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렙이상]정글러가 블루 미드에줘야지 할수있는 아리공략
131 / 207 | 도수 | | 조회: 2,408,339 | 작성시간 02-29
이공략은 30렙이상만 따라할수있는 빌드+룬+마스터리고
정글러가 두번쨰블루부터 아리줘야지만 따라할수있는공략이니까
안그러면 걍 뺵스페이스누르셈!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마법 관통력
+7.83
체력
+217.08
주문력
+27.54
이동 속도
+4.5%
기본 룬
이 공략은 야매공략들 보고 빢쳐서 쓴 공략이다
최고의 효율을 뽑는 룬들로 모아놓음
Mark : 사실 마관아니면 모두 효율이 떨어지기때문에 이거아니면 박을꺼없다.
Seal : 누커에게 2% 부족한 체력을 보충해주는 성장체력
Glyph : 누커에게 2% 부족한 딜링을 채워줌
Quintessence : 이속룬 한번쓰면 계속쓰게됨 두번써야함
Mark : 마관빼고 쓸만한게없다 효율 X
Seal : 초반 마나관리가 힘들다면 마젠룬 박아라
Glyph : 이것도 딱히 성장AP말고 효율이 괜찮은 룬이없음 / 가끔 카시오페아마냥 라인전 미친년 보면 고정마방도not bad
Quintessence : 이속룬이 싫다면 MORE AP를 위해 고정AP를 박아주자 (취향)
마스터리 Mastery
흉포
1
0
1
2
0
4
0
0
0
1
3
0
0
4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1
0
3
0
4
0
0
0
0
1
0
0
0
마스터리는 취향입니다 여러분!
모든 누커들한테 꿀같은
추노+도주 모두되는 범용성 zl존
2%부족한 딜링을 채워주는
항상
는 기본베이스로 넣어둠 OP
적 라이너가
같이 누킹이 쌔면간당
요즘엔 클린즈를 주로쓰는데 고랭갈수록 미드갱을 미친듯이옴
그래서 적 정글러+미드라이너를 봤을때, CC한번걸리면 한방콤 나올꺼같으면 클린즈들어줌
그리고 적팀에
가 있을때는 필수적으로 들어줌
그외에는 모두 쓰레기 스펠이라고 말할수있음
2렙때는 아군 정글러가 갱 올껀지 안올껀지에 따라
대신
을 찍어주자.
이 타게팅이여서 라인전하는데 훨씬편하다.
일단 단순하게 스펙만 비교해봄
논타게팅(AOE) / 레벨업당 쿨타임감소X / 풀힛 맞았을시 데미지 50씩 증가
(7초 고정) (40/65/90/115/140)X2
타게팅 / 레벨업당 쿨타임감소 / 한대상에게 3발이 적중했을시 레벨업당 데미지60씩증가
(9/8/7/6/5초) (80/140/200/260/320)
이렇게만 보면
을 먼저올리는게 쿨타임 감소도있고 데미지도 증가폭이 더 커서 좋아보임.
하지만
을 선마하는 이유는 그저 AOE스킬이기때문에
을 올리는것보다 라인푸쉬력이 빠르기때문
나는 로밍같은거 모름 ㅎㅎ 이러면서 적라이너 로밍돌때 미드에 짱박혀서 CS먹을사람들은
선마하셈
이번에도 스펙만 비교해봄
타게팅 / 레벨업당 쿨타임감소 / 한대상에게 3발이 적중했을시 레벨업당 데미지60씩증가
(9/8/7/6/5초) (80/140/200/260/320)
논타게팅 / 레벨업당 쿨타임감소X / 데미지 30씩증가 / CC 지속시간 0.25초씩 증가
(12초 고정) (60/90/120/150/180) (1/1.25/1.5/1.75/2초)
딱봐도
랑
이랑 뭘 먼저 마스터하냐는 장단점이 확연함
하지만 일단
는 누커이고, 누커면 누킹이 충분해야되는데
을 먼저올리는순간 0DMG 소리를 들을수있음
AP계수를 제외하고 봐도
한번 맞출동안
은 두번쏘고도 이미 2초 쿨이 돌아있음. (AP계수도 2배차이)
그러니까
을 먼저올리고싶으면 AD
해라.
1. 2렙에는 정글러가 갱을 오냐 안오냐에따라 바꿔줌, 갱킹 호응은
/ 라인전은
2.
