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바루스 뉴메타 정수약탈자트리

10 / 18 | 아이콘 ㅈ다ㅠㅅㅈ | 댓글: 22개 | 조회: 128,595 |
미드바루스가 프리시즌이 되면서 사용하던 아이템들(야몽, 라위, 마나무네,쿨감신) 등이 너프당하거나 삭제되었고

특성도 5%쿨감이 삭제되면서 쿨감채우기도 힘들어졌습니다.

패치이후 마나무네, 요우무, 무도트리를 타면서 기존과 비슷한 운영을 해본결과 크게 나빠졌다고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초중반에 상대를 강하게 압박하는 능력은 떨어진것 같았습니다. 

이번에 바뀐 정수약탈자가 미드바루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보여서 써보게 되었는데 좋더라구요.

참고로 제 티어는 다이아5입니다.
Runes
  • 상급 물리 관통력 표식
    방어구 관통력 +1.6
    X 1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1
  •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1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1
  • 상급 공격 속도 문양
    공격 속도 +0.64%
    X 1
  •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0.64%
  • 공격력
    +2.25
저같은 경우 기존에는 파랑룬에 성장과 고정을 합쳐 10%쿨감을 맞춰서 사용했었는데요

이 템트리는 아이템만으로 만쿨감을 맞출 수 있기때문에 그 자리에 룬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룬은 쓰고싶은거 쓰시면 됩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0
5
0
1
5
0
1
0
0
5
책략
0
0
1
0
5
0
1
0
0
0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선택 고려해 볼 만한 특성>

흉포 1티어 - 분노분노 vs 마술마술

스킬딜의 비중이 높은 바루스의 경우 마술이 괜찮습니다만, 공속은 바루스가 쉽게 얻을 수 없는 자원으로써
cs수급이나 w스택쌓기 등 초중후반에 고루 효율 좋은 특성입니다.

흉포 2티어 - 양날의 검양날의 검 vs 포식포식

원거리에서 일방적, 안정적으로 포킹을 할 수있는 바루스에게 양날의 검은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라인전단계나 한타때 포지셔닝이 어렵고 라인유지력이 필요하다면 포식을 찍으세요.

책략 1티어 - 방랑자방랑자 vs 포악함포악함

방관룬을 선택한 경우 특히나 ad가 낮아 cs수급이 어려우신분들은 포악함을 찍으면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책략 2티어 - 룬 친화력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비밀창고

개인적으로 룬 친화력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여눈을 가지 않기 때문에 블루버프의 의존도가 이전보다 크게 증가 한
것은 사실이지만 대략 22초 정도의 증가효과라서 미미합니다.
다만 포션구매가 어려워졌고 굳이 충전식포션을 사시는 유저라면 룬 친화력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책략 3티어 - 무자비처형인 vs 명상명상
마나포션도 없어졌고 여눈도 없어 마나관리에 유념해야 하기 때문에 명상에 투자를 했지만
무자비 특성도 상당한 op특성이기 때문에 마나관리를 잘 할 자신이 있는 분들은 무자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흉포 핵심특성 -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왜 미드바루스가 전쟁광의 환희를 찍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제 템트리는
공속과 치명타를 충분히 확보하는 트리이기 때문에 전쟁광의 환희와 잘 어울립니다.
죽음불꽃 손길의 경우 바루스의 스킬들이 모두 광역이라 
데미지가 반토막 나며 마뎀이기 때문에 썩 좋지는 않다고 생각되네요.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Cleanse(정화): 아리같은애들

barrier(방어막): 피즈, 르블랑같은 애들

Exhaust(탈진): 제드같은애들이 까다로울때

Teleport(순간이동): 텔포는 바루스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안가봐서 모르겠네요..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적중시 → 평Blighted Quiver(역병 화살)→ E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Blighted Quiver(역병 화살)→ Q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평타횟수는 공속을 감안하여 추가적으로 넣습니다)


그 외에는 콤보랄게 딱히 없는 미드바루스입니다.

