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패치로 op된 세주아니! 서폿으로 써보자!

평가중 (3) | 달린다냥 | 댓글: 5개 | 조회: 10,919 |
이번 7.9 미드패치로 리메이크된 세주아니를 서폿으로 써보니 상당히 좋더군요.
몇번 써보고 괜찮다고 생각되는 룬, 특성, 템트리를 한번 정리하려고 공략글 써봅니다.

혹시 잘못된거나 이게 더 좋다는게 있으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7.11 패치까지 오면서 많이 너프먹은 세주아니 입니다...
w너프, 페시브 너프 등등
여튼 공략 더 추가해봅니다.
Runes
  • 상급 방어력 표식
    방어 +0.91
    X 9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9
  •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9
  • 상급 방어력 정수
    방어 +4.26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룬은 완전 탱룬으로 들었습니다.
리메이크된 세주아니는 CC셔틀탱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딜보다 탱에 도움이 되는 탱룬을 들었습니다.

혹시 난 룬으로 딜쪽에 더 도움을 주겠다 싶으신분은 빨강에 쌍관룬을 넣는 식으로 바꿔보길 추천해드립니다.
세주아니 w 딜이 물리피해고 패시브딜이 마법피해라 쌍관 효율이 좋아서 입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0
5
0
0
1
0
0
5
0
0
1
0
0
0
결의
0
0
5
0
0
1
0
5
0
1
0
0
0
먼저 결의 특성부터 쓰겠습니다.
회복력(Recovery) vs 꿋꿋함(Unyielding)

회복력은 라인전에서 견제를 받은 뒤에 체력회복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자주가는편이죠.
하지만 세주아니는 패시브 스킬의 방, 마저 뻥튀기 덕분에 견제에서 자유롭습니다.
거기에 추가 방, 마저가 꿋꿋함과 시너지가 좋기때문에 꿋꿋함을 올립니다.
패시브가 너프를 많이 먹었기 떄문에 회복력이 나을것 같습니다.
더이상 패시브 믿고 견제 받아내기가 안되요 ㅠㅠ

살펴보기(Explorer) vs 질긴 피부(Tohugh Skin) vs 공성 사령관(Siege Commander)

살펴보기 특성은 내가 로밍을 자주 다녀서 이득을 보겠다 싶으면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질긴 피부는 무난하게 들기 좋은 특성입니다.
공성의 대가는 케이틀린, 자이라 같은 타워에 밀어놓고 견제하는 상대로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바꿔가며 들어주세요.

룬 갑옷(Runic Armor) vs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개인적으로 룬 갑옷과 고참병의 흉터가 가장 고민됩니다.
이번 7.9 패치로 추가된 서폿템 퀘스트나 구원등의 시너지를 생각했을때 룬 갑옷의 효율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깡 체력 50추가도 w스킬의 체력비례뎀을 봤을때 버릴수가 없습니다.
이건 좀 더 고민을 해봐야 할것같습니다.

통찰력(Insight) vs 대담함(Fearless)

개인적으로 소환사 스펠 쿨감을 해주는 통찰력 특성은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대담함도 써봤는데 확실히 탱킹에 도움이 되는게 느껴졌습니다.
취향껏 써보세요.

 vs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보통 신속을 찍는게 대부분이지만 세주아니 패시브의 슬로우 저항이 신속을 어느정도 커버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신속대신 전설의 수호자로 좀 더 이득을 보기위해 전설의 수호자를 찍었습니다.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vs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vs 굳은 약속(Bond of Stone)

먼저 착취의 손아귀는 딜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착취딜이 부족한 딜을 커버해주지만 다른 특성들이 탱적으로 비교가 안되게 좋기때문에 비추천합니다.

그럼 파괴전차와 굳은약속중 하나를 택해야 하는데
세주아니 w스킬에 붙어있는 체력계수를 고려해 굳은 약속이 더 좋다고 봅니다.
특히 CC기 셔틀인 세주아니는 굳은 약속을 발동시키기도 편합니다.

물론 파괴전차의 쉴드도 탱킹에 상당히 도움되기 때문에 파괴전차도 좋습니다.

이부분은 취향이라고 볼수도 있겠네요.

남은 12포인트는 흉포냐 책략이냐로 갈리는데
흉포는 확실히 딜에 도움을 줍니다.
딜을 좀 더 올리고 싶으시면 흉포쪽을 찍어주세요.
저는 흉포대신 유틸성 좋은 책략쪽을 추천합니다.

방랑자(Wanderer)

와드할때, 로밍다닐때, 라인 복귀할때 도움되는 방랑자 특성

비밀 창고(Secret Stash)

라인 유지력에 도움을 주는 비밀 창고 특성

명상(Meditation)

w 마나소모 증가에 따라 부족해진 마나를 커버해줄 명상 특성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vs 산적(Bandit) vs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고민되는건 이 3가지 특성인데 대자연의 선물 특성은 딜
산적은 돈 위험한 게임은 생존에 도움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위험한 게임이 좋다고 봅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Flash(점멸)

이건 당연히 들어줘야 합니다.
참고로 세주아니는 그라가스처럼 돌진 - 점멸 연계가 가능합니다.
기습 이니쉬가 가능해지니 참고하세요.

