 초반 정글링에 특히
거기다 제 공략의 핵심은 Exhaust(탈진)때문에 자주 써주기 위해 듭니다





제가 생각하는 프리시즌 룬 입니다.

핵심특성같은 경우는 
기존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대체하는 특성이고 한명을 집중 무력화시키는 스타일인 Exhaust(탈진)Shyvana(쉬바나)에게 어울립니다.
(이게 변역이 헷갈리는데 주문력을 올려주는 지 공격력을 올려주는지 모르겠네요, 둘 다인가)

1번쨰 보조룬은 딱히 갈께없어서 그나마 쓸모있는 것을 선택했구요.
2번째는 한타떄 내가 휩쓰는 것보다 무력화가 중심이니 강인함을 선택했습니다.
3은 탱커 많으면 저것을 들어주시고 아님 딴 것도 좋을거 같네요.


생명의 샘은 그냥 굳은 약속(Bond of Stone)라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도 있겠다, Exhaust(탈진)도 있겠다, 선택했습니다.
갑철피부는 그냥 ad 많으면 들어주시고 ap 많으면 거울 갑옷 쓰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아니 이게 뭔 개떡같은 소리인가?
Exhaust(탈진)이라니

Shyvana(쉬바나)같은 이속빠른 뚜벅이에게 Flash(점멸)이 아니라 Exhaust(탈진)이라니!

저도 예전엔 그리 생각하고 있었죠.

하지만 Exhaust(탈진)는 생각보다 장점이 많은 녀석이기 떄문입니다

첫째: 초반 갱이 가능해집니다.

Shyvana(쉬바나)는 초반 빠른 정글링은 가능하지만.. 첫갱이 너무나도 구려서.. 왠만하게 당겨지지않는다면
장인분들도 초반 갱은 추천하지않습니다.

그렇게 귀한하다 Nidalee(니달리)Sejuani(세주아니)같은 놈들에게 갱당해서 죽는 라이너를 보면 맘이 참 아팠습니다.
하지만 Exhaust(탈진)을 들면 상대라이너의 이속감소와 함께 피해량 감소라 어느정도 라인 당겨지면
거의 필킬, 혹은 Flash(점멸)을 뻅니다.

(여기서 Exhaust(탈진)Flash(점멸)보다 쿨이 짧기 떄문에 어느정돈 이득이라 봅니다.통찰력(Insight)을 들었다면 더더욱)


Exhaust(탈진)의 장점은 다양합니다! 공략 보시면서 여려번 설명하기 떄문에 더의상 스펠에서는 설명하지 않을께요!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스킬은 
Flame Breath(화염 숨결)가 제일 효울이 좋습니다.
공속룬이라고 해도 1렙 Burnout(연소)는 효율이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보다 좋지않습니다.
Flame Breath(화염 숨결)로 아군과 빠른 리쉬로 정글링을 시작합니다.
2렙은 Burnout(연소)보단
Flame Breath(화염 숨결)와 효율이 더 좋은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가 더 좋습니다.

스킬 콤보
Flame Breath(화염 숨결)마추면 Burnout(연소)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Dragon's Descent(용의 강림)거리가 된다면 Dragon's Descent(용의 강림)Burnout(연소)Flame Breath(화염 숨결)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가까이 가서 Burnout(연소)Flame Breath(화염 숨결)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평평평

스킬 활용 팁
스킬사이에 평타
Flame Breath(화염 숨결) 꽤 큽니다.
마추기 어려운 정도는 아니니 연습해주세요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도 날라갈떈 cc무적이니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같은 것도 타이밍 잘 마추면 씹을 수 있습니다. 연습해보세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장화
    기타 - [장화]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분들보다 Shyvana(쉬바나)의 숙련도나 이해도가 좀 부족할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저는 주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썻는데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이나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좋다라는 말에 팔랑귀라 한 번 해봤는데,
평소 잡을 수 있는 것을 전혀 잡지못하고 아쉬운 순간이 많았습니다.
물론 Shyvana(쉬바나)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높다면
저 2개도 좋습니다.
하지만 초보자 같은 분들에게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더 추천합니다.
딜을 어떻게 더 쎄게 넣는가 보다 딜을 어떻게 더 지속적으로 넣을 수 있는가의 스타일 차이 이기 때문입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와 Exhaust(탈진)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과 함께라면 더 지속적으로 한타와 1ㄷ1싸움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간 후에 우리팀과 적팀의 상황을 보며 템을 가는데.
우리팀에 탱이 부족하다 하면 탱템을 가고
좀 더 딜을 넣을 수 있겠다 싶으면 딜템을 갑니다.