스킬 활용 팁

1레벨에는 거의 E를 찍는 편인데요


2레벨부터는 상대에 따라 나뉩니다.


Q를 찍는경우:

Viktor(빅토르)LeBlanc(르블랑)등 평타딜교환이 어려운 챔프를 상대로는 Q를 찍습니다


2레벨에 Q를 찍었다면 상대가 평타딜교하기 어렵거나 Q짤을 잘 맞아주는경우 3레벨에 Q, 4레벨에W, 5레벨에 Q를찍습니다.


W를 찍는경우:

Fizz(피즈)Yasuo(야스오)등 근접챔프가 올 경우 W를 찍습니다. 이후 W스택 쌓은 후 E로 터뜨리며 딜교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2레벨에 W를 찍었다면 3,4,5레벨에 Q를 찍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공격 - [대미지]
  • B.F. 대검
    공격 - [대미지]
  • 정수 약탈자
    공격 - [대미지]
  • 민첩성의 망토
    공격 - [치명타]
  • 톱날 단검
    공격 - [대미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공격 - [대미지]
  • 요우무의 유령검
    공격 - [대미지]
  • 최후의 속삭임
    공격 - [방어구 관통력]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 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 - [대미지]
이번공략의 핵심인 템트리입니다.

정수약탈자를 통해 마나무네의 역할을 대체하면서 쿨감까지 챙기는트리입니다.

- 정수약탈자를 최대한 빠르게 뽑고 800원짜리 치명망토 하나만 올리더라도 쿨감30%가 확보됩니다.
- 장화는 상황봐서 올리고 싶을때 올리시면됩니다.


우선 기존의 템트리와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시즌5 마나무네, 요우무, 라위 삼신기 뽑았을때의 스펙입니다.

가격: 7200 (2200 + 2700 + 2300)

공격력: 약 120~130 (마나무네 50~60 + 30 + 40)

방관: 35%(라위) + 20(요우무)

치명타: 15%

쿨감: 0%


시즌6 정수약탈자, 요우무, 치명망토의 스펙입니다.

가격: 7600 (3600 + 3200 + 800)

공격력: 130

방관: 20

치명타: 40%

쿨감: 40%


비슷한 가격대로 비교 한 결과 퍼센트방관은 35% 잃었지만, 치명타 25%와 쿨감40%를 더 얻었습니다.


정수약탈자 템트리의 장단점입니다
장점:
1. 쿨감을 룬이나 특성의 도움없이 쉽게 가져가며 쿨감에 투자할 자원을 다른데에 쓸 수 있다.
2. 공속과 치명타를 챙김으로써 한타시 브루저를 녹이기도 쉬워졌다.

단점:
1. 여눈을 가지 않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초중반 마나수급이 어렵다
(이는 경험상 특히 상대미드의 로밍을 따라가거나 강하게 압박을 넣는 플레이가 어렵게 되었다는게 컸습니다)


-----------------------------------------------------------------------------------
1. 여눈없이 어떻게 포킹하냐?

여눈없이 어떻게 포킹을 하냐 할 수도 있겠지만, 이즈의 경우 여눈을 가지 않는 이즈도 있듯이

마나관리만 잘 한다면 운용 가능하고 실제로 플레이 해 본 결과 여눈없이도 특성+정수약탈자로 관리가

제법 잘 되었습니다.

2. 어차피 무라마나 띄우면 마나가 공격력으로 전환되서 마나가 무의미한 자원이 아닌데,
마나와 공격력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마나무네템트리가 더 좋지 않나?

무라마나의 경우 바루스의 최대마나가 2000이라고 가정할 시 최대 60의 추가데미지를 부여합니다.

이는 치명타40%+인피고유효과가 훨씬 상회한다고 봅니다.
추가 공략 Etc

 

 

 

마치며

미드바루스 플레이 결과, 기존의 템트리도 아직 쓸만했습니다.