선마가
보다 순수딜링은 잘나온다, only 라인푸쉬를 위해
선마
3.
을
보다 먼저올리면 넌 그순간 서포터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장화
기타 - [장화]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마법 - [주문력]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라일라이의 수정홀
방어 - [체력]
마법공학 로켓 벨트
방어 - [체력]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 - [주문력]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AP누커에게 선
이란, 스킬 한두대맞고 집갔다오겠다는거
확연한 라인유지력 차이가 있음
는 순간적인 누킹을 한다기보단
처럼 지속적으로 생존하면서 딜을 넣는방식이기때문에
생존을 위한 아이템 위주로 사줌
라인 유지와 AP를 위한
그뒤 마법관통력을 위해서
그후에는
에게 필요한 생존력/AP/추노력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올려줌
(
은 단일타겟으로 취급되기때문에 35%슬로우로 들어간다)
그리고
를
로 업그레이드해주자
(만약 팀에 스펠뱀프 효과를 많이받는 챔피언이 있으면
가기전에
로 업그레이드하는게 좋음)
AP누커의 코어템 MORE AP!
적이 마방템 떡칠했으면 가줌
AP뻥튀기 #2 / 포커싱이 나한테 몰리면가줌 / 적 AD가 많을때
이건
을 가도 포커싱 감당이 안될때만가줌 / 개인적으로 데미지가 안나와서 비추천
적팀에 CC가 긴 챔피언들이 있을때 / 제압 스킬이 있을때감
이거 AP도 올려주고 체력도 올려주는 좋은템인데 왜안가져 ㅡㅡ?
동가격대비 최고의 쓰레기 AP효율 /
는 따로 마나가 필요없는캐릭(잉여스탯이 생김)
궁극기 너프되서 쿨타임 zl존긴데 이거가서 너프된거 보충해야죠! 그리고
도 트루뎀인뎅 ㅡㅡ
블루+엘릭서면 쿨타임 40%나옴 / 딜링의 90%가 마뎀이고 10%가 트루뎀임
라인전 할때 왠만하면 먼저 견제걸지마셈
스킬 2개가 논타게팅 이기때문에
6렙전에는 라인전 약캐라고 할정도로 데미지교환이 불편한캐릭임
왠만하면 적이 견제하면 나도 견제하는식으로 맞받아치면서 데미지교환만 해주자
본격적인 압박은 킬을 쉽게따낼수있는 6렙부터
그리고
를 잘못해서 미니언에 맞추면 라인이 팍팍 밀리므로 갱에도 쉽게당함
본격적으로 킬을 딸수있는 타이밍
이때 부터는 최대한
를 맞추도록 노력하면서 계속 압박을하자
6렙때 풀콤보를 맞으면 데미지는 620+2.66AP 이므로 적당히 이그나이트+마방까지 계산해서 확실하게 따내도록하자
만약 적이 킬을 따기힘들게 매우 수비적으로하거나 /
같이 탱키한 AP여서 킬을 따기힘들다면
과감하게 라인만 밀고 다른라인으로 로밍을다니자
이 타이밍에 얼마나 흥하느냐가 쓰레기 or 캐리가 결정난다
개인적으로 한타에 좋은 챔피언은 아니라고생각함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상당히 딜넣기가 곤욕임
챔피언 특성상 멀리서 앞탱커를 까는것보단 파고들어서 적 딜러를 끊는게 이상적임
입롤이라고 할지도 모르겠는데 나같은경우에는
최후방에서
로 달려드는 탱커들을 어느정도까준뒤
적팀 CC가 얼마나 빠졌는지 계속 주시하다가
을 이용해 확실한 타이밍에 들어가서 적딜러를 끊는 플레이를 주로함
입롤 아니다 내가 실제로 이렇게한다 ㅡㅡ
1. 6렙 전엔 zl존약하다 그냥 파밍이나 해라
2. 6렙 이후엔 적극적으로 / 활발하게 플레이해서 최대한 이득을 봐야함
3. 한타때는 최후방에서 탱커를 까기보다는 최대한 파고들어서 적딜러를 끊어야함
마스터리/템/스킬트리는 어떻게가든 니들취향이니까 알아서가세요 저한테따지지마셈!
아리 몇판했냐고 물어봐서 달아주는 존나친절한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