내가 탱을 해야할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등등을 갑니다.
딜을 더 할 수 있을떈

Trinity Force(삼위일체): 스플릿과 한타 둘다 좋습니다
쿨감으로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Burnout(연소)의 효율이 더 높아집니다.
(라인 밀고 Burnout(연소)나 Dragon's Descent(용의 강림)(Twin Bite(두 번 물어뜯기)의 쿨감이 감소하니깐 더 빨리 차오름)으로 빠져나오기)
한타떄 Phage(탐식의 망치)와 Sheen(광휘의 검)의 효율로 딜 증가.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거대한 딜뽕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함께하면 체력계수 딜 증가, 더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줄 수 있음.
전 왠만해선 이거 갑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 템도 한타와 스플릿에 좋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스타일이 다른데,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적과 아군에 마땅히 스플릿할 챔이 없다, 혹은 내가 한타을 자주해야한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Fiora(피오라)Nocturne(녹턴)등등 스플릿 챔피언이 1명 이상 있고, 1ㄷ1이 자주 일어난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Exhaust(탈진)와 함께라면 거의 1명을 개 무쓸모로 만들 수 있음



Wit's End(마법사의 최후): 2코어를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간 Shyvana(쉬바나)에게 ap챔프가 많다면 더더욱 잘 어울릴 템 
사실 Shyvana(쉬바나)에게 마땅한 마저템이 없어서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처럼 특수한 경우가 아닐떈 걍 이것만 가고 체력템 두름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만? 실험해보겠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적팀에 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Sion(사이온)같은 체력둥이 탱커가 많다면 3코어로 가줍시다. 아주 좋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일
아무리 탈진이라 해도 여왕님 앞에서는....
얘가 왕귀하기 전에 탈진으로 갱을 얘보다 자주 가는 게 좋음
베인
다가가도 밀어내고
탱커 잘 죽이고...

탈진 빨강강타면 한번은 기회가 생기는데 베인 자체가 매우 힘듬

케일이 요즘 안보여서 다행이지만, 얘는 은근 자주보여서 벤
세주아니
압도적인...한타로!
한타 일어나기 전에 조져나야 편합니다..
카정, 1ㄷ1에서 최대한 이득을 보세요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초반엔 알파로 들어오면

탈진쓰고 쥐 패면 역갱 당해도 이김

중 후반은 탱템 쉬바나기 때문에 빨리 녹기 떄문에
팀원가 함께 붙어있어서 원딜 지켜주고 탈진 써주면 아무것도 못함



징크스
해봐...카이팅...얼망탈진이다!

cc기 있다고 한대라도 맞아주면 뿅갑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단일 정글몹 3캠이 좋음
블루팀

레드 블루 두꺼비

레드팀

블루 두꺼비 레드

 

초반 운영법

 단일 3캠프 빠르게 먹기

(혹시 카정와도 Exhaust(탈진)이라서 왠만하면 지지않음) 하지만 라이너의 개입이 있을 수 있으니 되도록 이면 피하세요

 

중반 운영법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이 나올때 쉬바나는 용을 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때문에 매우 빨리 먹음, Control Ward(제어 와드) 용쪽에 박고 솔용 용 나올떄마다 해주셈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이니쉬도 강력

 

후반 운영법

 스플릿과 아군보호에 힘을 써줍니다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는 후반에선 이니쉬 스킬로는 부족하기 떄문에 아군과 함께 들어가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이니쉬를 성공했다면 적 주요 딜러들에게 최대한 붙어줍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Exhaust(탈진)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이기 떄문에 1명 이상을 무력화 할 수 있습니다
아군을 지킬때도 굉장히 쉬습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Exhaust(탈진)이기 때문에 
Talon(탈론)Zed(제드)Master Yi(마스터 이)같은 얘들에게 쉽게 지킬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넌 이미 약해져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3)

  • 동환아롤하자 | [답글] 괜찮은 공략인 것 같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쉬바나는 궁빼고 벽을 못넘는 챔프라 점멸은 꼭 필요할 것 같아요. 탈진도 좋은 카드는 되지만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뚜벅이인 쉬바나의 탈진은 한 수앞이 뻔히 보인다는 단점이있고 상대방은 기본적으로 점멸을 다 가지고 있기때문에 여러가지 상황에 대처하는 부분에서 점멸을 이기지 못한다는 느낌이 드네요. 이 부분을 보안할만한 플레이 방식이나 팁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뚜벅이의고통 | 빨강강타가 이론상 이 쉬바나 템트리에 젤 잘어울리는 것이지만, 항상 이론상 좋다고 좋은 건 아니지않습니까? 그래서 초중반은 초록강타를 들어주어서 시야에 힘써줘서 초반 정글 간의 1ㄷ1은 최대한 피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한타에 관해서는 마치 암살자와 같다 말할 수 있겠네요. 많은 사람들이 쉬바나 궁을 이니쉬 형으로 보고 있지만.. 솔찍히 이니쉬면에선 성능이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메타는 탑이나 서폿이 대부분 이니쉬 챔을 해주기 떄문에 그 이니쉬 챔이 들어간 후 궁으로 한타를 진입하는 스타일을 선호합니다. 기존 쉬바나는 딜로 찍어누르는 스타일이라서, 실패할 확률도 높지만, 이 쉬바나는 상대를 무력화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기떄문에 실패할 확률도 적습니다. 그리고 굳이 한타를 들어가야하는 생각을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딜러 지킬 때도 훨씬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메타가 바텀 메타기 때문에 원딜의 생존이 한타의 승리와 직결된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렇기 떄문에 원딜,미드같은 주요 딜러를 지키는 것 또한 훨씬 편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명에게 탈진을 넣고 떄려서 아무것도 못하게 하던가 2명이상이 들어올때 딜러에게 가장 근접한 놈에게 탈진을 써주고 다른 얘를 괴롭히러가던가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 동환아롤하자 | 아하 여러가지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는군요! 답변감사합니다 ㅎㅅ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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