다만 예전에는 브루저를 녹이려면 치명타와 공속이 부족했던 바루스는 w패시브를 활용해서 최대한 딜을 넣더라도


부족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 템트리로는 정말로 앞라인을 잘 녹여냅니다.


아직 프리시즌초라 연구시점이긴 하지만 이런 공략도 있다라고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럼 안녕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8명

나도 한마디 (22)

  • 뻐킹머쉬룸 | [답글] 현 무라마나 템트리와 정수요우무 템트리를 비교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왜 시즌5와 비교하죠 현 템트리랑 비교하면 BF 하나 더 사는 가격차이가 나는데요
  • 뻐킹머쉬룸 | [답글] 왜 이전 무라마나 템트리는 요우무 들어가는데 쿨감이 0%인거죠
  • 흑효 | [답글] 그냥그럼 포킹은좋으나 쫌..뭔가 부족한 느낌 ㅠ
  • 아이콘 2챠오스2 | [답글] 구인수어때요
  • 아이콘 겸손하기 | [답글] 타고난 재능 효율이 구려서 흡혈 찍는게 더 좋을거 같은데요..
  • 글로벌사업가 | [답글] 실례지만 스마트키 쓰시나요? 카이팅 하실때 A로 하시나요 마우스 오른쪽으로 하시나요??
  • 아이콘 연필스다 | [답글] 꿈의 빌드(포킹이면 포킹, 평타면 평타까지 가능한 완벽 빌드)지만 정수 인피 무라마나 블클 유령무희 막탬 아무거나 이렇게 가면 좋긴하려나여?
  • 대두두 | [답글] 딱 기본에 충실한 공략이네요 엑셀 드립니다
  • LoLNaDa | [답글] 미드 바루스에 딱 적합한 템빌드라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치명망토 하나섞어주는것까지 미드에 딱 접한한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저라도 이런식으로 구상할거같네요. 요우무+@ 랑 정수+치명망토는 요우무가 데미지는 더 강할지언정 마나수급량에서 비교가 안되죠. 쿨감도 차이가 크고. 엑셀드리고갑니다.
  • 어스름 | [답글] 포킹만 생각한다는거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겁니다 결국은 맞다이 각이 나옴 그럴때 바루스가 멀 할수는 있어야 함 그런 의미에서 포킹 맞다이 둘다 충족해주는게 초중반까지 든든한 요우무임 포킹딜도 요우무가 훨씬 우수하며 책략-명상+도란링이면 마나가 그렇게 떨어지지도 않음 이후 정수든 무한이든 생각해볼수 있다고 봅니다 도란링 효율이 얼마하겠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써보면 마나 생각보다 안부족 합니다 그로인해 바루스는 선 요우무를 가도 포킹도 안정적이며 맞다이도 무시못하는 존재가 된다고 봐요 도란링 이게 진짜 꿀팁인거죠 성장하는 마나통이 커지면서 초당 마나회복이 4까지 올라갑니다 처치시 4회복 옵션도 어마어마하고요 요우무가 후반에 힘이 떨어지는 템인데 2코어나 3코어로 올린다는건 가성비를 스스로 죽이는 거라고 생각해요 요우무도 쿨감이 붙어있고 선 요우무 이후 정수가져가도 된다고 봅니다 시즌5의 바루스 하는 맛은 솔직히 활시위 당길때 긴장하는 적들 보는 잼이였어요 나도 선 정수 안해본건 아닌데 선 정수하면 그 맛이 떨어지더라는