Exhaust(탈진) vs Ignite(점화)

탈진과 점화는 때에따라 바꿔가며 들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탈진은 아군보호 점화는 추가딜 이라고 보면 쉽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콤보

q로 에어본 시키고 w 2타에 평타 평타후 e로 스턴걸고 평타


근접 궁 콤보

기본 콤보 이후 궁


장거리 궁 콤보


궁을 맞춘뒤 평타 q w 2타

스킬 활용 팁

 Fury of the North(혹한의 분노)


패시브 스킬의 방, 마저 뻥튀기 효과를 잘 활용해 견제를 무시해줍시다.

이젠 쿨이 너무 길어져서 견제 무시는 어려워졌습니다 ㅠㅠ

패시브 없이 진입할일이 생기지 않게 패시브 유지를 잘 해줘야 합니다.


패시브가 사라지는건 피해를 입은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건데

미니언의 공격에는 풀리지 않으므로 라인 프리징할때 유용합니다.

쉴드가 있다면 피해를 안받은 취급이 됩니다.

버그였습니다...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돌진해서 단일대상을 에어본 시킵니다.

Flash(점멸)점멸과 연계해서 그라가스같은 q플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


리메이크되어 휘둘르고 내려치는 2타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두번째 타격이 첫번째보다 쌔고 슬로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2타를 맞춰야 합니다.

스턴 스택도 채워주기 때문에 w 2타 후 평타 2번으로 스턴을 걸 수 있습니다.

또 첫번째 타격이 미니언이나 정글몹을 일렬로 모아주기 때문에 라인정리할때 도움이 됩니다.

마나 소모가 많아졌습니다. 덕분에 마나관리가 조금 어려워 졌습니다.


Permafrost(만년 서리)


이제 4스택을 채우면 일정거리내 적을 얼려버리는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얼리고 평타를 치면 적 체력 비례 10퍼딜을 주니 평타는 꼭 치도록 합시다.

스턴 발동시키기 편하게 주변 아군의 근접공격에도 스택이 쌓이게 되어있습니다.

근접공격에만 스택이 오르니까 오해없길 바랍니다.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이전엔 장거리 광역스턴인 한타형 스킬이였지만

이제는 장거리 단일스턴인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근거리에서 맞추면 1초스턴을 거는 스킬이지만

장거리에서 맞추면 2초스턴 및 광역 장판 슬로우를 만듭니다.

가능하면 장거리에서 맞추는게 좋습니다.


장거리라고 써놨긴 했는데 사실 400거리쯤 됩니다.

평타 사거리 짧은 원딜의 평타 사거리보다 더 짧은 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w2타후 평평e스턴평후 q 뒤로 살짝 빠져서 r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구원
    방어 - [체력]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방어 - [체력]


Targon's Brace(타곤산의 보호)

서폿 아이템에 퀘스트가 추가되면서 타곤산을 올려야 하게 되었습니다.
략 시야석, 기동신 이후에 올리면 적당히 퀘스트 완료가 된 상태일겁니다.

Redemption(구원)

서폿 op 아이템인 구원입니다.
체력을 많이 올려주기 때문에 세주아니와 잘 어울립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방, 마저를 엄청나게 올려주는 신템 가고일 돌갑옷 입니다.
주변 적 쳄피언이 3명이상이면 추가 방, 마저에
엑티브 발동시 체력 뻥튀기 등등 아주 좋습니다.
단점은 엑티브 발동시 내 딜이 60퍼 깎인다는건데
스킬 콤보를 전부 쓴 뒤에 발동시키는 식으로 쓰면 좋을것같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세주아니에게 필요한 체력과 쿨감을 주는 워모그의 갑옷 입니다.
이걸 올리면 특이하게 딜도 같이 오르게 됩니다.
패시브 효과도 좋아졌으니 꼭 올려보길 바랍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Knight's Vow(기사의 맹세)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

나머지 올릴만한 템들입니다.
때에따라 골라서 올리면 됩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세주아니 서폿을 쉽게 비교하자면 알리스타랑 비슷하게 보면 됩니다.

q스킬로 에어본 시키고 평타치다 e스킬로 스턴

큰 차이라면 궁극기인데 세주아니는 추가 스턴이 있는거죠


초반 운영법

 1랩때 e를 찍어서 정글 리쉬를 해줍시다.

현제 7.9패치에 버그때문에 정글몹이 e스킬 데미지가 고정 400 들어갑니다.


2랩때 q를 찍어줘서 갱호응을 할 수 있지만 가능하면 3랩때부터 싸우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시야를 잘 먹으며 궁을 이용해 짤라먹기, 한타 이니쉬, 딜러 지키기 등등 잘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탱커로써 앞에서 잘 버텨주거나 서포터로써 딜러를 잘 지키는 느낌으로 해줍시다.

바론, 용 시야 확보는 필수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가볍게 쓸려고 했는데 생각외로 오래걸리네요;;

다시한번 쓰지만 잘못된거나 더 좋다는게 있으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7.10 패치까진 세주너프가 되었고 7.11 부터는 패치가 안됬길래 공략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3명

나도 한마디 (5)

  • 형섭아 | [답글] 굳은약속에 슬로우있는챔인데 향로는 안가시나요 간다면 몇번째로 가실까여
  • 전략연구 | [답글] e 선마가 w 선마보다 효율이 좋은가요?
  • 주문은피즈 | [답글] 레벨올리고 와서 엑셀 드리겠습니다.
  • 미스포츈쿠키 | [답글] 첫판했는데 플레구간6/1/12나오네요 엑셀누르고갑니다~
  • 다이아정글 | [답글] 님티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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