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 정글

| 아이콘 타릭찡하아앙 | 조회: 9,572 |
노틸러스.

팀에있을때 든든한 챔프

못해도 1인분은 되는 챔프

1명 멘탈깨기에 좋은 챔프

적팀이 1인캐리형일때 좋은 챔프

대충 이러니 하고싶은 사람은 ㄱㄱ
Runes
  • 상급 공격 속도 표식
    공격 속도 +1.7%
    X 9
  •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레벨당 방어 +0.167
    X 9
  •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9
  • 상급 이동 속도 정수
    이동 속도 +1.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노틸이 공속룬을 들어야 하는이유:
1.정글링속도완화
2.평타 속박 딜레이 감소
3.답답함제거

노틸이 성장방어,마방을 드는 이유
1.노틸은 역갱맞으면 짜피짐
2.노틸은 후반에 데미지감소형스킬이없어 방어,마방능력치가 중요.
3.본격적으로 싸우는 6렙이후부터는 방어는 이미 돌파,마방은 별차이안남.
4.정글링할때 방어력은 그다지 체감이 잘 나지 않음.

노틸이 이속룬을 드는 이유
1.의외로 느림.
2.한타구도에서 뒤로 빠질때와 물땐 최소한 적 원딜보단 빨라야됨.
3.이속은 탱킹력과 연관이 있는데, 말로 설명하기 좀 어렵네

간단히 적 리븐이 들어오고 나머지4명이 줄줄이 따라오는 구도라고하자.

노틸러스가 있을때 이런 판단 자체가 잘못 된 거여서 이미 이긴것과 다름없는 상황임.

그때 노틸은 리븐에게 q,평타로 속박을걸고 뒤에있는 딜러진에게 궁을 쓰는상황 일때.

이때 적 쓰레쉬가 사형선고를 날리고 이 사형선고를 노틸이 궁을 못쓰고 맞는다면 나는 체력3분의2를 날리거나 크게는 죽고 적 나머지4명이 4대4구도를 만들거임.
당연히 유리했던 상황에서 이런구도가 만들어 진다는건 싫잖음.
설령 피하지 못하더라도 안쪽으로 달려들어 궁을 써서 적팀의 딜레이를 만든다면, 총 딜량의 차이가 명확히 나겠지?

초반 공속 13.5%보다는 체감이 덜나더라도 역전의 기회를 덜 준다는 느낌이 왠지 좋아서 나는 씀.

4.정당한영광때 이속증가 극대화.



룬은 취향이 아님.

효율 좋은룬이 따로있는데 뭔 취향임 그냥 엑셀공략 박힌거 보고 박으셈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0
5
0
1
0
0
5
0
1
0
0
0
0
0
결의
0
0
0
5
0
1
0
5
0
0
0
1
0
대담함(Fearless)+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짜피 cc기 맞든 안맞든 쳐맞는게 일인데 뭘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이건 좀 쓸만한듯 정글링 속도가 많이 개선되는걸 느낌.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룬 갑옷(Runic Armor)?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이거 하나사고 칼날부리먹을때 룬갑옷이면 체력이 30이 더참.

W방어력은 10정도오름. 포션체력도 150원짜리 2번이면 20이더참

초반정글링때는 룬갑옷이 좋은거 같은데, 후반한타때도 솔직히 나는 룬갑옷.

파괴전차 보호막이 대략 500정도라고치면 40이오르고 w한번쓰면 30은 더차는데 괜찮지. 솔라리도가면 더욱이고.

고참병도 괜찮긴한데, 방어가많은 노틸은 룬갑옷이 더 좋다고봄.

룬 친화력(Runic Affinity)간단하게. 바론 30초추가임.
뭔가 할 수 있는게 많아짐. 다른특성 2개에비하면.

나머지 특성에 불만있으면 참어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까우면 평타먼저 멀면 q먼저 생존기있으면 궁먼저지뭘.

스킬 활용 팁

 궁을쓸때 용도를 정확히 생각해서 쏘셈.