  • 어스름 | [답글] 해보니까 선 정수보다 선 요우무가 바루스 한테는 훨씬 더 좋습니다 공속 방관 쿨감 다주기 때문이죠 마나 딸린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마나 그렇게 안딸려요 도란링 하나 들고 책략에 명상을 가져갔다면 초당 3씩은 찹니다(덤으로 처치시 4입니다 어마어마한 옵션임) 포킹 위력도 더 좋고 맞다이도 좋습니다 선 정수시에는 맞다이가 약할수 밖에 없어요 그러나 선 요우무는 같은 시간대에서 맞다이가 훨씬 유리합니다
  • 토끼탕 | 포킹용바루스는 맞다이보고가는게 아니라 일방적 포킹과 짧은 궁쿨을 통한 강제이니시로 교전을 내맘대로 열고 피하는건대 원딜바루스라면은 괜찮겟네요 선요우무는 쿨감달려서 포킹쪽과는 거리좀 있는듯
  • 토끼탕 | [답글] 솔직히 대치구도때 블루없으면 맘편한 포킹은안되네요 원딜로하면 갠찮을거같은데 딜로스도 제로고+ 이제 루난도 예능이 아니죠.ㅋㅋ
  • 아이콘 연필스다 | [답글] 기존의 포킹바루스에서 평타 까지 추가된 만능형 바루스네요 맘에 듭니다 엑셀드림
  • 리얼실버 | [답글] 글쎄 전혀 너프라고 생각 안하는데 아이오니아는 쿨감이 5퍼 너프지만 싸져서 충분히 좋은템이고 야몽도 가격이 싸지고 미니언 잡으면서 딜교하게 될 때 q딜이 아쉬웠는데 이마저도 효과가 매꿔주고 너프라곤 쿨감10퍼인데 글쎄 블루 없으면 막난사도 안하니 문제 없다고봄 게다가 요우무 하위테뮤딜로스도 사라졌고 죽음 불꽃덕에 q만 맞춰도 241 1.6 총ad 0.5 추가ad 라는 딜이 나오고 시미터에 피흡생겨서 굳이 피바안가고 다른템을 가도 되겠고 예를들면 죽음의 무도?? 개꿀된 거 같은데
  • 실비키우기 | [답글] 이번 전쟁광의 환희 너프에대해서 어떻게생각하시나요 아직도 미드 정수약탈자 바루스가 꼭 찍어야만하는 특성인가요 이제는 챔피언에만 한정해서 발동되는특성인데 ..
  • 실비키우기 | 이번 전쟁광의 환희가 너프먹으면서 죽음불꽃손길도 고려해볼만한 특성같은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생각하시는지 ..?
  • 자게이좋구요 | [답글] 캬 ; 선정수 개꿀트리네요 .. 최대마나가 좀 모자란게 흠이지만 원래 미드바루스에 평타딜까지추가된듯 ㄷㄷ 엑셀드릴게요
  • 아이콘 ㅈ다ㅠㅅㅈ | 네 그게 핵심입니다. 기존능력에서 평타딜이 추가된 듯한 느낌이네요
  • 대나무스프 | [답글] 미드바루스로는 포킹을 하려고 픽하는데 평타를 섞어가면서 평 사거리안에서 딜하면 차라리 원딜로 픽하는게 더 나을듯 싶음
  • 아이콘 ㅈ다ㅠㅅㅈ | 포킹능력이 떨어진다고 말씀드린적은 없습니다. 실제로 해 보시면 대치구도에서 마나가 부족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마나가 부족한 구간은 정수약탈자 전후로 라인전단계에서 관리가 힘듭니다. 또한 평타가 강화되는점의 장점은 상대 브루저들이 있어서 앞라인을 빠르게 녹여내야 하는 경우 예전 바루스보다 훨씬 빠르게 브루저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평타가 강화되서 포킹능력이 약화된 것이 아니라 평타능력만이 강화되었을 뿐입니다. 직접 써보시면 어떤지 체감되실겁니다.
  • 리얼실버 | 그 말이 아니라 미드 라인전에서 우월한 사정거리로 패는 미드바루스가 평타칠 시간이 없다고 말씀하시는 것 특히 1코어 이훈 q거리도 안줄려고 안간힘 부리는 적을 상대로 치명타는 무쓸모다 하시는 건데 뭐 한타를 강화 해주니 ㄱㅊ지만 방관에 부재와 초반 마나가 너무 딸린다는 점이 문제

목록