진영붕괴,딜로스유발, 끊어먹기, 한타에서 짜르기등 많잖음.


그 용도상 가장 좋은 스킬콤보를 유도해야됨.


예를들어 한타에서 짜르기라면 적 원딜서폿이 트위치잔나로 잘컸으며 우리팀에 암살자가 있을때라고 가정해보자


간다핑이 찍히면 점멸을 써서라도 적 원딜에게 궁극기를 맞추고,

잔나가 erq로 막아주는거를 q평으로 제지해주면 잘큰 원딜을 쉽게 자르고 한타를 이길 수 있겠지?


이런 상황을 보고 스킬콤보를 잘 생각해봐.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여기서 템순서는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선택-Knight's Vow(기사의 맹세)순으로.

특성에서 아까신속(Swiftness)왜 이거 안찍음? 할사람 많았을거 같은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거 곱연산되서 나는 안찍음. 딴신발사거나 상관없으면 써도무방.

신발은 유동성있게? 가아니라 1~2코어 사이에 사셈.

저기 4코어 사는거는 내가 누구때문에 죽었지? 곰곰히 생각해보고 답 나오면 걔 카운터템으로 장만하는거임.

기사의맹세는 그냥 딜 가장 많이넣는놈한테 박으셈. 딜량그래프 1등일것 같은 애한테 ㅇㅇ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솔직히 나는 없다고봄.

딜러중에 빡치는애는 몇놈 있긴한데, 궁박꼼이고
카정은 첫 블루만 잘챙기면 딱히 상관없다고보는데,
잘커서 데미지올릴것도아니고, 한두번 따여도 1인분이 가능한데다, 갱킹은 좋기때문에,
그냥 좀 화나더라도 조금 덜크면서 경험치만 따라가자라는 느낌으로 하면됨.
설마 노틸갖고 스플릿하다가 1대1져가지고 카운터아니냐고 묻지는마셈.
질리언
굳이 고르자면 얘를 고르고싶음.
타겟팅을 잡기 어렵게하는데다가, 사실상 반속박인 슬로우하고 스턴연계에
적원딜속도를 2배로만들어서 노틸의 능력을 최소화시킴.


얘만 아니면 뭐.. 얘나오면 보통 암살자 카운터로 나오는데, 나는 얘를 풀콤먹여서 우리 암살자랑 궁못쓰게하는걸 좋아함. 그게 안되면 힘듦..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많은 공략이 리븐이라고함.

이런픽들이 후픽으로 롤챔스에 나오는 이유가 노틸같은애 나오면 아무것도 못해서임.

그외에도 잭스 야스오 카타리나 케인 마이 오공 등은 노틸인데 감히 어쩌지 못한다고 생각함.
소라카
힐링형 뚜벅이 서포터들.

진짜 딜러 한명하고 물면 아무것도못하고 사라짐.

하고싶은말은, 서포터라고 점멸 많이 아끼진 말자
이즈리얼
다른 딜러에비해 생존기가좋은데, 딜량이 낮은 챔프들.

대표적인예로 이즈리얼을 가져왔는데,
뒷 생존기를 강요해서 딜로스를 유발하는거.
궁은 이즈한테 때려박고 탱커부터 조지면 딜량차이로 승리.

생존기를 아낀다? 이즈를 잡으면됨.
노틸러스와 함께하면 티어올리기 쉬운챔Kassadin(카사딘)Talon(탈론)Fizz(피즈)등의 암살챔과
Jhin(진)Xerath(제라스)등의 저격형챔 또Jax(잭스)같은 브루저들도 함께하면 티어올리기 좋을거임.

근데 그래도 가장 좋은건 잘하는 Karma(카르마)랑 하는거 미만 잡이더라 ㄹㅇ..

한번 잘하는 미드 카르마랑 해봤는데 게임의 질이 달라짐..

원딜 절대안죽더라..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노틸러스는 데미지를 주는 챔프가아니라 딜을 최대한 못하게하는 챔프임을 명심하셈.


승리는 우리팀 원딜한테 달려있다.


그럼 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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